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을 보는 것은 산이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다.

많은 사람들이 불문의 생활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을 발견하고 점점 젊어지는 경향이 있다.

사실' 불' 은 일종의 인생 태도이며, 각종 연마를 거쳐 깨달은 삶의 경지이며, 노력, 분투, 견지한 결과에 대한 해탈과 집착이다. 아무것도 추구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우울하고 퇴폐적인 대명사가 아니다.

인생 수행에는 몇 가지 경지가 있는데, 선기 언어로 가득 찬 몇 단락의 글로 표현할 수 있다.

첫 번째 무게: 산을 보는 것은 산이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다.

두 번째: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 아니다.

세 번째 무게: 산 또는 산, 물 또는 물을 참조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오랫동안 분투해 왔지만, 항상" 산을 보는 것은 산이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다. ".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 산은 저 산이 아니고, 이 물도 저 물이 아니다.

첫째, 연습, 사물의 모습 만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연습에는 약간의 감회가 있지만 생활은 삶이고 연습은 연습이다. 사물의 표상을 통해 나는 사물의 본질, 그리고 약간의 얽힘과 우여곡절을 보았다. 세 번째 수행은 경험과 과정이 있기 때문에 깨달음을 얻어 사물의 본질에서 다시 처음까지, 사물의 진상을 똑똑히 보고, 지식과 실천을 하나로 묶고, 집착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불법이며, 현재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같은 사람의 눈에는 시간에 따라 같은 풍경을 보는 것은 같은 산과 같은 물, 다른 산과 다른 물을 의미한다.

외적인 것이 내면에서 다른 것은 경험, 기회, 각오 때문이다.

홍의 대가가 모든 소란을 버리고 불문에 귀의하는 것처럼, 증국판이 쓴' 빈식빈복' 은 노인이 반드시 누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숙동 홍의 대가는 원래 기네스에서 태어난 난세의 아들이었지만, 일본에 유학을 가기 전에 열심히 공부하고 사려 깊었다. 기질, 서예, 그림, 공연, 교육, 재능이 넘쳐난다. 그는 다재다능할 뿐만 아니라, 진지하고, 그 사람처럼 배우고, 그 일을 한다. 이렇게 풍부한 인생 경험이 없다면 빈문으로 도피한 홍의 대가도 4 년여의 시간을 들여' 비구군 용용영 4 시법' 을 쓰지 않고 만년에 집에서' 남산법요' 를 쓰지 않을 것이다. 죽기 전에' 희비 교집합' 과 같은 인생 깨달음을 쓰지 않을 것이다.

만약 증국판이 그 해에 혁혁한 전공을 세우지 않았고, 꽃망울도 없고, 황마에봇도 얻지 못했다면, 그는' 소박한 생활의 옷' 을 쓸 수 있을까?

이전의 여러 가지 생활 경험을 통해 그들이 눈의' 산' 과' 물' 을 재검토하게 하는 것은 더 이상 우리 일반인들이 보는 풍경이 아니다. 철학의 사고와 명제 때문이다.

작은 이야기를 하나 하다.

소문이 돌고 있다.

등산을 한 후 한 부자가 해변에 앉아 일몰을 보고, 한 농민이 그의 옆에 앉아 멍하니 있다.

부자가 물었다: "형제는 무엇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농사를 짓다."

"시간이 아직 이른데, 왜 밭에 여러 곳을 심지 않고, 이렇게 일찍 휴업하지 않는가?"

"왜 이렇게 많이 심으세요? 클릭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음식을 얻을 수 있고, 더 많은 음식을 얻으면 더 많은 돈을 팔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더 많은 돈이 있다면, 당신은 투자를 할 수 있고, 돈을 벌고, 그리고 나처럼 산에 오르고, 해변에 앉아, 등산 후 일몰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

\ "왜? 나는 단지 해변에 앉아서 일몰을 보고 있을 뿐이다. "

이 이야기는 매우 간단하고 합리적인 것 같다. 인식론을 제쳐두고, 그들이 본 것은 같은 석양인가?

불성은 추구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노력과 견지 후의 인연이며, 결과에 대해 가혹하지 않고, 집착하지 않고, 집착하지 않는다.

생명의 종말이 방인치 사이에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지금 누가 그 공간에서 살기를 원합니까?

송대, 깨달음을 얻은 비구니가' 깨달음시' 를 썼다.

하루 종일 봄을 찾고, 봄을 보지 않고,

망고 신발이 수도꼭지 구름을 두루 돌아다녔다.

돌아와서 웃으면서 매화 냄새를 맡고,

봄이 가지에 온 지 벌써 10 분이 되었다.

만약 그녀가 봄을 계속 찾지 않고 신발을 밟는 경험이 없다면, 그녀는 매실 냄새를 맡고 봄이 옆에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모든 사람이' 산을 보는 것은 산이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다' 는 불가 생활을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