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오창석 작품의 진위를 어떻게 감별할까? 서화의 진정한 가치는 미적 가치에 달려 있기 때문에, 현재 오창석의 시장 가격은 여전히 과소평가되고 있다. 가짜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오창석의 서화는 그윽한 연묵화로 쓰지 않는 한 기본적으로 모두 거짓이다. 너는 오창석의 서화 뒷면만 뒤집으면 된다. 그 뒤에는 틀림없이 기름침지가 있을 것이다. 만약 어떤 서류가 너무 두껍다면, 불빛을 통해 안에 은은한 짙은 녹색 기름이 스며드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시 그의 이 일대는 모두 유연묵이었고, 다른 잉크는 없었다. (황도 모두 유연묵이었고, 그의 집은 스스로 잉크를 만들었다.) 당시의 좋은 잉크는 유연묵이었기 때문에 그의 그림은 뒤집어져서 모두 기름에 담근 것이었는데, 바로 북방의 가뭄 지역은 연묵 녹색이었고, 남방의 촉촉한 지역은 연한 갈색으로 담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오창석 작품
오창석 작품 (부분)
전반적으로 오창석의 회화 감정, 첫째, 소재 감정 차원에서 오창석의 진품 그림에 사용된 잉크는 반드시 지성연묵일 것이다. 그림의 뒷면에서도 그는 모두 기름에 담갔다. 습한 곳에 불린 기름은 연한 갈색이고, 습기가 없는 곳에 담근 기름은 연한 진한 녹색이다. 흄 잉크로 쓰거나 그린 게 틀림없어요. 둘째, 그의 글씨는 대기, 창망함, 고졸함, 하늘하늘, 두터운 느낌, 매 획마다 떫은 느낌, 종이 등을 관통하는 느낌, 가짜라도 있다. 그는 서예로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그의 그림의 진위를 보는 것은 서예의 관점에서 나온 것이다. 잉크의 관점에서 볼 때, 사용 된 빨간색이 서구 빨간색이 아니라면 문제가 있으며 거짓일 수 있습니다. 그의 도장은 모두 자기가 새긴 것이니, 인보의 도장과 일치하지 않으면 거짓이다. 그는 전기부터 중기부터 후기까지 남의 도장을 써본 적이 없다. 그럼 그의 흔한 도장은 어떤 것이 있나요? ) 그리고 그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준청인도, 오군의 인도, 오창시' 는 모두 보통인화,' 준청인도, 창석', 모두 명가 인화, 나머지 장' 귀머거리' 등이다.
몇 가지 점을 파악할 수 있는데, 하나는 먹색, 원색, 글씨, 쓰는 색입니다. 이것들은 요점이다. 만약 네가 색깔을 잘못 보았다면, 기회가 없을 것이다. 보통 현재 먹색이 틀리면 가짜다. 보통 가짜 잉크는 지금 모두 관문을 통과할 수 없어, 한번 보면 관문을 통과할 수 없다. 가장 기본적인 점은 인쇄된 스펙트럼에 따라 도장을 찍는 것이다. 물론 도장은 사용 과정에서 변하지만, 도장의 사용 경험을 자주 요약하면 진위를 판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