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도에 들어가기 위한 전제조건이 될 수 있다. 이마에 "죽음"(이 단어는 매우 좋습니다)이라는 단어를 걸어 두십시오. 마음이 제 생각을 갖고 상황에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세상의 노동으로부터의 해방이 될 것입니다.
책을 넘겨받은 뒤 습관을 고치려는 의도는 부지런하고 간절할 뿐이라는 것을 알지만, 습관을 없애는 효과는 아직 보이지 않는다. 그 이유는 삶과 죽음의 마음은 진지하지 않고, 속을 초월하여 거룩해지고, 혼란스러운 업을 없애고, 순수한 생각을 이루고, 언어 활동을 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효과가 없기 때문이다. 인체가 희소하다는 것을 안다면 법은 냄새 맡기가 어렵고, 정토법은 더욱 냄새 맡기가 어렵습니다. 이제 나는 이렇게 남자다운 몸을 갖게 된 것을 축복으로 여기고, 가장 불쾌한 정토법에 대해 들었습니다. 당신은 감히 당신의 한정된 시간을 섹스, 섹스, 돈, 이익을 위해 낭비하여 여전히 헛되이 살고 죽고, 여전히 육계에 떨어져 벗어날 희망이 없습니까? Zhixu는 이마에 "죽음"(아주 좋은 단어)이라는 단어를 걸었습니다. 욕심을 부리는 것이 합당하지 않은 상황이 있을 때마다 이것이 내 솥과 국과 난로의 숯임을 알아야 하며, 나방이 불에 달려가서 자신을 태우는 것과 같지 아니하리라. 당신이 해야 할 일에 있어서는 이것이 환난에서 벗어나 긍휼을 베푸는 길임을 알아야 하며, 당신은 반드시 긍휼을 베풀지 않고 굴복하지 않을 것이며 옳은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세속은 도에 들어가기 위한 전제조건이 될 수 있다는 것은 도교를 수행하려면 세속을 끊어야 한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마음이 자기 뜻을 갖고 상황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세상의 노동에서 해방되는 것입니다.
"새로 편찬된 인광대사의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