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는 영혼을 표현하는 문예이며, 고대시는 중국 교과서에서도 매우 중요한 과목이다
"수현의 벽"
노래 왕조: 왕안석
긴 초가 처마를 깨끗이 쓸고 이끼도 없으며 꽃과 나무를 손으로 심는다.
물이 흐르는 강물이 밭을 보호하고 푸르름으로 둘러싸이고, 대문이 즐비한 두 산이 푸르름을 가져온다.
감사와 감사:
이 시는 현인씨 집 벽에 새겨져 있습니다. 시의 첫 두 줄은 깨끗하고 조용한 그의 집 환경을 묘사하며 주인의 삶의 우아함을 강조하고, 마지막 두 줄은 안뜰 밖으로 이동하여 Huyin 씨에 대한 Shui의 깊은 애정을 묘사합니다. 산과 강이 앞장서 사람에게 다가가는 모습은 사람의 고귀함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는 주인의 소박함과 노고를 찬양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고요한 은둔과 여유의 정취를 표현하고 있으며, 목가적인 풍경과 서민과의 교류에서 무한한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주인의 '오래 쓸기'로 인해 깨끗하고 이끼가 없는 마당 풍경에 대한 것이고, 주인의 '자기'로 인해 '꽃과 나무가 경계가 된다'는 내용이다. -심기". 장면과 사람들을 설명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자연 환경의 아름다움을 설명합니다. 물은 "녹색을 둘러싸고", 산은 "녹색을 가져옵니다". 자연 풍경이 너무 애정이있어 풍경에 대한 소유자의 관심도 나타납니다. . 풍경을 묘사하는 것도 사람을 표현하고, 사람을 묘사하며, 풍경 속의 사람을 객관적인 풍경의 아름다움으로 표현하고 사람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둘째, 대비와 의인화 기법을 활용한다. 안뜰의 아름다움이 인위적으로 조성된 것이라면 환경의 아름다움은 곧 자연시설의 아름다움이다. 두 사람은 서로 출발하여 내부와 외부, 인공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완벽한 영역을 형성합니다.
특히 마지막 대련에서는 주인이 아름다운 풍경을 가져오고 실제로 침입하는 모습을 의인화하여 주인의 자연 풍경에 대한 사랑과 자연 풍경의 주인을 향한 사랑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은 유명한 말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