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 급 필기시험 부분 지식량이 많아 시험 난이도가 높다. 반드시 상세하고 주도면밀한 복습 계획이 있어야 4 급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필기시험 부분의 복습 시간을 두 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너무 길어서 효과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주로 등에 업힌 물건은 잊어버릴 수 있다. 시험 준비 과정에서, 나는' 문제본을 강령으로 삼는다' 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 즉, 연습은 반드시 시험 문제에 가까워야지, 모든 것을 다 갖추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복습은 시험 대강에 따라 계획이 있어야 하고, 대강의 요구에 부합해야지, 헛되이 해서는 안 된다.
(2) 4 급은 관련된 지식이 많다. (두꺼운 교재를 보면 알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어려움은 주로 이산수학과 컴퓨터 영어다. 이산수학의 경우, 컴퓨터 전공의 핵심 과정인 이산수학에 진학할 기회가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며, 일정 수의 연습도 해야 한다. 등받이만으로는 수준을 높일 수 없기 때문이다. 컴퓨터 영어는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어렵지 않다. 상용어는 겨우 수백 개에 불과하다. 거의 5 ~ 6 년 동안의 영어 문제를 마음대로 뒤적거리다. 손에는 전문 사전 한 권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논제는 필기시험에서 더욱 민첩하다. 역년 시험 문제 및 답안을 참고한 책 한 권을 사서 (국고시센터에서 매년 출판됨), 열심히 공부하고 답안 방법을 익힐 것을 건의합니다. 일반적으로 네 가지 논술 문제가 있는데, 너는 네가 가장 자신 있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3)C 언어 기계 시험, 저자는 난이도가 3 급보다 크지 않다고 느낀다. 파일 읽기 및 쓰기, 함수 호출 등과 같은 복잡한 부분입니다. , 보통 주어진 제목이기 때문에 테스트는 여전히 기초와 전형적인 알고리즘이다. 어렵지는 않지만 C 언어의 기초를 능숙하게 익혀야 하며, 특히 기본 개념과 방법 (선택법, 버블링 등) 에 유의해야 한다. ). 일반적으로, 만약 네가 대부분의 방과후 문제를 독립적으로 완성할 수 있다면, 문제없을 것이다. 평소에 스스로 작은 프로그램을 많이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프로그래밍할 때는 가능한 규범에 부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점수를 잃기 쉽다.
둘. 세 번 읽는 법
(1) 교재는 심사 과정에서 억류해야 한다. 작가의 개인적 경험에 따르면 책을 세 번 읽는 복습 효과가 더 좋다. 교재를 처음 통독하고 어려운 부분에 얽매이지 말고 기초지식과 개념을 중시한다. 이전 지식을 결합하고, 지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원리에 대한 이해에 초점을 맞추고, 세부 사항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너무 오래 걸리지 말고 한두 주만 있으면 됩니다.
(2) 두 번째는 중요한 단계이며, 당신이 손에 들고 있는 지도책과 결합해야 한다. 좋은 지침서 한 권이 너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대학 영어 4 급 시험이 이미 여러 해 동안 열렸기 때문에 각 출판사에서 출판한 과외용 도서의 정보량이 더 많다. 대련공대 출판사에서 출판한 전국 컴퓨터 등급 시험 (4 급) 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책은 시험에 가까워서 상세한 답이 있다. 과외용 책을 선택한 후, 나는 장별로 문제를 쓰기 시작했다. 모르는 부분을 만나면 교과서의 관련 곳에 가서 답을 찾아 관련 지식을 이해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 장을 복습한 후에 너는 이 장의 지식점을 정리해야 한다.
(3) 마지막 복습은 주로 과외용 책을 위주로 한다. 과외용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읽고 과외용 책에 나오는 지식에 대한 기억을 강화하고, 하루나 이틀마다 모의 문제나 이전 시험 문제 세트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마지막 주에는 교과서를 들고 2 차 복습 정리의 지식점을 보면 주로 작문문제를 준비하는 것이다. 마지막 복습은 시험 성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므로, 결코 방심해서는 안 되며, 진지하게 대해야 한다.
즉흥적으로 발휘하다
4 급 필기시험 시간은 길고, 3 시간이며, 시간이 넉넉하다. 너는 반드시 문장 문제를 자세히 고려해야 한다. 4 급 기계 시험은 3 급 기계 시험과 마찬가지로 한 가지 프로그래밍 문제만 있으니 긴장하지 말고 반드시 보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성적을 얻을 수 없다. 당시 시험장에서 나의 몇몇 동창들은 당황하여 재고품을 잊어서 오후 시험에 불합격했다. 또한 대답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하며, 가능한 전문 용어를 사용해야 하며, 가장 기본적인 용어들은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자신이 없는 것에 대해서는 함부로 지어내지 말고, 스스로 어휘를 만들고, 교묘하게 자멸하지 마라.
넷. 4 급 시험 개요
기본 요구 사항
1. 컴퓨터 및 그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사항.
2. 컴퓨터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베이스의 원리와 응용에 익숙하다.
3. 컴퓨터 아키텍처, 시스템 구성 및 성능 평가의 기초 및 응용 지식을 숙지합니다.
4. 컴퓨터 네트워크 및 통신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5.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개발을 분석, 설계 및 조직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컴퓨터 응용 시스템 보안 및 기밀 지식.
시험 내용
첫째,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과 작동 원리
1. 기본 개념:
(1) 컴퓨터 시스템의 하드웨어 구성입니다.
⑵ 컴퓨터 시스템의 계층 구조.
(3) 컴퓨터의 주요 성능 지표.
2. 연산 방법 기초 및 연산 단위:
(1) 컴퓨터에서 숫자 데이터의 표현입니다.
⑵ 컴퓨터에서 비 수치 데이터의 표현.
(3) 데이터 검사 코드.
(4) 기본 산술 연산.
⑸ 기본 논리 연산.
(6) 연산자의 구성.
3. 명령어 시스템 및 컨트롤러:
(1) 명령 형식 및 명령 주소 지정 방법.
(2) 명령 유형.
(3) 컨트롤러의 구성.
(CPU 의 전체 구조.
5] 시스템 중단.
4. 스토리지 시스템
(1) 스토리지 시스템 원리.
(2) 반도체 랜덤 액세스 메모리 및 읽기 전용 메모리.
⑶ 주요 메모리 구성 및 읽기 및 쓰기 작업.
⑷ 외부 메모리 작동 원리.
5. 입/출력 장치 및 입/출력 시스템:
(1) 일반적인 입/출력 장치. 。
⑵ 프로그램 조회 방법.
(3) 프로그램 인터럽트 모드.
(4) DMA 모드.
5] 채널 모드.
[6] 전형적인 버스.
둘째,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1. 기본 개념:
(1) 데이터 구조의 기본 개념.
⑵ 알고리즘의 정의, 특성, 설명 및 알고리즘 분석
2. 선형 테이블:
(1) 선형 테이블의 기본 개념.
⑵ 선형 테이블 순차 저장 구조.
선형 테이블의 체인 저장 구조 (단일 체인 테이블, 순환 체인 테이블, 양방향 체인 테이블) 입니다.
3. 배열:
(1) 배열의 기본 개념 (정의, 기본 연산) 입니다.
⑵ 배열 저장 방법.
⑶ 특수 매트릭스 압축 저장.
4. 스택 및 대기열:
(1) 스택의 기본 개념과 작동.
⑵ 스택 순차 저장 구조.
⑶ 스택 체인 저장 구조.
⑷ 큐의 기본 개념과 운영.
⑸ 대기열의 순차 저장 구조.
[6] 대기열의 체인 저장 구조.
5. 트리 및 이진 트리:
(1) 트리의 기본 개념 (정의, 명사, 용어) 및 저장 방법.
⑵ 이진 트리의 기본 개념과 특성.
⑶ 이진 트리 순차 저장 구조 및 체인 저장 구조.
(4) 이진 트리 순회 (앞, 중간, 뒤, 계층 순회).
5] 단서 이진 트리.
[6] 이진 정렬 트리 (설정 및 검색).
6. 그림:
⑴ 그래프의 기본 개념 (정의, 분류, 용어).
⑵ 그래프의 저장 방법 (인접 매트릭스 저장 방법, 인접 테이블 저장 방법).
(3) 그래프의 순회 (깊이 우선 검색, 폭 우선 검색).
(4) 최소 스패닝 트리.
5] 최단 경로 문제.
[6] 토폴로지 정렬.
7. 파일 및 검색:
(1) 데이터 파일의 기본 개념.
⑵ 순차 파일 및 그 찾기 방법 (순차 찾기 방법, 반찾기 방법).
(3) 색인 파일 및 검색 방법.
(4) 해시 파일 및 검색 방법.
8. 내부 정렬:
⑴ 정렬의 기본 개념 (정의, 기능, 분류).
⑵ 삽입 정렬 방법.
(3) 정렬 방법을 선택합니다.
⑷ 버블 정렬 방법.
⑸ 힐 정렬 방법.
[6] 빠른 정렬 방법.
힙 정렬 방법.
(8) 양방향 병합 정렬 방법.
셋째, 이산수학
1. 수학 논리:
(1) 명제, 접속사 및 그 명제의 상징화.
⑵ 명제 공식 및 그 분류.
(3) 명제 논리 등가 계산.
(4) 추출 패러다임 및 통합 패러다임.
⑸ 명제 논리 추론 이론.
술어와 양사.
(7) 술어 공식 및 설명.
(8) 술어 공식의 분류.
⑼ 술어 논리 등가 계산 및 toe-in 패러다임.
⑽ 술어 논리 추론 이론.
2. 집합론:
(1) 기본 개념을 설정합니다.
⑵ 단위 운영.
⑶ 기본 집합 신원.
⑷ 질서 정연한 짝과 데카르트 곱.
⑸ 이진 관계.
[6] 관계의 역, 한계 및 이미지.
일단 관계의 성격.
(8) 관계의 폐쇄.
9. 관계의 결합.
⑽ 동등한 관계와 구분.
⑵ 부분 순서 관계와 하스도.
⑿ 함수와 그 성질.
[13] 복합 및 역함수.
[14] 자연수와 자연수 세트.
⑿ 각 그룹 간의 세력이 균등하게 일치하여, 우세는 서로 보완한다.
집합의 기수.
3. 대수 구조:
(1) 대수학 연산 및 그 특성.
(2) 대수학 시스템.
⑶ 대수 시스템의 동형과 동형 론.
⑷ 세미 그룹과 그룹.
5] 하위 그룹 및 동반 세트.
정규하위 그룹과 상군.
한 번의 순환군과 교체군.
링과 도메인입니다.
⑼ 격자와 부울 대수학.
그래프 이론:
(1) 무향 및 방향 그래프.
⑵ 도로, 원 및 그래프의 연결성.
⑶ 그래프의 행렬 표현.
⑷ 2 부도 및 완전 2 부도.
⑸ 오라투와 해밀턴도.
[6] 계획.
일단 무 지향성 나무와 그 성질.
스패닝 트리가 됩니다.
⑼ 루트 트리 및 그 응용.
넷째, 운영 체제
1. 운영 체제의 기본 개념:
(1) 운영 체제의 기능.
⑵ 운영 체제의 기본 유형.
(3) 운영 체제 인터페이스.
2. 프로세스 관리:
(1) 프로세스, 스레드 및 프로세스 관리.
(2) 공정 제어.
⑶ 프로세스 일정.
(4) 프로세스 커뮤니케이션.
5] 교착 상태.
3. 태스크 관리:
(1) 운영 및 운영 관리.
⑵ 작업 상태 및 일정.
4. 스토리지 관리:
(1) 스토리지 및 스토리지 관리.
⑵ 가상 저장 원리.
(3) 페이지 저장소.
(4) 분할 스토리지.
⑸ 세그먼트 페이지 저장소.
국부적인 원리와 작업 세트의 개념.
5. 문서 관리:
(1) 문서 및 파일 관리.
(2) 문서의 분류.
⑶ 파일 구조 및 액세스 방법.
(4) 파일 디렉토리 구조.
⑸ 파일 스토리지 관리
[6] 파일 액세스 제어.
(7) 문서 사용.
6. 장비 관리:
(1) 장비 및 장비 분류.
⑵ 입출력 제어 방법.
(3) 채널 기술.
(4) 버퍼 기술.
5. 장비 구성 기술 및 스풀러 시스템.
[6] 디스크 스케줄링.
7. 일반적인 운영 체제 사용:
(유닉스 기능 및 용도.
리눅스의 특징과 사용.
Windows 기능 및 사용.
동사 (verb 의 약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개념:
(1)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위기.
⑵ 소프트웨어 공학의 정의.
(3)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⑷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모델.
2. 구조 해석 및 설계:
(1) 문제 정의 및 타당성 조사.
⑵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분석.
(3) 데이터 흐름도 및 데이터 사전.
⑷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⑸ 전반적인 디자인 및 세부 디자인.
[6] 모듈 구조 설계 및 데이터 구조 설계.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가 완료되면.
프로토 타입 개발 방법:
(1) 프로토타입 개발의 기본 원칙.
⑵ 프로토 타입 개발 모델.
(3) 프로토 타입 개발 프로세스.
(4) 소프트웨어 재사용.
4. 객체 지향 분석 및 설계:
(1) 객체 지향 기본 개념.
⑵ 객체 지향 분석.
⑶ 객체 지향 설계.
⑷ 통합 모델링 언어 (UML).
5. 소프트웨어 테스트:
(1)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기본 개념.
⑵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
⑶ 테스트 케이스 디자인.
(4) 소프트웨어 테스트 절차.
6.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
(1)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의 기본 개념.
(2)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 활동.
(3) 소프트웨어 서비스 가능성.
(4)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의 부정적인 영향.
7.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및 환경:
(1)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⑵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환경.
8.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및 소프트웨어 품질 측정:
(1) 소프트웨어 품질의 개념.
⑵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⑶ 소프트웨어 품질 측정 및 평가.
(4) 소프트웨어 기술 요약.
5] 소프트웨어 안정성.
8. 소프트웨어 관리:
(1)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
⑵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조직 및 계획.
⑶ 위험 분석.
(4) 프로젝트 진행 및 추적.
⑸ 소프트웨어 구성 관리
(6)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성숙도 모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표준화 및 소프트웨어 문서화
소프트웨어 재산권 보호.
자동사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1.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1) 정보 처리 및 데이터베이스.
⑵ 데이터 모델.
⑶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조.
(4)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1).
⑵ 관계형 데이터 모델.
(3) 관계의 완전성.
(4) 관계 대수학.
5] 튜플 관계 평가
[6] 도메인 관계 평가.
3.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표준 언어 SQL:
(SQL 언어의 특징.
SQL 언어의 기본 개념.
(3) 데이터 정의.
(4) 데이터 조작.
5] 보기.
[6] 데이터 제어.
SQL 이 포함되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설계 이론;
(1) 기능 의존성.
⑵ 다중 값 의존성.
(3) 관계 모델의 분해.
⑷ 관계 모델의 표준화.
5. 데이터베이스 보호:
(1) 데이터베이스 복구.
⑵ 동시 통제.
(3) 성실.
(4) 보안.
6. 데이터베이스 설계:
① 데이터베이스 설계 목표.
⑵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 및 단계.
(3) 수요 분석.
⑷ 개념 설계.
5] 논리적 설계.
[6] 물리적 설계.
일단 데이터베이스를 구현하고 유지 관리하면.
7.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1)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구성.
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워크 플로우.
⑶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제품.
8.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기술:
(1) 데이터베이스 기술의 발전.
⑵ 분산 데이터베이스.
⑶ 병렬 데이터베이스.
(4)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5] 객체 및 객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6] 데이터베이스 창고.
일단 데이터가 발굴되면.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로.
일곱. 컴퓨터 아키텍처
1. 건물의 기본 개념:
(1) 컴퓨터 시스템의 계층 구조입니다.
⑵ 건물의 정의.
(3) 건물의 분류.
⑷ 건물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⑸ 시스템 정량 분석.
2. 스토리지 시스템:
(1) 스토리지 계층.
⑵ 캐시 작동 원리.
(3) 가상 메모리 작동 원리.
3. 명령어 및 시간 병렬화:
(1) 명령 최적화 전략.
⑵ 파이프 라인 기술.
⑶ RISC.
4. 병렬 처리 기술:
(1) 평행 개념.
⑵ 슈퍼 파이프 라인 및 초과 수량 기술.
⑶ 벡터 프로세서.
(4) 어레이 프로세서.
5] 멀티 프로세서.
6 클러스터 프로세서.
5. 시스템 성능 평가:
(1) 성과 평가의 개념.
(2) 벤치마킹 절차.
여덟, 컴퓨터 네트워크 및 통신
1. 컴퓨터 네트워크 및 인터넷:
(1) 네트워크 개발 및 네트워크 사용자.
⑵ 네트워크 하드웨어.
⑶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4) 참조 모델.
5] 네트워크 인스턴스 (인터넷).
2. 애플리케이션 계층:
(1) 애플리케이션 계층 개요.
(2) 월드 와이드 웹: HTTP.
⑶ 파일 전송: FTP.
(4) 이메일.
도메인 이름 시스템: DNS.
[6] 네트워크 보안.
3. 전송 계층:
(1) 전송 계층 개요.
⑵ 전송 프로토콜의 요소.
⑶ 연결되지 않은 전송: UDP.
⑷ 연결 지향 전송: TCP.
5] 혼잡 제어.
4. 네트워크 및 라우팅:
(1) 네트워크 계층 개요.
(2) 라우팅 원칙.
(3) 인터넷 프로토콜.
(4) 인터넷 라우팅.
5] 서비스 품질.
[6] 네트워크 상호 연결.
5. 링크 계층 및 LAN:
(1) 데이터 링크 계층 개요.
⑵ 흐름 제어.
⑶ 오류 제어.
⑷ 인터넷 링크 계층 및 HDLC.
5] 다중 액세스 프로토콜 및 이더넷.
[6] 데이터 링크 계층 교환.
컴퓨터 테스트 콘텐츠
1. 컴퓨터 운영 능력.
2.c 언어 프로그래밍 능력.
3. 프로젝트 개발 능력.
4. 개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
시험 모드
1. 시험 형식에는 필기시험 (180 분) 과 기계시험 (60 분) 이 포함됩니다.
2. 필기시험 문제는 객관식 문제와 논술 문제를 포함한다. 그중 5 분의 1 은 영어로 쓰고 나머지는 중국어로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