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생전' 은 안사의 혼란을 배경으로 한 당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이다. "장생전" 의 사상 내용은 상당히 복잡하다. 한편 작가는 당나라 황제 양귀비의 이야기를 통해 불후의 사랑을 칭송한다. 한편, 그것은 그들의 사랑의 발전과 연계되어 안사의 난란 전후 광활한 사회적 배경을 열었다. 이양은 최고의 통치자이기 때문에, 그들의 사랑에 대한 방탕과 혼란은 반드시 정치에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정치 상황의 역전은 그들의 사랑의 비극을 촉진시켰다. 작가는 그들의 사랑 생활의 정치적 결과를 비판했지만, 그들의 사랑 생활을 칭찬하고 그들의 사랑의 비극을 동정했다. 이것은 작품의 주제에 혼란을 가져왔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저자가 묘사한 이양의 사랑은 작가의 사랑의 이상을 담고 있으며, 일정한 민주적 사상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이양과의 사랑으로 드러난 계급 갈등, 통치계급 내부 갈등, 민족 갈등은 봉건 사회에서 더욱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작품의 주제에는 작가가 해결할 수 없는 모순이 있지만, 작품은 여전히 진보적인 사상적 경향을 보여 당시 많은 독자와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저자는' 열전' 에서 "새로운 단어를 전파하기 위해 너무 많은 이치를 빌리지만, 사랑일 뿐이다" 고 말했다. 그는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러나 기쁨은 극도로 슬프고, 내세를 경고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작품 사상의 복잡성이 작가의 창작 의도와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 P > 작가는 이 전설의 사랑 주제를 풍성하게 발전시켜 더 넓은 장면을 넓히고 더욱 생생한 이미지를 형성했다. 작품 제 1 권은 당명제 양귀비의' 정정' 부터 그들의 사치스러운 생활과 사랑의 발전을 묘사한다. 사랑은 나날이 진실해지고, 목소리와 감정의 아름다움에서 선량한 애틋함에 이르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비밀 맹세는 전환점, 마웨이 변화, 장옥, 생사의 교제를 거쳐 사랑은 새로운 높이로 올라갔다. 하권은 그들의 뿌리 깊은 그리움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더 많은 동정과 찬사를 보냈다. 귀신을 쫓고, 종을 치고, 후회하고, 우는 코끼리, 우몽 등. , 그들의 집착 치정, 전맹과 함께 지키는 진정성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다. 마지막으로, 나는 하늘과 땅의 귀신을 감동시켜, 그들로 하여금 함께 선록에 오르게 하고, 천정천궁에 올라 영원히 재회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의 작품에서 양귀비는 동정할 만한 비극적인 인물이다. 작가는 사랑에 대한 충성을 강조하며 수왕과 안록산과의 관계를 일부러 피하고 궁정에서 총애하는 삶을 묘사하며 총애를 받는 공주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당명제는 감성적인 황제로서 작가의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저자는 그가 황친국치 중에서 얻을 수 없는 양인이라고 생각하며 표창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치적 실패를 양 등 탓으로 돌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특히 제 2 권에서는 작가가 판타지 세계에서 서로에 대한 사랑을 미화했다. 양귀비는 선인의 신분을 회복한 후에도 여전히 직녀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말했다. "당신은 선인 대열에 있습니다. 당신의 꿈은 당궁궐을 떠날 수 없습니다. 수천 번을 돌리면 죽기 어렵다. " 명성조는 하루 종일 "나는 혼자 사는 것을 정말 달가워하지 않는다" ("종을 친다") 와 "나는 하루빨리 세상을 떠나고 싶다. 하루빨리 샘대에 가서 중장이와 결혼하겠다" ("달 참조") 고 탄식했다. 이것은 작가가 노래하는' 그것은 생사에 관한 것' 의 진실한 느낌이다. 분명히 봉건 제왕의 실생활이 아니라 작가의 사랑 이상을 표현했을 뿐이다. 영자매 간의 고심 싸움, 그리고 등 궁정 장면은 춘면, 취비, 엿보기 목욕 등 정색적인 묘사와 같은 통치계급의 부패한 생활을 표현하고 있으며, 심지어 여성을 놀리는 스타일까지 선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홍성은 그들을 애매한 관계로 미화했다. 이것은 봉건 계급의 관점이다. 그러나 저자의 사랑에 대한 찬사는 당시에도 여전히 진보했다. 명대 이래 일부 희곡은 봉건예교를 선전하는 사상을 반대하기 위해 생사를 초월한 사랑을 일부러 칭송하였다. 제 1 권, 이양의 사랑은 갈수록 한결같고, 제 2 권, 그들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어떤 선배들은 그것을 시끌벅적한 모란정으로 생각하는데, 주로 이런 곳에 있다. 장생전' 도 리와 양의 사랑의 비극을 둘러싸고 안사의 난전 전후의 역사적 배경을 통해 봉건사회의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을 반영했다. 제 1 권에서 저자는 그들의 사랑 발전 과정을 서술하고, 통치계급 내부의 갈등과 양조되고 있는 거대한 변화를 묘사한다. 제 2 권은 그들의 생사이별과 결합해 사람들의 흥망을 토로하고,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소수의 사람들을 칭송하며, 적 앞에서 아첨하는 민족의 패류를 엄하게 채찍질하며 작가의 애국 사상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작가는 봉건통치그룹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양이 나라를 속였다고 분노하며 비난했다. 양 () 은 "외신 우상존만 믿고, 내신 귀비 총애 ()" 를 믿고, "관우 ()", "뇌물 ()" 을 노골적으로 한다. 그는 뇌물을 받을 수 있고, 루산을 위해 범죄를 감출 수 있으며, 사형 선고를 받은 군사범죄자를 고위 관리로 만들 수 있다. 루산이 무대에 오르자 권력을 위해 그를 조정에서 밀어내고, 과감하게 개조하여 자신이' 처음으로 계획을 세우는 사람' 임을 증명했다. 양가의 사치는 소설' 유랑' 과' 의혹의 기회' 에 모두 묘사되어 있다. 작가는' 사치스러운 마음' 과' 가난한 사람의 욕망' 에서 출발하여 통치자가 국민에게 강요한 재난을 폭로했다. 입과' 에서 리치를 추는 역마가 농작물을 밟아 망가뜨리고, 사람을 억압하는 것은 모두 통치자에 대한 정면 비난이다. "유유" 에 묘사된 상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다. 작가는 민족 갈등이 첨예한 청초에 살면서 중원을 침략한 안록산 장군에 대해 예교를 적으로 하는 조신에 대한 강한 증오를 나타냈기 때문이다. 작품 속 루산은 매우 음험하고 탐욕스럽고 교활하며 잔인한 인물이다. 작가는 또 뢰해경의 입으로 매국구영의 투항파를 호되게 꾸짖었다. "평일에는 충효를 말하고, 위난이 닥쳤을 때는 얼굴을 돌려 부자가 되고, 욕심이 끝이 없다. 일찍이 가능할 때, 나는 꼬리를 흔들며 새로운 칭호를 받아 적을 은인으로 삼았다. 나는 너에게만 묻는다, 너는 복면을 당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니? " (괴적) 작가는 한강간 매국노를 묘사하면서 일련의 애국자들의 빛나는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빚었다. 곽자의는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이상적인 인물이다. 그가 경력의 말기에 관리가 되었을 때, 그는 밤낮으로 "양이 권위를 훔쳤고, 안록산이 그것을 최대한 빨리 남용할까 봐 걱정했다. 조강을 보면 꼴이 안 된다. " 그는 인민의 고난을 동정했다. 의혹 속에서 그는 양가의 사치를 보고 깊은 한숨을 쉬었다. "나는 그가 항상 피를 바르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 그는 병권을 장악한 후 안사의 혼란을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준비했다. 전쟁과 함께, 그는' 토비를 쓸어버리고, 양경을 수복하고, 당가를 재건하고, 한관의 위세를 다시 본다' 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결국 눈부신 업적을 세웠다. 뇌해경은 평범한 음악가이지만, 그는 적 앞에서 불요불굴하고 강직하여, 모든 역적의 가짜 관과는 강한 대조를 이루었다. 작가는 안사의 혼란 이후 망명한 사람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했다. 동시에 곽총진 헌식, 이거북년 작사, 자신의 흥망감을 표현했다. 탄사 속 노래' 전조랑아' 는 작가의 고백이다. < P > 가 부를 수 없는 흥겨운 기복, 끝없는 비탄, 대고리 서늘함. 나는 단지 현을 헤치고 쓴 물을 흩어지고, 고민을 뒤집고, 천보유풍을 천천히 연주하기만 하면 된다. < P > 그의 작품이 표현한 깊은 애국사상은 당시 중대한 현실적 의의와 사회적 영향을 가지고 있었다. 작가의 봉건 사회에 대한 폭로는 단지 통치자에게 사치를 탐내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는 재난과 실패의 원인은 사치이고 참회는 그것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봉건 통치자를 설득하기 위해' 흥국' 의 예를 선택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는 당과 양귀비에 대해 더 깊은 비판을 할 수 없다. 갈등을 확대할 때, 일정한 사회적 현실을 접하게 되고, 갈등을 해결할 때, 전적으로 자신의 주관적인 상상에 의해 미화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탄사와 사제' 에서 그는 당과 양귀비를 위해 극력 변명했고, 심지어 양귀비 () 와 마담 () 의 삼군병 () 을 반대하여 그들을 칭찬하기도 했다. 작가는 그들의 죄악을 쉽게 없앨 수 있지만 독자들에게 설득력 있는 설명을 해 줄 수는 없어 작품 주제의 모순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자의 계급 한계도 충분히 드러냈다. 예술공연에서' 장생전' 은' 오통우',' 라쿤사' 등 사랑 이야기를 통해 세대의 흥망을 반영하는 수법을 물려받았다. 특히 제 1 권은 봉건 통치자의 졸속 부패와 정치적 어둠을 더욱 비판적인 태도로 폭로하며 기본적으로 현실주의 창작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제 2 권, 사랑의 비극 처리에서, 판타지 형식을 통해 세상을 진심으로 감동시킨 사랑을 칭송하고' 모란정' 의 로맨틱한 수법을 차용했지만, 현실의 기초가 부족해 허황되고 쓸데없이 보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P > 작가는 자신의 이상을 형성한 인물에게 투사하여 강렬한 감정적 색채와 뚜렷한 경향성을 나타냈다. , 뇌해경, 곽종금, 이릉 등 인물들은 저자 자신의 사상과 호악을 각기 다르게 표현했다. 저자도 발전의 관점에서 인물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그는 당나라 양귀비 사랑의 우여곡절 과정을 상세히 묘사하여 그들의 사랑에 대한 충성을 나타냈다. 작가가 때때로 인물의 사회 환경과 계급 특징을 떠나 묘사하기 때문이다. 진실이 아닌 것 같아요. < P > 강한 서정적 색채는' 장생전' 의 또 다른 특징이다. 예를 들어' 종을 두드리다' 에서 당대의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은 종소리와 빗소리의 결합을 통해 표현된다. < P > 는 계속 떨어지고 있다. 슬픈 마음이다. 먼 산과 나무를 들으며 비바람과 싸우며 우렁차고 나지막하다. 한 방울씩, 한 방울씩, 한 방울씩, 슬픈 사람의 피와 눈물이 터져 나왔다. 이런 상처에 대해 나는 추억에 도움을 청했다. 백양소슬비가 종횡으로 내리는데, 이때 고혼은 춥고, 명화는 춥고, 풀은 반딧불이를 적신다. 나는 단지 내 청을 잃은 것을 후회하고, 나는 나의 청을 잃어버렸다! 나 혼자 세상에 있어, 난 정말 태어나고 싶지 않아. 회정, 조만간 만나 귀신을 모시다. 고산 하나, 종소리가 상응하고, 정연연은 증여하는데, 마치 나의 회장처럼 얼마나 원한을 품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릉화' < P >' 장생전' 장면은 웅장하고 줄거리는 우여곡절이며 전극을 뒤덮은 분위기도 극의 발전에 따라 변한다. 제 1 권은' 약속' 을 통해' 짝사랑' 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 사랑의 발전을 반영하고,' 뇌물권' 을 통해' 졸관' 에 이르기까지 날로 날카로워지는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고 있다. 게임 사이에서 서로 대조하고 번갈아 발전하다. 제 2 권에서 작가는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상황과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를 묘사한 슬픔으로 짙은 비극적 분위기를 형성했다. < P >' 장생전' 의 가사는 아름답고 유창하며 시적이다. 예를 들어, 탄사가 나올 때 9 곡의 북방 음악을 사용했는데, 각각' 조상품 랭거' 로,' 금비박스' 에서' 서유기' 로, 낮고, 음악이 감동적이었다. 예를 들면: < P > 는 말을 찌르지 않고, 불사는 황폐하게 기울어져 있다. 한 세대의 미인이 너에게 가장 좋고, 천대는 나타월의 피를 미워할 것이다. 반나무는 불길한 비석이고, 흙 한 자루는 단장이 끊어진 무덤이다. 더 이상 쓸쓸한 사람이 없었는데, 천애에 배꽃이 걸려 누가 감사했는가! 쓸쓸하고 외로운 영혼, 우는 황제와 함께 야월을 애도한다. -
극중 일부 낭송된 책 (예:' 놀라움',' 괴적',' 종을 치는 것' 등) 은 극의 필요와 더불어 다른 풍격을 활용하고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며 인물의 성격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다. 그러나 어떤 곳은 여전히 너무 우아하고 화려하고, 생동적이지 않고, 선동성이 부족하다. < P > 홍성의 음율에 대한 깊은 이해는 당시 음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서림이 개정한 것으로,' 장생전' 의 음율 방면의 성과는 작곡가들이 추앙해 왔다. 전극 궁조의 첫 번째 할인, 두 번째 할인은 결코 반복되지 않으며, 북곡, 남곡의 각종 곡조의 운용은 모두 상세한 안배가 있다. 11% 할인극이라도 우리는 곡판의 편성을 매우 중시한다. 문장을 만들고 운율을 쓰는 데 있어서, 모든 글자는 매우 신중하다. 그래서 당시 남북에서 상연되어 인기가 많았습니다. 오수헌은 서문에서 "문학을 사랑하는 자는 그 말을 좋아하고, 지인은 그 법을 감상하기 때문에 헛소문은 반드시 그 사람에게 이로울 것" 이라고 말했다. 음악을 저장하는 사람들, 펜을 쓰는 사람들, 배우들은 모두 할 수 있고, 가격도 오를 것이다. "이것은 무대 효과를 보여줍니다. < P > 영생궁도 지루한 삽입과가 있다. 예를 들어' 유랑' 과' 우체국' 에서 시민들에 대한 묘사는 다소 차마 볼 수 없다. 심지어' 입과' 에서도 박해받는 사람들에 대한 저속한 궤변을 써서 작가의 사상예술상의 결함을 드러낸다. 구조적으로 제 2 권은 제 1 권이 빡빡하지 않다. 두 권 사이의 대칭을 이루기 위해 일부러 낭비를 하고,' 동화 추억',' 일자리 준비' 와 같은 꾸물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