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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대아이의 계몽 (1)

불가능한 일이 일어난 것 같다. 늑대, 곰, 표범 등 야생 동물 등이 인간 유아를 키울 수 있다니! 인도 늑대아이' 가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 예를 통해 그것이 어떤 계시를 줄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원래' 화석' 잡지, 제 4 호, 1977.

그것은 1920 년 인도 캘커타 북동부에 있는 Midnapol 이라는 작은 마을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신비한 생물' 이 부근의 숲에서 출몰하는 것을 보았다. 종종 밤에는 팔다리가 땅에 닿는' 인간괴물' 두 마리가 늑대 세 마리를 따라다닌다. 나중에 사람들은 늑대를 죽였고, 결국 늑대의 둥지에서 이 두' 괴물' 을 발견했는데, 원래는 벌거벗은 여자 두 명이었다. 가장 큰 것은 약 7 ~ 8 세, 막내는 약 2 살입니다. 이 두 소녀는 미드나포의 고아원에 보내져 양육을 받고 이름을 지었다. 큰 이름은 카마라, 작은 이름은 아마라입니다. 이듬해 아마라가 죽고 카말라가 1929 까지 살았다. 이것은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늑대아이' 사건이다.

미국 자연사 잡지 4 월호 1976 에 실린 서평에 따르면' 늑대아이' 의 발견자, 고아원의 주인인 신격은 그와 아내가 어떻게 힘을 합쳐 늑대 같은 두 소녀를 인간으로 만들었는지 상세히 기록하고 미국 인류학자 신겔의 평론을 첨부했다.

① 이 책은 1947 에 출판되었고 1966 에 재판되었다.

인도 늑대아이 같은 야수가 인간 유아를 키우는 사례는 한 가지가 아니다. 1875 년 스웨덴의 저명한 생물학자 린네는 야생 동물 자녀 양육 사례를 기록한 생물 분류에 관한 책을 썼다. 예를 들어 1344 년 독일 헤센주에서 늑대가 키운 아이를 발견했다. 리투아니아에서 발견된 곰과 함께 자란 아이1661; 그리고 1672 이란에서 발견된 양으로 기르는 아이들. 중국 고서에도' 늑대아이' 를 기록한 사례가 있다고 한다.

최근 상하이 청년보 편집부 지식팀의 동지들도 이 문장 (Iraq' 제자일보' (1978) 제 339 호에 따르면 흥미로운 메시지를 제공했다.

한 무리의 의사와 심리학 교수들이 케냐의 나이로비로 가서 원숭이 무리에 살던 한 소년을 연구할 것이다.

이 소년은 4 년 전에 부룬디의 일부 마을 사람들에 의해 발견되었다. 들켰을 때, 그는 온몸이 벌거벗었고, 몸의 대부분이 털이었고, 사지로 기어올라 뛰어올랐다. 긴장된 추적을 거쳐 마을 사람들이 그를 잡았다. 그는 먼저 정신병원으로 이송되어 현재 케냐의 한 병원에 살고 있다.

사람들은 그에게' 존'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이미 그가 여덟 살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그는 숲에서 가족과 헤어졌거나, 그의 가족들이 모두 불행을 당한 후 혼자 남겨졌다. 원숭이들은 그를 보고 매우 기뻐하며, 그를 자신의 아이로 키우고, 그를 다른 동물들로부터 보호한다.

발각된 후 그는 한동안 두 발로 걷는 법을 배웠고, 성품은 인간의 생활로 돌아가면서 온순해졌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말을 할 줄 모른다. 처음에 그는 바나나만 먹었지만, 점점 사람들이 먹는 각종 음식을 먹는 것에 익숙해졌다.

숲에서 자란 기아에 대한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1797 년 프랑스 대혁명 기간 동안 사냥꾼이 숲에서 17 세의 소년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오랫동안 인류 사회와 단절되어 그를 찾았을 때' 야수 같은 아이' 가 되었다. 이 발견은 학술계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다각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들아이는 40 세에 세상을 떠났다. 오랜 인공훈련 끝에 그는 마침내' 길들여졌다',' 모든 동물 행동을 잃었다고 한다' 고 한다. 1976 이 발간한' 아비론의 들보이' 라는 책은 이 들녀석의 발견에 대한 개요를 소개했다.

1950 년대 말까지, 그것은 30 아 이들이 야생에서 자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 20 개는 야생 동물 들에 의해 제기 되었다: 5 곰, 1 표범, 14 늑대, 가장 유명한 것은이 문서의 시작 부분에 언급 된 인도 "늑대 아이" 입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묻습니다. "이 늑대들은 인간 사회로 돌아온 후 어떻게 살았을까요? 그들은 정상적인 아이와 어떻게 다릅니까?

기록에 따르면, 이 글에서 언급한 인도' 늑대아이' 는 처음 발견되었을 때 사지로 걷고, 천천히 걸을 때는 무릎과 손으로 땅을, 빨리 달릴 때는 손바닥과 발바닥을 동시에 땅에 대고 있었다고 한다. 그들은 항상 혼자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고, 낮에는 숨기고, 밤에는 몰래 만지는 것을 좋아한다. 불은 빛을 두려워하고, 물은 두려워하며, 사람들은 그들을 목욕시켜서는 안 된다. 채식도 안 하고 고기도 먹어요. 먹을 때는 손으로 들지 말고 바닥에 놓고 이빨로 먹어요. 매일 자정부터 새벽 3 시까지 그들은 늑대처럼 울부짖는다. 그들은 감정이 없다. 배고프면 먹이를 주고, 배부르면 쉬고, 장기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곧 집에서 키우는 개처럼 싱거의 아내에게 음식과 물을 요구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불과 1 년 후, 아마라가 죽었을 때, 사람들은 카말라가 "눈물-눈마다 눈물 한 방울" 을 흘리는 것을 보았다.

고증에 따르면, 7 ~ 8 세의 카말라가 처음 발견되었을 때, 6 개월 된 아기가 알고 있는 것만 알고 있었다. 그녀가 인간의 생활 방식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힘을 썼다. 직립보행은 2 년이 걸렸고, 독립보행을 배우는 데는 6 년이 걸렸지만, 빨리 달릴 때는 팔다리를 써야 했다. 나는 죽을 때까지 말을 제대로 배우지 못했다. 4 년 동안 여섯 글자만 배웠고, 몇 개의 간단한 글자를 알아듣고, 7 년 동안 45 글자만 배웠고, 겨우 몇 글자만 배웠다. 지난 3 년 동안 카마라는 마침내 밤에 자는 법을 배웠는데, 그녀는 어둠을 무서워했다. 불행히도, 그녀가 인간의 생활 습관으로 나아가기 시작했을 때, 그녀는 세상을 떠났다. 신격은 카말라가 죽었을 때 약 16 세라고 추정하지만, 지능은 서너 살 된 아이와 맞먹는다!

늑대아이' 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줍니까?

인류학자와 심리학자들은 고등유인원에 대한 관찰과 실험을 통해 인간의 언어, 지능, 많은 사회적 행동과 습관의 형성 과정을 탐구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인간 어린이들이 동물과 함께 사는 우연한 사례는 얻기 어려운 기회를 제공한다. 이런 특수한 상황에 있는 사람에 대한 관찰과 연구를 통해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첫째로,' 늑대아이' 의 사실은 인간의 지식과 재능이 타고난 것이 아니라 인간 사회 실천의 산물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사람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고도로 사회화된 사람이다. 인류의 사회 환경과 인류의 집단 생활을 떠나면 인간의 고유한 특징이 형성될 수 없다. 인간의 뇌는 물질 세계의 장기 발전의 산물이며, 자동적으로 의식을 만들어내지는 않는다. 그것의 원료는 객관적인 외부 세계와 사람들의 사회 실천에서 나온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이런 사회환경을 잃는다면, 인간 특유의 습관을 잃으면, 그의 지능과 재능은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애당초 늑대아이를 발견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그는 입으로 말을 하지 않고, 뇌로 생각하지 않고, 사람과 짐승의 차이도 모호하게 된다.

여기서 또 지적해야 할 것은' 늑대아이' 자체가 인간 세대의 후예이기 때문에' 늑대아이' 가 인간 사회로 돌아올 때 인류 특유의 습성이 점차 회복될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인도의' 늑대아이' 는 야수 같은 생물처럼 보이지만, 그녀는 매우 가까이 죽었다. 가수들이 기르는 집견은 지금까지 직립보행을 배운 적이 없고, 말할 것도 없다.

둘째,' 늑대아이' 의 예는 어린 시절이 인간의 심신 발전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의 일생에서 어린 시절은 몸과 심리가 급속히 발전하는 시기이다. 예를 들어 뇌 무게의 경우 신생아의 평균 무게는 약 390 그램, 9 개월 아기의 평균 무게는 560 그램, 2.5 ~ 3 세 아동의 평균 무게는 900 ~ 10 1 그램, 7 세 아동의 평균 무게는 약/KK 입니다 이것은 아이의 뇌가 사회 환경의 영향으로 빠르게 발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어린 시절, 나는 점점 직립보행과 말을 배웠고, 뇌로 생각하는 법을 배웠고, 앞으로의 지능과 재능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늑대아이' 는 동물 속에서 자라서 이번 사회 실천의 기회를 놓쳤기 때문에 그들의 지능 수준은 또래 정상 아이보다 훨씬 낮다.

셋째, 개인의 발전사가 그 발전사의 간략한 반복인 것처럼, 인간 아동 지능의 성장 과정도 유인원에서 인간으로의 발전사를 반영한다. 사회적 실천이 부족하기 때문에' 늑대아이' 는 직립보행을 배우지 못하고 사지로 기어갈 수밖에 없어 그들의 언어기관인 후두와 성대의 사용을 방해하여 음절이 뚜렷한 언어를 만들어내지 못하게 했다. 더 중요한 것은, 인간 사회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인도의 늑대아이는 당연히 언어를 생산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또한, 그들은 항상 팔다리로 기어가고, 얼굴을 아래로 향하며, 어쩔 수 없이 아래에서 인상을 받아야 한다. 이로 인해 그들의 뇌는 다른 네 발 달린 동물보다 더 많은 인상을 받지 못하며, 이는 근본적으로 그들의 지능 발전을 가로막는다. 늑대아이' 의 사례는 인간의 기원 과정에서 직립보행과 언어 형성이 없다면 인간 조상은 유인원에서 인간으로의 전환을 이룰 수 없고, 직립보행과 언어 형성은 가장 기본적인 실천활동인 노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것을 반면에서 깊이 반영하고 있다. 그래서 늑대아이는 사람들에게 노동이 없으면 유인원에서 인간으로의 전환을 이룰 수 없다는 깊은 계시를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