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분류?

중국 고대시의 분류

1. 시는 크게 고대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고대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으로 시의 운율이라는 관점에서 나누어진다.

(1) 고대시: 고대시(당나라 이전의 시), 초자, 월부시를 포함합니다. "ge", "gexing", "yin", "qu" 및 "li"와 같은 고대 시 장르의 시도 고대시에 속합니다. 고대시는 대조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운율을 더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고대 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자 → 한복 → 한월복 → 위진, 남북조 민요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자시 → 고대 스타일과 당나라의 새로운 Yuefu.

①초자체(葉施文字): 전국시대 초나라 굴원이 창작한 시 형식으로, 초사투리와 운율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초풍미가 강하다. 동한 유향이 편찬한 『초자』는 17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굴원의 작품을 다루고 있으며, 굴원의 작품에는 그의 대표작으로 『이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후대에는 '초자류'라고도 불린다. 그리고 "사오 스타일".

②웨푸(Yuefu): 원래는 한나라 무제(吳帝) 때 음악을 관장하는 관청의 이름이었는데 나중에 시풍의 이름이 되었다. 한, 위, 남, 북조의 월부 관청이 수집하고 작곡한 음악과 노래를 줄여서 월푸라고 합니다. 위(魏)·진(晉)·당(唐) 및 그 이후의 시인들이 지은 시는 월푸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월푸와 유사 월푸가 되기도 한다. "칠레 노래", "뮬란 시", "단거싱"(조조)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Yuefu 시의 일부 제목에는 "노래", "성", "음", "구", "음" 등이 포함됩니다.

③Ge Xing 스타일: Yuefu 시의 변형입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에는 "ge"와 "xing"이라는 제목의 악보 시가 많이 있습니다. 둘은 이름이 다르지만 둘 다 일반적으로 음절과 리듬이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형식은 비교적 자유로우며 5자, 7자 및 기타 단어의 고대 스타일을 채택하며 나중에 "Ge Xing" 스타일이 나타났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시인들은 한, 위, 육조의 옛 월부 제목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몇몇 시인이 새로운 제목을 창안했지만 제목은 제한되지 않았습니다. 리듬에 맞춰서 New Yuefu라고 불렀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는 이백(Li Bai)과 두보(Du Fu)에 의해 크게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Du Fu의 "Sorrowful Chen Tao", "Ai Jiangtou", "War Chariots" 및 "Beautiful Women"과 Bai Juyi의 많은 작품은 Yuefu 노래 스타일을 채택하고 대부분 3~7개의 단어를 사용합니다. 혼합된 방식으로.

(2) 현대시는 고대시와 반대되는 의미로 당대에 형성된 운율시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단어, 문장 수, 레벨과 운율 등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① 시의 한 종류를 '구절(quatrains)'이라고 하는데, 각각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된 시를 5자 시, 7자 시를 치절이라고 합니다.

② 한 종류를 "Lv 시"라고 하며 각 시에는 8행, 5행 시는 줄여서 Wulu, 7자 시는 줄여서 Qilv, 8행 이상의 시를 말합니다. Pailu(또는 긴 법칙)라고 합니다.

운문시의 리듬은 매우 엄격하며, 장에는 명확한 문장(리듬 제외)이 있고, 문장에는 명확한 문자가 있으며, 운율에는 위치가 있고(운율 위치는 고정되어 있음), 단어에는 명확한 성조(시에서 각 단어의 평면 및 경사 성조는 고정되어 있음), 대련은 명확한 쌍을 갖습니다(구절 중간에 있는 두 대련은 반대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율시는 남북조에서 시작되어 당나라 초기에 성숙되었습니다. 각각의 4성 쌍은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각 문장은 4개의 운율 또는 5개의 운율을 가져야 합니다. 중간 쌍은 반대여야 합니다.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및 여덟 번째 줄은 운율이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운문의 고정된 패턴을 바탕으로 운문을 배열하여 10개 이상의 문장으로 확장하는 경우를 장단배열이라고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쌍을 제외하고는 윗문장과 아랫문장이 서로 반대되는 부분이 있어야 한다. 또한 "팬 쌍"이라고 불리는 다른 모든 문장에서 반대되는 문장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quatrains는 quatrains, 잘린 문장 및 부러진 문장이라고도 알려진 4개의 문장과 2개의 쌍으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모두 수준, 운율 및 대조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3) Ci: 시, 길고 짧은 문장, 곡조, 곡 가사, Yuefu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징: 곡조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고, 문장에는 일정한 숫자가 있으며, 단어에는 확실한 음색이 있습니다. 단어 수에 따라 장곡(91단어 이상), 중곡(59~90단어), 소곡(58단어 이내)으로 구분됩니다. 단어는 단조형과 이중모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문단은 단어 수가 같거나 거의 동일합니다. 단어의 한 부분을 블록 또는 조각이라 하고, 첫 번째 부분을 앞블럭, 윗블럭, 윗조각이라고 하고, 두 번째 부분을 뒷블럭, 아랫블럭, 아랫조각이라고 합니다.

(4) Qu: Ciyu 및 Yuefu라고도 합니다. 위안 오페라에는 Sanqu와 Zaju가 포함됩니다. 삼곡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원나라에 번성하였으며, 그 문체는 가사와 유사하다. 특징: 고정된 단어 수만큼 안감 단어를 추가할 수 있으며, 주로 음성 언어를 사용합니다.

Sanqu에는 Xiaoling과 Taoshu(노래 세트)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세트는 연속된 노래 세트로, 최소 2곡 이상, 최대 수십 곡입니다. 각 세트는 첫 번째 노래의 곡을 전체 세트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세트는 동일한 곡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게스트 소개가 없고 아카펠라로만 진행됩니다.

2. 내용에 따라 분류하면 서사시, 서정시, 이별시, 변경시, 산수목가시, 향수시(서사시), 사물시, 애도시, 우화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

일반적으로 고대의 인물과 업적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역사를 노래하고 고대를 회상하는 시는 역사적 사실과 현실을 결합하거나, 개인적 경험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거나, 사회현실을 비판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소식의 "Niannujiao·Chibi Nostalgia"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한탄합니다. 그는 50세가 넘었고 아무런 성과도 없습니다. 신치지의 『용유락·경구 북구각의 과거에 대한 향수』는 황실의 빈약한 존재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사회 현실을 비판하는 작품이다. 역사를 찬양하고 고대를 기억하는 시들도 있지만, 단지 차분한 이성적 사고와 역사에 대한 평가일 뿐이거나, 시인 자신의 경험이 담겨 있지 않고, 시인의 감정이 그대로 묻어나는 경우도 있다. 화면. 예를 들어, Liu Yuxi의 "Woyi Lane"은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여 시인의 역사적 변천에 대한 감각을 표현합니다.

(2) 사물에 관한 시.

물체 시의 특징: 내용상으로는 어떤 사물을 묘사 대상으로 삼고, 그 특징 중 일부를 의도적으로 파악하여 묘사하고 있다. 생각으로는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에서 사람으로, 현실에서 가상으로 영적인 성격이 쓰여집니다. 은유, 상징, 의인화, 대조 등 흔히 사용되는 표현기법이다.

(3) 풍경의 짧은 서사시.

남조의 사령운은 산수시를 개척했고, 동진의 도연명은 목가시를 개척했다. 당나라에는 왕위와 맹호연으로 대표되는 산수목시시파가 있었다. 산수시와 목가시는 자연 풍경, 시골 풍경, 편안하고 고요한 은거 생활을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시적 환경은 의미 있고 아름답고, 문체는 조용하고 우아하며, 언어는 명확하고 간결합니다.

(4) 전쟁 시.

진나라 때부터 변방의 요새와 전쟁을 주제로 한 시가 있었는데, 당나라로 발전하면서 여전히 전쟁이 잦았기 때문에 통치자들은 무술을 중시하고 선비들을 소홀히 했다. 고시를 통해 출세하기보다 명성을 얻기 위해 변경 조정에 공을 세웠고, 결혼하기가 훨씬 쉬웠으며, 당나라 번영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분위기와 결합하여 기이하고 웅장한 변경 요새 시가 크게 발전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새로운 시 장르의 대표자로는 Gao Shi, Cen Shen, Wang Changling이 있다.

(5) 여행 시와 우정에 관한 시.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집을 떠났을 수도 있고, 오랫동안 방황했거나 오랫동안 국경을 지켰을 수도 있는데, 이는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강한 향수병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시가 많이 있습니다. 여행에 대한 생각을 쓸 수도 있고, 친척과 친구를 그리워하는 것에 대해 쓸 수도 있고, 누군가의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에 대해 쓸 수도 있고, 내실에서 누군가를 소중히 여기는 것에 대해 쓸 수도 있습니다. 글을 쓰다 보면 장면을 만져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현재 상황에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사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전달할 수도 있고, 꿈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멋진 비유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6) 고별의 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의사소통이 발달하지 않아 몇 년 동안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만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별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이별을 앞두고는 술을 마시며 작별 인사를 하고, 버드나무를 꺾어 배웅하기도 하고, 때로는 시를 읊기도 하여 이별의 정서는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고별시의 구체적인 내용이나 사상적 성향도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별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가슴 속의 억울함을 표현하거나 염원을 표현하는 데 쓰는 사람도 있고, 이별과 슬픔에 대해 집중적으로 쓰는 사람도 있고, 권면과 격려와 위로에 집중하는 사람도 있고, 둘 다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5) 현대시의 분류

시를 분류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시는 서로 다른 원리와 기준에 따라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사시와 서정시. 이는 작품의 내용 표현에 따라 구분된다.

(1) 서사시: 이 시는 비교적 완전한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갖고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시인의 열정적인 노래 스타일로 표현됩니다. 서사시, 이야기시, 운문소설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일리아드』, 『오디세이』 등의 서사시, 중국 시인 리지의 『왕귀와 이향상』 등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주안』 등의 시적 소설, 러시아 시인 푸쉬킨의 '돈 후안(Don Juan)' '예브게니 오네긴(Eugene Onegin)'.

(2) 서정시: 주로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며, 완전한 줄거리와 인물의 묘사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랑 노래, 송가, 비가, 비가, 목가적, 풍자 등이 있습니다. 그런 작품이 많아서 다 나열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완전히 분리된 것은 아니다. 서사시에도 어느 정도 서정성이 있지만 그 서정성은 서사와 밀접하게 통합되어야 한다. 서정시는 삶의 특정 부분을 서술하는 경우가 많지만 확장될 수 없으며 서정의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2. 운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는 작품 언어의 음운론적 리듬과 구조적 형태에 따라 분류된다.

(1) 운율시: 특정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시의 행 수, 시의 단어 수(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 대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와 "qu"는 고대 중국 시, 유럽의 "소네트"에 있습니다.

(2) 자유시 :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롭게 발전한 시 형식이다. 운율에 구애를 받지 않고, 고정된 형식이 없으며, 자연스럽고 내면적인 리듬에 주의를 기울이고, 대략 비슷한 운율로 운율을 사용하거나 운율이 없으며, 단어, 행, 문장 패턴 및 성조의 수가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언어가 비교적 대중적입니다. 미국 시인 휘트먼(1819-1892)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은 우리나라에서도 5.4운동 이후 유행했습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모두 갖춘 문학 장르이다. 작품에는 시적인 예술적 개념과 열정이 담겨 있고 철학이 가득하며 자연스러운 리듬과 음악적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길이가 짧고 루쉰의 "들초"와 같이 산문과 같은 대사나 운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