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7년 8월, 송호항일전쟁이 발발했다. 9월 말, 샤오홍과 샤오쥔은 상하이를 떠나 한커우에 도착해 우창시 수일루첸가 샤오진롱 거리 21호에 있는 장시진의 집에 정착했다. "호란강 이야기"의 창작은 이때 시작되었습니다. 1940년 9월에 '싱타오일보 별자리'(홍콩)가 연재를 시작했고(그해 12월 말 완결) 3년이 지났다. 지난 3년 동안 샤오홍은 샤오쥔의 아이를 임신한 상태에서 샤오준과 완전한 이별을 경험하고, 단무홍량과 결혼하고, 우한에서 두안무에게 버림받고, 무거운 배를 안고 홀로 충칭에 도착해 아들을 낳고, 아들이 죽고 두안무와 함께 홍콩으로 날아갔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많은 불안과 슬픔, 육체적 노력이 수반됩니다. 지난 3년 동안 그녀는 '호란강 이야기' 외에도 많은 단편 소설, 수필, 드라마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호란강전기"는 의심할 바 없이 쉬지 않고 쓰여졌습니다.
마오둔 씨는 '호란강 전기'의 서문을 썼습니다. 5,000자짜리 기사에는 '외로움'이라는 단어가 28자나 들어있습니다. 그는 샤오홍의 다양한 고독에 대해 계속해서 한숨을 쉬었다: 외로운 어린 시절, 외로운 어린 시절, 외로운 정신, 외로운 정신 상태, 외로운 삶, 외로운 환경, 외로운 호란, 외로운 죽음, 외로운 무덤… 샤오홍의 인생 묘사. 하지만 샤오홍이 '외롭다'는 것인지는 확인할 수 없다. 내 생각에는 샤오홍처럼 통통하고 민첩한 영혼, 그토록 갇히고 괴로운 삶을 살고자 하는 열망은 모두 '외로움'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외로움은 물질적 번영과 정신적 공허함의 산물이며, 둘 다 샤오홍의 것이 아닙니다. 그녀는 자신을 "내 인생의 유일한 친한 친구"라고 부르는 바이랑에게 "미래의 전망이 내 앞에 놓여 있고 나는 평생 외롭고 슬퍼할 것이다! "라고 말한 적이 있지만. " (백랑의 『원격희생——』절친한 친구 소홍을 기리며”) 현실을 보면, 소홍이 혁명의 성지로 힘차게 탈북하여 큰 열정으로 항일전쟁문학을 쓰던 시대에 그는 옌안을 떠나 홍콩으로 갔지만 항일전쟁을 주제로 삼지 않고 『호란강전』도 썼다.”와 “마벨러”는 민족성을 풍자하는 개인적이고 인간적이며 우울한 어조이다. 이 사실 때문에 그녀는 참으로 외롭다.
『호란강전』은 분류하기 어렵다. 자서전이자 소설이고 수필이고 서정시이다. 모두 비슷하지만 완전히 똑같은 것은 없다. 어쨌든 샤오홍은 몽환적인 호란강 도시에 뛰어들어 고향의 잊을 수 없는 풍경과 사물, 사람과 사건을 묘사하고 그 안에 숨겨진 것들을 탐구한 것 같다. 자서전 같은 부분, 특히 '나'와 할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가장 읽고 싶다. 그것이 『호란강전설』에서 가장 부드럽고 따뜻하며 감동적인 부분이기 때문이다. 뒷마당의 풀과 나무, 사계절의 날씨, 그녀와 할아버지가 정원에서 보낸 모든 것은 어린 시절의 가장 행복하고 멋진 시간 일뿐만 아니라 이후의 이동과 끊임없는 정서적, 육체적 고통, 가장 다정하고 따뜻한 사랑. 샤오홍은 생생한 어린아이 같은 언어를 사용하여 감동적이고 생생한 그림을 묘사합니다. 읽다 보면 네다섯 살 때의 싱그러운 웃음소리, 할아버지의 아낌없는 따뜻한 대답, 가끔씩 들려오는 따스한 웃음소리가 들리는 것 같고, 정원의 꽃향기를 맡는 것 같기도 하다. 온갖 과일들이 달려있고 식물들... "할아버지는 하루종일 뒷마당에 계셨고, 나도 뒷마당에서 따라갔죠." 할아버지는 꽃을 꺾고, 잡초를 뽑고, 밭을 삽니다. 갈고, 야채에 물을 주고... 도움보다는 문제가 더 많습니다. 할아버지를 위해 밀짚모자에 장미를 꽂아두었는데, 온 가족이 그걸 보고 미친 듯이 웃었다. 하늘에 물을 뿌리고 비가 온다, 할아버지가 방금 뿌린 씨앗을 걷어냈다. . 부추를 제거하고 남겨두었더니 잡초가 없구나... 샤오홍의 눈에는 뒷마당이 하늘과 땅처럼 넓어 보인다. 땅은 너무 크고 멀기 때문에 손으로 하늘을 만질 수 없습니다. 땅에서 자라는 것은 언뜻보기에 모든 것이 보이지 않고 밝은 녹색이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내 앞에는 매일 할아버지, Houyuan, Xiao Hong이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하지만 겨울이 오면 뒷마당은 문을 닫습니다.
땅이 갈라질 정도로 얼어붙은 긴 겨울 동안 샤오홍은 실내탐사에만 전념할 수 있었다. 그녀는 할머니 집과 어머니 집에 있는 물건들을 곰곰이 생각하고, 창고에서 낡은 물건들을 비워질 때까지 뒤섞었습니다. 할머니의 장례식 때 많은 사람들이 집에 왔는데, 그 중에는 할머니보다 나이가 많은 네다섯 명의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샤오샤오홍은 그들을 따라 마당을 나와 거리로 나섰다. "의외로 뒷마당 외에 더 큰 곳이 있다"고 깜짝 놀랐다! “앞으로 혼자서 아주 멀리 갈 수 있을까?” 나중에 할아버지로부터 “어렸을 때 집을 나갔을 때 사투리가 변하지 않았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희미해졌다”는 고대 시를 배웠습니다. 할아버지의 설명을 듣고 나는 앞으로 집을 떠나 상사가 집에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는 모습을 상상했다.
또 생각해볼 만한 부분은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관계다. 『생사의 현장』에서는 집안의 모든 것을 남성이 지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호란강이야기』에서는 할머니가 할아버지에게 일을 맡기지 않는 것처럼, 할아버지에게 일을 맡기지 않는다고 한다. 마지막 말. 그는 또한 할아버지가 할머니의 바닥에 있는 양철 식기 세트를 닦지 않더라도 항상 솔선해서 닦았다고 말했습니다. 한번 닦으면 할머니는 그를 게으르다고 꾸짖곤 했습니다. 깨끗하게 청소하지 않음. 더욱이 “할머니가 할아버지를 혼내면 왠지 나도 자주 혼난다”고 했고, 할아버지는 ‘막둥이’라고 혼났고, 샤오홍은 ‘작은 막둥이’라고 혼났다. 할아버지가 할머니를 무서워하는 것 같아요. 흥미롭게도 손녀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에게도, 심지어 가족의 장기근속자와 세입자에게도 친절하고 다정한 할머니에게 혼나는 할아버지였다.
샤오홍이 호란강을 좋아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물론 키가 크고 강인하며 미소를 짓고 있는 할아버지가 그곳에 살았기 때문이다. "나"와 할아버지에 관한 두 번째 장에서 그녀는 처음에 "나의 할아버지는 호란강이라는 작은 마을에 살았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매우 짧은 "에필로그"는 이것을 "호란강의 작은 마을"에 반영했습니다. 안에 살다가 이제 그는 묻혔느니라." 모든 것의 고통과 모든 사람의 변화가 이미 거기에 있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것을 놓을 수 없었다. 그녀는 자신과 할아버지의 나이 차이를 손가락으로 세었다. "내가 태어났을 때. 나의 할아버지는 예순이 넘으셨고, 내가 4살이나 5살이 되면 할아버지는 거의 70세가 되실 것이고, 할아버지는 80세가 되자마자 돌아가실 것입니다. "가버렸어." 그는 걷잡을 수 없는 고통을 숨긴 채 어린아이처럼 중얼거렸다. 그는 산문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에서 "할아버지 때문에 죽으면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때문에 죽을 것이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 모든 '사랑'을 가져다줄 것 같다"고 말했다. ' 그리고 그와 함께하는 '따뜻함'."공허함을 느꼈습니다. 할아버지의 장례식 날, 그녀는 할아버지의 포도주 잔을 마시고 뒷마당 장미나무 아래에 누웠습니다. "할아버지가 죽으면 나를 동정하는 사람이 남지 않을 것이고, 할아버지가 죽으면 잔인한 사람들만 남을 것이다."
"호란강 전기" 1*** 7장에 간단한 "에필로그"가 추가됩니다. '나'와 할아버지에 대한 밝고 심지어 밝은 이야기를 제외하고 나머지 이야기는 대부분 우울하고 심지어 잔인합니다. 호란강의 지역 풍습, 풍습, 문화이든, "나의" 집 안뜰 주변 사람들의 일상 생활이든.
후란강 도시에는 거리가 두 개뿐입니다. 맑은 날에는 항상 연기와 먼지가 자욱합니다. 비오는 날에는 진흙탕 거리에 5~6피트 깊이의 커다란 진흙 구덩이가 있습니다. 3일마다 차가 막히고, 사람들이 넘어지고, 돼지가 익사하고, 개들이 질식해 죽고, 닭, 오리, 고양이, 심지어 새들도 죽었습니다. 비가 오면 보행자는 길에 있는 다른 집의 나무 벽을 붙잡고 지나가기 어렵습니다. 도로를 넓히려면 길 양쪽에 있는 집을 철거해야 한다는 사람도 있고, 보행자가 나무에 오를 수 있도록 길가에 나무를 심어야 한다는 사람도 있지만 구멍을 메워야 한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 단 하나도 아닙니다. 큰 진흙 구덩이로 인한 일련의 화려한 사건을 제외하고 호란강 성의 사람들은 침묵 속에 살고 죽었습니다. Xiao Hong은 모든 종류의 기업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높은 수준의 일관성, 즉 무감각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죽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태어나면 자연스럽게 자라게 하고, 자라면 자라게 됩니다. 자라지 않으면, 잊어버리세요.
눈이 멀면 볼 수 없고, 귀가 멀면 듣지 못할 것입니다. 걸을 수 없다면 안아줄 것입니다. 나이가 들더라도 병이 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p>
죽음은 슬픈 일입니다. 아버지가 죽으면 아들이 울고, 형제가 죽으면 어머니가 웁니다.
하루 이틀 울고 나면 늘 성밖으로 나가서 구덩이를 파고 묻어둔다. 집에 가서 평소대로 살자. 이제 먹고 자야 할 시간이다… 호란강 사건. 네, 원문에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영적으로는 아직 큰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 내용은 여신춤, 양코노래, 강등롱, 야성무대, 4·18 황후사당 집회 등이다. 그녀는 똑같은 글을 쓰고 이야기하고 토론했습니다. 내레이션은 마치 붓과 렌즈 같고, 겉으로는 부드럽고 속으로는 강렬하다.
라오예사와 낭량사에 있는 조각상 중 전자는 매우 맹렬하고 후자는 매우 유순한데, 절을 숭배하는 신실한 남녀는 한눈에 남자가 아니라고 생각할 것이다. 좋고 여성은 존경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남자를 사나운 사람으로 만드는 것은 "첫눈에 겁을 먹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머리를 숙일 뿐만 아니라 확신도 갖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자를 온순하게 만드는 것은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정직하고 정직한 사람은 괴롭히기 쉽습니다." 응, 사람들에게 와서 괴롭히라고 하세요."
손끝에서 결혼한 여성들 중 일부는 남자의 가족이 되었을 때 아직 결혼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가난해서 소녀의 평판은 망가졌다. 왜냐하면 그녀가 가난해지기를 “원한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결혼하지 않으면 "문을 바라보는 것"이라고 불릴 것입니다. 그러나 결혼 후 그녀는 온갖 모욕과 욕설, 고난을 겪었다. 그래서 비극이 자주 벌어지고, 어떤 사람은 우물에 뛰어들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목매달아 죽기도 했다.
'여자는 전쟁터에 나갈 수 없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사실 남자에게 우물에 뛰어들 수 있냐고 물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감히 전쟁터에 나가면 반드시 죽지는 않을 것이다. 돌아와서 관료로 일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우물에 뛰어들면 죽지 않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해부광장에는 왜 글이 하나도 없는 걸까요? 우물에 뛰어든 여인의 용기에 대한 칭찬은 대부분이 남자들이었기 때문에 여성들의 공동체를 만든 사람들에 의해 의도적으로 삭제되었습니다. 그 여자가 어렸을 때, 그의 아내도 우물에 뛰어들었다고 하는데, 만약 많은 아이들이 남겨진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시댁..."
가족. 결혼한 자매들은 부모님이 공연을 보기 위해 집에 데려가야 야성적인 무대에서 노래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해야만 서로 만날 수 있다. "처음 만났을 때 정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너무 당황스러워서 말을 하기가 망설여졌습니다. 입만 열자마자 당황스러웠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귀와 얼굴이 화끈거리기 시작해서 마음속으로는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했다”며 “결혼하지 않았던 시절의 친밀함을 되찾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또 이별의 날이 다가왔다.
그녀는 호란 강의 영적 사건을 하나씩 적었지만 "이 사건은 모두 귀신을 위해하는 것이지 사람을 위해하는 것이 아니다. 극장에가는 사람들은 사찰을 방문하는 것은 단지 돈을 빌리는 방법일 뿐입니다. "이미지는 7월 15일 호란강에 강등을 놓는 등불 축제와 같습니다. 수천 명의 관중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강등이 금빛으로 빛났고 아이들은 손뼉을 치며 기뻐했고 어른들은 모두 매료되었습니다.” 물은 희미하게 빛났다." 달이 하늘에서 춤을 춘다. 이 세상에 어찌 이런 아름다운 광경이 있을 수 있겠는가?" 그러나 강등은 아래로 흘러가면서 희박해지고 쓸쓸해졌다. "강등을 바라보는 사람들은 공허함을 느꼈다. '남을 이용한다'는 좋은 이미지! Hulanhe 사람들은 실제로 "대단한 사건"은 물론이고 영적인 삶도 없습니다.
마당의 세입자에 관한 장에는 1~5개의 섹션이 있는데, 첫 번째 섹션에서는 화창한 날에는 황량하고, 낮에는 더욱 황량한 '내' 집의 마당을 묘사합니다. 바람이 불고 비가 옵니다. 다음 4연에서는 3연과 4연의 첫 문장이 모두 '내 집은 황폐하다'이고, 2연과 5연의 첫 문장은 모두 '내 마당이 매우 황폐하다'이다. 집과 마당의 황폐함 반복되는 한숨은 가족의 황폐함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샤오홍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방황하는 감정을 드러냅니다. 황량한 집은 의지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한숨의 형태는 다른 장에서도 간헐적으로 나타나며, 『호란강 이야기』의 언어의 뚜렷한 특징이 되어 전체 작품을 한 번의 노래와 세 번의 한숨의 리듬으로 읽게 만든다.
집과 마당의 황량함은 그 안에 사는 황량한 사람들과 대조됩니다. 임차인은 모두 매우 겸손한 사람들, 돼지 농부, 당면 제작자, 카트 운전사입니다. 그런데 당면을 만드는 가족은 당면을 흘리면서 매일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핑크색 방에서 노래하는 것은 마치 벽에 핀 붉은 꽃과 같습니다. 밝을수록 더 황량한 느낌이 듭니다." 돼지를 키우는 가족이 자주 모여서 호금을 연주하고 진 오페라를 부릅니다. "그들은 이런 사람들이에요. 빛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지만 몸에 차가움을 정말 느낍니다. 차가움을 물리치고 싶어서 슬퍼요.... 반전이 있어요, 매끄러워요. 나는 내 인생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늙은 Hu 가족은 드럼 연주와 술 마시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단지 여기에 등장하는 것입니다. 다음 장에서는 아니, 그들은 "호란강 전설"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가족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에 의해 산 채로 살해당한 어린 재회한 며느리는 독자들의 마음을 가장 무겁게 짓누르는 존재가 될 것이다.
후씨네 집안에는 일 년 내내 노부인이 아프기 때문에 효자 두 며느리가 번갈아 가며 그녀를 즐겁게 해주는 전통이 있다. 3대가 한집에 사는 노후씨 가문은 깔끔하고 단정한 가족 스타일, 존경하는 형제자매, 사랑하는 아버지와 아들을 갖고 있어 외부인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큰손의 며느리가 친정에 돌아오자, 그녀는 나쁜 말 하나 없이 남편의 가족에 대해 이야기한다. "남편도 그녀를 때렸지만 어느 남자가 여자를 때리지 않습니까?" Xiao Hong은 이전 장의 시작 부분에서 여름에 Lao Hu의 가족이 이에 대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멀리서 기차를 타고 요양은 12세 된 둘째 손자의 며느리를 데려왔는데, 그 며느리는 어두컴컴하고 미소를 지었다. 그 어린 소녀는 키가 컸기 때문에 후씨 가족은 사람들에게 그 소녀가 14세라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8살이었을 때 그녀는 은화 8냥에 라오후의 가족에게 예약을 받았고, 이후 그녀는 매년 다양한 소액의 돈을 받았습니다.
이를 보기 위해 이웃들이 달려들었습니다. 불만스러운 점은 없지만, 너무 관대하고, 재회한 며느리답지 않고, 사람들을 만나도 첫날에는 밥 세 그릇만 굴리고, 두 눈은 굴러다니는 것 같다는 비판이 많다. .. 시어머니도 대결을 해주고 싶은데 며칠 있으면 때리기 시작하겠습니다. 구타가 심할 때에는 기둥에 매달고 채찍으로 채찍질을 하여 기절하면 찬물을 부어 깨우기도 하였다. Xiaotuan Yuan의 며느리는 그녀가 맞자마자 울고 집에 가고 싶어했습니다. 그녀의 시어머니는 그녀를 더욱 세게 때리고 시뻘겋게 달군 쇠로 발바닥을 태웠는데... Hu Old 가족이 시작했습니다. 매일 밤 신의 신에게 춤을 추고, 겨울 내내 춤을 췄는데, 알고 보니 활기 넘치는 작은 동창회 며느리는 아프다. 처음 맞았을 때 이웃들은 맞아야 한다고 했지만, 이제 아프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아이디어를 내며 다양한 민간 요법과 이상한 처방, 훌륭한 치료법을 제안했습니다. 노호씨 가문의 검소함으로 아껴둔 돈이 잇달아 소비됐지만, 동창회 아내는 예전만큼 좋지 않았다. 그래서 불멸자를 초대하고, 신에게 춤을 추고, 귀신을 쫓아내고, 향을 피우고, 지를 후원하는 일에 더 열심히 일했는데... 시어머니는 가슴 아프고 억울함을 느꼈지만 지금은 가진 것이 없었다. "작은 재회는 어때요?" 저는 더 이상 구타를 참을 수가 없습니다. Xiaotuan Yuan의 며느리는 고열이 나고, 먹지도 못하고,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자주 일어나서 몸부림쳤습니다. 집에 가려고. 그러자 이웃들은 더욱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는 동시에 후씨 가문의 불멸의 초대, 무용, 퇴마, 향 감상, 지스 후원 등을 지켜보게 되었는데...
결국 , Hu 가족은 공개적으로 며느리를 목욕시키기 위해 큰 욕조를 사용하기를 원했습니다. "이런 일화가 퍼지자 모두가 눈을 뜨고 싶어 했습니다. 편마비와 마비를 앓고 있는 사람들도 마비가 별것 아닌 일이라고 생각하여 라오호의 집에는 찾아오지 못했습니다. 상봉 아내가 대규모로 목욕을 했는데 정말 인생에 불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재회한 며느리는 공공장소에서 옷을 벗고 물이 끓는 대형 수조에 갇혔다. 그녀는 비명을 지르며 뛰어다녔다. 먼저 그녀는 조용해졌고 큰 탱크 속으로 떨어졌습니다. 구경꾼들은 소리를 지르며 그녀를 끌어내고 찬물을 끼얹었다. 눈을 뜨고 다시 잠들려고 하는 구경꾼을 붙잡기 위해 주인은 포도주를 뿌리고 어린 동창회 아내를 바늘로 찔러 마침내 깨운 다음 물이 끓는 큰 통에 넣어 두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Xiaotuan Yuan의 아내는 하룻밤에 세 번 불에 탔고 세 번 처형되었습니다. 한 번은 뜨겁고, 한 번은 희미해진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검고 웃는 작은 재회 며느리가 죽었습니다."
이 장에서 샤오홍이 쓴 잔인 함은 충격적입니다! '나'와 할아버지를 제외한 모두가 마치 악마 떼처럼 가해자의 줄에 서 있었다. 『생사의 현장』에서 여성의 입장이 가부장제 하의 남성과 권력을 겨냥하고 있다고 하면, 여성에 대한 남성의 차별, 억압, 침해, 폭력, 파괴를 보여주지만, 그 주도자는 바로 여성이다. Xiaotuan Yuan의 며느리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역시 여자인 시어머니입니다. 게다가 시어머니 뒤에 떼지어 모이는 공범과 방관자들도 천한 사람들, 가난한 사람들이다. 이를 통해 샤오홍의 강력한 글쓰기력이 비판하는 것은 권력과 불평등뿐 아니라 모든 무지와 추함임을 알 수 있다! 시어머니는 심리적 활동이 많고 며느리와 재결합하고 싶어합니다. 그녀는 돈 문제에 있어서는 자신에게 극도로 가혹했지만, 리유니온에 있던 며느리를 치료해 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는 데 있어서는 극도로 관대했고 결국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시골 바보" 샤오홍은 샤오쥔에게 보낸 편지에 이런 말을 적었습니다. 아마도 샤오쥔의 편지에는 루쉰의 무덤에 가서 출판물을 불태우겠다고 적혀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샤오홍은 이것이 정말로 '외국의 미신'이고 '외국의 어리석음'이라고 답했다. 그는 “완성된 원고는 불태워서 수정한 뒤 나중에 출판할 것”이라고 말했다(1936년 11월 24일 샤오홍이 일본에서 샤오준에게 보낸 편지). "어리석음", 정말 넓은 범위입니다! 그러므로 마오둔 선생은 『서문』에서 “물론 호란강 사람들은 대체로 친절하다. … 때로는 무식하고 오만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남이나 자신을 해칠 의도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나는 Wan입니다. 감히 동의할 수 없습니다. 네, 시어머니는 "어느 동창회 며느리는 화를 내지 않고 하루에 여덟 번씩 때리고, 하루에 세 번씩 꾸짖는다"는 전통을 따랐다.
"그런데 전통이 선을 의미하는 걸까요?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뜻인가요? 무지 그 자체가 가장 크고 가장 본질적인 악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샤오홍이 쓴 그 시대 할아버지는 중국 사람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변칙적이다. 왜냐하면 그의 관점은 언제나 인간적이며, 그의 견해와 행동은 현대 문명의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상해요, 옛 후씨 가족이 막 싸움을 시작했어요. 샤오투안 위안의 며느리가 호시안에게 무시당하고 하루 종일 신들에게 귀신을 쫓아내달라고 바빴다고 말하자 할아버지는 몹시 화를 냈습니다. 내년 2월 이사를 계속하라고 했더니 결국 Xiaoyuanyuan의 며느리가 죽자 그녀의 할아버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샤오홍의 철저한 절제와 비판으로 인해 그녀는 사랑하는 할아버지를 전혀 다르게 대할 수 없었습니다. 에세이 "외국 차에 쪼그리고 앉기"는 그녀의 할머니가 한 번 나들이에서 돌아오더니 시골 촌놈들이 탔다고 농담을 한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운전사는 감히 앉을 수가 없어서 쪼그려 앉았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새 공을 사러 나갔다가 길을 잃었습니다. 마음씨 좋은 외국인 운전자가 그녀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고, 차 안에서 그녀는 할머니의 농담을 기억하고 쪼그려 앉는 모습을 흉내내 웃음을 자아냈고, 그 결과 차가 마당 중앙에 이르자 갑자기 멈춰 페달을 밟았다. 그녀의 할아버지는 운전사를 붙잡고 때렸다. 그는 아이를 비난하고 돈을 주지 않고 운전사를 쫓아냈다. 그것이 내가 기꺼이 쪼그리고 앉을 의향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할아버지가 아무리 사랑해주셔도 이 사건으로 인해 늘 마음에 공백이 있었다고 하더군요.
6장과 7장은 각각 집안의 늙은 하인들에 대해 쓰고, 두 번째는 삼촌과 방앗간 주인 펑와이즈즈. 전자의 굴욕과 왕따에 대한 두려움은 아Q와 매우 유사하다. 사실 조금만 관찰해 보면 강할 때 약함을 보이고 약할 때 강함을 나타내는 특성이 여전히 매우 강하지 않은가. p>
“아버지가 둘째 삼촌을 때렸을 때 아버지는 30대였고 둘째 삼촌은 거의 60세였습니다. 일어서자 아버지에게 쓰러지고 결국 일어서지 못하게 됐다. 거리의 아이들이 그를 "You Erbo"나 "You shopkeeper"라고 부르지 않고 "You Erzi", "Da Youzi", "Xiao Youzi"라고 부르면 그는 그를 쫓을 것입니다. 동창회 아내에 대한 무책임한 발언도 했고...
'호란강기'에서도 아버지가 누군가를 발로 차는 기록이 있는데, 그 사람은 바로 '나'였다. 그날 샤오홍은 뒷마당에 있는 소스통 모자를 머리에 이고 할아버지에게 보여주려고 애썼다. 무거워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그녀는 눈에 띄지 않게 할아버지에게 소리치며 “아버지가 나를 발로 차서 난로 불 위에 던져버릴 뻔했어요. 실린더 모자도 땅에 굴러다니고 있었습니다. “냄비모자를 쓰는 부분이 원래 심심하고 심심해하는 아이의 극한 개구쟁이를 생생하게 표현해줘서 너무 기뻤어요. 그런데 할아버지를 즐겁게 하려고 장난을 치는 모습을 보니 조금 안타까웠어요. 그 결과 그녀는 아버지에게 심하게 발길질을 당했지만 발길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으며, 가족이 자신을 데리러 갔을 때 할머니가 돌아가셨고 온 가족이 흰 옷을 입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만 말했습니다. 자라면서 겪은 작은 고통이 결국 그녀가 계속해서 도망치게 만든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Feng Waizuizi의 이야기는 거의 같습니다. "나"와 할아버지의 이야기는 "호란강 이야기"에서 유일하게 밝은 색상입니다. 이 작은 밝기의 터치는 실제로 매우 의도적입니다. 작업에 밝은 꼬리를 남기지만 적어도 Mao Dun 씨는 "'후란강 이야기'에서 작가의 생각에서 약점을 찾는다면, 작가가 쓴 캐릭터에 동기가 부족하다는 것이 문제가 아닐 것입니다."라고 그라인더인 Feng Waizui는 말했습니다. 하루 종일 일하는 방쯔는 어린 당나귀를 지키며 밤마다 그를 때렸다. 겨울에는 조금 나아지지만 여름에는 더욱 악화됩니다. "나중에 같은 병원의 모두가 라오왕의 가족이라고 불렀던 소녀 왕 자매가 펑와이즈이의 여자가 되었고, 그녀는 갑자기 아이를 낳았습니다. 그러나 왕 자매는 둘째 아이를 낳다가 죽었습니다. "펑와이즈이의 여자가 죽자 , 여러분 저는 Feng Waizui가 이번에는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어린 아이들을 먹이고 큰 아이들을 데리고 갑니다. 그는 물을 길어야 하고, 물을 떠야 하며, 맷돌을 갈아야 합니다.” “한마디로 씩씩하게 살아간다는 뜻이다.
Xiao Hong의 단편 소설 "The Back Garden"을 읽지 않았다면 Feng Waizuizi의 미래 생활, 특히 아직 자라지 못한 아기가 걱정되지만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이 밝은 결말에서 위안과 희망을 느껴보세요. 그러나 『호란강기』 이전에 출간된 『뒤뜰』에서는 풍와취가 풍이청의 아들인데, 옆집 딸 자오씨를 짝사랑하지만 풍와취의 행운을 누리지는 못한다. 왜냐하면 미스 자오가 나중에 결혼했기 때문입니다. 자오씨가 결혼한 후, 풍얼성자는 자오씨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를 가까운 친척처럼 대하며 그녀를 방문하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자오 부인도 곧 이사를 갔습니다. "누가 사람을 이렇게 만들고 사람을 낳고 그에게 길을 보여주지 않고 그냥 무시합니까?" Feng Erchengzi는 마음 속에서 정말 상실감과 상실감을 느꼈습니다. 나중에 그는 왕과부와 결혼하여 자녀를 두었습니다. 나중에 왕과부(Widow Wang)가 사망했습니다. 나중에 그 아이도 죽었습니다. "앞으로 2~3년이 지나도 그 사람은 그 방앗간에서 몇 년이나 평화롭게 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것이 방앗간 주인의 실제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마오둔 씨는 '서문'에서 봉건적 착취와 탄압, 그리고 일제의 피비린내 나는 침략에 대해 "이 두 개의 쇠고랑이 호란 인민들의 삶에서 동등한 비중을 차지해서는 안 된다"고 물었다. 강." 그들 자신의 무지와 보존보다 가벼울 것인가?" 오늘 이 문제를 다시 보면, '두 개의 쇠 족쇄'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시대, 사람들 자신의 무지와 보존의 무거운 쇠 족쇄가 여전히 살아 있지 않습니까? 위대한 작가란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인간의 본질을 보고 글을 쓸 수 있는 작가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작가의 진정한 책임이다.
"인간은 정말 좋은 동물이 아니다." 샤오홍이 샤오쥔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사실은 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한 것인데, 책 안팎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적용하는 것이 꽤 적절하다고 느껴서 제목으로 차용했습니다.
계급 정치를 초월한 인간 본성에 관한 책 '삶과 죽음의 장'을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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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벨레'를 읽었습니다 " - 전시 중국의 회색 인물 초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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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ao Hong 사진 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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