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적 가치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동백녀' 에는' 돈은 좋은 하인이자 나쁜 주인이다' 라는 명언이 있다. 돈의 주인이냐 노예냐 하는 것은 두 가지 다른 금전관을 보여준다.

화폐는 가치의 상징으로' 신' 과 소통할 수 없지만, 그것의 가치 척도와 지불 수단의 작용으로 부를 대표하는' 통화' 가 될 때' 신' 과 소통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관아 입구는 남쪽을 향하고, 돈이 없으면 들어오지 마라." "3 년 청지사, 십만 은눈송이." 원래 일반 중개인이었던 돈은 공공연히' 신단' 에 올라 사람들의 경배를 받아들였다.

"돈" 을 "신" 으로 하는 것은 한 사람의 금전관을 반영하고, 이런 금전관을 통해 하나의 가치관, 즉 개인의 이익을 모든 것보다 높게 보는 가치관을 구현한다. 중국의 수천 년 봉건 역사 통치에서 이런 가치관은 통치계급에 의해 규황으로 추앙되었다. 통치자는 권세로 사리를 도모하고, 백성은 수다를 떨지 않아,' 주문 술고기 냄새' 가 났다.

우리는 사람이 살아서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지만, 우리는 돈을 위해서만 살 수는 없다. 돈은 생활의 조건이지만 생활의 유일한 조건은 아니다. 인간 사회에는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많다. 우리는 도연명이' 1 부셸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소탈함이 없으니 반드시 현실적이어야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돈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몸을 팔고, 인격을 팔고, 친척을 배반합니다. 이것은 다양한 세계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하는 일은 돈 때문에 원칙을 잃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이 정상 궤도에서 벗어난 것은 사람들의' 금전관' 이 왜곡되었기 때문이다.

젊은 세대가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처해 있는데, 이때 정확한' 돈관' 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돈이 중요하다. 그러나, 나는 네가 돈을 위해 하고 싶은 대로 할 때, 나는 이런 삶이 여전히 의미 있고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생활이 더러워지다. 사람은 알몸으로 오고, 알몸으로 걸어도 가져갈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돈을 위해 자신의 삶을 더럽혔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영원히 살고 싶지 않지만 수천 년 동안 못생기고 싶어 할지도 모릅니다! 그럼 내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