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다중 감각 기능

문학 창작에서 작가와 시인의 사유는 매우 활발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감정은 서로 차용하고 교류하는 것이다. 시인의 감각 기관은 시에서 공개적으로 서로 교류해야 한다. 리우웬이 말했듯이, "시인은 물감이 있고, 연상은 무궁하다." 시인의 감정이 팽배할 때, 그의 청각, 후각, 시각, 미각, 촉각은 모두 매우 접근하고 민감해졌다. 그래서 시인이 유유히 돌아다니는 세상에서, 목소리에는 모양이 있고, 꽃에는 노랫소리가 있고, 향기에는 색채가 있다. ...

수사학은 "텔레파시" 또는 "공감" 이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봄바람은 강남 연안에서 녹색이다 (왕안석: 과주에서 노를 젓는다). 작가는 촉각상의 봄바람을 시각적인' 녹색' 이미지로 바꿔 봄바람의 매력을 강하게 느끼게 했다.

고전시에서 작가는 외부 풍경을 묘사할 때 종종 다양한 감각과 다층적 다각적 묘사를 동원한다. 이른바 생동감 있는 사진이다. 인간의 감각은 청각, 시각, 후각, 미각, 촉각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바로 이러한 통로를 통해 우리는 주변 세계를 인식하고 이해한다. 시인은 감각을 동원할 때 자연히 일반인과 다르다. 시인은 시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목이 독특하여 사람들이 잘 아는 사물에서 다른 의미나 새로운 의미를 발굴하여 경물에 기이한 거리감을 느끼게 하고 아름다움이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