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애국 시

I. 바다 깊은 곳에 맹세가 있으니, 중국 천을 만들어도 되겠습니까?

정송-소시의 이어(李語)에서. 첸 부적:땅이 가라앉고 있다. 나는 중국의 큰 강과 산을 영원히 적의 손에 넘겨주지 않겠다고 마음속으로 바다보다 더 깊은 맹세를 했다. 이 시는 저자가 야망을 키우도록 격려하고 북쪽을 침략한 적에 대한 증오와 조국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결의를 보여줍니다.

둘째, 국가적 비극인 급사(急死)로 죽는다는 것이다.

삼국지연의 백마에서 발췌.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생명의 두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전쟁터로 나가 죽음을 집으로 가는 것처럼 담담하게 맞이하는 것은 얼마나 장엄한 일인가! 그래서 중국 역사에서 국가적 재난이 있을 때마다 수많은 문인들이 조조의 시에서 영감을 받아 전장에 나섰습니다. 오늘날에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국난에 용감하게 나아가다', '죽음을 무릅쓰고 집에 가다'라는 사자성어가 모두 이 시의 두 줄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셋째, 한 사람의 죽음은 좋은 일이며, 그는 평생 기억될 것이다.

구오의 시 '군악에서'에서 발췌. 나는 조국을 위해 좋은 죽음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인생을 깃털처럼 여긴다. 이 시는 조국을 위해 죽고 싶다는 시인의 큰 포부를 표현한 시입니다.

네 번째, 오직 나라를 위한 전쟁터, 왜 죽어서도 장화를 신는가.

청나라 쉬시린의 시 '제방'에서 인용한 구절입니다. 전장에서 싸우다 나라를 위해 죽는다면 왜 시신을 말가죽으로 싸서 장례를 치르려고 가져와야 하는가?

다섯째, 가을바람이 화화를 불지 않아도 바다는 수평이 될 것이다.

김원호 시인의 시 '12월에 동쪽으로 가면 어떻게 되는가' 중에서. 바다를 건너다:어지러운 사회 상황을 비유. 가을바람에 내 백발을 날리지 마라.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나의 온 마음이 필요하다. 이 두 편의 시는 고령에도 불구하고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시인의 숭고한 마음을 표현한 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