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객관적인 이미지, 주관적인 마음이 어떤 의미와 정서를 가진 것으로 융합되다.
이미지는 객관적인 객체가 창작 주체의 독특한 감정 활동을 통해 창조한 예술적 이미지이다.
시와 산문을 분석할 때 사용하는 용어로, 의경을 구성하는 모든 것을 가리킨다. 이런 물건은 왕왕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담고 있는데, 이런 이미지들을 조합하면 일종의 경지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마치원의' 추사', 사토, 늙은 나무, 까마귀, 다리, 흐르는 물 등은 모두 시의 이미지이다. 이런 이미지들이 한데 어우러져 일종의 슬프고 슬픈 경지가 되었다. 이미지는 구체적이고, 의경은 구체적 사물로 구성된 전반적인 환경과 감정의 조합이다. 감정은 현장에 맡기고, 현장에도 있다.
"이미지" 는 고대 중국 문학 이론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고대인들은 의미는 내면의 추상적인 정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외부의 구체적인 물체와 같다. 의미는 내면에서 비롯되며,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는데, 이미지는 사실 의미의 기탁이다. 중국 전통시학은 사실 풍경, 경정 서정,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 처리 기교를 가리킨다. 시가 창작의 과정은 관찰, 감정, 양조, 표현의 과정이며, 삶을 재현하는 과정이다. 작가는 외부 세계에 대한 깨달음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것을 선정된 구체적 대상에 맡기고, 작가 자신의 감정색채에 녹아들게 하고, 특정한 예술세계를 창조한다. 독자가 시를 읽을 때 이 예술세계에 근거하여 마음 속에서 두 번 창작을 하게 하고, 시인이 느끼는 것을 복원한 기초 위에서 자신의 감정색채를 스며들게 한다.
이미지의 사용은 자연히 사람, 일, 시간, 사정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의도를 구성하는 방법은 푸, 비, 흥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푸, 보통 말하는 대로 직접 써보세요. 작가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이미지는 이미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이미지를 직접 이용하여 감정을 직접 투사할 수 있다. 이런 이미지는 중국시 창작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신기병이 교과서에 뽑은 단어' 서강월','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반달 매미가 울리고, 벼꽃향기는 풍작청개구리 소리를 듣는다' 는 것이다. 모든 문자는 진열된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일련의 이미지로 조용한 시골 야경을 직접 그려냈고, 묘사한 풍경은 한 마디도 없었지만, 저자가 스며들고 있는 감정은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응?
비교,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비유는 작가의 감정을 다른 사물, 직유, 은유 또는 상징과 다른 방식으로 비교하고, 자신의 감정을 사람이나 사물과 직접 비교함으로써 사람이나 사물의 특징을 갖게 한다. 이백의' 고각명경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워, 아침은 검지만 밤은 눈이 된다' 는 것은 태설과 같은 이미지를 머리카락에 직접 비유하여 독자의 연상을 단번에 또렷하고 명료하며 생동감 있게 만들어 독자들에게 생동감 있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슈팅의 시' 나는 너의 이마가 허름한 낡은 물차이다' 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왜냐하면 낡은 물차의 이미지로 조국과의 어떤 혈육관계를 상징하기 때문에 시 전체가 정교하고 이국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이다. -응?
싱, 즉, "먼저 다른 것을 말하고, 단어를 노래하게 하라. 클릭합니다 흥은 반드시 무언가에 의지해야 한다. 흥을 일으킬 수 있는 구체적인 이미지가 있다. 그런 다음 이 구체적인 이미지를 작가의 감정에 스며들게 하여 예술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창작에서의 선 묘사의 운용은 왕왕 일종의 정취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장크가의 시' 노마' 가 대표적인 예이다. 시인은 선을 그리는 수법으로 늙은 말의 이미지를 만들어 큰 수레를 "몸에 잘 맞는다", "어차피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등 위의 압력을 고기에 집어넣었다" 고 말했다. 그것은 단지 머리를 무겁게 늘어뜨렸을 뿐이다. 여기서 노마는 이미 상징이며, 직접적으로 상승하는 물체로, 작가는 이 이미지로 그의 불굴의 민족적 인격과 작가의 칭찬을 기탁했다. 그래서 이런 창작 수법은 필묵을 아낄 뿐만 아니라 깊은 의미도 있다.
시는 주로 이미지에 의지하여 시의 의미를 형성하는데, 시 속의 이미지 조합은 다양하다. -응?
병치조합은 몇 세트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열거했다. 예를 들어 두목의' 강남춘' 과' 수촌 곽산구기풍' 은 물, 산, 술, 깃발, 바람의 병행으로 강남 봄의 독특한 정취를 엿볼 수 있게 해 준다. -응?
대비 조합 서로 마주보고 서로 돋보이는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 세트를 선택합니다. 고적한' 갈염행',' 용사군의 생사 전반부, 여전히 영미소녀가 춤을 추고 있다',' 피성',' 방종' 으로 주제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응?
공감각은 청각, 시각, 후각, 미각, 촉각의 교류로 서로 변한다. 예를 들어, 슈팅의' 루유' 에서' 자전거 벨이 우주에 걸려 있다',' 종소리가 설레이는 장거리에 잔화를 던진다', 앞의 청각벨이 시각현으로 바뀌었고, 뒤의 청각후각과 심리적 감각이 어우러져 묘한 경지를 형성했다. 종소리는 흩날릴 수 있고, 종소리는 꽃을 던질 수 있어 독자들이 시인의 풍부한 상상력에 경탄하게 한다. -응?
황당무계한 조합은 두 개 이상의 비논리적이고 논리적인 이미지, 즉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일을 심리적 감각에서 실현하는 것이다. 이호의' 추래',' 추묘귀신은 보시를 부른다',' 귀신노래' 라는 단어가 하늘을 깨는 것처럼, 추묘귀신이 그 해의' 장한가' 를 부르는 시를 듣는 것처럼 작가의 애도와 슬픔을 표현한다. 시풍이 참신하고 신비롭다. 시립시가 황당무계하고 허황된 방면의 천재와 일치한다.
이것은 시를 읽음으로써 축적될 수 있다. 나는 독서와 모방이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현대시를 좋아한다면, 나는 왕국진, 나파, 시무용, 검지, 구, 여광중, 북도를 추천한다. 나는 번역한 외국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원작을 읽어야 한다. 그러나 언어와 문화의 차이는 이해하기 어렵고, 나도 그다지 추앙하지 않는다.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은 경직되어 생기가 없다. 자신의 특색이 있는 것을 쓰려면, 생활을 발견하고, 생활을 느끼고, 생활이 시적으로 충만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