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은 일종의 민간 체육 활동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청나라 광서년 동안 무술은 민간에서 꽤 유행했다. 1983 년 제 2 기' 쓰촨 성 스포츠 역사 자료' 에 따르면 셰곤산, 건양용천역 빈농, 광서년 (약 1898) 중년. 뒹굴기 (일명 누운 땅) 를 잘하며, 누운 주먹으로 청두계를 여러 차례 물리쳤다. 나중에 민국시대에 용천진은 국술관을 열었는데,' 용천문사' 에는 간략한 기록이 있다.
2. 아미무술
아미무술은 쓰촨 특유의 지역 무술 권종으로서 역사가 유구하다. 기원전 3 16 년, 진멸촉, 후멸파키스탄, 통일 바촉. 이후 외래문화와 이민 등 다양한 요인으로 아미무술은 각기 특색과 권법이 다양한 무술체계를 형성하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아미무술사료를 직접 기록한 것은 명대 당순지의' 당경천 선생문집' 이었다. 제 2 권에서는 아미도사 (도사는 도사, 비도사) 의 뛰어난 무술 공연을 관람하고' 아미도사 권가' 라는 시를 써 시를 한 곡 지었다 스타녀를 찾아가서 영소를 던지고, 교만천마는 녹색 소매를 뒤집는다. 일본 기차의 정박지를 뒤집어 머리를 움츠리고 바늘구멍을 뚫었다. " 허리가 부러졌지만 손으로 가렸다. "당시 아미산 도사의 깊은 기술 훈련 수준을 더욱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명말 청초 무술가 오훈소의' 무경' 은 아미사격법의 유래와 기술전 요령을 천명하였다. 예를 들면, "서촉 아미산 푸은선사, 본적 백미, 낯선 사람을 만나면 사격법을 주어 2 년 동안 연습했다. 일단 그가 이것을 깨달으면, 그는 신화되었다. "세계를 돌아다니면 너도 제때에 이해할 수 없다." 동시에 책에는 13 편의 문장, 아이디어 통제, 몸법, 기법, 공방 등에서 아미사격법을 전면적으로 논술하였다. 또한' 육총법 이론' 이라는 책은 아미의 사격법을 당시 말, 모래, 양의 사격법과 비교했는데, 이는 아미사격법과 중국 고대 사격법의 융합을 이해하는 귀중한 자료일 뿐만 아니라 아미고 고대 무학을 기록하는 유일한 귀중한 자료이기도 하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특히 1980 년대 이후 아미무술에 대한 연구가 날로 늘어나면서 권술기구 방면의 문장 및 전문 저서가 쏟아져 나왔다.
청성무술
무속담에는 구름이 있다: "남무당, 북소림, 아미전불, 근원을 찾아 청성으로 가다." 어제, 뚜지앙옌 좋은 소식이 왔다. 2000 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청성무술은 내년에 세계 무형문화유산에 충격을 줄 예정이다.
현재 청성 무술 신고 쓰촨 성 무형문화유산은 이미 비준 단계에 들어가 연말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일단 성공하면, 내년에는 세계 무형문화유산을 신고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