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이백 소개

일반적으로 시인은 시를 쓰는 사람을 가리키지만, 문학 개념상 그는 시 (시) 창작에서 성취한 시인, 작가여야 한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시인 이백의 소개입니다. 브라우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퍼

이백 (70 1-762), 자태백, 당대의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본적은 서역 단편엽성에서 태어났다. 네 살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시로 이사했다. 이백은 천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태백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는 762 년에 6 1 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주요 성과

이백의 악부, 가행, 절구의 성과가 가장 높다. 그의 노래는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다. 아무도 의지하지 않고 획수가 많아 변화무쌍하고 흔들리는 신기한 경지에 이르렀다. 이백의 절구는 자연스럽고 발랄하며 찰랑찰랑하며 간결하고 명쾌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성당 시인 중 왕위, 맹호연은 오절, 왕창령 등 7 절절 잘 썼다. 이백은 오치와 칠기를 모두 잘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이백의 시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다. 그는 조국의 산수수와 수미의 자연 풍경을 노래하며, 풍격이 분방하고 청아하며 낭만주의 정신이 충만하여 내용과 예술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었으며, 이를' 신선' 이라고 부르는데, 그 시는 산수를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이백의 시는' 필낙진 비바람, 시 울귀신' 의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도 그의 시에서 가장 선명한 예술적 특징이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과 주관적인 서정이 충만하고, 감정의 표현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그와 두보는' 대두리' (이상은과 두목은' 소두리' 라고 불림) 라고 불린다.

이백의 시에서는 상상력, 과장, 비유, 의인화 등의 수법을 종합하여 신기한 광채와 아름다운 의경을 만들어 내는 것이 이백낭만주의 시가 호매분방하고 불후의 원인이다.

이백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당의 한유, 맹교, 이하, 송대의 수시, 육유, 신기제, 명청의 고계, 양신, 공자진은 모두 이백시의 큰 영향을 받았다.

캐릭터의 생활

초기 천재? 장안 원년 (70 1) 이백, 글자는 태백이다. 그 발원지는 일반적으로 당나라 남부 면주 (브라질 현) 장륭의 청련향으로 여겨진다. 나의 본적은 간쑤 천수이다. 그의 가정 배경과 가세는 알 수 없다. 《신당서》에 따르면 이백은 제 9 세손이다. 이런 말에 따르면 이백과 당력제왕은 동종이고 당태종과 이세민은 동배 형제다. 그의 조상은 이 또는 이원길이라는 말도 있다.

신룡 원년 (705 년) 11 월 무측천이 승하했다. 이백은 다섯 살입니다. 혼란과 공부가 시작된다. 상안군 배창사서' 는 "다섯 살 때 육갑을 낭송한다. "유가아, 당대 초등학교 문맹 교과서, 장사, 국가 이관.

개원 3 년 (7 15), 이백은 열다섯 살입니다. 시를 많이 내고 유명인들의 칭찬과 상을 받아 사회활동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도교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고, 검술에 능하며, 임협을 좋아했다. 삼생년생입니다.

개원 6 년 (7 18), 이백은 18 세입니다. 그는 Daitian County (쓰촨 강유현) 에서 은거했다. 이웃 현을 오가며 강유, 검각, 자주 (주치현 쓰촨 성) 등을 방문해 많은 경력과 견문을 넓혔다.

가족을 그만두고 멀리 떠나요? 개원 12 년 (724 년), 이백은 24 살이다. 집을 떠나 장도에 오르다. 그런 다음 청두 () 아미산 () 을 유람하고 동쪽으로 위주 () 까지 항해한다.

개원 13 년 (725), 이백출촉 (), "검을 남겨두고 시골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멀리 여행한다."

개원 14 년 (726 년), 이백 26 세. 봄은 양주 (현재 장쑤 양주시) 에 갔다. 가을에는 양주에 병이 있다. 겨울에 양주에서 여주 (이 하남 임여현) 까지, 안루 (오늘 호북 안육현) 까지. Chenzhou 를 지나갈 때 Li Yong 을 만났습니다. 맹호연을 사귀다.

개원 15 년 (727) 은 "문무에 재능이 있는 자는 스스로 조정을 추천할 수 있다" 는 취지이다. 가을에는 63 개 주에서 홍수가 발생했고, 17 개 주에서 서리와 가뭄이 발생했다. 이백은 27 세입니다. 그녀는 안루수산에 살면서 고 재상 허의 손녀와 결혼하여 안루고향으로 돌아갔다. 왕창령 진사 겸.

개원 16 년 (728 년), 투판 여러 차례 침입하였다. 이백은 스물여덟 살입니다. 초봄에 나는 강하 (오늘 호북성 우한) 로 여행을 가서 스리랑카에서 맹호연을 알게 되었다.

개원 17 년 (729), 8 월 5 일 당현종은 40 대 생일을 위해 성대한 축제를 열었고, 매년 8 월 5 일은 천년절이다. 성지는 천하의 각 주를 위해 연회를 베풀고, 3 일간 휴가를 갖는다. 우문융은 국가 재산세를 관리하고 세법을 집행하며 조정에 의해 광범위하게 징수되어 사치에 쓰인다. 이백은 29 살입니다. 안륙에 있다.

몇 년? 개원 18 년 (730 년), 이백은 서른 살이다. 봄은 안륙에 있다. 이전에 우리 주의 배장실을 여러 번 본 적이 있지만 비방을 받아 최근 자백서를 한 권 썼는데 결국 거절당했다. 초여름, 나는 장안에 가서 재상 장을 만나 그의 아들을 알게 되었다. 종남산에 사는 우진공주 (현종 어매). 나도 다른 왕자와 대신을 만났지만 아무런 결과도 없었다. 늦가을 흥주 (장안 서). 겨울에 주방에 여행을 가다 (장안 북쪽). 두보는 열아홉 살에 진 () 을 유람했다.

개원 19 년 (73 1), 현종은 여러 차례 환관, 특히 가오 리스, 사방을 칠 때 모두 가오 리스 선정이다. 10 월 현종은 낙양에서 운이 좋았다. 이백은 서른 한 살입니다. 장안의 가난과 억압에서 그는 자포자기하여 장안인과 교제했다. 초여름, 장안을 떠나 개봉 (이 허난성 개봉시) 을 지나 송성 (이 허난성 상구현) 에 도착했다. 가을에는 고산오악 중 하나인 중악 (허난성 등봉현 명산) 에 가서 고인의 원단추의 산거와 사랑에 빠졌는데, 은거를 뜻한다. 늦가을에 나는 낙양에 남아 있다.

개원 20 년 (732 년) 10 월, 현종이 낙양 (오늘 산시 성) 북쪽 순찰에 이르러 성지를 보냈다. 지방 관리들은 법원에 직접 현지 인재를 추천할 수 있다. 11 월, 북도 태원 (당나라 개국지), 제지 (토지신), 사면 천하에 갔다. 12 월에는 낙양도 있습니다. 그해 중국 가구 수는 786 1236 가구, 인구는 4543 1265 명으로 사상 최고였다. 이백은 서른 살이 되었다. 낙양에서의 춘하 때부터 나는 안연과 최성복을 만났다. 가을에 나는 낙양에서 안루로 돌아왔다. 남양 (이 허난성 남양시) 을 지나다가 최종지를 만났다. 겨울, yanyuan 낙양에서 anlu 까지 놀고, 두 사람은 함께 Suizhou (현재 호북 suixian) 로 여행합니다. 서른 살 때, 나는 고향으로 돌아가 정착했다.

개원 21 년 (733), 정월, 당현종이 친필로 노자의' 도덕경' 을 썼다. 천하 서민 (하인, 지위가 낮은 서민) 이 집에 한 부 남겨 두고, 5 월 공물을 바칠 때' 노자' 전략을 시도해 보자. 3 월에 한수는 중서승상으로 임명되었다. 5 월, 장구령과 중서는 도장에 동의했다. 그들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감히 간언하는데, 장구령은 특히 문채와 도덕 문장 등으로 유명하다. 천하는 15 로로 나뉘는데, 각 길마다 자체 기자가 있다. ). 오랜 비 때문에 수도 기아민, 성지는 태창에서 2 백만 돌을 풀어 백성을 구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백은 서른 세 살입니다. 돌건물은 안루 백조산 복숭아암에 위치해 있다. 산야를 개척하고, 매일 농사를 지어 독서로 생계를 유지한다.

개원 22 년 (734) 정월 당현종은 낙양을 순시했다. 지난 2 월 주금 (현 간쑤성 천수현 서남) 지진으로 집이 무너지고 무너지고 4000 여 명이 사망했다. 장과씨, 석고에서 태어났다고 주장하는 도사는 현종이 직접 신선을 관리하는 기술에 대해 물었다. 그는 인청광록 박사를 수여받았다. 부사), 조수 (당나라 때 성 내에서 재상 초안 문서 등을 협조한 관원).

서유기? 개원 23 년 (기원 735 년), 현종이 다시 사냥을 하다가 마침 이백도 서양에 가서 기회를 틈타' 대사냥푸' 를 바치며 현종의 인정을 받기를 바랐다. 그의' 대레프' 는' 사물을 널리 알리다' 를 희망하며,' 성초원림이 외진 황량함, 상황이 전대와는 크게 다르다' 며, 본조가 한나라보다 훨씬 낫다고 자랑하며, 마지막에 도교의 신비한 매장을 선포하여 현종이 당시 도교를 숭상하던 심경에 부합한다.

그 해 이백이 장안에 들어간 후 위장 장청을 만나 그를 통해 진공주에게 시 한 수를 바쳤다. 마지막 두 문장은 "태후는 언제 접견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들은 그녀가 깨달기를 바란다. 그래서 그는 지배 계급의 상층부에 단계적으로 접근했다. 이백은 이번에도 장안에서 무엇을 만났습니까? 이백은 자극궁에 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무엇을 만났는가. 그는 즉시 앞으로 나가 방문하고 소매에 시 한 수를 바쳤다. 어찌 촉도난과 오금극을 좋아하겠는가. 왜 이백의 아름다운 시구와 우아한 매너에 놀라 멍해졌을까? "사람이 아닌 사람은 백성이 아니야?" " 하장은 그를 타락한 신선이라고 부른다. 3 년 후 이백은 한숨을 내쉬며 "가기 어렵다, 돌아와라" 며 장안을 떠났다.

이백헌한림천보 원년 (기원 742 년) 은 공주와 호로부터 칭찬을 받아 현종이 이백의 시를 읽고 매우 탄복하여 이백의 입궁을 불렀다. 이백이 궁전에 입궁한 날 현종이 내려와 그를 맞이하며 말했다. "칠보 침대 앞에서 밥을 주고 스스로 떠요." 현종은 당대의 사무를 물었고, 이백은 자신의 반생 학습과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에 근거하여 심사숙고한 대답을 했다. 현종은 크게 감사하여 이백이 한림을 경배하게 하였고, 한림의 일은 황제를 위해 시를 쓰고 오락을 하며 동행하는 것이었다. 현종은 연회를 베풀거나 소풍을 갈 때마다 이백의 시종에게 그의 민첩한 시 재능을 이용하여 즉석에서 시를 짓도록 명령했다. 공덕록은 아니지만, 그 말을 후세 사람들에게 전해 주고, 거드름을 피우며 사람들에게 자랑한다. 이백이 이렇게 현종의 총애를 받아서 동료들은 모두 부러워하지만, 이로 인해 질투하는 사람도 있다.

천보 2 년 (743), 이백 43 세. 제국 대학. 초봄에 현종이 궁중에서 스스로 즐기자 이백은' 관중흥악언' 이라는 제목의 편지를 써서 그에게 조복을 선물했다. 늦봄에 흥경지 모란이 활짝 피었고 현종과 양옥환이 함께 상했고 이백은' 청평조' 를 쓰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제왕문인의 생활에 싫증이 나서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과' 주선' 여행을 맺을까, 현종은 불조라고 부른다. 술에 취해 칙령 초안을 작성하니, 가오 리스 탈화를 불러일으켰다. 궁중의 사람들은 뼈에 사무치도록 미워하고, 현종을 비방하고, 현종은 아랑곳하지 않는다.

두리 본 적 있어? 천보 3 년 (기원 744 년) 여름 이백은 동도낙양에 도착했다. 여기서 그는 두보를 만났다.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두 시인이 만났다. 이때 이백은 이미 전국을 유명하고 두보는 한창 장년이지만 로스앤젤레스에 체류하고 있다. 이백은 두보보다 열한 살 많지만 그의 재능으로 두보 앞에서 자만하지 않다. 두보는' 성고주량이 크다',' 고인' 도 고개를 숙이고 이백을 찬양하지 않았다. 이 두 사람은 평등하게 두터운 우정을 맺었다. 낙양에서 두 사람은 다음에 양송 (오늘 개봉, 상구) 에서 만나기로 약속했고, 도를 방문하여 신선을 구했다. 같은 해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송에 도착했다. 여기서 두 사람은 과거를 통해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현재를 토론한다. 그들은 아직도 이곳에서 시인 고응을 만났고, 고응은 아직 부임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 각자는 같은 포부와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 셋은 즐겁게 수영을 하고, 문학 비평과 시를 논평하고, 세계 대세에 대해 이야기하며, 모두 국가의 숨겨진 위험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이때 두리는 장년이었고, 그들의 창작상의 이런 사상 교류는 앞으로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번 가을 겨울, 두리는 또 헤어졌다. 이백은 (오늘 산둥 제남) 의 궁전에 와서 스님에게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그 후로 그는 공식적으로 도교식을 이행하여 도사가 되었다. 나중에 이백은 텍사스 안릉현에 도착하여 부적을 잘 쓰는 게환을 만나 그를 위해 진짜 부적을 만들었다. 이백은 이번 신선의 방문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천보 4 년 (기원 745 년) 가을 이백과 두보는 동쪽 기슭에서 세 번째로 만났다. 단 1 년여 만에 두 사람은 두 번 만나 세 번 만나 우정이 깊어졌다. 그들은 은둔자 대사와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문가, 서예가 이영이를 함께 방문했다. 이번 겨울에 두리 두 사람은 헤어졌다.

안석이 막 들어와요?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안사의 혼란이 발발하자 이백과 아내 종사남은 재난을 피했다. 봄이 한창 바르다. 낙양 함락, 중원 붕괴, 나는 당지에서 선성으로 돌아와 절강성 Xi 현에서 피난했다고 들었다. 표양 (이 장쑤 성 양현) 에 이르러 장욱을 만났다. 한여름의 지일이 끝났다. 곽자의와 이광필이 허베이에서 대승을 거두고 금릉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가을, 현종이 촉나라에 갔다고 들었는데, 여산 장강변에 은거했다.

지덕 원년 (756) 정월, 루산은 낙양에서 대연 황제라고 자칭한다. 5 월, 곽자의와 이광필이 사사명을 물리치고 허베이 10 여개 현을 수복했다. 6 월, 루산은 관문에 와서 게슈한을 생포했다.

지덕 2 년 (757), 이백 57 세. 정월에 그는 한 편의 시' 동유가' 를 써서 보국의 정을 토로하고 있다. 왕용은 제멋대로 군대를 이끌고 동순하여 진압에 실패하였다. 이백은 양양에 감금되었다. 송약스와 최환에 의해 구조되었다. 송약스의 막료가 된 후 송을 위해 수필을 써서 그를 무창으로 따라갔다. 이백은 송약스 문 밑에서 다시 한 번 송의 이름으로 법원에 추천을 받아 다시 법원의 임용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결국 영왕동 (오늘 구이저우 동쯔) 순찰에 참가하여 죄를 받았다. 두보는 마흔여섯 살이다. 4 월, 도둑 진영에서 도망쳐 봉비상에 살면서 영접권을 받았다.

간원 원년 (758 년), 4 월, 스스스민이 반란을 일으켰다. 5 월, suzong 파업 총리 장 끊기, 어떤 징 도지사. 12 월, 스즈민은 웨이주 (현재 허베이 성 남부) 를 함락시켰다. 이백은 58 세입니다. 이백은 양을 찾는 것부터 긴 인생을 시작했는데, 아내와 형은 의심이 너무 심해서 서로 배웅하지 않았다. 봄말 여름 초. 서세이이 (오늘 무창현 동) 를 거쳐 강하로 가서 이영거가 황학루에 올라 앵무조개 섬을 바라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가을부터 강릉까지, 겨울에는 삼협에 들어간다. 두보는 47 세이며, 군 복무는 화주 사공이다.

병으로 돌아가셨어요? 감원 2 년 (759), 법원은 관중 가뭄으로 사면을 선언하고 고인이 시냇물 및 이하 모든 사면을 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오랜 방랑 끝에 이백은 마침내 자유로워졌다. 그는 즉시 양자강에서 내려왔는데, 명곡' 백제성 조송' 은 당시의 심정을 가장 잘 반영한다. 강하 () 에 이르러 옛 친구 양재 () 가 현지에서 현으로 일하기 때문에 이백은 한동안 머물렀다. 감원의 이듬해에 이백은 다시 한 번 친구의 초청에 응하여 비하된 자즈 범선 동정호와 달을 감상하며 고대의 사랑을 상상하며 시로 서정을 표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선성과 금릉의 옛 땅으로 돌아왔다. 거의 2 년 동안, 그는 두 곳 사이를 오가며 여전히 사람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6] 지난 2 년 (76 1), 60 대 초반의 이백이 병으로 금릉으로 돌아왔다. 금릉에서 그의 생활은 상당히 어색해서, 그는 부득불 그의 삼촌 리에게 가야 했다. 누가 당도현의 현장이었는가.

상원 3 년 (762 년), 이백이 중병에 걸려 임종 전에 이씨에게 원고를 건네주자 그는 죽었다.

이백의 죽음에 대해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일반적으로, 사법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술에 취해 있고, 하나는 병이 나고, 셋은 물에 빠지는 것이다. 첫 번째 사법은' 구당서' 에서 이백이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선성에서 술에 취해 죽었다" 고 말했다. 두 번째 사법도 다른 정사나 전문가 학자의 고증에서 볼 수 있다. 이광필동진이 화이하 부근에 있을 때 이백은 6 1 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소식을 듣고 적을 죽이겠다고 자진했다. 그는 노년에 최선을 다해 목숨을 구하고, 중도에 병으로 돌아오고, 당도현령, 당대의 가장 유명한 전서가 이씨 () 에서 병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제 3 조 사망법칙은 민간전설에 자주 등장해 매우 낭만적이다. 이백은 당도강에서 술을 마시며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물 속으로 뛰어들어 달을 잡으며 익사하는 시인의 성격에 잘 맞는다. 하지만 당신이 어떤 방식으로 죽든 간에, 그것은 당신이 왕용 이림의 반란과 봉기에 가담한 것과 직결된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이백이 사면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야랑으로 유배되어 그의 전설적이고 험난한 일생을 끝낸 것은 의심할 바 없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