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스타일은 화려하고 단정하다. 서예는 간결하고, 고박하며, 웅장하고, 우뚝 솟아 있으며, 구조에 굵은 붓을 쓰고, 앞뒤가 뾰족하지 않다. 글자의 크기는 몸을 위해 맞춤화되어 매우 적합하다. 성왕시대의 호존, 강후귀로 대표되고, 강왕시대의 정기, 대정우를 대표합니다.
대정우명 *** 19 행, 29 1 자 강왕의 추억은 나라를 세우라는 명령을 받았고, 은인은 여야의 음주로 스승을 잃고 망국한 교훈을 기록했다.
두 번째 스타일은 자유분방합니다. 어떤 것은 약간 화려하고, 동작은 더욱 자유롭다. 또 다른 글은 매우 캐주얼하며, 통상적인 엄밀한 패턴에 얽매이지 않는다. 사람, 옷, 무게, 옷, 책 페이지 등을 가진 사람 또는 인물. , 그리고 인체 모양이 있는 상형문자도 모두 뚱뚱한 펜으로 모양을 두드러지게 하고 파도 현상도 뚜렷하기 때문에 서예가가 파체라고 부르는 것은 상대 말년의 서예 풍격을 계승하여 발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다른 글자, 연, 석도 모두 굵은 펜으로 쓴다. 비문에서, 같은 글은 종종 다른 방식으로 쓰여지고, 고의로 그 무게와 크기를 바꾼다. 이런 비문의 전형적 작품은 왕천하의 포무, 강왕천하의 대범정, 천하의 조무,
처음 두 스타일에 비해 세 번째 스타일은 품질면에서 소박합니다. 글씨체는 간결하고 소박하며, 구조는 뚱뚱한 펜을 쓰지 않고, 노출이 거의 없다. 서주 초기에는 이런 서예가 많지 않았지만, 간결하고 대범하며, 쓰기가 편리하고, 사람들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지며, 어떤 의미에서 서예가 진화하는 방향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기구의 비문은 무왕 시대의 이유와 다무선으로 대표된다.
서주 초년의 김문은 뚜렷한 단계적 특징을 보였다.
청동기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성왕을 서주 초기의 1 단계로 간주하지만, 강왕 시대의 일부 비문들은 여전히 이 단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내용에는 아직도 글자 수가 적은 족명 비문과 조상일 이름과의 조합이 적지 않다. 이런 명문이 있는 청동기는 대부분 상나라가 망한 후 주조에 투항한 상조 유민에게 속한다.
하지만 이 단계 이후 서주 초기의 많은 중요한 역사적 사실들과 당시의 관제, 병제와 관련된 더 많은 비문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제, 군제, 군제, 군제, 군제, 군제, 군제) 전반적으로 이 단계의 김문은 여전히 상대 말기 김문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우선, 배치가 불규칙해서, 여전히 세로로 가로지르지 않는다. 글꼴 크기가 여전히 들쭉날쭉하다.
상형 문자는 여전히 강하다. 쓰기 기세도 호방하고, 획이 두껍고 무겁고, 어떤 획은 중간에 굵고 뚱뚱하며, 끝부분은 뾰족하고, 획은 우여곡절이 가득하다. 오왕이 졸졸, 왕기 두꺼비, 왕기 후딩, 강왕시대 대방 솥의 비문에서 이런 특징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