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에는 그에 대한 묘사가 적기 때문에 문제가 많다. 한정된 자료를 통해 다음과 같이 분석할 수 있다.
첫째, 계란인가요, 뼈대인가요?
서유기' 의 번체판과 일본이 보존한 고대판' 서유기' 에 따르면 둘 다' 모언니' 로, 현재 버전은 대부분' 알' 이거나 인쇄착오가 오전된 것으로 의심된다. 털이 토끼라면 털은 토끼다.
둘째, 사람이냐 요괴냐?
팔계의 묘사에 따르면, 그는 풀릉산의 자운동에 살고 있지만,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동정부에 살지 않는다. 그리고 감히 저팔계와 부부가 되는 것도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 요괴일 가능성이 더 높다.
셋째, 군더더기 모집이냐, 강제 결혼이냐?
둘째 언니알의 묘사는 모두 저팔계와 돼지의 입에서 나왔기 때문에 물을 넣을 가능성이 크다. 아마도 저팔계는 이미 풀릉산을 제패하고, 둘째 언니 알을 그의 아내로 삼겠다고 고집한 것 같다. 일반적으로 돼지의 성격을 보면 이런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낙난에 미래와 이상이 없는 시기에는 더욱 그렇다.
넷째, 성은 무엇입니까?
사전을 뒤졌는데,' 알' 자는 성에 대한 해석이 없고, 예로부터 지금까지 아무도 알이라는 기록이 없다. 이것도 그녀가 요괴라는 것을 증명한다. 돼지 팔계를 보니 실수로 돼지 한 마리를 던졌기 때문에 돼지라고 불렀고, 손오공은 원숭이 코끼리 한 마리를 가졌기 때문에 손이라고 불렀고, 사승은 류사하에 살았기 때문에 모래라고 불렀다. 둘째 언니알은 새나 파충류 등 난생동물의 환령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망 원인은 무엇입니까?
팔계는 단지 결혼 1 년도 안 되어 세상을 떠났다고 모호하게 말했을 뿐이다. 팔계박해로 죽지 않을까요? 이런 가능성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고노장의 고청란은 약한 여자였고, 팔계는 3 년 동안 서로 의지하며 무사했다. 둘째 언니알의 죽음은 팔계와 무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팔계의 원형은 희불 () 이며 남녀 공용 () 이다. 그래서 둘째 언니 계란의 죽음은 다른 이유 때문일 것이다.
6. 당신은 왜 나타났습니까?
저팔계는 왜 관음보살에게 그녀를 언급해야 합니까? 저팔계는 이 역사를 숨길 수 있다. 결국 과거에' 거꾸로 문을 꽂는다' 는 것은 불명예스럽다. 이때 저팔계는 아직 고노장에 가서 그녀를 맞이하지 않았다. 그는 아마 둘째 언니 알에 무한한 감정, 미련, 고마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자신의 진심을 털어놓았다.
7. 소설에는 이 인물이 필요합니까?
소설 속의 모든 인물은 소설을 위해 봉사해야 하지만, 알언니에게는 단지 몇 마디일 뿐, 작가는 이 역할을 완전히 잘라낼 수 있다. 그럼 오승은은 왜 이 캐릭터에 가입해야 하나요? 그녀의 원형은 누구입니까? 학자들이 더 연구할 때만.
서쪽으로의 여행의 문학적 신화
저팔계의 전처' 누이알' 은 어디서 왔을까?
소설' 서유기' 에서 저팔계의 전처. 관음은 장안로에 명령을 받고 풀릉산에서 저팔계를 만났다. 알누이가 저팔계를 통과한 내레이션은 처음이자 유일한 등장이다. "이 산은 풀릉산이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산에 자운동이라는 구멍이 하나 있다. 동굴에 계란 한 마리가 있다. 나에게 무공이 좀 있는 것을 보고, 그는 나를 학부모로 모집하여 나를' 거꾸로 문' 이라고 불렀다. 1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죽어서 나에게 재물의 구멍을 주었다. "
현존하는 원고로 볼 때,' 알' 은 필사된 것 같고, 원문은' 털' 이다.
이것은 아마도 오만의 농담일 것이다. 월경길에서 팔계가 스승에게 잡다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듣기 좋다. 사실 그가 늙은 돼지를 데려온 것은 친척 때문이다. 줄곧 걸어온 그는 아무런 공헌도 없이, 늙은 돼지만이 가장 뚱뚱한 몫을 먹었다. 만약 나와 붕과의 관계 때문이 아니라면, 나는 이런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원래 서유의 주제는 사회 어둠이었지만 서유에는 많은 단락이 있어서 웃어도 이상하지 않다.
저팔계를 만났을 때, 알언니가 저팔계를 통해 서술한 것은 처음이자 유일한 출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