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가린 채 글을 읽는다(6).

설명:

종리는 기초를 다지는 꿈을 꾸었는데, 70명 중 2명이었다. 주(周)나라 왕의 나이는 아홉 살이요 백 세도 채 되지 아니하였더라. Peng Zuzi는 그를 인도하고 키웠지만 Fan Zhongzhong이 책임을지고 과잉 수를 차단하고 결국 사망했습니다. 누구도 멈출 수 없습니다. 태어나기 전에는 늙지 않고, 늙어도 죽지 않을 것이다. 시체는 언덕 위의 무덤으로 돌아가고, 신들은 그 고통을 어떻게 갚아주겠는가? 선과 악에 대한 보응은 그림자처럼 뒤따른다.

기원전 479년 4월의 어느 날, 중병에 걸린 공자는 손을 등뒤로 하고 목발을 짚은 채 마당을 헤매고 있었다. 제자 자공이 그를 만나러 왔더니, 공자가 자공을 보고 재빨리 말했다: "단목자, 당신은 왜 여기에 왔습니까?" 그러자 스승은 자공에게 꿈을 하나 말했습니다. 정류장은 동쪽 계단에 있고, 주나라 때는 서쪽 계단에, 상나라 때는 본당의 두 기둥 사이에 두었습니다. "어제 밤에 두 기둥 사이에 앉아 있는 꿈을 꾸었습니다." 나는 두 기둥 사이에 앉아 남의 제사를 받는 꿈을 꾸었습니다. 나의 조상은 상인(공자의 조상)이었습니다. 상나라 주왕의 처남 자치. 곧 죽을 것 같아! "그는 7일 후에 죽었다."

이는 구양순의 유명한 작품 '중니의 제사 꿈'에서 쓴 '중니의 제사 꿈'에 대한 암시이다. 그를 위해서."

현재까지 전해지는 구양순의 비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구청궁예전비문'이다. " 및 "Bu Shang Inscription"은 모두 사본입니다. 이 게시물은 진짜라고 하며 실제로 그렇습니다. 당나라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천년 이상 홀로 존재해 온 신의 조력자가 있다는 것은 가능한 일이 아닐까?

문체적인 관점에서 볼 때 구양순의 이 '작은 고대 수필'은 논증적 수필이다. 공자(孔子)의 '대도(大道)는 좋지 않다'를 논하라. 이 암시는 문제를 설명하기 위한 논증으로만 사용됩니다. 누구도 불멸하지 않습니다!

공자는 72세(실제로는 73세)를 살았으니 서두에 “중니가 제사를 꿈꾸니 70에 2가 있다”고 적혀 있다. 공자(孔子)께서 자신의 일생을 이렇게 말씀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열다섯 살에 배우기로 결심했고, 서른 살에 일어섰고, 마흔 살에 어리둥절하지 않았고, 나이 들어서도 어리둥절하지 않았습니다. 50세에는 하늘의 뜻을 알았고, 60세에는 귀가 순응하였고, 70세에는 마음이 원하는 대로 행하여 법을 어기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때는 인생의 말년이었습니다.

성공공은 72세, 주문왕은 90세 이상을 살았으나 둘 다 백세를 넘지 못했다. 전설에 따르면 팽조는 역사상 가장 오래 살았으며, 800세 이상을 살았고, 지도술을 익히고 노년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범종은 한나라 광무제 유수의 할아버지로, 부자이고 권력이 풍부하며 인생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라 '의욕이 넘친다'고 하며 80년 이상을 살았습니다. 당신이 몇 살을 살아도 당신은 "결국 멸망"할 것이며 항상 죽을 것입니다. 조조는 "신의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아직 시간이 있다. 날아다니는 뱀이 안개를 타고 다니다가 결국 재가 된다"고 말했다.

"멈출 수 없는 사람, 태어나지 않아도 늙지 않고, 늙어도 죽지 않는 사람은 없다." 수당시대에는 문인들의 사상이 깊은 영향을 받았다. 불교에 따르면 이 문장들은 꽤 선(禪)과 비슷합니다. 공자는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말했다: "죽은 사람은 사람과 같아서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는다." 인생에는 정지 버튼이 없습니다! 불멸로 태어나 늙었지만 불멸의 존재, 인간이라면 공자가 꾸짖은 대로 도둑일 수밖에 없다.

사람이 죽으면 그 몸은 무덤에 묻히고 그 영혼은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참으로 안타깝고 감히 생각해 볼 수가 없습니다. 선과 악에 대한 보응은 그림자처럼 뒤따르는데 전혀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 몇 문장은 순전히 불교적 사상과 말, 인과응보의 순환입니다!

Ouyang Xun의 'Bu Shang Tie', 'Zhang Han Tie', 'Zhong Ni Meng Dian Tie'는 모두 길이가 거의 같고 형식도 매우 유사합니다. Guo Tianci의 원나라 후기에는 "Ouyang의 평생 책에 대한 사랑의 이야기 ..."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단 몇 문장만으로 서사적 추론이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그때에!

공자는 꿈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그가 자란 노나라가 주공의 봉토였고, 주공이 꿈을 해석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이 아닐까. 그는 어렸을 때 자신의 정신의 횃불이었던 주공에 대한 꿈을 자주 꾸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취푸 주공사의 아치형 입구에는 "의례를 짓고 음악을 만든다"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공자는 "의례의 붕괴와 음악의 파괴"를 비판하고 주공의 "의례와 음악"을 복원했다. 그의 꿈이 아니었나요?

'너무 안타깝기 때문에 실패하고 있어요! 나는 더 이상 주공을 꿈꾸지 않은 지 오래되었습니다. ’ 주공과 그 부인이 슬퍼하는 꿈은 꾸지 않았지만, 전주대사도 눈물을 흘리는 꿈을 꾸었습니다!

꿈은 내가 생각하는 것, 슬픈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