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문, 실용문, 해석문, 산문은 각각 무슨 뜻입니까? (급해요 ~ ~)

문장

(a) 산문 개요:

문학 장르 중 하나인 명산문은 문학이 발전함에 따라 그 의미와 범위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중국 고대에는 산문이 운문, 산문에 비해' 산문' 이라고 불렸는데, 즉 모든 작품이 문학 작품이든 비문학 작품이든 모두' 산문' 이라고 불렸다. 현대 산문은 시, 연극, 소설 이외의 문학 작품으로 산문, 수필, 여행기, 전기, 전기, 회고록, 보고문학 등을 포함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전기, 보고문학, 산문이 독특한 스타일로 발전하여 사람들은 산문의 범위를 좁히는 경향이 있다.

(b) 고대와 현대 산문의 개요:

1. 고문: 중국 고대에는 운문, 산문과 구별하기 위해 운율, 짝순서를 리플로우하지 않는 산문 문장 (고전, 전기, 사서 포함) 를 모두 산문이라고 불렀다.

고대 중국 산문의 발전

(1) 선진 산문: 철학자 산문과 역사 산문을 포함한다. 제자백가의 잡문은 논어, 맹자, 장자와 같은 논설을 위주로 한다. 역사 산문은 역사 제재를 위주로 하며, 역사적 사건과 역사적 인물을 묘사한 모든 문장 및 서적은' 좌전' 과 같은 역사 산문이다.

(2) 한대 산문: 서한 사마천의' 사기' 가 전기 산문을 유례없는 최고봉으로 밀어 넣었다. 동한 이후 책, 노트, 비문, 수필, 서문 등 개인 산문 형식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당송 산문: 고문운동의 추진으로 산문 글쓰기가 점점 복잡해지고 문학 산문이 등장해 산수여행기, 우화, 전기, 잡문 등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생겨났다. 유명한 "당나라와 송 여덟 사람" 도 이때 나타났습니다.

(3) 명대의 산문: 먼저' 칠자' 가 있는데, 주로 고대를 모사한 후 당송 () 이 모든 작품을 가슴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제창하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귀유광이다.

청대 산문: 동성파를 대표하는 청대 산문은' 의 구현' 을 중시한다. 동성파 대표작가 야오 鼐은 고문의 체례를 총결하여 의논문, 서문, 기념, 서언, 증서, 성지, 전기, 묘비명, 잡언, 송송, 사부, 애도를 포함한 13 종류로 나누었다

2. 현대 산문: 시, 소설, 연극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문학 문체를 가리킨다. 그 특징은 현실 생활의 일부 단편이나 생활 사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관점과 감정을 표현하고, 그 사회적 의의를 드러내며, 실제 사람과 일을 기초로 가공과 창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반드시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생활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선택재의 의지는 민첩하고 서정적인 성질이 강하다. 산문의 "나" 는 보통 저자 자신이다. 언어는 리듬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 형식이 다양하여 서사, 의론, 서정, 묘사를 융합할 수 있으며, 또한 중점을 둘 수도 있다. 내용과 주제의 필요에 따라 생활의 전형적인 디테일을 묘사하고, 이미지를 묘사하고, 심리를 묘사하고, 환경을 렌더링하고, 분위기를 부각시켜 어느 정도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소설에서 시와 같은 예술적 기교를 사용한다. 산문에는 수필, 단평, 스케치, 스케치, 클로즈업, 여행기, 시사통신, 편지, 일기, 회고록 등 다양한 표현이 있다. 결론적으로 산문은 편폭이 짧고, 형식이 자유롭고, 응용이 광범위하며, 문필이 유연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생활을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3) 산문의 분류:

산문의 내용과 성격에 따라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서사 산문: 인물 노트 쓰기를 위주로 한 산문. 이런 산문은 사람과 일에 대해 구체적이고 두드러진 묘사와 묘사를 하고, 동시에 작가의 인식과 감정을 표현하며, 또한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글자와 줄 사이의 감정이 충만하다. 서사 산문은 인물, 사건의 발전 변화를 서술하여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간, 장소, 인물, 사건 등의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한 각도에서 주제를 선택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노신의' 후지노 씨', 오백소의' 물레바퀴 하나 기억해', 주드의' 어머니 기억' 이 있다.

(2) 서정적 산문: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한 산문. 이런 산문은 구체적인 사물을 서술하고 묘사하지만, 보통 전체 이야기를 관통하지는 않는다. 그 두드러진 특징은 강한 서정적이다. 그것은 직설적이거나, 정경이 감동적이며, 짙은 시정의 그림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연의 풍경을 묘사해도 깊은 사회적 내용과 사상적 감정을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수한 서정적 산문의 감정은 진지하고, 언어는 생동적이며, 종종 상징 유추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사상을 형상화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마오 돈의' 백양예찬', 웨이웨이웨이의' 진실한 이별', 주자청의' 연못달빛', 빙심의' 벚꽃예찬' 등이 있다.

풍경 산문: 주로 풍경을 묘사한 산문.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대부분 경물을 묘사할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경물을 빌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경물에 탐닉하고, 경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공간 전환의 순서에 따라 경물을 바꾸는 방법을 운용하여 관찰된 변화를 전문의 맥락으로 삼는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생생한 경물 묘사는 배경을 설명하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물의 사상 감정을 부각시켜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리우의 "장강 삼협" 이 있습니다.

(3) 철리 산문: 철리는 통찰력, 사상의 불꽃, 사상의 응집력, 지혜의 결정체이다. 고대와 현대를 관통하고, 중국과 외국을 넘나들며, 세계를 포용하고, 생활의 사회를 관통하고, 생활의 부모에게 머물며, 사고의 영역에 번쩍인다. 총명한 작가는 철리의 섬광을 잘 포착하고, 필묵의 형식을 취하여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문장 () 를 쓰는 데 능하다. 이렇게 아름다운 산문을 자주 외우면 자연히 감화 속에서 계발, 훈도, 세례, 승화를 얻을 수 있는데, 이런 내면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위대하다. 철학 산문은 각종 이미지로 생활의 진실에 참여하여 만물 사이의 영원한 유사성을 드러낸다. 그 심오하고 정신적인 관통력으로 인해 현상을 통해 본질을 파고들어 사물의 내막과 사상을 드러내는 충격적인 심미적 효과를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철리 산문에 반영된 사고 방식을 파악하고 철리 산문에 함축된 깊은 문화적 내포와 축적을 체득하다. 1. 철학 산문의 상징적 사고: 철학 산문은 실체론의 상징적 표현을 구성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일상적인 경험의 의미와 자신의 자연물리적 특성을 초월하기 때문이다. 얕지만, 인간의 사상과 공감하고, 생명과 카리스마와 공감하는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기호에서 이성적인 각성과 정신의 근심을 얻고, 마음의 평온에서 영혼의 떨림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인 감정반응을 뛰어넘어 정신의 꼭대기에 머물러 있다. 2. 철학 산문의 연상 사고: 철학 산문은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사고 체계이기 때문에 연상을 거쳐 문장 내포가 더욱 풍부하고 얇아 보이지 않고 자연 사회 생활을 하나로 융합한다. 3. 철학 산문의 정서적 사고: 철학 산문은 본질적으로 사상 표현의 감정에 대한 의존이다. 저자는 생명을 아는 과정에서 감정의 참여가 있고, 인식의 결과는 감정과 상상력의 융합이기 때문에 철학 산문의 사상은 일반적인 무미건조한 토론이 아니라 생명의 감정을 담고 있는 심미 감정즙으로 가득 찬 사상이다. 철학 산문의 행간에서 마음의 깊이를 해석하여 생명의 본의를 이해하다. 이것이 바로 철리 산문의 예술미이다.

(4) 산문의 주요 특징:

1 .. 뿔뿔이 흩어지지만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형산" 은 주로 산문의 취재가 광범위하고 자유로우며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표현 수법은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사건의 발전을 묘사할 수 있고, 인물을 묘사할 수 있고, 물물로 감정을 전달할 수 있고, 논평을 할 수 있으며, 작가는 내용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하고 바꿀 수 있다. 딴생각' 은 주로 산문의 취지에서 비롯된다. 즉 산문이 표현해야 할 주제는 명확하고 집중되어야 한다. 산문의 내용이 아무리 광범위하고 표현 방식이 얼마나 유연하든, 모두 주제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한 서비스다.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지 않도록 소재와 중심 사상의 내적 연계에 주의를 기울여 재료가 구조적으로 어느 정도 단서가 있는 유기적 전체를 관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산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서는 (1) 심오하거나 상징적인 것을 단서로 삼는다. (2) 작품 중의 "나" 를 단서로, "나" 를 단서로 삼는다

2. 의경이 깊고 작가의 생활감정을 표현하는 데 치중하며 서정적이고 감정이 진지하다.

작가는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실제에서 허위로, 순서대로 글을 쓰면 감정을 경물에 녹여 도움을 주고, 작가의 진심을 표현하고, 사물이 하나가 되어 더욱 깊은 사상을 표현하여 독자로 하여금 더 깊은 이치를 이해하게 할 수 있다.

3. 언어가 아름답고 간결하며 문채가 풍부하다.

야란 산문의 언어가 신선하고 명쾌하며, 생동감 있고, 음악감이 풍부하며, 문필이 졸졸 흐르고, 딩동 소리가 나고, 진지하고 진실하다는 것이다. 간결함이란 산문의 언어가 간결하고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몇 마디 말로 생생한 이미지를 그려내고 인물의 장면을 그려내며 깊은 경지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간결, 간결, 간결성, 간결성, 간결성, 간결성, 간결성) 산문은 풍경을 눈앞에 있는 것처럼 써서 기분을 상쾌하게 쓰려고 노력한다.

산문은' 아름다운 산문' 이라고 불리는데, 그것은 영적인 관점과 아름다운 경지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영영, 소박한 문채도 가지고 있다. 좋은 산문을 자주 읽으면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시야를 넓히고, 고상한 사상 정서를 도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 선택, 레이아웃 계획, 단어 문장을 만드는 기교를 배우고, 자신의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5) 산문 감상 기술:

산문 감상은 "모양" 과 "신" 의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산문 감상은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1 ..' 문학의 안목' 으로 산문을 읽다.

구상이 정교하고, 의경이 충만하거나, 함축적으로 쓴 시가에는 흔히' 눈' 이 놓여 있다. 산문을 감상할 때 전체적인 취지와 화룡점정을 드러낼 수 있는' 문학안' 을 찾아 작가의 글쓰기의 원인과 목적을 이해해야 한다. 연문' 의 설정은 문마다 다르며 한 마디, 한 마디, 한 가지 세부 사항, 한 가닥의 감정, 심지어 한 장면일 수 있다. 모든 산문에 필요한' 문학적 안목' 이 있는 것은 아니다.

2. 산문을 읽을 때는 단서를 잡고 작가의 생각을 정리하고 문장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구조는 문장 골격이고, 단서는 문장 맥락이며, 양자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산문의 실마리를 잡으면 작품에 대한 명확한 사고방식을 가질 수 있다. 작가의 글쓰기 의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작가의 레이아웃 기교를 계획하는 감상이기도 하다. 산문' 산산' 의 표상을 통해 산문의 생동감 있는 본질을 파악하고, 작가의 사고방식에 따라 문장 의도를 분석한다. 보통 다음과 같은 단서가 있다: (1) 바진의' 등' 과 같은 사물의 이미지를 단서로 삼는다. (2) 양삭의' 리치 꿀' 과 같은 감정 발전을 단서로 삼는다. (3) 유씨의' 장강삼일기' 와 같은 연대순으로 단서를 삼는다. (4) Zhu ziqing 의 녹색과 같은 우주 질서를 단서로 삼는다. 5] 인물 활동을 단서로 삼고, 노신의'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와 같다. (6) 탕타오의' 자질구레한 추억' 과 같은 사물을 단서로 삼는다.

산문 표현의 특성에주의를 기울이고 문장 내용을 깊이 이해하십시오.

산문은 종종 사물을 기탁한다. 독자가 중임을 위임하는 풍부한 내포를 느낄 수 있도록 작가는 자신이 쓴 것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세밀하게 묘사하는데, 이른바' 득형하고 마음을 사로잡는다' 고 한다. 문장 읽기,' 형식' 의 특징을 파악하고' 형식' 에서' 신' 을 보고 문장 내용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4. 연상 확대에 주의하고 문장 매력을 이해하세요.

Lenovo 의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리즈: 오리온, 상숙 → 종백노인 → 동곤; (2)' 토지' 가' 토지' 를 중심으로' 생명 사랑, 토지 방어, 토지 건설' 이라고 적는다. 3 거짓 지원: "포플러 칭찬" 과 같은; 4 화면 유형: "풍경 이야기" 와 같은. 풍부한 연상에 주의해라. 이것부터 저것까지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실제에서 허위로, 문장 매력을 체득하고, 더 깊은 이치를 이해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산문의 언어를 음미하다.

산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언어의 아름다움이다. 좋은 짧은 글은 간결하고 아름답고 자유롭고 유연하며 영어 구어에 가깝다. 아름다운 산문은 철리, 시적, 화의로 가득 차 있다. 우수한 산문가의 언어는 서로 다른 언어 풍격을 가지고 있다. 노신의 산문 언어는 간결하고 깊으며, 마오 방패의 산문 언어는 섬세하고 깊으며, 곽모로의 산문 언어는 아름답고, 바진의 산문 언어는 질박하고 아름답다. 주자청의 산문 언어는 신선하고 영영, 빙심의 산문 언어는 완곡하고 명쾌하다. 손쟁기의 산문언어는 소박하고 무화, 유씨의 산문언어는 분방하며 양삭의 산문언어는 섬세하다. 산문 언어의 우아함이란 무엇입니까? 어떤 산문의 언어는 왕왕 내용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노신의' 유와 진군을 기념하라' 는 언어는 비수처럼 날카롭다. "좋은 이야기" 의 언어는 구름처럼 화려하다. 연의 언어는 깊은 담처럼 무겁다. 산문의 언어 스타일을 감상하면 산문의 내용을 더 깊이 감상할 수 있다.

산문 개요

은상이 글이 있을 때 잡문이 역사를 기록한다. 주대에 이르러 각 제후국사관들은 간단한 언어와 간결한 글로 각국 간의 역사적 사실을 더욱 기록하였다. 예를 들면' 춘추' 와 같다. 이후 시대의 수요에 따라 현실을 묘사한 역사문학이 등장했고,' 좌전',' 국어',' 전국책' 등 역사 저서가 등장했다.

좌전' 은 춘추시대' 좌전' 의 줄임말로' 좌춘추' 라고도 한다. 춘추말기 루사가의 좌추명이 한 것으로 전해진다. 180000 자는 춘추 240 년 동안 각국의 정치 군사 외교 활동과 발언, 하늘 유령 재해 부 등의 사건을 기록했다. 이 책은 극적이고 치밀한 줄거리, 특히 뛰어난 전쟁 묘사, 언어가 간결하고 이미지가 풍부하다.

국어' 는 주조와 제후국 (기원전 1000-00 년) 의 사건을 각각 기록한 국사이다. 그것은 메모보다 더 많은 글을 기록하고 있으며, 대부분 당시 선견지명이 있던 개명귀족의 글이었다.

전국책' 작가는 시험을 볼 수 없고, 현재 버전은 서한 유향이 편찬한 것이다. 국어와 마찬가지로 서주, 동주, 진, 치, 추, 조 등의 국사를 기록한 여러 나라의 연대기이며, 모사, 군사가의 활동과 언론을 담고 있다. 문장' 전국책' 은 일을 잘하고 비유를 잘 활용해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선진 역사 산문은 중국 역사 문학의 기초를 다져 후세 역사가와 고대 작가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춘추전국시대의 교분은 사회 대변화의 시대이며, 각종 학술유파가 서립설을 쓰고 논쟁이 그치지 않고 백가쟁명의 국면을 형성하였다. 서로 다른 계급이나 계층을 대표하는 사상가들의 작품은 추리 산문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 사상가들은 유교, 묵가, 도가, 법가를 포함한다. 그들의 발언을 기록한 책은 지금까지' 논어',' 맹자',' 묵자',' 장자',' 한비자자' 등이 전해졌다.

논어'' 맹자' 는 모두' 인' 을 해석하는 유교 저작이다. 논어' 에는 공구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이 기재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짧은 대화와 문답이다. 맹자는 뭉크의 발언을 기록했다. 뭉크는 변론에 능하기 때문에 책 속의 언어는 생동감 있고 활기차고 고무적이다.

묵자는 묵묵의' 겸애' 사상을 대표하고, 언어가 소박하고, 추리가 명확하고, 논리성이 강하며,' 겸애',' 비공격' 등 문장 대표적이다.

장자' 는 도가 장주의' 무위 통치' 라는 사상을 대표한다. Zhuangzi 의 산문은 철학자들 사이에서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환상적인 상상력과 예리한 관찰력, 민간 우화를 잘 활용하고 비유를 잘하며 문장 문학적인 재미를 선사한 것이다.

한비자는' 시대에 순응' 하는 법가 사상을 대표한다. 한비의 산문 구조는 엄격하고, 예봉이 드러나고, 추리가 깊다.

견자는 견권 상태 학설, 32 편, 장문이 많다. 순자의 산문은 논점이 명확하고, 계층이 명확하고, 구법이 완전하며, 어휘가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다.

여씨춘추' 는 진승상의 집단 창작이다. 그것은 8 관, 6 론, 12 기, 유, 도, 잉크, 법, 농설을 포함한다. 이 책은 대량의 선진 시대의 문헌과 일화를 보존하였다. 한 편의 문장 한 편을 많이 모은 시스템 추리 문장, 깊이가 있고 일관성이 있다. 제자백가의 잡문과 마찬가지로 우화를 비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장 이미지는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선진제자의 이론 산문은 사상적으로든 예술적으로든 후세 산문의 발전에 뚜렷한 영향을 미쳤다.

한초에 정치 논문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자이 (기원전 200-기원전 168 년), 서한 초년의 걸출한 문학가. 그의 문장' 과진' 은 진 멸망의 원인을 총결하고, 진 말 농민 봉기의 교훈을 얻어 진 전 시대의 민본사상을 발전시켰다. 그의 산문은 비유를 잘 이용하고 언어는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지아 이순신 외에도 초기 한 왕조에는 많은 수필가가 있습니다. 그들의 문장 대부분이 진 () 의 득실을 논하거나 시대의 폐단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는데, 그중에서도 실수와 양 () 의 성과가 비교적 높다. 틀렸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수변' 과' 농절토 설득' 이라는 두 편의 산문입니다.

한무제 시대에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교만 독존하였다. 봉건 왕조는 고대 문화를 총결하고 대통일의 통치 국면에 대한 철학과 역사에 대한 해석을 절실히 필요로 하며, 사마천의' 사기' 가 생겨났다. 그것의 출현은 진나라 역사 산문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동한 기록' 의 영향으로 역사는 많은 역사 산문 작품을 만들어 냈고, 반고의' 한수' 는 그 중 걸출한 대표였다.

한대에 새로운 문체' 푸' 가 나타났다. 푸의 명칭은 전국시대 조인 순경의' 부편' 에서 시작되었고, 후세 사람들은 구체적인 체계를 형성하였다. 문채와 음운을 중시하며 시와 산문의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산문은 "문부" 라고 하고, 산문은 "문문" 이라고 부른다. 한초 자이의' 굴원푸 매달기',' 조부 잡기', 사마상루 (179- 1 18) 의' 자허와 상림' 입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산문이 성행하고 산문이 쇠퇴했다. 그러나 도원' 노트' 와 양' 낙양노트' 에는 여전히 간단하고 서정적이며 경물 묘사가 아름다운 글이 있다.

당대의 한월은 화려하고 화려한 산문을 강력하게 반대하여 고문의 쓰기를 제창했다. 한때 그의 추종자가 매우 많았는데, 후에 그는 류종원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그가 고문을 쓴 업적은 크게 증가하여 영향력이 더욱 커져 문단의 주류가 되었다. 문학사에서 그는 그것을 고문 운동이라고 부른다. 유한이 이끄는 고문 운동의 승리는 속식,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하는 새로운 문풍을 확립하여 산문의 서정, 서사, 의론, 풍자 등의 예술적 기능을 크게 높였다.

중당 이후 고문 운동은 한때 쇠퇴했다. 송대에 이르자 구양수는 다시 고문 운동을 시작했다. 그 후 왕안석, 쩡공, 수시, 소경, 소정 등은 모두 고문 혁신 운동의 영향으로 각자의 성과를 거두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당대의 한유, 류종원과 함께' 당송팔인' 이라고 부른다.

북송 역사학자 사마광은 역사거작' 자동치감' 을 편찬했는데, 이 거작은 중요한 사료가치뿐만 아니라 중요한 문학적 가치도 가지고 있다.

남송 산문가는 북송 모두의 영향을 받아 작가의 뚜렷한 정치적 태도를 표현하는 정론 문장 그룹을 창작하였다. 후장, 진량, 엽이는 이 분야의 대표 작가이다. 고문운동의 성공은 산문을 더욱 실용적으로 만들었는데, 남송시대의 대량의 필기와 잡문이 증거였다. 홍마이의' 용재수필' 과 왕명청의' 분진록' 은 모두 우수한 필기수필이다. 또한, Zhu 의 (1 130- 1200) 고문은 추론에 능숙하고 조예가 깊다.

명초 송영 (1310-1381) 은' 개국문관의 우두머리' 로 그의 전기 중 일부는 매우 현실적인 의미를 지녔다 그 대표작으로는' 진시록',' 왕관전',' 이익전' 등이 있다. 명중엽 이후 이몽양, 하경명을 비롯한 처음 일곱 아들이 복고풍 운동을 벌여 문학이 진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8 주를 쓸어버리기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동시에, 맹종고대인의 길에 올랐다. 이후' 후칠자' 복고운동 대표로 이판룡과 왕사진도 다시 전철을 밟았다.

귀유광 등' 당송파' 가 가장 먼저 일어나 복고파에 반대했고, 뒤이어 만력경찰학교도 복고를 맹렬히 공격하는 대열에 합류했다.

원종도, 원홍도, 원중도는 공안파의 대표이며 "삼원" 이라고 부른다. 원홍도 (1568- 16 10) 가 가장 유명하다. 그들은 시대마다 다른 문학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중고경금을 반대하고 고대인을 모방한다. 원홍도는 작가의 주관적인 요구에서' 자연의 신' 이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공안파 산문 창작의 특징은 전통 고문의 규칙과 틀을 깨고, 자연스럽게 개성을 드러내고, 언어는 조각하지 않는 것이다.

종능과 담으로 대표되는 징릉도 있고, 자신의 정신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공안파와 영릉파 혁신의 직접적인 산물은 만명의 대량의 산문이며 전통 산문에 대한 발전이다. 장대 (1597-? ) 는 비교적 성공적인 잡문 작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산문 제재는 풍경 명승지, 풍토 인정, 중국 전통 희곡 기예, 심지어 골동품 장난감까지 포함한다. 그의 산문 언어는 신선하고 활발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많은 책을 읽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7 월 서호" 와 "호심정 눈 보기" 는 그의 대표작이다.

명말 청초에 후방역 (16 18- 1654) 이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는데, 대표작으로는' 이기전',' 마릉전' 이 있다

동성파는 청중엽에서 가장 유명한 유파이다. 주요 작가 방포, 유대회두, 야오야오는 모두 안후이동성인으로, 따라서 동성파라고 불린다. 방포 (1668- 1749) 는 귀유광의 전통을 계승하여' 의법' 사상을 제시하여 동성파 고문의 기본 이론이 되었다. 동성파 고문작품의 선재 언어는 사상을 밝히는 데만 치중하고, 의외로 재료를 쌓지 않기 때문에, 문장 일반적으로 간결하고 자연스럽지만 생명력이 부족하다. 대표 작품으로는' 옥중의 잡기', 좌측' 공적 일화',' 승태산' 등이 있다.

동성파와 달리 왕중 (1744- 1794) 이 가장 성공한' 산문' 을 제창한 작가도 있다.

청초에는 많은 걸출한 산문가가 있었는데, 예를 들면 왕유정 위 등이 있었다. 왕유정의 전설적인 산문 (1599-약16/KLOC-0 위 (1624- 1680) 의 전기 문학 성과가 가장 두드러지고 대표작은' 대철추전' 이다.

강유위 (1858- 1927) 와 양계초 (1873- 1929) 는 만청유신 운동의 대표인물이다 그들의 산문은 정쟁의 효과적인 도구이며, 전통 고문의 공식을 무시하고, 자신의 의견을 직설하며,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양계초의 새 문체 산문은 모든 전통 고문에 대한 맹렬한 충격으로 만청문체해방과 오사백화문 운동을 위한 길을 닦았다. 그의' 소년중국론' 은 바로 이런 전형적인 작품이다.

봉건 문학과 문언문에 대한 비판과 함께 최초의 현대 신문학 작품이 탄생했는데, 의논문은 그 중 하나이며 현대 산문의 원천이다.

신문학 탄생 초기에 신문이 발표한 잡문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진독수, 이대천, 노신, 주작인, 돈, 유반농이었다. 그들의 작품은 주로 수필의 형식으로 등장하는데, 내용이 광범위하며, 중점은 사상혁명과 문학혁명이다. 노신은 잡문 작문 성과가 가장 높은 작가이다.

탄생기의 의론 산문은 반봉건의 선봉장으로 작용하고, 의론의 대상은 생활에 가깝고, 구체적이고 미묘하다. 그 형태는 자유롭지만, 길고 짧을 수 있다. 그 언어는 영웅적이고 비극적일 수 있지만 유머러스하고 우화적일 수도 있다. 산문을 토론한 후 서사 산문과 잡문이 잇따라 출간되어 현대 산문이 왕성한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발전기의 산문은 풍격이 제각각이어서,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형식상 서술, 서경, 서정, 언지, 평론이 있다. 풍격상 노신의 냉엄하고 험준하며, 주작인의 평화가 옅어지고, 주자청과 빙심의 상큼하고 우아하며, 곽모약과 달프의 호매가 찰하고, 예성타오와 허지산의 질박하고, 서지모의 풍성함과 화려함 등이 있다.

실크 클럽의 주작인은 잡문의 개척자 중 한 명이다. 대표작으로는' 고향의 나물',' 오붕선',' 마름모',' 하몽' 등이 있다. , 주로 작은 제재로 묘사하고, 풍격이 한가하고 한가하며, 재미있고 식견이 있는 방식에서 삶에 대한 사랑을 묵묵히 배양하였다. 그의 의론 산문도 당시에도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였다. 주작인의 예술 스타일과 비슷한 것은 임어당이자 시신사이다. 그 대표작' 제부집' 은 시폐를 풍자하고, 전통 중용 철학을 비판하며, 낡은 세계와의 투쟁을 강조한다. 유평백의' 잡자',' 안' 등회도 주작인의' 야' 와 이곡 동료들의 묘미를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더욱 은밀하다.

곽말약과 울다프는 호방파에 속한다. 곽말로의 산문시집' 수필육기' 는 문필이 섬세하고 언어가 조각되어 풍경이 풍부하다. 달프의 여행기 산문에서' 곳곳의 상처' 와' 낚시대 봄날' 은 그 풍격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특히 후자는 부춘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쓴 것으로, 지난 일을 애석하게 생각하며 현실에 대한 분노를 표현한 것이다.

어찌 방의 서정적 산문은 1930 년대에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시인의 산문' 이라고 불린다. 현대주의 시인으로서 그는 산문 창작에 현대주의의 수법을 스며들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화몽의 대표로 삼았다. 어찌 방의 산문의 언어는 그의 시와 마찬가지로 정교하게 다듬어져 강한 감성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사산문에서 이광전 (1906- 1968) 이 대표적이다. 그의 작품 속 인물 묘사는 이야기가 없고, 단지 생활의 일부를 가로채고 서정을 하여 생생한 효과를 얻을 뿐이다.

항전이 발발했는데, 특히 안후이 남사변 이후 전투성 잡문이 시대의 가장 강한 소리를 냈다. 곽모로의' 신뮤즈 구신송',' 반동문예 거부' 는 국통구 사상문화 전선의 중요한 문헌이 되었다. 많은' 마지막 연설' 을 맡아 권총에 맞서는 강한 민주 투사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풍설봉의 잡문은 사람의 마음에 대한 분석에 치중하여 강력한 이론력을 보여준다. 놋쇠 (1900- 1986) 는 예술적으로 유익한 탐구를 많이 했고, 그는 재미있는 고대 이야기로 현실을 교묘하게 공격했다. 또 풍자카이 (1898- 1975), 임머한 (1909-) 등 여러 작가들도 잡문을 많이 썼다.

서사와 서정이 결합된 산문은 국통구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마오 돈의 "백양예찬" "산수담", 바진의 "폐원외" "등과 용" 은 모두 명작이고, 심종문의 "서수필" 은 자연과 인문적 상황을 묘사한 미문이다.

건국 초기에 각 전선에서 싸우는 작가와 아마추어 작가들은 의식적으로 산문으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인물, 새로운 사물, 새로운 면모를 반영하는 찬송가를 불렀다. 작가의 수가 많기 때문에 반영된 생활은 전례 없는 폭에 이르렀다. 작품이 선보이는 스타일도 다양하다. 바진의 열렬한 응축, 빙심의 섬세하고 온순함, 김이의 열정이 분방하고, 유의 격월홍량, 화산의 유머러스한 스타일. 그들의 스타일은 다르지만 모두 진실하고 소박한 감정으로 새로운 생활의 현란한 색채를 그려내고 있다.

이 시기 산문 창작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항미원조조와 사회주의 경제 건설의 두 가지 주요 내용이 서로 보완한다는 것이다. 항미원조조를 소재로 한 작품은 유씨의' 전투 중인 북한', 김이의' 조국 대추 나의 어머니',' 평화박물관',' 바진의' 영웅가운데 살고 있다' 등 큰 영향을 미쳤다. 사회주의 경제 건설에 관한 유명한 문장 유청의' 황보촌 65438 년부터 0955 년까지', 진조양의' 왕영회', 사틴의' 노가수', 김이의' 불자령',' 화산의 동화시대',' 이약빙' 이 있다.

형식이 다양하다는 것도 이 시기 산문 창작의 수확 중 하나이다. 여행기, 소품, 수필, 잡문은 신시기에 각기 다른 역할을 하였으며, 많은 작품들이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여행기에는 축하의' 연안대추 어머니의 품으로 돌아가라', 계방의' 노래 피리 불기', 양삭의' 향산 단풍', 필엽의' 천산 풍경', 예성도의' 유삼호', 마오 방패의' 스톡홀름 잡기',' 준청' 이 있다 산문' 송아지' 와 하위함의' 두 자매' 는 무엇입니까? 산문집은 마오 돈의 "가면 강도의 얼굴 벗기기", "쿠앙 시계의 펜", 임휘의 "폐명의 의심", 마철틴의 "잡담"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기의 산문 창작 수확은 상당히 많았지만, 문학 분야 전체에서 산문은 다른 문학 장르, 특히 잡문보다 덜 주목을 받았다. 또 때로는 기형적인 정치생활의 영향으로 문예계 전체가 현실의 갈등과 갈등을 대담하게 폭로하지 못하고 산문창작도 예외가 아니다.

이 시기에 산문밭은 성숙한 수확기에 접어들었고, 빙심, 바진, 예성도 등 노작가는 지칠 줄 모르는 구소 정신으로 완벽한 예술 경지에 이르렀다. 더 기쁜 것은 양삭, 유, 진목으로 대표되는 중소년 산문가가 이미 성숙해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는 점이다. 양삭의 산문은 신선하고 아름답다. 마치 맑은 바람이 버드나무를 어루만지는 것처럼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유 () 의 산문은 화산 폭발처럼 분방하고, 치열하며, 진목 () 의 산문집은 지식과 재미를 한데 모아 예전과 같이 소박하고 소박하다. 다른 산문가들도 각각 특색과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필엽의 명려함, 진잔운의 가볍고 수려함, 덩토의 심오하고 첨예함, 오백소의 간결 진지함, 조정화의 소박함 순박함, 준청의 높고 깊음, 이약빙의 호매가 차갑고 험준하며, 도주조의 진험준함, 자함의 부드러움, 종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