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gui
협곡 운안현의 강탑에는 타일이 가득합니다.
양쪽의 산과 나무가 촘촘하게 붙어 있어 하루 종일 울고 있다.
희미한 봄바람이 보이고, 밤은 황량하다.
게스트는 이 말을 듣고 자신이 남들보다 열등한 척하는 게 아닐까 걱정한다.
작가 두보(712~770)는 예명 쯔메이(紫寧)로 시에서 자신을 소릉예라오(少坂尼老)라고 칭하며, 세상에는 두소령(杜少靈)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조상은 고향인 향양(지금의 호북성)에서 공현(현재의 허난성 공이)으로 이주했다. Du Shenyi의 손자. 개원 말기(당 현종 재위 기간, 713~741년)에는 진사에 오르지 못했다. 돌아다니다. 천보 3년(744년) 낙양에서 이백을 만났다. 그는 장안에 거의 10년을 거주한 후, 직무를 수행하지 못하고 가난하게 살았으며 점차 사람들과 가까워졌고 당시의 생활 상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안록산의 군대가 장안에 왔을 때, 그는 반년 동안 도시에 갇혀 있다가 봉상으로 도망쳤고, 그는 항상 소종을 만났고 관리인 좌가 유해를 수거했습니다. 장안이 회복된 후, 그는 수종과 함께 베이징으로 돌아왔고, 곧 화주시공(Huazhou Sigong)으로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관직을 버리고 친저우(秦州)에서 살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청두로 이사해 환화강(Huanhua River)에 초가집을 지었는데, 이는 세계에서 '환화당(Huanhua Cottage)'으로 알려져 있다. 한때 그는 Jiannan Jiedushi 특사 Yan Wumuzhong의 참모로 근무했으며 Wu Biao는 검사 공정부 직원이었고 나중에는 산업 교육부라고 불렸습니다. 말년에 그는 가족을 촉에서 이주시켰고 향강으로 가는 도중에 병으로 사망했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모순을 과감하게 폭로했고,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깊은 공감을 표현했으며, 내용이 깊었다. 많은 훌륭한 작품이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적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시사"라고 불립니다. 미술에 있어서는 다양한 시형식을 구사하는 데 능하며, 특히 운율이 있는 시가 다양하지만, 주로 우울한 언어를 사용하며 표현력이 뛰어나다. 『시경』 이후 사회 현실 반영에 중점을 둔 훌륭한 문학 전통을 이어받아 고대 시가 예술의 또 다른 정점으로 자리 잡았으며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는 당나라 최고의 사실주의 시인으로, 송나라 이후 '시성인'으로 추앙받으며 이백과 함께 '이두'로 불렸다. 『두공부집』을 포함해 현존하는 시가 1,400여 편이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