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는 정치 문장. 제 13 장은 군자의 구도와 가슴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 14 장은 군자의 인격을 계속 이야기한다. 공자는 원문에서 "군자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은 사려 깊지 않다" 고 말했다. 이 장의 뜻은 공자가 "군자는 공적을 위해 남을 배려하고, 사적을 위해 당을 맺지 않고, 소인은 사적을 위해 당을 맺고, 대중을 위해 남을 배려하지 않는다" 고 말한 것이다. 이 장에 대한 이해의 차이는' 주' 와' 비' 의 차이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1, 주씨의 설명. 《사서 장구 치이노트》. 몇 주 동안, 보통도 마찬가지다. 보다, 당에 편중되다. 모두 다른 사람에게 가까이 있는 것이고, 주공은 비교적 사적이다. 군자 소인은 각각 그 일을 하는데, 예를 들면 음양 밤낮, 왕왕 반대이다. 그러나 공적 또는 사적일 때 아주 작은 차이이기 때문에 나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성인은 주필, 호, 교태에 속하며, 늘 서로 그 행을 의논한다. 그들은 학자들이 그들의 여가를 관찰하고 그들의 선택을 판단하기를 바란다. 군자 주공은 사사보다 못하며, 소인 주공은 사사보다 못하다. 이병남 씨는 주공과 비스의 견해를 받아들였다.
2. 전무의 설명. 논어 신해. 주, 충의의 인사. 한 쪽의 인의를 비교하다. 《논어》는 군자와 소인을 예로 들었다. 쳉 (cheng) 은 위치 단어 또는 미덕 단어를 의미합니다. 만약 네가 상위권에 있다고 말한다면, 대중을 배려하고, 백성을 배려해야 한다면, 너는 자신에게만 관심을 가져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 장은 군자가 충실함으로 사람을 대하고, 그 도를 공적으로 삼는 것을 말한다. 악당은 아랍당에 눈을 멀게 하고, 감정은 사적인 것이다. 그렇다면 이 장의 군자와 소인은 지위가 아니라 덕으로 구별된다. 군자는 남에게 충성하지만 이기적이지는 않다. 소인은 사사로운 사람과 결혼했지만 충성스럽지 않다. 공안국, 한보남과 함께 말했다:
3. 양백준의 설명. 논어 주석. 주: 당시 이른바 도덕으로 사람들을 단결시키다. 비교: 일시적인 이익 결탁. 이 말에서 군자는 단결해도 남과 결탁하지 않고, 소인의 결탁은 남과 연합되지 않는다. 공자는 이 장에서 군자와 소인의 차이 중 하나가 소인과 결탁하여 대다수의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낼 수 없다는 것을 지적했다. 군자는 마음이 넓고, 남과 화목하게 지내며, 여태껏 남과 결탁한 적이 없다. 이 사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전반적으로, 나는 개인적으로 주, 이해심, 사려 깊음, 객관적이고 공정하다고 생각한다. 비투와 사사, 사사와 결당함으로써 투쟁에서 이득을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 장의 이 말은 군자가 남의 뜻을 잘 이해하고 싸우지 않고 소인이 싸울 때 사려 깊지 않다는 뜻으로 간단히 이해할 수 있다.
박아당주 202006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