서양 음악사는 여러 시기로 나뉜다.

서양 음악사는 여러 시기로 나뉜다.

1, 첫 번째 시기는 고대와 중세라고 합니다. 고대란 서양 음악사에서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음악을 가리킨다. 그것은 서양 음악의 중요한 원천이며, 중세도 서구 문화 형성의 중요한 시기이다. 하지만 시간이 길어서 거의 천 년 정도 되었다.

2. 제 2 기간은 르네상스 시기라고 불리며 주로 15 와 16 세기에 있다. 르네상스 이후 서양 음악의 발전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3. 세 번째 기간은 바로크 시대, 즉 바흐가 사는 시기라고 불린다. 이 시기부터 서구 사회는 점차 봉건 사회에서 자본주의 사회로 옮겨갔고, 음악 전체도 점차 고대에서 현대로 옮겨갔다.

4. 네 번째 시기는 고전주의 시기라고 불리며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을 대표합니다. 이 시기는 서양 음악사 전체의 최고봉이다.

5. 다섯 번째 시기, 낭만주의 시기라고 불리며 19 세기의 음악을 가리키며 19 세기의 음악도 크게 발전했다. 서양 음악 전체가 금세기에 많은 작곡가와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 냈다. 쇼팽, 리스터, 말러, 슈만, 멘델슨은 모두 낭만주의 작곡가이다.

6. 여섯 번째 시기는 20 세기의 현대음악으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서양 음악도 이 시기에 새롭고 다양한 유파를 많이 발전시켜 매우 다채롭다.

서양 음악사 지식 포인트 빗질

첫 번째 선택은 학교 선생님을 찾아 수업을 하는 것이다.

인터넷에도 관련 공개 수업이 있지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부분일 뿐이다.

대학원 시험에 관한 각 학교의 관련 참고서가 있다. 너는 모든 참고서를 살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각 학교의 진제를 판매할 수도 있다. 역년 진문제는 비교적 중요하기 때문에 문제의 방향을 분명히 알 수 있지만, 내년에도 문제를 바꿀 수 있다. 올해 수도 사범대 시험을 볼 때 문제를 바꿨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평소 스스로 학교 시험에 대답한다면, 문제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빌리와 위챗 위에도 음악사 정보가 있다. 사실 음악사는 비교적 배우기 쉽고, 주로 등받이를 한다.

서양 음악사의 4 개 시기

서양 음악사는 7 단계로 나뉜다.

1, 고대 그리스 로마 음악시대

2. 중세 음악 시대

바로크 시대

5. 고전기

6. 낭만시대

7.20 세기 음악

서양 음악사 마인드맵 pdf

고대 그리스 음악의 형태 학적 특징

멜로디와 리듬: 고대 그리스의 음악은 시, 음악, 춤 삼위일체 위주의 음악 예술이다. 그 중에서도 시의 지위는 음악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멜로디와 리듬은 가사의 억양과 장단 리듬의 영향을 받는다.

소위 직체는 단음직체, 복음직체, 주음직체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음악 예술은 매우 초급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단음직체였다.

조식 시스템: 이때 조식은 모두 부락 이름을 따서 위에서 아래로 8 도 또는 2 옥타브로 배열되어 4 음 시리즈를 기반으로 합니다. 고대 그리스 음악 이론가의 관점에서 볼 때, 각 조식은 서로 다른 윤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아리스토텔레스는 도리안의 어조가 확고하고 강건한 기풍을 가득 채우고, 프리지아의 어조는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리디아의 어조는 감상적인 뜻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

고대 그리스의 주요 음악 학교:

호머 시대의 영웅 서사시, 종교 숭배 음악, 그리스 비극과 코미디, 독창 서정시, 경기 경기의 합창과 무곡, 기악 독주.

그리스 고전 시대의 가장 유명한 비극 작가와 그 대표작.

그리스의 3 대 비극 작가인 에스쿠로스는 80 여 편의 연극을 썼는데,' 묶인 프로메테우스',' 페르시아인',' 아가문농' 등 7 편의 비극이 있었다고 한다. 소포클레스는 평생 123 편의 연극을 썼는데, 대표작으로는' 아약스',' 안티고네',' 오이디푸스 왕' 이 있다. 오리피데스는' 메디아' 와' 히폴루토' 를 포함한 90 여 편의 비극을 썼다고 한다.

4'' 트로이 여자' 와 같은 19 극이 있습니다. 그의 연극은 로마와 이후의 유럽 연극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 그리스의 비극은 연극, 시, 음악, 무대 공연을 포함한 종교 숭배 의식에서 기원했다. 음악 부분은 합창과 독창, 악기 반주로 나뉜다. 비극의 주인공은 보통 영웅적인 인물로, 전체 풍격이 무겁고 비장하며 숭고한 정신적 기질을 가지고 있다.

서양 음악사 각 시기의 대표 인물

시기: 고대 음악, 중세 음악, 르네상스, 바로크, 고전주의, 낭만주의, 20 세기 음악.

1, 고악

서양 예술 음악의 역사는 기독교 음악으로 시작된다. 4 세기 초에 로마제국이 쇠퇴하면서 기독교는 제국 내부의 신생력으로 부상했다. 3 13 년,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가 밀라노 칙령을 내렸고, 기독교인들에게 신앙의 자유를 주었고, 그 자신도 생전에 세례를 받았다. 기독교는 이런 상황을 이용하여 교회를 짓고 널리 선교한다. 음악은 신앙 전파의 도구로서 종교 의식에 의지하여 빠르게 발전했다.

대표가 없다.

2. 중세 음악

중세의 세속 음악은 주로 방언 가사의 노래였다. 세속곡의 가사는 운율시를 사용하며 리듬이 선명하며 곡조는 가요이다.

대표가 없다.

3. 부흥

르네상스 시대는 기원 1450- 1600 년경이었다. 중세' 신예술' 을 바탕으로 인간성의 해방과 사람들의 내면의 감정 표현을 추구한다. 이때 인문주의의 추진으로 뮤지션들은 복조 음악, 성악, 기악이 점차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발전했다.

대표 인물은 디비, 조스킨, 변슈아, 오케이가임 등이다.

바로크 스타일

바로크의 원래 의미는' 이상하다' 였다. 17 과 18 세기는 화려한 건축 스타일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예술 스타일 시대를 가리킨다. 바로크 시대의 음악적 특징은 오페라의 탄생과 기악의 발전, 복조 스타일이 점차 주요 멜로디 스타일로 바뀌고, 교회 조식은 점차 크기 음계로 대체되고, 디지털 저음의 사용은' 화성학' 의 새로운 개념을 불러일으켰다. 새로운 음악 유파가 대거 쏟아져 음악 언어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다.

대표 인물: 프레스코 발디, 벡스터 후드, 쿠퍼 등.

5. 고전주의

클래식 음악은 1730- 1820 년대 유럽의 주류 음악으로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라고도 불린다. 고전 음악은 바로크 음악의 발전을 계승하여 유럽 음악사의 일종의 음악 스타일이나 시대이다.

대표 인물: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6. 낭만주의

19 세기 이후 음악의 낭만주의 요소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으며, 이 100 년은 음악사의' 낭만주의 시기' 라고 불린다. 프랑스 대혁명의 세례를 거쳐 인간의 가치는 충분히 인정받았다. 음악 속의 자기표현이 특히 인기가 있지만 공개 음악회는 이미 중요한 형식이 되었다. 관객을 기쁘게 하기 위해 음악가들은 뛰어난 기교, 웅장한 음향 효과, 다채로운 스타일을 추구한다.

대표 인물: 슈만, 브람스의 간곡곡, 슈베르트, 슈만, 바라키레프 등.

7.20 세기 음악

19 세기의 교분 이후 낭만주의 음악가들은 낭만주의의 이상과 언어를 극치로 밀어 젊은 세대의 작곡가들의 반란을 불러일으켰다.

대표 인물: 구스타프 아커힐름 말러, 리처드 슈트라우스 등.

바이두 백과-서양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