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드라이버 정적: 매미는 숲을 조용하게 하고 Tonamiyama 는 더 은밀하다. 숲 속의 매미 울음소리와 새소리로 산의 적막을 돋보이게 하다. 이것은 소리로 적막을 받쳐주며 숲의 적막을 부각시킬 수 있다.
새들이 연못가의 나무에 자유롭게 서식하고 승려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새가 나무에 서식하는 것은 정적이고, 스님이 문을 두드리는 것은 동적인 그림이다. 이것은 그림을 생동감 있게 한다.
2. 정동화: 햇빛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고 폭포가 강 앞에 걸려 있다. 흐르는 폭포를 정적이 되어 산 앞에 걸어 두다.
정적에서 역학으로: Jingmen 근처의 wanzhongling 밸리. 산은 정적이고 가시문에 가는 것은 동적이다.
4. 조용히 움직이다: 산봉우리가 모이고, 파도가 노여움과 같고, 산천이 관로 안팎에 있다. 산봉우리는 정적이며, 함께 모이는 것처럼 역동적으로 변한다.
둘째, 시청각 결합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꼭대기를 울리고, 백로가 하늘을 잇는다' 는 황로의 노랫소리는 청각적 관점에서 쓰여지고, 백로의 하늘은 시각적인 각도에서 쓰여진다.
셋째, 긍정적 인 설명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비파녀의 뛰어난 기예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이다.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비파가 측면에서 돋보이는 매력적인 소리이다.
넷째, 허실을 결합하다
시의 허필은 눈앞에 없는 연상이나 상상력으로 형성된 광경을 가리킨다.
눈은 깨끗하고, 말은 후천에서 풀을 뜯고, 피리루는 달빛 아래 있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졌나요?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온 산을 불었다. 처음 두 문장은 사실적으로 쓴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상상한 것이다.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처음 두 문장은 사실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허구이다.
다섯째, 포인트 표면 결합
광각, 굵은 선은 면, 클로즈업, 가는 펜 묘사점입니다.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추운 산설에서 혼자 낚시를 한다. 처음 두 문장은 국수, 천산, 새가 날지 않고, 만경에는 아무도 가지 않는다. 마지막 두 문장은 분점이다. 새옷을 입은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여섯째, 선을 긋다
간결한 필묵으로 묘사하지 않고, 렌더링을 적게 하고,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그려내다. 예를 들어, "달빛이 맑고 바람이 맑다", "벼슬길이 바닷가에 가깝고, 두세 칸은 갈대를 짓는다."
일곱째, 유추
1 .. 의인: 붉은 살구 가지의 봄기운이 완연하다.
여름 초창기에 시인은 낮잠을 자고 깨어났는데, 창밖에는 푸른 나무 이끼가 보였다. 갑자기 남풍이 문을 열고 책장을 들춰냈는데, 시인은 그의 오랜 친분이 몰래 그를 방문하러 왔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방: 오후 꿈, 셔터가 봄 슬픔을 보냅니다. 이 말은' 커튼을 말아서 모든 봄근심을 다 나가게 하라' 는 뜻으로 추상적인 봄근심을 구체적인 이미지에 주어 나가게 한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