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우는 진정한 역사적 인물입니까?

치우

소개

첫째, 치우는 농업 부족의 이름이다.

치우관의 정사는' 오제사기 황제기' 에 실려 있다. 그것은 황제와의 전쟁에서 실패한 것으로 유명하다.

역대 역사학자들은 모두 그 위에 필기를 했다. 페이의 저서' 사기집' 은 영소를 인용해 "치우, 고대의 황제"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한서 3 대 공자음의' 에서 인용한 구름' 치우는 욕심쟁이' 를 전달했다. 두 가지 다른 버전이 나열됩니다.

나중에 사마진은' 사기' 를 써서' 논자' 와' 서민' 의 두 학설에 의문을 제기했다. 우선 태사공의 원문을 인용하여 "제후들이 서로 침범하고, 치우가 가장 독하다" 고 한다. 그 의미를 분석해 보면 치우는 천자가 아니다.' 관소편' 에서' 치우는 여산의 금으로 오병이 되었다' 고 인용해 치우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런 다음 "치우 게이 펭 첸" 이론을 제시하십시오.

그러나 장수절은' 사기 정의' 를 쓰며' 용어도' 를 인용해 "황제의 섭정, 치우 형제 81 명, 짐승과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모래돌을 먹고, 큰 석궁을 만들어 검과 창과 싸우며, 천하를 놀라게 하고, 사면을 받지 못한다" 고 말했다. 모든 사람들은 황제가 옳은 일을 하도록 하고 싶어한다. 황제는 인의로 치우를 금지할 수 없었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현녀는 하늘에서 황제병사에게 신부에 대한 신앙을 부여하고 치우를 제압하도록 파견한 것이다. 황제는 그것을 주요 병사로 만들어 모든 방향을 통제하게 했다. 치우가 죽은 후에 천하가 대란이 될 것이다. 황제는 치우의 이미지를 그려 천하를 제패했다. 천하의 위세는 치우가 죽지 않고 사방팔방 각국이 모두 복종한다고 한다. "

이 신화 잡다한 민간 전설을 인용하면 분명히' 왕후',' 제왕',' 서민' 이라는 말을 부정하는 것이 분명하다. 한 폭의 초상화만으로도' 사방팔방의 모든 민족이 노예' 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위망은 일반 총독이나 서민과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어느 날 현녀가 치우가 아니라 황제를 돕도록 파견된 것을 보면 치우와 천자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자들이 치우에게' 논자',' 서민',' 제후' 등의 개념을 가미한 것은 주진 봉건사회 구조 모델의 인지틀에 국한되어 원시 사회 말기 치우의 신분과 이 개념의 사회역사적 내포를 제대로 해석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오제실록' 에 따르면 치우가 사는 시대는 신농이 망한 것과 맞먹는다.

신농은 중화민족 역사상 명청시대 농업 생산 도구가 황폐한 씨족이다. 이순신 계사' 참고: "신농의 작품, [] 나무는 관, 탁상나무는 천둥이다. 쪼그리고 앉는 것의 장점은 세상을 가르치는 것이다. " 이후 중국 땅에서 사냥과 채집을 주요 생활방식으로 하는 많은 민족이 농업을 주요 생산방식으로 전환했다. 예를 들어 「백호이통」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옛날 사람들은 동물의 고기를 먹었다. 신농은 사람이 많고 가축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농은 시때와 지리로 백성들에게 농사를 짓는다. 하나님이 그것을 백성에게 적응시키시니, 그러므로 신농이라 부른다. " 육식사냥 단체가 농업생산으로 전향한 역사에 대한 추억이다. 또' 화남자 수무훈' 은 "옛날 사람들은 풀의 물을 마시고 초목의 열매를 따고 소라의 고기를 먹으며 질병의 독을 자주 물들였다" 고 말했다. 그래서 신농은 백성들에게 곡식을 파종하도록 가르치기 시작했다. 클릭합니다 과일과 달팽이고기를 주식으로 모아서 농업생산으로 전향하는 역사적 기억이기도 하다.

레이레의 발명은 중국 원시 사회 생산성의 대약진으로 중국 원시 농업의 기초를 다지고 새로운 역사 시대, 즉' 신농세계' 로 이어졌다. 신농은 "농제", 일명 "지황" 으로 칭송받았다. 상서전 권사' 는 "신농도 농제다. 신농, 땅의 규율에 근거하고, 땅의 비료를 알고, 계곡의 소홀함을 알고, 농제에게 땅에 부탁하였다. " 그의 공덕은 본질적으로 지력, 즉 속칭' 지황' 을 발휘하는 데 있다.

중국 고대 전설에서' 디' 의 의미는 두 가지 층이다. 하나는 위대한 발명을 하고, 세인의 찬사를 받는 사람,' 디, 군, 미, 대' [1], 이를테면 수인씨는 발명으로 불을 채취하여' 황이삭' 으로 칭송받는다. 푸가 밧줄을 묶고 그물을 만들어 동물과 물고기를 잡고 결혼식을 올리며 인간의 번식을 건강하고 질서 있는 궤도에 올려놓았기 때문에' Xi 황제' [3] 로 칭송받았다. 둘째, 공권력이 없는 원시 사회 초기를 말한다. "덕이 황제처럼 되었으니 황제라고 부른다" [4], "황제는 여자를 귀찮게 하지 않고 천하를 위해 일한다. 여자를 방해하지 않으면 황제가 된다 "[5]. 그 광경은' 장자 도족' 이 말한 바와 같다.' 신농의 세상, 누우면 태어나고, 일어나면 어머니를 알고 아버지를 모른다. 너희는 사슴과 함께 밭을 갈고, 밥을 먹고, 천을 짜고, 옷을 입고, 서로 상처받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

신농 후기에 농경이 주요 생산방식이 되면서 사방을 돌아다니며 먹이를 찾는 원시 집단이 점차 정착하여 씨족 사회를 형성하고 부족 조직으로 발전하여 부족을 뛰어넘는 영향력을 가진 부족연맹의 수장이 생겨났다. 이것이 바로' 황제' 다. 「해설자」 (Shuowen jiezi) 는 "황제, 진리, 세상의 왕" 을 해석합니다. "참" 은 "심진", 즉 조치가 섬세하고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백호 이통」은 "덕과 하늘이 함께 있는 자는 황제다" [6] 라고 말한다. "세계의 왕" 은 부족의 범위를 벗어나는 호소력을 가리킨다. "황제" 라는 칭호의 출현은 원시 사회가 초기 여행단, 씨족 사회에서 말기 부족 사회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이때 신농도' 안지' 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얼굴" 의 "불꽃" 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불, 연소입니다. "Shuo Wen jiezi" 의 해석: "염증도." "옥 영화" 는 "염증, 열, 화상" 이라고 설명합니다. 이것은 원시 농업이' 화경' 을 빼놓을 수 없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른바' 화경' 이란 불붙은 황무지에서 잡초와 관목을 베어 필요에 따라 재배하는 개간 방식을 말한다. 두 번째는 남방의 신을 가리킨다. 한서' 권 74:' 안지, 남방의 신' 은 황하 유역의 지리적 관점에서 볼 수 있다. 후베이 역산에서 기원하여 호남 다릉에 묻힌 신농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남방에 있다.

"농제" 로 존경받는 "신농의 세계" 에서 "염제" 로 불리는 "신농의 쇠퇴" 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전환점이다.

치우는 역사 무대, 즉' 신농쇠퇴' 와' 안지' 시대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당시 부족들이 많았고, 각 부족은 자신의 경제력과 무력에 의지하여 서로 싸웠고, 부족 연맹의 수장인 신농의 제약에 더 이상 복종하지 않았다. 부족 연맹은 레이의 공적을 발명하여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 "신농은 천하가 쇠퇴하고, 제후가 침략하여 백성을 억압하고, 신농복은 징할 수 있다. 치우가 가장 폭력적이다. [7] 여기서 말하는' 제후' 는 주진 사회제도 하에서 공 (), 후 (), 백 (), 자 (), 공 () 등의 작위를 부여받은 귀족이 아니라 원시 사회 말기 각 부족의 추장을 가리킨다. 치우가 그 중 하나이다.

"너무" 는 경멸적인 말이다. 설문해자' 는' 충엽' 으로 해석된다. 오늘날의 수사가' 작은 파충류' 같은 것이라면 문장 역할을 합니다. "6 권의 진위" 는 "모르는 자의 이름" 이라고 말했다. "당신" 은 부족의 이름입니다. 특히 농업을 위해. 양신' 단 인용' 은 "농업에서 농업까지" 라고 말했다. "한서 시전" 은 "동서는 가로로 경작하고 남북은 가로로 경작한다" 고 말했다. 여씨춘추' 의'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가 그 예이다. 관은 환공에게 돌아와' 땅을 개간하고, 땅을 경작하고, 곡식을 경작하고, 토양을 충분히 이용한다' 고 말했다. 만약 내가 어색하지 않다면 [], 이것을 큰 이유' 로 삼으세요. 참고: "큰 사업, 큰 농업도." 관성관' 은 "서로 경쟁하고, 비료 [], 관지력, 명, 전후 농민들이 늘 경작한다" 고 말했다. 삼마, 오곡, 안위, 밭 일도. " 성지기는' 예기 월령' 에서 이른바' 왕명분경' 의 날짜다. 농토가 바로 농토이고, 농관이라고도 한다. 마포 신농의 주화 문자인' 농' 은' 원' 이다. "여행" 은 귀청설에 따라 기재된 부족명으로, "여행" 과 동음 이의어이다. 그래서' 있음' 부족은' 있음' 부락이자 농업부락이다. 비하를 치우라고 부른다. 중국 고대에 씨족과 부족의 이름은 종종 무차별적으로 추장과 씨족, 부족인의 이름으로 불렸다. 따라서' 치우' 는 부족의 이름일 뿐만 아니라 추장과 부족 구성원의 이름이기도 하다.

둘째, 치우와 얼굴, 황제의 관계

치우와 염제는 민족 관계가 있다. 치우사전' 은 "치우의 성은 장이고 염제의 후예" 라고 말했다.

염제와 치우는 모두 신농씨로부터 발전하여 농업부 관개연맹에 소속되어 있다. 신농씨의 직계 후예는 조상 신농씨가 천둥을 발명한 위대한 공적으로 불린다. 염제와 신농씨는 서로 다른 두 역사적 단계에 속하기 때문에' 사기' 는 선종의 폐막식을 인용할 때 신농씨와 염제를 차례로 열거했다. 오제실록' 은 신농과 안지에 대한 서술이 매우 가깝지만, 그들 사이의 관계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는 않았다. "제세기" 는 "신농의 공로는 염제다" 라고 말하는데, 둘 사이의 친연 관계는 이미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서" 는 고금인과 쉽게 맞물려 한무제와 신농합에 의해 "신농" 이라고 불린다.

이경은' 제세기운' 을 인용했고,' 염제' 라는 칭호는 제 8 대까지 전해졌다: 린퀴디, 성제, 명제, 직제, 비디, 애제. 왕우 황제의 세계에 이르러 나는 치우부의 출현을 보기 시작했다.

치우 부족은 신농씨에서 발전한 농경 부족 중 가장 강력한 부족이다. 그 강력한 이유는 첫째, 현지 소금에 유리하다는 것이다. 둘째, 소금을 끓이는 생산 과정에서 금속을 제련하고 무기를 제조하는 발명품.

맹시필담 2 권 3' 참고: "해주 염택은 20 리로 논한다. 긴 비, 네 산의 물, 결코 넘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뭄은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 [염수] 는 빨간색입니다. 샘에서 치우의 피라고 한다. 송대, 해주가 산시 () 성 운성 () 시 해주진 () 을 지배하다. 염택, 즉 지금의 세정제는 국보로 불린다. 황산나트륨, 염화나트륨, 황산마그네슘 등 소금류와 칼슘, 요오드, 칼륨, 붕소, 리튬, 세슘, 스트론튬 등 희귀한 원소가 있다. " "태평우주" 권 46 "객관적으로 현현에 존재한다": "치우전은 현성 남십팔리에 있다." 그래서 안의현은 현재 현이고 운성시 관할이다. 이곳은 치우 부족의 거주지였다. 소금의 부가 있으면 치우 부족은 황제에 대항하는 실력을 갖게 된다. 예를 들어, "사기 오제본기" 는 "헌원씨는 용병에 익숙하고, 즐겁지 않고, 제후는 짜다" 고 말했다. 치우는 가장 폭력적이어서 잘라낼 수 없다. ""

"관제자 숙편" 은 "그루의 산에서 물이 나오자 금이 뒤따라 치우가 되었다" 고 말했다. 그는 칼과 총창을 아홉 왕자로 생각하며 모두 노소를 말한다. 여우의 산이 수면에서 나오자, 금이 뒤따르자 치우는 그 때문이다. 그는 여우정릭의 창은 20 세의 군벌이라고 생각한다. 그루의 산' 과' 후용산' 의 구체적인 의미는 고증이 없다. 그것의 위치는 오늘날의 운성시에서 너무 멀지 않을 것이다. 또는 그 자리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금" 은 일반적으로 금속을 가리키며, 금에 국한되지 않는다.

산시 () 성 운성 () 시와 인접한 허난성 삼문협시 () 도 농업부족의 집거센터이기도 하다.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이곳에는 여전히 신농의 후손이 있다. 주사서에 따르면 주무왕 벌주 성공. 성왕을 추모하는 것은 신농을 찬양하고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배잠의' 사기' 는 "지리는 홍농군에 교성이 있고, 고교국도 있다" 고 말했다. "한서 홍농군 지리" 홍농 제일군, 허난성 영보현에 살고 있습니다. 섬서성현은 오늘의 삼문협시에 속한다. 지리지' 에 따르면 홍농현은' 철관이 [] 풀 [] 에 있다' 고 한다. 영보현에는 금광이 있는데, 여전히 큰 채굴 가치가 있다. 은, 구리, 철, 아연, 알루미늄 등 기타 광산자원도 풍부하며, 이 지역은 금속 제련에 필요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제가 구리정수산을 주조한 곳은 영보현 [8] 에 있는데, 그 상대적 역사연대는 헌원치우의 전쟁 이후였다. 이 지역은 광산자원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토지가 비옥하여 자후, 천마, 황달, 단삼 등 오곡과와 한약재가 풍부해 농경 부족 거주에 적합하다.

역사서에 따르면 치우 부족은 염지의 이점과 금속 제련 방법으로 염제를 비롯한 농경 부족 연맹 중 가장 강력한 부족이 됐다. 치우와 얼굴은 모두 신농의 후손으로 눈에 띄는 것은 안지, 실패한 것은 치우라고 한다.

치우와 황제의 전쟁에 관하여 세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황제가 염제를 물리친 후 다시 치우를 물리치고 황위를 공고히 하는 것이고, 황제와 치우의 전쟁은 황염전의 여파로 보인다. 한편 치우는 적제 (즉 염제) 를 추방하고, 적제는 황제를 고소하고, 양제는 손잡고 중허에서 치우를 죽였다. 셋째, 치우는 황제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에 갔고, 패배하여 죽임을 당했다.

첫 번째 설법은' 오제실록' 이 말했다. "헌원은 수덕의 군대로, 오기 5 가지 술을 통관하고, 민중을 애무하고, 사방을 움직이며, 웅용을 호랑이로 가르치는 것은 한본의 야에서 염제와 싸우기 위한 것이다. 세 차례의 전투를 치르고 이기다. 치우가 난동을 부려서 황제의 목숨이 필요하지 않다. 황제는 군벌로서 사슴의 땅에서 치우와 싸우므로 치우에게 빌붙어서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태사공은 황제의 이름이 높고, 국호 곰은 높고, 뜻은 차라고 말했다. 자동차 제조 기술을 발명한 씨족과 그 지도자의 이름을 가리켜야 한다. 예를 들어 농기구를 만드는 기술을 신농이라고 하고, 어구를 만드는 기술을 부적이라고 하며, 불을 붙이는 기술을 수인씨라고 한다. 곰 국가호가 있어요. 당시' 국가' 는 사실 부족이었다. 곰, 이, 이, 너구리, [], 호랑이는 6 종의 동물 이름이며, 곰 부족 중 6 개 씨족의 이름 또는 토템이어야 한다. 한천, 물명, 오늘 베이징 연경현에 있습니다. 사슴은 산명으로 허베이 () 성 사슴현 () 에 위치해 있어 한천 () 에서 멀지 않다.

두 번째 설법은' 일주서 맛 맥해' 에서 볼 수 있다.' 치우는 황제를 쫓고, 사슴의 자리를 다투고, 적제는 황공하다. 황제에서 치우를 잡고 중기를 죽였다고 한다. " 광평지라고 불러요. 전투는 사슴산 아래의 넓은 지대에서 발생했고, 벽 구석은 벽 구석을 가리킨다. "9" 는 많은 것을 의미하며, 8 더하기 1 의 구체적인 숫자에 국한되지 않는다. 구각청' 이란 치우가 유산을 남기지 않고 적제 () 부족을 추방한 것을 말한다. 제희는 중원의 지주를 가리킨다. Erya dish: "Jizhou 이름은 두 강 사이에 있습니다." 곽후는 "동강에서 서하까지" 라고 말했다. 당시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곳은 동강이라고 하고, 하천이 남쪽으로 내려가는 곳은 서강이라고 했다. 이주지방' 참고:' 정북악병주' 는 산시 태원과 허베이 보정, 정정에 속한다. 동북은 유주라고 불리는데, 지금은 북경에 속한다. 고대 창주는 은거 합병의 남쪽, 산시 남부, 허베이 서남에 위치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치우는 오늘 산서운성 해주에서 살해되었다고 한다.

"산해경 황달북경" 과 같은 세 번째 설법은 "치우가 황제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황제는 응룡에게 창주의 무지막지한 땅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응룡가축이 물을 마시다. 치우는 풍백우신에게 큰 폭풍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천황제 황제는 비가 멎으면 치우를 죽였다고 말했다. 풍백우사는 농경 치우 부락 기상학에 능한 무당이다. 나중에 그는 농업 기상신이 되었고, 그는 사찰을 세웠다. 그 18 살에 강연을 합니다. " 한비자는' 10 년 한비자자' 에서 "과거 황제는 귀신을 태산에 올려놓았다. 치우가 앞에 있고, 풍보가 쓸고, 우사가 길을 쏟았다" 고 말했다. 풍백우사와 치우 부족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했다. 농업부락 생산의 풍작부는 바람과 비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더 이상 불가능하거나 누가 옳고 그른지 조사할 필요가 없다. 상해에서 수천 년이 지난 후에야 책에 기록된 이런 선사 전설에 대해 역사가들의 관심은 그 속에서 드러난 역사적 그림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민족학자들은 전설에 반영된 민족 유형, 문화적 특징, 민족의 형성과 진화 과정에 관심이 있다.

치우가 패한 결과는 황제에게 포로가 되어 죽임을 당한 것이다. 사서,' 일주서',' 산해경' 은 모두 기재되어 있다. 한편, 또 황제의 중용을 받았다. 예를 들면 "용어하도" 는 "황제가 치우를 제압하고, 황제는 그것을 주병으로 삼고, 사방을 통관한다" 고 말했다.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민간에는 치우를 주병으로 신사에 경례하는 풍습도 있었다. 그래서 진시황의 동정, 한고조의 유방은 민간의 예악전에서 출발해 너를 죽이고,' 사기',' 폐경',' 사기',' 한고조 열전' 에 실려 있다.

관 오행' 에도 황제가 치우를 중용하는 기록이 있다. "과거 황제학 치우, 천도를 알고 ... 치우는 내일의 길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때 이루어졌다." 당시' 는 중원 황제 부락연맹의 정식 명칭이다. 그 지위와 역할은 이주의' 천관' 과 비슷하며 후세의 재상과 비슷하다. 부족 연맹의 수장 (황제) 을 도와 각 부족 사무를 관리하는 대신이다. 여기서 말하는' 천도' 는 천문력 옛날 월령에 대한 경험과 인식을 가리킨다. 이러한 지식에 익숙해지는 것은 농업 부족 생산 생활을 잘 안배하고 농업 부족 사회를 잘 관리하는 관건이다.

치우의 두 가지 완전히 다른 결말에 대한 기록은 황제와 치우 관계의 다른 단계와 측면을 반영한다. 치우' 는 원래 농업부락의 명칭으로 부족 추장의 이름이자 부족 전체 구성원의 이름이었다. 치우 부족의 첫 번째 추장은 치우라고 하고, 두 번째 추장은 치우라고 부른다. 1 세대 부족 구성원은 치우라고 하고, 2 세대 부족 구성원은 여전히 치우라고 부른다. 오제 예기'' 황제 300 년' 등 헛소문의 실제 내포와 같다. 황제와 치우의 전후 관계를 원시 부족 전쟁의 역사적 배경에 두면 살육이 필연적인 것으로 이해할 수 있어 전부 다 죽일 수는 없다. 결국 패전한 부락이 신복의 상황에서 원래의 상태로 살도록 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셋째, 치우의 후손

치우 부족이 사는 곳에 정착지 (후세의 이른바' 도시'), 무덤, 신사 등의 유적을 남긴 기록이 남아 있다. 이 유적들을 거슬러 올라가면 치우 부족이 살던 지역을 볼 수 있어 그 후예의 실마리를 드러낼 수 있다.

치우시의 기록은' 물줄기집' (수경주권 13) 에서 볼 수 있다. "물이 사슴산에서 나왔고, 세명은 장공천이라고 하고, 동북은 사슴현을 통과하기 때문에 성남이라고 한다." "위토지기" 는 사슴성 남동쪽 60 리에 치우시가 있다고 말했다. 샘물은 깊고 흐르지 않고, 빗물은 옆으로 한천으로 흐른다. 그는 또' 김태강 지리' 를 인용해 "한천도 지명이다. 샘물은 동쪽으로 북쪽으로 흐르고, 치우천과 만나, 물은 치우성에서 나오고, 도시는 동쪽이 없다. " 그래서 사슴은 현재 허베이 () 성 사슴현 () 에 있다. 탁수가 시험을 기다리다. 치우천은 오늘 사슴현에 있다. 한천은 오늘 북경 연경현에 있다. 신안현에는 치우부 등이 있다.

태평우주, 하동도 7' 은 타현에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치우시는 현성 남십팔리 ... 그 도시는 오늘 파괴되었다." 그러므로 안의현은 산서성 운성시 안의진에 관할한다.

치우의 묘에 대한 기록은' 제묘노트' 에서 볼 수 있다. "치우의 묘는 높이가 7 피트이고, 동평수장현 () 의 향진 () 에서는 10 월에 자주 제사를 지낸다. 붉은 비단 같은 공기가 있는데, 백성들은 이를 치우기라고 부른다. 어깨 마운드는 산양거야현에서 재회하여, 크기와 마운드가 같다. 삼국 시대에는 동평수장군, 양곡수장군은 진이었다. 양산거야현이 있는 현 산둥 거야현.

치우사의 기록은' 사기 선림본기' 에서 볼 수 있다. 진시황동 순찰, 태산 봉장, 선정 푸량, 팔신에서 의식을 거행하다. 팔신에서, "삼군의 주인, 신사는 치우이다. 치우는 시골에 있고, 동평에 속하며, 제나라의 서계와도 같다. " 산둥 성 동평현 () 은 현재 그 낡은 통치이다. 또한 문장 (hanshu geography dongjun shouliang (장 [9]) 군기에는 "치우사는 (수) [10] 북서쪽에 도시가 있다" 고 되어 있다. 한동군에서 함께 지켰을 때, "황제 치우는 페정에 있었다." 진 () 대 () 는 현 장쑤 () 성 서주시 () 의 피현 () 에 위치해 있다. Peixian 동쪽 분리 Weishan 호수와 산둥 위상.

"맥해를 맛보기 쉽다" 에는 "치우의 목숨이 좋다" 는 말이 있다. "유" 는 여기서 "연" 으로 해석된다. 집에서는 처마가 공간이고 시골에서는 공간이다. 이것은 치우 부족이 소호 부족의 국경에 거주하도록 배정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시 소호 부족은 곡부를 중심으로 살았다. 좌전 이정 4 년' 두가 "폐허, 곡부도, 루성에 있다" 고 예고했다. 치우는 소호의 서부에 있다.

"사기, 화식, 열전 제 1 권" 은 "태원의 각 마을들 사이에는 소머리 제사 치우신을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또 "한무 시절 태원에는 치우의 신이 있었다 ... 그것의 풍습은 신당을 세우는 것이다" 고 덧붙였다. 또 말했다: "이 Jizhou 유명한 치우 오페라, 사람 삼삼오오, 머리 위에 뿔 [] 이 있습니다. 한나라 창각 [] 극은 그 유제를 덮었다. " 태원군 진한시대, 합병주, 수군 진양, 오늘 산시 () 성 태원시 () 를 통치하다. 한나라의 지주는 하북 남부, 산시 남부, 하남성 황하 북쪽 지역에 위치해 있다.

상술한 기록에 따르면 천년을 이어온 치우에 관한 유적, 풍습, 전설은 진한시대에 포로로 잡혔고, 지금까지도 민간에 보존되어 색채가 짙다. 북쪽에서 허베이 () 성 사슴 (), 서 () 에서 산시 () 태원 () 운성 (), 동 () 에서 산둥 동평 (), 남 () 에서 장쑤 () 민비 비족' 의 옛 풍습에 따르면, 이 지역에는 반드시 많은 치우 후예가 있어야 이런 치우 민속을 숭배하는 사회 조건을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다. 한나라에서 이 지역들은 한족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로, 상당수의 치우 후예가 한족 회원이 되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치우의 후예는 추의 도씨를 포함하여 등록된 사람들 중에서 발견되었다. 왕갑' 집주' 는 "헌원 씨가 치우의 모략에 가서 그 민선민을 추토의 땅에 옮기고, 그 민악민을 북방의 고리로 옮겼다" 고 기록하였다. 먼저 대지의 이름을 따서, 나중에 추씨 도씨로 나누다. " 추씨 도씨는 현재 한족의 흔한 성이다.

북방의 고향' 은 북방의 춥고 척박한 땅을 가리키며,' 소야 항버' 라는 시에서 볼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잘 알려진 "북쪽은 너무 춥고 무 토양 머리, 아니 식물, 추위와 추위입니다." " 치우의 일부 후예들이 북방으로 이주한 적이 있음을 설명한다. 몽골 학자 타우커는' 펠트국 춘추-흉노편' 을 저술하며 치우는 전설적인 시대 흉노의 국호, 황제북이 쫓는 살죽이 치우 [1 1] (부족의 후예) 로 여겨진다. 사마진' 사기 고증' 은 고기죽에 대해 "흉노별호도 당우' 산종',' 훈제죽', 춘위, 귀신방, 주악 [연연] 과 흉노", "주수제희 1 호" 라고 설명했다. 최초로 염제 신농에서 나왔고, 후에 황제를 위해 멸망하여 자손이 잎으로 도망쳤다. " 신당서 재상 계보표' 라는 책은 "우문씨 가문은 흉노남 단우에서 나왔다" 고 지적했다. ""

고대에는 원수가 있었는데, 기원전 457 년에 진국지백에 의해 멸망되었다. 사기 이자성 열전' 참고: "지백의 복수는 여전히 광범위합니다. 후속병으로 복수는 여전히 죽습니다." 오늘날 산시 () 성 울현 () 북동부에는 유태인 국가를 증오하는 유적지가 있다. 치우에게 원한을 품으면 그 나라는 치우의 후손이 지은 것 같다.

남천의 치우 부족의 후예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명성이 좋다. 동남주의 묘족 서사시' 단풍가' 에 따르면 묘족의 조상 강양은 단풍나무 한 그루의 마음에서 탄생했다. 묘학자는 산해경 남경에 연락해 "거산자, 거목산자, 이른바 단풍나무이다. 치우에게 버림받은 단풍나무는 단풍나무라고 합니다. 묘족이 치우 [12] 의 후예임을 증명하다. " 묘족 간사' 에는' 천남 서북 치우사, 묘족을 위한 예배' 가 실려 있다. 묘족의 시조가 단풍나무에서 태어난 전설은 치우의 근재에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상흥은 치우와 묘인을 비교했다. "치우는 단지 반란을 일으켜 민간인으로 확대했을 뿐이다. 도둑의 의를 탓하지 않고, 도둑은 교만하다. 묘목은 영으로 형벌을 가했다. " 치우부터 민간인까지' 반란' 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국민의 재산을 빼앗는다. 무리를 지어 도적을 습격하고, 도둑을 죽이고, 교만을 의롭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외간 (), 내승 (), 탈취 (), 도적 (), 사기 (), 규합 (), 경건함 () 을 외치다. "영" 은 선이다. 즉 선교화하지 않고 형법으로 하는 것이다. 묘족 사람들이 치우의 습관을 답습한다고 비난하다. 오늘날 부이족은 여전히 묘족을 부이족이라고 부른다. 부이족 "천" 은 "사람" 또는 "족" 을 의미한다. 절당법' 에서 제한성분은 중심 성분 이후' 도보 여행' 은' 너' 라는 뜻이며' 예' 로 기록될 수도 있다. 치우 부족에 대한 그의 견해와 일치한다.

황제 세기에는 염제 신농 창사다향의 붕괴가 포함되어 있다. 다향은 지금의 후난 () 성 차릉현 () 으로, 호남과 강서 () 가 접해 있는 나효산맥 서쪽에 있다. 세 고대 묘족의 거주지도 호남과 강서 사이에 있다. "사기 오기열전" 에 따르면, "고대에는 삼모가 있었고, 왼쪽은 동정이었고, 오른쪽은 밤붕이었다." 동정은 오늘의 동정호이고, 밤붕은 오늘의 포양호이다. 따라서 삼묘는 신농 후예나 치우 (농업부족) 후예로부터 발전한 유목 농경 부족일 가능성이 높다. 묘족의 장거리 이동에 대한 전설적인 역사가 있다. 농경 경제를 장기간 유지하는 생산 방식과 분리될 수 없다. 물론 정치와 사회의 이유도 있다.

한족이 다원인 것처럼 중국 남부의 오래된 민족으로서 묘족의 원시족원도 다양하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묘족은 고대에' 묘인' 혹은' 삼묘' 라고 불렸다. 묘족, 삼묘와 직접적인 민족연원이 있는 안지신농, 치우 외에도 황제의 자손인 진운 (), 전욱 () 의 자손도 각각 삼묘 (), 삼묘 () 의 주요 민족 연원 중 하나이다. 영강의 외진 묘족 보루에서 발굴된' 묘족 고가' 는 영강서산의' 왕천묘' 의 천고의 수수께끼를 풀고' 왕천묘' 가 모시는 조상 조각상이 중화민족의 3 대 조상 중 하나인' 치우' 임을 설명하고 확인했다.

"삼모" 는 "상서 우서": "삼보험 중 삼모" 를 시작으로 기재되어 있다. 구멍 "영달스파": "삼묘, 국명, 후진운." 이 소위' 국명' 은 사실 부족명이다. 진운씨' 는 황제 부락 중의 씨족 명칭으로, 후에 부락 명칭으로 발전하였다. "사기" 정의의 경우: "황제는 곰, 시호 곰, 진운씨, 씨, 선제씨라고도 한다." 진운 () 을 가리켜 황제로 삼다. 《사기》에 의하면 황제는 일명 헌재라고 한다. 뒤 "왼쪽 18 년" 은 "진운은 황제의 정명이다" 고 예고했다. 이 이른바' 관명' 은 사실 황제 부락의 사단명을 가리킨다. "좌측 17 년" 주: "과거 황제족은 이름을 알고, 그래서 운석으로 이름을 지었다." 즉 구름은 본 부족의 씨족 기반 군사편성 (운사) 의 이름이자 본 씨족이 장악하고 있는 부락공직 (운명) 의 이름이다.

"사기" 는 응분의 말을 인용한다. "황제는 운서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기 때문에, 이야기를 운에 녹음했다. 춘관은 표운이고, 하관은 진운이고, 추관은 구름이고, 동관은 먹구름이고, 중관은 황운이다. 이주, 제사예악을 담당하는 관춘종보, 행정군무를 담당하는 하관사마, 형법 금지를 담당하는 추관사구, 공관공사 건설을 담당하는 겨울 소송 등 춘하 가을겨울의 관명을 열거한다. 이런 구름 낀 관명은 황제 부락의 초기 각 씨족이 맡은 부락관직이다. 황제가 부족연맹의 수장이 된 후 각 부족이 맡은 관직은' 관 오행' 에 기재된 바와 같이' 당시' (천관),' 상속자' (지방관),' 토스트' (춘관),' 사제' 라고 불린다. 지금 절강성 진운현이 있는데, 그 현에는 진운산이 있어 황제의 유선지로 전해진다.

광운은' 도피' 를' 놓아주다' 로 해석하는데, 이는 추방을 의미한다. 삼위' 공안국은' 서양인의 산' 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외진 곳을 의미한다. "산해경 ·Xi· 산경" 에는 "삼위산" 이 있고, 곽후는 "금돈황현" 이라고 말했다. 한나라는 돈황군을 설치하여 오늘 간쑤 () 성 돈황시 () 를 통치하였다. 돈황성 동북에는 세 개의 위험한 산이 있는데, 지금은 세 개의 위험한 도시가 있다. "오제사기" 에는 "강회경주삼묘 수란이다. 그래서 순순에게 황제의 곁으로 돌아가라고 ... 삼묘를 삼미로 서종을 고치다. " "룽 (Rong)" 은 원래 산골로, 군중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며, 산골에 사는 사람을 가리킨다. 오늘날 이른바' 산인' 도 있다. "서종" 은 서부 산민이다. 오늘날, 서북 묘족 사람들이 전하는 고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의 조상은 처음에 적석산 서쪽에 거주하여 해가 지는 방향으로 적석산으로 이주하여 여러 세대의 장거리 이주를 거쳐 황하를 건너 장강 중류에 이르러 결국 서남지역으로 들어갔다고 한다. [13]

"산해경 황달북경" 참고: "서북 해외, 흑수 북쪽, 날개가 있는 사람, 묘인 (돈프주: 삼묘인). 전욱은 당나귀를 낳고, 당나귀는 묘목을 낳는다. " 머리도 주머니 역할을 합니다. "상서 순전" 참조: "숭산에 한 주머니를 놓다." 포켓으로도' 오제실록' 을 볼 수 있다.' 숭산에 주머니를 넣어 야만족이 되다'. 숭산은 후난 성 대용시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다. 이 곳은 무릉산간 지방에 속하며, 행정편제는 서서토족 묘족 자치주에 속한다. 묘족 간사' 는 서시 묘족 5 대 성 중 하나인 석성이 호두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석성은 크기가 다르다. 큰 돌 성은 묘어에서' 떠우 고체' 라고 불린다. [14] 노계와 화원에는 떠우고묘와 절이 있습니다.

중국 고서에 따르면 치우는 원시 사회 말기에 중국 산시 () 루시 () 지역에서 활동하는 한 농경 부락의 이름, 즉 농경부락의 추장은 부족 남자와 이름이 같다. 치우 부족은 신농씨의 후예로서 안지부족 연맹에 소속되어 있다. 치우 부족은 금속 제련과 무기 제조에 능숙하다고 한다. 치우 부락과 황제 부락이 전쟁에서 실패하여 그들의 후손들은 대부분 중원에 남아 있다. 관' 에 따르면 치우 부족은 황제를 비롯한 부족연맹에 가입하여 중요한 공직을 맡고 있다. 집주' 기록에 따르면 추와 칠은 그 후손들 중에서 찾을 수 있는 성이다.

치우 부족의 일부는 북으로 이주하여 살죽 (흉노의 별명) 과 관련이 있다.

치우 부족의 남천은 묘족과 삼묘와 관련이 있다. 삼묘의 원천은 다양하다. 치우의 후예 이름 외에 황제의 진운, 전욱의 후예가 있다.

치우와 삼묘 전설의 묘사에서 우리는 중국 원시 사회 말기 부족 간의 대규모 격동 운동을 볼 수 있는데, 이 운동은 융합, 전쟁, 융합, 이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격동적인 운동은 중국 각 민족이 기원과 형성 단계에서 서로 떨어질 수 없는 국면을 초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