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홀랜드의 발음 2

두 목소리.

나는 성조 지식에도 학문이 있다. 여기에 몇 가지 관련 자료가 있다.

현대 중국어에는 평정, 상성, 상승조, 하강조의 네 가지 성조가 있다.

말투가 없어요! ! ! 그래서 네 번째 소리가 아니야! ! !

고대 중국어의 성조는 평면, 리터, 가, 네 가지 성조로 나뉜다. "핑" 은 윤평과 양평의 두 성조를 포함한 4 성 중의 평조를 가리킨다. "Cue" 는 위, 아래, 중 세 음을 포함한 네 음을 가리킨다. 전통에 따르면, 평성은 평조, 상성은 상성, 하강조는 하강조, 입성은 단조이다. 명나라 \ "옥 키 방출 진공 \" 은 말했다:

"의기소침하지 마세요.

위의 목소리는 사납고 씩씩하게 소리쳤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다급한 소리가 짧고 가빠요. \ "라고

간단히 말해서, 평평과 불공평의 차이는' 불공평' 에 있다.

당대 중국어

현대 중국어에는 평정, 상성, 상승조, 하강조의 네 가지 성조가 있다.

현대 중국어에서 고평성의 성조는 윤평과 양평, 이른바 제 1 음과 제 2 음으로 나뉜다.

현대 중국어에서 고대' 상성' 의 성조 부분은 이중음절이고 일부는 상성이다. 상성은 현대 중국어의 세 번째 자음이다.

현대 중국어에서 고대 이중음의 성조는 여전히 이중음, 즉 제 4 성이다.

고대의 입성은 현대 중국어에서는 이미 존재하지 않는다. 평조, 상음, 상승조, 하강조로 변했다.

옛사람들은 옛 소리로 시를 외웠다. 이런 음을 읽는 고련은 고대인의 수준과 수준이 법칙에 맞지 않는다고 오해하기 쉽다. 예를 들어, "강물을 들이마시고 새 차를 끓이다. 청산을 팔아 그림을 그리다. "

표준어에 따라 네 번,

강으로 빨려 들어가 새 차를 끓이다.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청산을 모두 회화 화면으로 팔았다.

그것은 평평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고대의 네 소리에 따르면,

강으로 빨려 들어가 새 차를 끓이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청산을 모두 회화 화면으로 팔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위의 배열로 볼 때, 고음은 연음 법칙을 사용하며, 현대음의 사용은 일치하지 않는다 (적어도 상하평철 법칙이 일치하지 않는다). 따라서 앞으로' 연중평전'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창작자가 고음, 현대음, 지방방언에 기반을 두고 있는지 먼저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스갯소리가 날 것이다.

4 성 및 짝수 성

4 성, 여기는 고대 중국어의 4 성을 가리킨다. 네 소리를 알고 싶다면, 마음은 먼저 네 소리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말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성조는 중국어 (및 기타 일부 언어) 의 특징이다. 중국어의 성조는 음성의 높고 낮은 기복과 긴 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고 낮은 기복이 주요 요인이다. 표준어를 예로 들자면, * * * 네 가지 성조가 있다. 평조는 고평조 (오르지 않으면 평평함) 이다. 상성은 상승조 (높지도 낮지도 않음) 이다. 상승조는 낮은 상승조 (때로는 낮은 평조) 이다. 탁음은 일종의 고성조이다.

고대 중국어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었지만, 오늘날의 표준어와 완전히 같지는 않다. 고대의 네 소리는:

(1) 평음. 이런 성조는 후세에서 윤평과 양평으로 나뉜다.

(2) 상음. 이 성조의 일부는 후대에 청음으로 변할 것이다.

(3) 가서 탐사하다. 이 말투는 후세까지 청음이다.

(4) 여생하다. 이 음은 단음이다. 현대 장쑤, 절강, 복건, 광동, 광서, 강서 등지에는 여전히 젖산이 보존되어 있다. 북방에도 많은 곳 (예: 산시, 내몽골) 이 유생을 보존하고 있다.

호남 입성의 성조는 짧지 않지만 입성의 성조 범주도 보존하고 있다. 북방과 서남의 대부분의 구어에서 입성은 이미 사라졌다. 북방에서는 입성자가 평평하고, 어떤 것은 평평해지고, 어떤 것은 상승조로 변하고, 어떤 것은 하강조로 변한다. 표준어로 볼 때 입성자는 이중음절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상성, 상성자가 가장 적었다. 남서방언 (호남에서 윈난까지) 입성자는 모두 양평으로 바뀌었다.

고대의 네 번의 기복은 어떤 모양입니까? 지금 우리는 자세히 이해할 수 없다. 전통에 따르면, 평조는 중조가 되어야 하고, 상성은 상승조가 되어야 하며, 하강조는 하강조가 되어야 한다.

입성은 단음이어야 한다. 강희사전 앞에는' 사성분법' 이라는 송공식이 있다. "입에 맞는 목소리, 입에 맞는 길, 모디온"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위의 목소리는 사납고 씩씩하게 소리쳤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말투가 짧고 긴박하다.

이런 서술은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고대 4 성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우리에게 주었다.

사성과 운율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운서에서 성조가 다른 글자는 동음자로 볼 수 없다. 시에서 성조가 다른 단어는 일반적으로 운을 맞출 수 없다.

운서에는 어떤 글자가 어떤 음조에 속하는지 아주 분명하게 말한다. 오늘도 여전히 입성을 보류하고 있는 중국어 사투리에서 한 글자가 어떤 성조에 속하는지는 상당히 명확하다. 한 글자와 두 글자를 읽는 상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때때로 한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 (종종 다른 품사) 와 두 가지 발음이 있다. 예를 들어 "For" 라는 단어는 "왜냐하면" 과 "for" 로 쓰인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이런 상황이 현대 중국어보다 훨씬 많다. 이제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타고, 평평하게, 동사, 타고; 이중음절, 명사, 기병.

사고, 평성, 동사, 누락; 탈음, 명사, 사상 감정.

명성, 평성, 동사, 찬양 이중음절, 명사, 명성.

더럽고 평평한 목소리, 형용사, 더러움; 탁음, 동사, 더러움.

수, 자음, 동사, 계산 이중음, 명사, 숫자, 운명; 소리 (초승달처럼 읽음), 형용사, 빈번하다.

교육, 탈민, 명사, 계몽, 교육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명령, 소리 없음, 명사, 명령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금지, 침묵, 명사, 금지, 금지; 평생 동사는 설 수 있다.

죽이고, 소리를 내고, 동사를 죽이고, 탈음 (손처럼 읽음), 물동사보다 낮고, 희석하다.

어떤 단어들은 원래 평성 발음이었다가 나중에 이중음으로 바뀌었지만, 어의와 어성은 변하지 않았다. "왕", "한", "칸" 등의 단어는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희망" 과 "한숨" 은 당시에는 이미 발음이 있고, "희망" 글자는 항상 발음이 있다. 더 복잡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과" 라는 단어가 동사를 만들 때 때로는 두 번 읽곤 합니다. 명사용에 관해서는, 잘못 해석될 때 다시 한 번 읽어야 한다.

네 음을 분별하는 것은 평조를 판별하는 기초이다. 아래에서 우리는 평준화 문제를 토론할 것이다.

평정음

사성이 무엇인지 알면 평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평정은 시격법의 한 용어이다. 시인은 네 소리를 두 종류로 나누고, 평정은 평정이고, 평정은 세 소리다. 음, 문자 그대로 설명하면 균일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무엇이 그것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이 가능한가? 평성은 오르지 않고, 길고, 다른 세 음은 확실히 오르지 않고 (입음도 약간 오르지 않을 수 있음) 짧기 때문에 두 가지 유형이 형성된다. 만약 이 두 음조가 시에서 엇갈린다면, 음조는 단조롭지 않고 다양해질 것이다. 옛사람들이 이른바' 우렁찬 소리' 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신경을 썼지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다.

시 속의 평정은 어떻게 엇갈리는가? 우리는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평평한 행은 이 문장에서 번갈아 나타난다.

⑵ 수평선과 짝수 선은 대화에서 반대이다. 이런 평정의 법칙은 율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모 주석시' 장정' 의 다섯 번째 문장, 여섯 번째 문장: 금사수박운절벽이 따뜻해지고, 대도교횡목상추위.

이 두 구절은 평평합니다: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이 말에 있어서, 두 글자 모두 리듬이 있다. Pingping 의 문장 뒤에는 쑤 웨이, 쑤 웨이 뒤에는 pingping, 마지막은 쑤 웨이 입니다. 네가 문장을 시작할 때,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한 뒤에는 평평하고, 마지막에는 평평하다. 이것이 바로 교대입니다. 문장의 경우, "금사" 는 "대부분", "수파" 는 "다리 건너", "구름절벽" 은 "철소" 까지 평평합니다. 이것이 바로 대립이다.

시의 규칙과 관련하여, 우리는 시의 규칙, 시의 규칙 등 여러 방면에서 상세히 토론할 것이다. 자, 어떻게 수준을 구별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만약 당신의 방언에 억양이 있다면 (예를 들어, 당신이 장쑤, 절강, 산시, 호남, 화남이라면), 문제는 잘 해결될 것이다. 입성이 있는 사투리에는 음양분뿐만 아니라 음양분까지 네 개 이상의 성조가 있다. 광저우처럼 성처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모두 매우 좋다: 그것들을 조합하면 된다. 예를 들면 음평과 양평을 하나의 평음으로 결합하고, 음상, 양상, 음출, 양출, 음입, 양진입을 하나의 평음으로 합치면 된다. 문제는 네가 먼저 너의 방언이 얼마나 많은 성조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말투를 아는 친구를 찾아 도울 필요가 있다. 국어 수업에서 사투리 성조와 표준어 성조의 대응 법칙을 배웠고, 자신의 방언의 성조를 분명히 알게 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후베이, 쓰촨, 운남인, 구이저우인, 광시 북부인이라면, 당신의 방언의 입성자는 모두 양평에 귀속됩니다. 이렇게 하면 특히 양평자에 주의해야 하는데, 어떤 것은 고대에 입성자에 속한다. 어떤 단어가 입성에 속하는지, 어떤 단어가 상성에 속하는지, 사전이나 운서를 조사해야 한다.

만약 네가 북방 사람이라면, 평정을 구별하는 방법은 호북 등지와 약간 다르다. 표준어의 고입성자는 대부분 이중음으로 변하기 때문에 이중음도 연음이다. 다른 부분은 목소리가 바뀌고 목소리도 낮아졌다. 그래서 입력에서 변에 이르기까지, 입력에서 변에 이르기까지 이 몇 글자는 우리가 층을 구분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입구가 평시 (윤평 양평) 일 때만 이평을 구분하기 어렵다. 우리는' 시법' 이 운율을 규정한 곳을 만났는데, 시인은 오늘 매우 평평하게 들리는 단어를 써서 우리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우리는 사전이나 운서를 찾아 풀 수 있다.

평면 윤곽

오율 평등: 첫 번째 문장의 첫 글자와 두 번째 글자는 모두 평평하다.

오율은 처음부터 시작한다: 첫 번째 문장의 첫 글자와 두 번째 글자는 모두 발음하지 않는다.

칠률이 같다: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단어는 반드시 평평해야 한다.

칠율부터 시작: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글자는 연음으로 해야 한다.

다섯 개는 확실히 첫 번째 문장의 압운과 같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정 (압운)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오행시의 첫 구절 운율

이 다섯 편의 시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첫 번째 문장과 첫 번째 문장의 운율.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정 (압운)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이 칠절시의 첫 구절은 압운이다.

이 네 줄의 시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오율은 첫 문장과 운율을 맞춘다.

오율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정 (압운)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오율 첫 문장의 운율.

오율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칠율 첫 문장의 운율.

칠률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정 (압운)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칠율 첫 문장의 운율.

칠률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n 또는 -ng 로 끝나는 단어는 모두 입성어가 아닙니다. 호북, 쓰촨, 운남, 구이저우, 광시 북부의 경우 ai, ei, ao, ou 등의 음절이 거의 없다.

결론적으로, 입성 문제는 평정을 구분하는 유일한 장애물이다. 이 장애물은 사전이나 운서를 조사함으로써 제거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습급의 이치는 이해하기 쉽다. 그리고 중국의 절반 정도는 입성으로 남겨져 있는데, 그 곳의 사람들은 평조를 분별하는 데 문제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