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성의 유래
봉건 도시의 이름에서 유래
전설에 따르면 하왕조 때 순황제의 후손들이 포반(지금의 산시성 영길성 포주)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그의 후손들은 봉토 이름을 "푸"로 삼았다.
식물에서 유래
부들이라는 식물에서 유래합니다. 동진 시대에 푸홍(디족의 일원, 나중에 푸홍으로 개명, 유명한 전 진나라 군주 푸젠의 할아버지)은 집에 무성한 부들풀이 자라는 수영장을 가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이상함을 느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의 가족을 푸씨라고 불렀습니다. Pu라는 성을 얻었습니다.
소수민족 출신
후족의 후손들도 부들풀에서 유래했습니다. 십육국 춘추기(前秦秦)의 기록에 따르면, 옛날 서강족 호족의 집에 연못이 있었는데 그 안에 부들이 자라는데 길이가 5척 정도였다고 한다. 그 매듭이 대나무 매듭 같았는데 당시 사람들에게는 보기 드문 일이었기 때문에 추장의 집안을 푸씨(浮氏)라고 불렀고, 나중에 그 집안에서도 푸씨를 성으로 삼았다. "Lu Shi"의 기록에 따르면 Pu라는 성은 Youhu 가문의 후손이자 Xiqiang의 세습 족장 인 Si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아랍계 후손
회족 출신으로 중국식 성을 성으로 바꾸는 방식이다. 아랍 출신.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서부 지역의 아랍인들이 동쪽으로 와서 장사를 하고 그곳에서 생활한 후, 일부 사람들은 푸씨를 한족의 성으로 삼았습니다. 『중국 이슬람사 원고』에 따르면 회족 중에서는 “푸(富)는 당송(唐宋)시대 이슬람 상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성씨였다.” 이미 '후이반시'와 '푸반거리'였습니다.
회족 푸씨의 유래도 비교적 넓다. 문현의 『무슬림과 중국 왕조의 관계』에 따르면 회족 이름 '푸치'(풀라)는 푸씨로 변형될 수 있다. . 동시에 Pu라는 이름은 Abu의 발음에서 유래되었으며 아랍어 이름 앞에 "Abu"라는 단어가 추가됩니다. 중국인은 그것을 "Apu"로 발음 한 다음 "Apu"로 발음하면 '푸'라는 성씨로 간주된다. 지명이자 부족명으로도 푸씨 가문의 유래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북송 전후에는 이슬람의 성지인 메카를 '푸케(Puke)'라 불렀고, 외국인(주로 이슬람교도)과 해안 지역의 거주지를 '판푸(Fanpu)', '푸(푸)수만(Pu(Pu) Suman)'이라 불렀다. 등. 이들 "pu"와 "pu"는 나중에 Pu 계열이 되었습니다.
또한 중국은 북송 시대에 중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완전한 '수도'와 '부채장 제도'관리를 실시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공식 직위로 승진하거나 귀화 시민으로 등록된 외국인에게는 Pu Simaying, Pu Hesan, Pu Mawu Tupoli, Pu Ximi 등과 같은 특정 중국 성이 Pu라는 이름으로 부여되었습니다. 더욱이 역사서 『고현대서집?지방전(Zhi Fang Dian)』에 따르면, “티베트인의 풍습은 원래 참성(지금의 베트남 핑딩)에서 유래했다. 송원대의 혼란으로 인해 가족들이 배를 타고 와서 해안에 흩어졌는데, 그들은 방, 판푸(Bang, Fanpu)라고 불렸습니다. 오늘날 싼야에는 푸씨족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의 말투와 외모는 회회족과 비슷합니다. "푸 씨족의 이 부분은 베트남 무슬림에 의해 후이족에게 유입되었습니다. 푸회족은 주로 간쑤성 남동해안과 천수지역에 분포한다. 이후 원말, 명나라 초기에 명나라 태조가 '푸씨족'을 엄하게 처벌했다. 원나라를 송나라로 이끈 죄”, “푸씨가 연루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여 위상비율을 부씨로 바꾸었다.
시(Si) 성에서 유래
고대 순황제의 스승 푸이(浮儀)에게서 유래되었으며, 그의 조상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순(順) 황제 시대에 18세의 푸이(Pu Yi)는 그의 스승이었는데, 그는 하루 종일 부들로 짠 옷을 입었고 '푸의자(Pu Yizi)'라고 불렸습니다. 나중에 순천제는 그에게 천하를 주고자 했으나 받아들이지 않자 순천제를 떠나 은둔 생활을 하게 되었다. 푸이(Pu Yi)의 후손 중 성(姓)은 조상의 이름을 따서 푸이(Pu Yi)라고 불렀다. 이후 지방 문헌에서는 이를 푸이(Pu Yi)라는 단일 성으로 단순화했는데, 이는 매우 오래된 성 중 하나이다.
성씨에서 유래
하나라 순황제의 손자의 봉토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씨는 성씨의 이름을 따서 만든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하왕조 때 순황제의 후손들은 포반(지금의 산시성 영길성 포주)이라는 칭호를 받았다고 한다. 푸 가문(Pu family)이라고 불립니다. 이는 대대로 이어져 온 가장 오래된 성 중 하나입니다.
고양씨 출신
소호황제의 후예인 봉토에서 나라의 이름을 따서 붙인 성이다. 춘추시대에는 소호제(少皇帝)의 후손들이 포제(지금의 산시성 서현)에 영지를 두었고, 후에 포국을 건국하여 그 후손들이 나라의 이름을 따왔다. , 푸 가문이라고 불리며 대대로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송 가정 11년(금 흥정 2년, 1218년), 포현완노가 섬에서 돌아와 호란로(현재 북한 함징북도 기주)로 돌아와 이름을 바꾸었다. 동진으로 도읍을 정하고 남경(지금의 길림성 연길시)에 도읍을 정하고 몽골군과 고려군을 따라가 야록잔사가 이끄는 거란 반란군을 포위하고 진압했다. 이후 요동 동부에서는 분리주의 세력을 키워 남경로, 십빈로, 개원로를 관할하고 동쪽으로는 바다(오늘의 동해), 북쪽으로는 송화강에 이르는 넓은 영토를 장악했다. , 서쪽에는 Yelu Liuge 영토가 있습니다. 송(宋) 조운(趙雲) 소정 6년(서기 1233년, 진 애종 완암 2년, 수소천흥 2년)에 몽고의 칸 보길진(Borjijin)과 오궈타이(吳國台)에게 명령을 내렸다. 왕자 Borjijin과 Guiyou와 왕 Borer Zhijin Yianchidai가 좌익 군대를 이끌고 Puxian Wannu를 정복했으며 Dongzhen 왕국은 파괴되었습니다. 푸 시안 완 누(Pu Xian Wan Nu)의 후손은 푸 시안(Pu Xian)이라고 불리며 만주어로는 부시 할라(Busi Hala)로 중국어로 "털 없는 노루 가죽, 사슴 가죽"을 의미합니다. 만주족 1. 그는 예허(지금의 예허강, 이통강, 이단강, 동랴오강 유역)에서 오랫동안 살았으며, 그 후 푸, 부, 부 등 많은 중국 성을 갖게 되었다.
푸 성의 이주 분포
푸 성은 주로 쓰촨, 장쑤, 저장, 광둥, 칭하이, 산둥, 충칭, 바오지, 산시, 대만, 홍콩, 상하이 등 국내외 기타 지역, 특히 쓰촨성, 상하이, 충칭, 대만, 홍콩, 저장성, 푸젠성, 하이난성, 장쑤성이 가장 집중되어 있습니다. 푸씨의 후손은 타이페이, 타이난, 장화, 가오슝은 물론 국내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춘추시대에는 소호제의 후예들이 포(지금의 산서성 서현 북쪽)에 영지를 두었고, 후에 포왕조를 세웠다. Pu 가족이라고 불렀습니다. 고대에는 부들을 음식으로 사용했고, 장로로서 옷과 매트를 짜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부들은 종종 물 근처에서 자라며 상서로운 장소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일부 이론에서는 Pu라는 성의 유래가 부들풀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제16국 춘추시대에 “먼저 호씨(胡氏)의 후손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연못에서 포씨가 자랐는데, 그들을 성씨로 여겨서 포씨라고 불렀다”고 한다. 후씨 가문에는 후손이 있었고 집 연못에는 푸풀이 많이 자랐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들을 푸씨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점차 푸씨를 성으로 사용했습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따르면, 서부 지역의 아랍인들이 동쪽으로 와서 장사를 하고 그곳에서 생활한 후, 그들 중 일부는 한족의 성으로 푸를 취했습니다. 회족 중에서는 "푸(富)는 당송시대의 이슬람 상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성씨였다."("중국이슬람사원고") 일찍이 남송시대부터 복건성 취안저우(泉州)는 이미 "회족반"이었다. 도시'와 '푸 하프 스트리트'. Pu라는 성의 유래는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Puchi"(Pula)라는 이름이 반환되면 Pu라는 성으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푸(Pu)'라는 성은 '아부(Abu)'의 발음에서 유래한다. 아랍어 이름 앞에 '아부(Abu)'라는 단어가 오면 중국인들은 이를 '아푸(Apu)'로 발음한다. 나중에 'A'라는 단어를 생략하면, 본명으로 본다.” 성은 '푸'이다.'(〈무슬림과 중국 왕조의 관계〉) 지명이자 부족명으로서 푸라는 성의 유래이기도 하다. 푸씨라는 유명한 가문은 현재의 산시성 샤현 북부에 해당하는 허둥현에 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