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학사의 긴 발전에서 고정적이거나 약속된 상습적인 이미지 그룹이 형성되었다. 이러한 이미지들을 이해하면 고시를 감상하고 고대인들이 표현한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포착하는 데 반드시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예를 들면 감정류: 슬픔, 분노, 동경, 이별 걱정, 미움, 향수병, 과거를 쫓는 등. 이런 감정을 깊이 이해하려면, 시의 언어 껍데기를 통해 작가의 작품 속 사상 감정을 탐구하고, 시의 감정 전달체를 찾아야 한다. 버드나무-(대표) 송별, 국화-부러움, 보름달-동경, 낙엽-좌절, 봄바람-자랑, 고적-향수 등. 고시 중의 감정 전달체인 이미지는 이 이미지들을 읽는 것이 고시 감상의 돌파구가 되었다.
이미지란 객관적인 이미지가 창작 주체의 독특한 감정 활동을 통해 만들어낸 예술적 이미지다. 고전시의 경우 시인이 쓴' 경' 과' 물' 은 객관적인' 이미지' 이다. 풍경을 빌려 표현한' 정', 영물 표현의' 지' 는 모두 주관적인' 뜻' 이다. 이미지와 의미의 완벽한 조화가 이미지다. 시의 이미지를 돌파구로 삼아 다차원 해석은 시를 감상하는 열쇠 중 하나이다. 이 글은 고전 시사 중의 몇 가지 흔한 이미지를 해석하여 친구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1, 낙화
자연은 인류의 영원한 인지 대상이자 심미 대상이다. 대자연의 형태는 다채롭고, 인류가 미에 대한 획득은 무궁무진하다. 산천 식물은 "기질이 있다. 감정이 이런 형식에 부딪히자 이미지가 생겼다. 우리나라 역사에는 수많은 우수한 시편이 있다. 이 글은 그 중 하나인' 낙화' 를 이미지로 한 시를 간단히 잡고 싶다.
낙화는 일종의 자연현상과 법칙이지만, 중국 고대 시사에서는 감정과 생명이 부여되었다. 결론적으로' 낙화' 라는 이미지는 몇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A. 첫째, 낙화는 자연 풍광으로 묘사되어 아름다운 경지를 구성한다.
춘성꽃이 만발하다' (한일' 한식기') 는 봄바람이 따뜻하고 맑고 각양각색의 꽃들이 바람에 춤을 추며 묘하다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납니다. 얼마나 많은 꽃들이 부러졌는지 알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맹호연' 춘효'), 비바람 소리와 함께 떨어지는 꽃이 도처에 널려 있어 봄의 아름다움과 아이의 동취를 상상할 수 있다.
B, 1, 낙화에 직면하여 감탄: 한탄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아름다운 풍경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흐르는 봄이 가는 것은 천지이다." (리 유 "파도 모래") 이로써 나라가 망한 원한과 무력함을 알 수 있다.
"꽃은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정." 이청조' 자매' 는 깊은 우울함, 은은한 그리움의 아픔을 표현했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은 어리석다. 그가 장례를 치를 때 누구를 알게 되었나요? " 이것은' 홍루몽' 에서 임대옥 된 장례식사이다. 꽃은 이미 묻혔고, 누가 묻혔는가, 자신의 운명이 낙화보다 못하다는 것을 암시하며, 마음속의 지속적인 슬픔을 다 써버렸다.
C, 그리고 의기양양한 낙화정신을 상징한다.
꽃낙춘상' 수험생 유유가 청조 광년 간 예부에서 재시험한 이 말은 한 수의 시로 시작하며 희망을 세상에 품고 있음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못의 봄물이 꽃신을 둘러싸고, 꽃그림자가 요염하게 봄을 차지하고, 동풍에 눈이 불어서 남모보다 먼지를 빻는 것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안석' 북국살구꽃') 은시인은 완고파와의 싸움에서 죽을지언정 타협하지 않고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2. 생수
A, 물이 부드럽고 춥기 때문에 종종 달빛에 비유되어 있어 만질 수 있지만 파악하기가 어렵다.
일.
밤낮이 물처럼 차갑고 견우화와 직성 (두목' 가을밤'), 시인의 물냉랭함은 측면에서 봉건시대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한다.
B. 물의 끊임이 끊이지 않고, 물의 끝이 없고, 끝없는 슬픔과 일치하기 때문에 시인은 늘 물을 슬픔을 비유한다.
"물은 여전히 흐르고, 칼은 자르고, 술은 익사하지만, 근심은 여전하다" (이백' 선주' 별장 별서기') 시인들이 현실과 이상과 조화를 이룰 수 없는 갈등을 강하게 느꼈다는 우려를 표현했다.
\ "당신은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클릭합니다 남당 십국? 이유의' 우미인') 시인은 망국의 고통을 겪으며 인생의 고통을 맛보았다. 그는' 일강춘수' 로 자신의 애원과 원한을 표현하여 독자들에게 샘물, 왕양 자의적, 원망, 비통한 감정이 말로 넘쳐나게 했다.
3, "파운드 의류" 와 "앤빌 소리"
A. 가족의 냉온에 관심을 갖고 온 가족을 위해 옷을 꿰매는 것은 고대 여성의 주요 임무 중 하나이다. 그들은 옷을 깨뜨리는 이런 기계적인 반복적인 일을 할 때 멀리 타향에 있는 가족을 그리워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 단조롭고 긴 모루음은 외부의 고민을 없애고, 마음이 한결같고, 그리움을 응집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이유로 옷을 부수는 동작과 그에 관련된 청결한 모루 소리가 고전시에서' 여성 사고' 라는 주제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중 하나가 됐다.
\ "샤오 플루트 파이프 낙화, 옷깃 밤 깨진 달. 클릭합니다 "이백의" 이도 "
"나는 옷을 부수는 것에 지쳤고, 나는 깊이 막혔다." "두보" "이도"
"날고, 모루 밖에서, 영원히 옥통으로 간다." (송? 얀 "청춘의 여행")
B, 월하의 옷을 입는 상태, 바람이 모루를 보내는 소리가 여자의 상처를 그리워하고 나그네의 감정을 쉽게 건드리기 때문에 옷을 입는 이미지도 전통적인 향수의 이미지 중 하나이다.
두보의' 추색 번화' 는 백제성의 모루 소리로 망명 생활을 할 때 고향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 것이다.
옥루가 시들어 단풍숲을 떨어뜨리고, 무산 무협이 쓸쓸하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총국화는 며칠 전에 눈물을 흘렸는데, 그녀는 혼자 배에 타고 있었다.
한복은 곳곳에 칼자를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
C, 고전시는 모루 소리를 내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이 이미지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전시, 고전시, 고전시, 고전시, 고전시, 고전시) 그것은 여성과 유랑자들에 대한 사고를 감염시키고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일반 시인들조차도 이런 소리를 자신의 시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깊은 뜰은 조용하고, 작은 뜰은 텅 비어 있고, 차가운 모루는 간헐적이고, 바람은 간간이 불어온다. 그러나 밤 긴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음월은 막을 내린다. " 10 개국 남당? 이어의' 묘수')
\ "모루 청추골목, 등불 백야당 시원한. 아무도 이 일을 알지 못할 것이고, 도시 전체가 술에 취해 죽을 것이다. " "임경희" "밤 의미"
4. 거위
전설에 의하면 기러기는 책을 전할 수 있다고 한다. 이어는' 청평악' 에서 "거위가 온 소식은 증거가 없다" 고 말했다. 봄에는 기러기가 남쪽에서 북쪽으로 날아간다. 주인공이 남쪽에서 날아오는 기러기를 보았을 때, 마음속에 갑자기 희망이 생겼다. 기러기가 고국 강남의 소식을 가져올지도 모른다. 한참 기다렸는데 기러기가 날아가고 소식이 없어 더 깊은 실망만 남았다.
중국 고대 문화에서 기러기의 이미지는 흔히 상응하는' 엄진',' 기러기 질서',' 기러기 비행' 등의 이미지로 이어졌다. 집단을 강조하고 함께 날아가는 의미.
기러기: 기러기의 비행 순서와 같은 단계적 여행을 말합니다. 시경? 정봉? 우전 아저씨' 에는' 배 위의 양옷, 양기러기 비행' 이라는 시가 있다.
기러기 순서: 기러기의 순서. 두보 "천지" 시는 "9 월 가을에는 거위를 놀라게 하고, 만리어는 익사한다" 고 말했다. 기러기' 로 형제를 묘사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
그리고' 엄진': 기러기가 나는 대형입니다. 한대 초연수의 임일? 복이풍풍: "구기러기 배열, 암컷은 외롭지 않다." 이 시들은 모두 거위와 거위의 관계를 강조하고 있다. 소위' 단홍' 은 양 떼를 잃은 외로운 거위이다. 류영 액션 컬렉션? 자정악사에는 이런 말이 있다. "눈물을 머금고 신의 길을 배회하고, 무지개 소리가 끊어졌다." 장 jiuling 윤: "바다에서 외로운 백조가 날아왔다. 클릭합니다
진달래꽃
일명 두우, 아들이 비싸고 촉새라고 합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촉왕 두전 (즉 왕디) 은 어쩔 수 없이 그에게 양보한 조신하를 산속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영혼은 뻐꾸기 한 마리가 되었다.
A. 그 목소리가 일반인에 의해' 집에 가는 게 낫다' 고 모방돼 목소리가 처참하기 때문에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종종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며 시인은 향수와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한다.
낙화가 끝났을 때, 용은 오계강을 넘었다고 들었다. "(이백은' 왕창령이 왼쪽으로 움직인다고 들었는데, 용은 이 말이 있다'), 시인은 눈앞의 광경을 통해 쓸쓸한 자연 풍경에서의 이별을 표현했다.
"Xiangjiang 사운드 슬픈 황혼, 보행자 반환 보트 를 죽이는 걱정" ("jianzhou 망명 하경소공")
B. 뻐꾸기가 울면 입에서 검붉은 피가 나온다고 해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환경의 황량함을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된다고 한다.
"뻐꾸기의 피눈물, 원숭이의 흐느낌" (백거이 "비파행")
"아들 귀비는 한밤중에 피를 울며 동풍을 믿지 않고 돌아오지 않는다." (왕릉' 봄 보내기')
"밤달, 또 두쥐안 처량함, 근심공산" (이백 "촉도난")
"슈 조류 우 후아 잔류 사진, 불모의 마을 을 볼 수 없다" (남부 송 왕조? 문천상 《염노교》
C, 뻐꾸기 울음소리로 충성을 비교하는 것도 유용하다.
"이제부터 나는 강남길을 떠나 피 묻은 까마귀로 변할 것이다." (남송? 문천상 《금릉포스트》
6. 자나무
A, 그 울음소리는 백성들에 의해' 너는 형이 될 수 없다' 로 모방되어 여행이 힘들고 이별이 가득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가을의 경사양은 끝이 없고, 지렁이는 멀다." (이군옥 "구자파문")
"강 걱정 저녁, 산 깊은 자귀" (신 qiji \ "보살 야만인? 서강서 조구벽. "
B, 지저귀는 울음소리도 사람들에게 멀리 가지 말라고 완곡하게 설득하여 그리움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석중 강남객이 있는데, 동풍에 대해 노래를 부르지 마라" (정곡' 석가꾼') 는 시인이 이른바' 강남객' 으로 인해 생긴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7. 제비
A. 제비는 함께 날기 때문에 사랑의 상징이 된다.
"낙화 독립, 제비가 일제히 날아간다" (송? 연' 임강선자'), 시인은' 제비 쌍비' 음악 장면으로' 인간 독립' 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즉 제비를 보고 쌍비 () 를 보고 자신이 혼자인 줄 알았고,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없어 그리운 외로움이 솟아올랐다.
B. 제비가 둥지에 붙드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고전시가 시사를 표현하고 인사 신진대사를 표현하는 기탁이 되었다.
유우석의' 옛날 왕세당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우이골목) 는 우이골목의 지난날의 번화함을 암시하고 시인이 과거의 변천에 직면한 무한한 감개감을 나타냈다.
"갈대밭은 내가 늙고, 늙은 제비는 누가 날 것인가?" (남송? 문천상 《금릉》
8, 마음이 춥다
진 왕조 루 윤 은 \ "매미 노래 \" 에 썼다? \ "순서 \" 는 매미가 오덕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했다. 머리에 바퀴벌레가 있는 것은 선물이다. 이슬만 마시고, 맑고 높다. 오곡 잡곡을 먹지 않는 것은 성실하다. 둥지를 짓지 않는 것은 검소하다. 계절과 기후를 일치시키는 것은 칭찬할 만하다.
매미는 늘 시인의 자존감의 전달체가 되어 가을매미의 생명이 위태롭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 소리를 몇 번 냈다. 그래서 심한은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서지창, 남관사." 돈? ("서지" 는 "가을" 을 의미하고, "남관" 은 "죄수" 를 의미하며, 시인은 매미의 냄새에 흥분하여 매미의 비유로 감옥에서의 깊은 향수를 표현했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결, 녹색 냉막 나무! . "(이상은은' 매미'), 날이 곧 밝을 때 매미는 목청껏 소리를 질렀다. 그러나 그것이 의존하는 큰 나무 (기대하는 사람을 가리킴) 는 여전히 푸르러서 매미의 울음소리에 전혀 무관심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매미를 자신의 경지로 삼고, 사람의 비유로 사람을 보내도 여전히 박관에게 속박되어 있다.
\ "추위 슬픈, 창팅 이미 늦었고, 소나기가 다 떨어졌다. 클릭합니다 노래? 류영의' 옥림령' 은 이별을 직접 묘사하지 않았다.' 슬프고 처량하다' 는 느낌은 독자의 내면으로 가득 차 이별을 감동시킬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가을바람이 쌀쌀하고 매미 소리가 내 곁에 있다." (카오 다우 \ "왕 비아 오 에 흰 말 을 보내. \".
9, 달
A, 고시 중의 달은 왕왕 향수의 대명사이며, 그리움의 전달체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 "정야사고"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맞을 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 "(두보" 달밤 추억형제 ")
"추사가 오늘 밤 누구의 품에 안길 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돈? 왕 지안 "15 박 왕 왕위 뒤 랭")
"달, 지금 바다, 하늘 끝 * * * 이 시간에." 돈? 장구령' 망월사 먼 곳 하나'
\ "봄 바람이 강남 해안 녹색, 달이 언제 나를 비추는가? 클릭합니다 (왕안석' 덴과주')
"매년 가슴이 찢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달밤, 짧은 송강." "스시" 강성자 "
B, 명월은 왕왕 변관인의 슬픔을 담고 있다.
"낙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같고,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돈? 이익의' 논수향벽야청소' 는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진시명월, 한시폐관, 장정은 돌아오지 않았다." 돈? 왕창령의 보루) 는 비장하다.
C, 때때로 달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을 포함합니다.
"고대인들이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이백) 시간에 대한 생명의 약탈, 시간 앞에서의 어쩔 수 없는 삶이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시간명언) (이백,,,,,,,,,,,,)
D, 달의 특징이 천하를 비추고, 둥글고 틈이 있고, 보름달은 친우들이 모이고, 만사대길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달이 부족하면 친척과 친구의 이별에 비유할 수 있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클릭합니다 (스시 "물 노래 헤드") 이것이 진리입니다.
\ "나는 당신이 싫어, 강루월, 동서남북, 남북이 아니라, 오직 이별이 없다. 그대를 강월처럼 미워하다. 꽉 차면 역시 손해를 볼 수 있다.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 노래? 여본의' 뽕나무 따기' 는 달의 이 두 가지 특징으로 인해 생긴 인사를 가리킨다.
10, 배
A. 중국 고전시에는 부평초, 비봉, 외기러기 등 떠돌이감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많이 있으며,' 배' 는 이런 떠돌이감을 표현하는 가장 흔한 이미지 중 하나이다.
고대인들은 흔히' 주차로턴',' 수륙 병진' 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고대 교통에서' 배' 의 중요한 위치를 알 수 있다. 일엽편주, 넓은 하늘, 사람에 비해 점점 작아지고 있다. 사람들이 여행 도중에 타향에서 쇼핑하는 것은 더 쉽게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배에 쓴 시, 혹은 배에 쓴 시는 이미 상당히 장관인 부족이 되었다.
다음 두 편의 시 중' 배' 의 이미지는 시인의 떠돌아다니는 감각에 더 잘 어우러졌다.
원숭이는 어두운 산에서 흐느끼고, 강물은 어둠 속에서 세차게 흘러간다.
양안의 바람이 불어 가지와 잎이 우수수 소리를 내고, 달빛이 강변, 강 한 척의 작은 배에 비쳤다.
건덕 풍경은 좋지만 고토가 아니라 양주의 오랜 친구, 오랜 친구가 그립다.
내가 억제할 수 없는 그 두 줄의 눈물을 회상하며 서안의 서쪽을 바라보며 슬픔을 양주로 보냈다.
--멩 Haoran "tonglu yipo 에서 Yangzhou you 까지"
나무의 잎이 잇달아 떨어지고, 동남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서리가 얼었다.
숲과 산맥은 저녁 무렵 하늘과 바다가 파랗다.
색깔이 오래되어 가을 소리도 마찬가지다.
고독한 배는 미월이지만, 여전히 혼자 밤나들이를 하고 있다.
--리우 웨이 서문 "깊은 가을 양쯔강 멩 Haoran 을 보내"
이 두 편의 시의 테마와 이미지군은 매우 비슷하다. 두 시인은 모두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며, 객주에 살고, 황혼이 사방에 비치고, 밤바람이 해안의 나뭇잎을 불고, 슬픈 소리를 낸다. 그들이 고향과 외로움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이 두 시인은 그들의 옛 친구들을 떠올리며 시를 써서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시의 중심 이미지로서 전자는' 달이 나를 가로지르는 돛' 이고, 후자는' 외로운 배의 작은 달' 이며, 둘 다' 달' 과' 배' 의 결합을 강조한다. 가장 직접적으로 배를 비유로 떠돌아다니는 시를 표현하는데, 아마도 이상은의' 백목란' 일 것이다.
동팅 레이크 새벽 파도 침공 구름, 매일 멀리 항해 를 부과 합니다.
몇 번이나 목란의 배에서 올려다보았지만, 원이 꽃체라는 것을 몰랐다.
B. 떠돌아다니는 감각에 해당하는 중국 고전시에서' 배' 의 또 다른 전형적인 내포는' 자유' 다.
이런 사상의 기원은 장자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는 "어떤 술자는 자기가 하는 일을 알고, 무술자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고 말했다. 배부르면 수영하고, 배를 묶지 않고, 비어 있으면 헤엄친다. " 비록 그의 사상은 소극적이지만, 중국 문인들에게' 한 배의 속박이 없는 힘' 은 이미 일종의 매혹적인 인생 이상이 되었다.
다음 두 곡은' 배' 의 이미지로 자유의 감정을 표현한 시를 줄곧 낭송해 왔다.
낚시가 돌아왔지만 밧줄을 묶기에는 게으르다. 어선이 바람에 나부끼도록 내버려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이때는 그믐달이 이미 서쪽으로 되었지만, 다만 한창 달게 자고 있을 뿐이다.
밤에 바람이 불더라도, 작은 배는 바람에 날아가 버렸지만, 갈대 버들개지의 얕은 물가에 정박했을 뿐이다.
--평시 슈 \ "강촌은 일이다. \"
혼자, 잔디는 개울가에서 자라고, 나무에는 황달울음소리가 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웨이는 서계추주에 있다
청산은 1 1
고대인 구름: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산의 고요함과 광활함은 항상 중국인을 끌어들인다.
A, 청산상이 시에서 자주 등장하는 것은 시인이 심신에 서식하는 집이다. 고향의 상징으로서 웅장하고 듬직한 청산은 나그네들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청산은 구름비와 같고, 명월은 일찍이 양향이었다." "왕창령" "목봉 내정" "
"행인은 가을바람에 한없이 생각하고, 물을 사이에 두고 청산은 고향과 같다." 돈? 다이 shulun "zhichuan 풍경"
먼 길을 가는 사람은 외지의 청산을 바라보며 고향의 풍경을 생각하고 있다. 먼 곳을 동경하는 사람은 홀로 청산으로 돌아가 평온을 찾아 매우 편안하다.
B, 반면에, 인적 교류는 신진대사가 되었지만 청산은 변하지 않고 만고에 푸르다. 그것은 단지 공간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시간의 요소도 내포하고 있다. 그것은 시인의 삶과 역사에 대한 반성을 자극하는 압력을 나타낸다. 그것은 시인이 역사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좌표를 제공한다.
"영웅은 사치에 가고 청산은 청산과 같다." 허혼' 금릉회고', 이런 허무감은 고전시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삼국연의' 는' 임강선' 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는데, 이런 감정이 농축되어' 천고의 제 1 조' 로 불린다. 청산의 넓은 가슴은 안식처를 제공하여 미련과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이 청산의 영원에서 생명의 짧고 경외심을 발견하든, 아니면 그것을 벗어나든, 몸과 마음은 청산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한다.
천생애추산' 의 도연명은 직무를 포기하고'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술') 는 자신을 완전히 자연에게 맡겼다. 조정에서 따돌림을 당한 이백은 "여욕이 블루산에 살고 싶다. 웃으면서 그 마음을 대답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시에서 청산의 이미지도 종종 강렬한 감정을 암시하는 데 사용된다.
"이것이 바로 너의 동지가 반드시 너를 떠나야 하는 곳이다. 이 보라색 산기슭에서 모퉁이를 돌아라. 나는 우리가 언제 우리 컵을 다시 들어올리는지 알고 싶다. 우리가 어젯밤에 달을 거닐던 것처럼? . "(두보" 역에서 엄장군을 송별하다 ")
\ "우, 산 은 녹색, 양안 청산은 서로 맞이한다. 이별의 느낌을 누가 압니까? " 노래? (그리운 그리움)
D. 끝없는 청산은 독자들에게 깊은 시각적 인상과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시인은 일찌감치 한 가지 기교를 배웠고, 시의 전반부에서 일정한 감정을 표현하고,' 청산' 의 이미지를 마지막에 두었다.
"수면 위의 안개를 마주하고, 나는 여전히 손을 흔들며 울고 있다. 새들이 황량한 청산밖 공간에서 사라졌기 때문에 (유장경' 왕남귀화'), 친구의 그림자가 새처럼 눈물에서 사라지고 청산은 여전히 우리 앞에 우뚝 솟아 있어 슬픔과 서글픔을 더했다. 당대의 시인 돈기가 시험장에 쓴' 시호향기, 북풍작' 은' 청산' 이미지로 끝나는 가장 성공적인 예이다. 시험관의 요청에 따라, 시의 전반부에서 그는 샹수의 여신의 드럼과 하프를 묘사했다. 멜로디의 아름다움은 세상에 드물다. 그는 다음 네 문장으로 이 시를 끝냈다. "물이 작은 포를 깔고, 동정대를 지나는 것을 미워한다. 곡종인은 보이지 않고, 강에는 몇 봉우리가 있다. " 노래가 끝난 후, 향릉 실종, 증오대는 강, 청산을 몇 개 칠해 독자들에게 매우 깨끗한 화면을 보여줬고, 화면 속에는 슬픈 영혼, 한 쌍의 추적된 눈이 있었다. 곡종인산, 강상봉 그린' 의 개방적인 결말은 줄곧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12, 메이
예나 지금이나 화훼에 관한 시사가곡은 대부분 매를 주제로 하거나, 정취가 독특하거나, 운치가 청려하거나, 격조가 고아하거나, 기품이 단정하다. 경주기' 에는 남량 시인 육카이의 시가 실려 있다.' 매화를 꺾고 수도꼭지를 보낸다. 강남에 뭐가 있어요? 말 좀 해봐. "
A, 한매는 더 이상 일반적인 자연의 물건이 아니라 고향의 상징이 되어 시와 전형이 풍부하다. 이 한매는 자연히 내 향수의 집중 기탁이 되었다. 그래서 왕웨이는 혼자 물었다. "내일 창문에 기대어 첫 번째 한화?" " 。 마치 "오늘 밤 노래에서 깨진 버드나무 한 송이를 들을 수 있다", "매화가 떨어지는 곳을 묻자, 하룻밤 바람이 온 산을 불었다" (고적합) 와 같다. 노래를 들을 때는 고향의 매화를 생각하지만, 매화의 가을을 생각하면 문장에는 향수병 정서가 있다.
B, 당대의 영매의 시는 대부분 내 마음속에 영원히 쓰여져 우정을 전달하고 생활 경험을 지지한다. 송 이후, 매천의 우정을 통해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뜻을 표현하고, 그의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쓰고, 그의 품격을 찬양했다. 전자는 임화정의' 산가든의 쇼메이' 로 대표되고, 후자는 육유의' 부산자' 로 대표됩니까? 영매. 육유는 평생 매화, 사랑, 사랑을 은유의 매로 삼았다. 그는 메이를' 꽃 중 절기가 가장 높다' 고 칭찬했다. 마치 메이의 지기처럼, 메이의 화신: "어떻게 천억, 매화 한 송이가 피어날 수 있을까?" " (육유' 매화시') 영매 이후의 시는 송인의 정취에 대한 발전일 뿐이다.
13, 국화
청려함과 단아함, 향기가 사람을 습격하고, 서리와 눈을 괴롭힌다. 꽃이 시들어 버린 후 화려하게, 뭇사람과 다투지 않는다. 시에서, 그것은 종종 자연이 굴복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의 상징이다.
\ "일찍 목란루 를 마시고, 늦은 가을 국화 를 먹는다. 클릭합니다 전국 추? 굴원' 이소') 시인은 이슬꽃을 마시는 것으로 그 성격의 고결함을 상징한다.
"가을의 관목은 도사 같고 울타리 주변의 가장자리는 점점 기울어지고 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돈? 원직의' 국화' 는 시인의 충성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차라리 가지 끝에서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북풍에는 불지 않는다." (정사쇼' 한국화')
"고동울타리 젖은 이슬, 모래사진 전금" (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등 시구는 모두 국화로 시인의 숭고한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는데, 이곳의 국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인의 인격을 묘사한 것이다.
14, 연꽃
연꽃은 연꽃, 부용, 부용, 연꽃 등이라고도 한다.
두 번째 사람은' 연밥' 은' 조조천애자' 라는 뜻이고' 연민' 은' 사랑' 과' 아들' 이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공손하게' 조천애자' 는 그가 그의 마음 속에 있는 그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고대 시가에는 연꽃에 관한 시가 많이 들어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 "nantang 가을 채련, 머리 위로 연꽃;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남조악부 서주송) 여기서 진실과 현실이 공존하며 의미는 쌍관이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안개 티베트 히비스커스 라, 연꽃은 분명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김' 42 자야가' 의 35) 안개 속 이슬방울은 연꽃의 진면목을 숨기고 있어 연잎은 보이지만 선명하지는 않다. 이것은 또한 해음 쌍관법으로 한 여자가 어렴풋이 그 남자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느끼는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B. 연꽃이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고, 맑고 요괴하지 않기 때문에 탁세에 있으면서도 기절을 유지하는 귀인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연꽃" 에 관한 다른 시들
"강남 채련, 연엽호" (한? 강남, 고대 악부시)
"동풍이 연우를 끼고, 부용풀 밖의 수레바퀴가 은은하게 울린다." (이상은은 "무제 4 수")
"양쯔강 봄 물 녹색, 연꽃 잎 돈" (돈? 장계의' 춘별곡')
15, 대나무
A, 대나무는 겸손하고, 내성적이고, 뿌리를 내리고, 확고하고, 소탈하고, 당당하기 때문에 시는 대부분' 편지',' 야',' 정' 의 상징이다. 시인은 죽언지를 빌려 대나무 서정을 빌려 깊은 철리를 함축하고 있다.
"음식도 고기도 없고, 죽도 없고, 사람을 날씬하게 하는 것이 낫다." (수시' 청죽물어') 문인 사대부의 아취를 표현했다.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를 깨고 있다고 단언한다. 천격은 여전히 강하다, 풍동, 서, 북, 남 "(청? 정판교의' 죽석' 은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번창하는 대나무의 본성을 높이 평가했다.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늙은 막대기로 버티고 있다. 내년에는 신입생이 많고, 십룡손이 봉지 주위를 돈다 "(청? 정판교의' 신죽' 은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미덕을 칭송하는데, 이런 미덕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B, 그리고 죽고풍 밝은 축제도 있습니다.
"자연, 자여행은 서울에 치우치고, 서리눈 속에는 겸손하고 충직하다" (유건' 신죽').
C, 완강한 생명력을 보이다.
백화백초가 고갈된 후 눈을 흘려 보다 (백거이 제목' 이자운창 대나무').
D, 충성심을 나타냅니다.
"그윽한 죽산창을 불쌍히 여기기 시작했고, 나무 그늘을 바꾸지 않고 나를 대했다." (돈기' 봄말 귀산 낡은 초당') 등등.
송경 16
소나무는 추위에 견디는 나무로 겨울에는 시들지 않는다. 고대인 구름: "한래더위,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논어? 그래서 종종 정직과 절개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선배가 넉넉하시길 바랍니다. 복숭아와 매리가 천하에 가득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백 "증서봉") 위는 항상 권세가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춥지 마라, 송백은 자연이 있다. 클릭합니다 삼국? 유진' 형의 선물'), 시인은 사촌 동생에게 송백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17, 인더스 강
오동나무는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 "황금 우물 인더스 잎 노란색, 커튼 밤 서리 롤 하지 않습니다. 훈제 옥 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돈? 왕창령의 시' 추장신' 은 청춘, 자유, 행복을 박탈당한 소녀를 썼다. 황량하고 적막한 궁궐에서 그녀는 혼자 누워 궁수를 듣고 있었다. 시의 첫 문장은 우물가에 노란 잎 오동나무 한 그루를 배경으로 쓸쓸하고 음산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오동소리 한 그루가 가을과 같고, 작은 바나나 소리가 좀 슬프고, 삼경을 꿈꿨다." 위안? 쑤 zisi, "이중 톤? 물요정? 밤비 "), 오동잎으로 떨어지고, 비는 파초를 치고, 걱정거리를 다 쓴다.
복숭아와 이꽃이 피고 봄바람이 불고 가을비가 내린 후 (백거이' 장한가'), 가을의 찬비가 오동잎에 맞았는데, 괴로움은 상상할 수 있다. 기타 예:
"한 잎 소리, 빈 계단이 떨어졌다" (문 "더 새어 나왔다");
\ "인더스 xiaoxiao, 황혼 물방울 \" (남송? 이청조의' 느린 속삭임' 등은 전반적으로 이런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18, 리우
첫째, 유씨가' 시경' 에서 시작한' 나는 자주 간다. 처음으로 유씨의 사랑을 부르고, 유씨를 빌려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한다. 세상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있다. \ "장안 낯선 무한 나무, 오직 수양버들 남아 있다. "사람은 버드나무를 꺾고, 이별할 때 버드나무를 쓴다. 이는'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만물이 정이 있다' 는 이유다. 옛사람들은 그 뜻을 취하여 아쉬움을 나타내고 버드나무와 함께 지켰다. " 유 () 와 유 () 의 해음 () 은 "유류 ()" 와 함께 있어 진실한 작별을 표했다. 꺾이는 버드나무가 송별한 지 한나라 이래 있었다. 남조악부에는' 말을 타면 채찍을 밀지 않고, 버드나무 가지를 등지고, 판좌에 피리를 불고, 근심살행자' 등의 민요가 있어, 당시 떠나자마자 말에서 모두 버드나무를 뒤엎었다. 보통의 버드나무는 사람들이 전혀 의식하지 못한 감정과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시 속의 젊은 여인은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 며 위층으로 올라가 경치를 감상하고, "류색" 을 만지면 근심을 남긴다. "낯선 버드색을 찾아 부군에게 문제를 찾는 것을 후회하다." " 돈?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C, 버드나무는 우아하고 다채로운 자태 ('버드나무 한 그루, 1 인치의 부드러움') 를 지녔기 때문에 끝없는 슬픔이 주어졌다. 이런 느낌은 이별의 슬픔과 일치한다.' 류이마지',' 류이마지' 는 시인들이 류입시를 좋아하는 이유일 것이다.
19. 또한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도 있다.' 뜬구름' 으로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를 비유한다. "매" 의 성숙함은 한 소녀의 사랑에 대한 갈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예를 들어, "이문이 뒤돌아보지만, 문매" (이청조 "강입술"); 준마' 로 야망을 비유하다. (예를 들어,' 소탕이 이러하다, 만횡하다' 두보의 시' 조재호마'); "라일락" 은 슬픔이나 복잡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남포별 이후 라일락 매듭" (소조의 "감사") 을 보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팥' 은 사랑이나 아카시아를 상징한다.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좀 더 많이 따세요. " 돈? 왕위의 그리움)}; 화양' 의 이별을 쓰다 (예: "자세히, 화양이 아니라 약간의 눈물" (수시의 수룡은); "풀" 은 원한을 남기는 것을 비유한다. (예를 들어, "춘초처럼 원한을 남기면 더 멀리 태어날 수 있다" (이어 "청평악"); "비가 파초를 때리다" 로 이별의 생각을 쓰다 (예: "얼마나 한가한가, 꿈이 파초비를 쫓는다" (갈중승 "수직 입술"); 소슬한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울음' 을 사용한다. 마치원의' 천정사'? ), "사양외, 서한까마귀 만점, 흐르는 물이 고채를 돌고 있다" (송? 진관의 남자 방정). 이끼, 장강, 파랑새, 붉은 먼지, 청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