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 현대한어 중 표준 1 급 단어 (상용어), 표준어 () 는 héng 로 읽혀지며, 상대 청동시대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육서는 형성자에 속한다. "저울" 의 기본 의미는 눈금인데, 일반적으로 저울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형기와 같다. 확장 된 의미는 스윙 휠과 같은 샤프트 전면의 크로스바를 의미합니다.
일상적 사용에서는 균형과 같은' 균형' 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여 평가한다.
어원진화:
항이란 단어는 상대 청동시대에 처음 등장했고, 결국 해서체' 상수' 의 간소화판으로 발전했다. 어원 진화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서 해석:
강희사전
"당운" 은 후경이 자른 것이다. 길운' 과' 운휘' 는 하경에 의해 잘려 하나가 되었다. 서순전: 동법 동량. 전한법의 역사 기록: 균형과 평등. 그래서 힘을 같게 하고, 무게를 같게 하라. 순자의 예론: 충후는 남을 속이지 않는다.
한자의 기원
소가 그것을 건드리면, 그것의 뿔을 교차시킬 것이다. 큰 각도에서 보면 실이 들린다. "시" 는 말했다: "그 균형을 설정하십시오. 클릭합니다 고문항이 바로 이렇다. 후경은 [주] 를 자르고 고문도 한다.
《설문 해자》자기
소 한 마리가 큰 나무에 부딪쳤다. 모든 큰 나무 밑에는' 그 뿔'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 운사를 청사진으로 삼는다. 약속대로, 글자 아래 황소가 대들보를 만지면 이렇게 말한다. 구석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입니다.
이 구름소는 큰 나무 한 그루를 만지고 있는데, 이것은 한가한 균형이다. 균형과 반대, 큰 나무가 구석에 적용될 수 없다는 것은 이해하기 쉽다. 송로 버섯은 "균형, 균형을 맞추기 위해 각도를 설정하십시오. 클릭합니다 。 윤검: 뿔이라고 부르며 만지는 사람.
모 정과는 다르다. 모와 정은 구석에 있고, 서는 구석에 있지 않다. 목포운: 서까래 계통목.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구름이 크면 나무가 크면 글자가 크다. 곡도의 거짓 균형은 수평이다. 옥인주: 고문횡경, 글씨 차용.
○○○○○○○○○○○○○○○○○○○○○○○○○○○3 서우항은 신용을 지키지 않고, 그도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큰 각도에서 보면 실이 들린다. 후경이 베다. 고음은 10 부로 나뉜다. 시는 말했다: 그 균형을 설정하십시오. 시는 주리월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