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유소
동남형승, 삼오시, 전당은 예로부터 번화했다. 연류화교, 커튼그린 커튼, 11 만 명이 엇갈렸다. 구름과 나무가 제방과 모래를 둘러싸고 있다.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말아서, 하늘은 험난하다. 온 성진주, 호호로치,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우다. 무거운 호수와 산맥은 가청 (y m 4 n) 를 제공한다. 삼추 결명자와 십리 연꽃이 있습니다. 창족 관청, 만야, 연꽃이 피었다. 천 승마 높은 치아, 술에 취해 피리 드럼을 듣고, 노을을 감상하다. 미래의 지도는 괜찮을 것이다. 나는 봉지로 돌아가서 자랑할 것이다.
참고: 모양 승리: 지리적 조건이 우수합니다.
삼오:, 무도, 주삼오입니다.
대도시: 대도시
앞 커튼: 바람막이에 사용되는 커튼.
불공평: 집, 파빌리온 누각이 높고 낮음을 가리킨다.
구름나무: 나무는 멀리서 구름처럼 보이고 말이 많다.
천보험: 여기는 전당강을 뜻합니다.
주희: 보물 하나.
영: 입에 가득 찬 말.
숭호: 여기는 서호를 뜻합니다.
연봉산.
가청: 청수하고 아름답다. 지아, 보통 "지아" 입니다.
삼추: 음력 9 월.
창족 튜브: 피리. 여기는 일반적으로 악기를 가리킨다.
밤: 야간 비행을 의미합니다.
장난치다: 즐거운 모습.
lianwa: 연꽃을 따는 소녀. < P > 천기: 현령궁을 여행할 때 많은 추종자가 있는 것을 묘사한다.
우아함: 고대에는 깃대가 상아로 만들어졌다.
장식: 대황궁에서 높이 든 예절 깃발을 가리킨다.
스모그: 아름다운 풍경.
다음에: 다음에.
그림: 설명. < P > 봉지: 원래 황제의 금원 속의 연못을 가리키며, 중서성 (), 조정 () 을 가리킨다.
' 왕해초' 도 류영사에서 회자되는 명편이다. < P > 전당 (현재 저장항주) 은 당대 이래 역사상 유명한 대도시로 송대에 이르러 진일보 발전했다. 류영은 항주에서 한동안 살면서 항주의 풍경 명소, 풍토 인정에 대한 절실한 체감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 시에서 그는 생생한 필묵으로 항주를 풍성하고 비범하게 묘사할 수 있었다.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 전강조의 장관, 항저우 시내의 번화함, 현지 상류층의 즐거움, 하층 인사들의 노동생활은 모두 시인에 의해 쓰여져 아름답고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그림책으로 그려졌다. 이 그림의 가치는 항주의 아름다운 산천을 묘사하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당시의 풍토와 인정을 전시했다는 것이다. < P > 나대정' 과 임우록' 에 따르면 이 단어는 류영이 옛 친구 손학을 기증한 작품이다. 당시 손학은 저장 () 절절 () 중계사로 임명되어 항주에 주둔하였다. 행간의' 천기고치' 는 손학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항주 총재에게 증여된 것이기 때문에 당시 항주에 대한 묘사를 과장한 것도 칭찬과 오락으로 끝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치를 다투는' 표면 현상을 통해 독자들은' 만성진주, 호호호로치' 의 풍요를 볼 수 있고,' 창관은 맑게 개고, 밤새워 노래하다' 는 가벼움과 기쁨,' 술을 마시면서 피리 드럼을 듣고, 노을을 감상하다' 는 우아함과 우아함을 볼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고대 노동인민들이 장기간 부지런히 일해서 창조한 거대한 물질적 부를 기초로 할 수 있다. 기복이 있는 호수광산색 공급' 과' 류화교' 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노동자들이 강산을 다스리고 자연을 개조한 결과이다. "구름 제방 모래나무", "삼추월계수 십리 연꽃" 은 모두 노동자들의 근면한 두 손으로 만들어졌다. 당시 류영은 이에 대해 크게 칭찬하며 이를 자랑스럽게 여겼다. 우리가 오늘 이런 단어를 읽는 것은 지나치게 가혹하게 요구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그를 "당시의 계급 갈등과 빈부 격차를 감추었다" 고 비난하기까지 한다. 단어에서 제공하는 화면에서 조국의 장엄함과 고대인의 근면한 지혜를 느끼고 우리 민족의 자신감과 민족적 자부심을 키워야 한다. "위에는 천국이 있고, 아래에는 소주항주가 있다" 는 칭찬은 유래가 오래되었는데, 이것은 칭찬이 아니다. < P > 라는 단어는 예술적으로도 상당히 성공적이어서 특색 있는 것을 잡았고, 작가는 격앙된 과장된 필조로 몇 마디 말로 서호와 전당의 매혹적인 경치를 독자 앞에 선보였다. 첫 번째는 주로 전당의' 형승' 과' 번화' 를 그려내고, 대량의 짙은 먹중채와 지세가 험난한 건축물로 기상이 만만치 않다. 글쓰기 방법은 개괄에서 구체적, 한 걸음 한 걸음 발전하여 한 걸음 더 심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처음 세 단락에서는' 형승',' 대도시',' 번화' 가 주어졌지만, 결국 막연하고 직설적이어서 깊은 인상을 주기 어렵다. 다음 9 구절은 이 6 자를 꼭 둘러싸고 경지가 즉각 확대되었다.' 류교 그리기' 라는 세 구절은' 대도시',' 구름나무 제방, 광랑롤 서리 눈' 은' 형승' 을 묘사하기 위해 힘쓰고,' 도시 절가 만라치' 는 항주의 번화함을 강조한다. 문필은' 좋은 풍경' 이라는 단어, 특히' 좋은 풍경' 에 나오는 사람들에게 중점을 둔다. 중호' 세 문장은 서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그중' 삼추계자, 십리 연꽃' 은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문장이다. 관강경' 세 구절은 하층 백성들이 쓴 것이고,' 천승고치' 세 구절은 주군장이 쓴 것이다. 마지막으로, 칭찬으로 끝났다. < P > 풍부한 감정과 적당한 과장 외에도 문자의 언어, 리듬, 말투도 글의 내용과 잘 어울린다. 왕해초도 류영이 창시한 것으로, 제사와 단어의 내용과 지역 특색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마지막 영화에서 나는 전강조의 장관을 묘사하고' 거센 파도',' 서리 눈',' 천연 해자' 등 강렬하고 기세 있는 단어를 사용했다. 말이 짧고, 말투가 절박하다. 마치 봄바람이 세차게 불어와, 노발대발하고, 기세가 막을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쓸 때, 글이 아름답고, 편폭이 길며, 리듬이 평온하고 느긋하다. 마침내' 삼추왜놈' 과 같은 미문이 나타났고,' 강관청' 과 같은 단어에 끊임없이 감동을 받았다. 아름다운 서호는 더욱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이것은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단어이다. 김주가' 삼추 계자, 십리 연꽃' 을 부르는 것을 듣고 전당의 번화함에 감탄하며 남송을 횡령하려는 그의 야망을 더욱 굳혔다. 이를 위해 송대 시인 사이 (추후) 는 "항주의 멜로디를 잊지 마라. 연꽃은 11 리에 있다" 는 시를 썼다. 초목이 무정하여 장강만리에 영향을 미치는지 모르겠다. " (나대정' 호록' 참조) 김씨가 한 마디의 영향으로 남침의 마음을 싹트게 하는 것은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전설의 출현은 이 단어의 예술적 감화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고위 관료로서 범진도 유영이라는 단어를 높이 평가했다. "인평 42 년, 한원 11 여 년. 노래 한 곡은 부를 수 없고, 제청 () 의 글줄 사이에 능숙하게 알아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 (유 팡' 성란' 참조) 류영의 단어 내용 확대, 한 가지 주요 표현은 그의 단어가 도시의 번화함과 산천의 장려함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류영의 단어는 항주를 부르는 것 외에도 쑤저우를 부른다. 양주 (임강선), 청두 (1 인치 금), 낙양 (청여단), 북송 도성 구경 송대 도시의 번영을 위해 생생한 화면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