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기 정렬
행배열은 시가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가장 기본적인 외적 형식 특징이다.
진실한 감정이 충만하다
엄우가 말했다. "시인도 성품을 영성한다." 예 샤오 (ye Xie) 는 "시는 마음의 목소리이므로 마음을 거스를 수 없다" 고 말했다. 백거이는 "시인, 근정, 묘자, 왓슨, 진짜 의미" 라고 말했다. 이기는 "시는 시인의 마음속에 사회생활에 대한 열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고 말했다. 모든 시는 그의 감정적 흥분의 기록이다. " 아이칭은 "시 감정의 진지함은 시인의 독자에 대한 존중과 신임이다" 고 말했다. "시와 위선은 절연되어 있다. 시인이 위선에 닿자마자 그의 시는 실패했다. " 사랑이 없으면 시를 말할 수 없고, 진심을 표현하지 않으면 시인이 될 수 없다.
3. 신기한 생각
Wang fu 는 말했다: "시와 changwen 모두, 의미는 주된 것입니다. 뜻은 여전히 멋있고, 잘생긴 병사는 없고, 그 무화라고 한다. " 수시도 "시인은 말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는 없지만, 그 뜻을 깊이 체득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의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사실 의미는 중요할 뿐만 아니라 참신하다.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 모든 사람의 글 속에 없는 것" 이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쓰려면 독특하고 참신한 발견과 깨달음이 있어야 한다.
4. 레노버 성격
Lenovo 자연은 눈앞의 사물에서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다른 사물을 연상하며, 서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억지부회의 느낌이 없다.
자유점프
시는 소설처럼 함축적인 방식으로 도착할 수 없고, 산문처럼 어떤 단편을 잡고, 자유롭게 전파하고, 과장하여 렌더링할 수도 없다. 그것은 매우 짧은 장에 매우 복잡한 사상 내용을 포함해야 하고, 때로는 대량의 시공간을 뛰어넘어야 하며, 자연스러운 전환과 자유로운 점프가 필요하다.
간단명료하다
단순함은 언어, 농도, 주제, 즉 고도로 간결하고 정확하며 생동감 있는 언어로 생활을 반영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간결하고 의미심장하며, 한정된 시 한 편에 풍부한 사상 내용을 담고 있다.
7. 조화로운 리듬
예악경' 은 "율동은 즉시 행하거나 멈추고, 행은 바로 연주하고, 멈춘다" 고 설명했다. 리듬은 음악 용어로 소리 운동에서 규칙적으로 번갈아 나타나는 장단 강약 현상을 가리킨다. 시에 반영된 리듬은 시의 단어와 단어 사이의 음절 멈춤, 또는 감정의 억양과 긴박감을 가리킨다. 전자는 외적인 리듬이고, 후자는 내재적인 리듬이다. 외부와 내면이 조화를 이루어야 명랑하고 음악감이 풍부하다.
8. 생생한 이미지
이미지, 본의는 사람이나 사물의 물리적 표상을 가리키며,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은 형상과 코끼리를 분리하여 토론하였는데, 쉐이프는 형식을 가리키며 객관적인 존재의 실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형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형상명언) 이미지는 일종의 이미지이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반영이며, 시각을 통해 물체에 대한 직관적인 이미지이다. 이제 사람들은' 모양' 과' 코끼리' 를 하나의 합성어로 결합한다. 예술 개념으로 서, 그것은 저자가 사람, 환경, 풍경 등 실생활의 다양한 현상에 근거하여 창조한 구체적이고, 감각적이고, 생동감 있고, 어느 정도의 사상적 내용과 심미적 의미를 지닌 그림을 가리킨다.
9. 아름다운 의경
의미는 의미의 맥락, 즉 사상감정의 맥락을 가리킨다. 문맥은 문맥의 이미지, 즉 의미와 맥동의 대상을 가리킨다. 의경의 결합은 작가의 사상 감정과 외부 사물이 결합된 경지를 가리킨다. 즉, 시인은 자신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경관을 결합하여 예술적 수단으로 묘사하고, 형신을 겸비한 예술 경지를 형성하는데, 이 경지에는 의미, 의미, 경외경, 비외상이 포함되어 있어 독자가 유한에서 무한한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하여 일종의 매력과 무한한 미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10. 현실과 과잉이 공존한다
연극은 "연극과는 달리 예술과도 같다" 고 강조했다. 그림은 "유사성과 비 사이" (qi Baishi 언어) 입니다. 시 "절개와 비절단 사이" (찰인술), "너무 관련이 있으면 끈이 붙고, 관련이 없으면 바람을 잡는다" 는 시를 쓴다. 분명히 없는 것과 없는 사이에 있을 것이다. "(돈 영옥) 좋아하고 싫어하고, 좋아하고 싫어하고, 자르고, 포기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등등은 모두 현실과 현실을 처리하는 문제로 귀결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림을 논하면서, "고대인들은 펜, 이른바 화법, 즉 허와 실중에서, 허와 실재로 펜을 생동감 있고 유기적으로, 기취가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시가도 마찬가지다. 진짜와 거짓이 있다. 허실을 결합해야 독자를 현실과 동떨어진 현실도 초월하고, 진실과 허황, 흐리고 몽롱한 예술의 경지로 인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