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정성은 시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시는 항상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다. 글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시는 진실한 감정이 드러나고, 진실한 감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시는 보통 이미지를 통해 삶을 반영합니다. 시의 감정은 왕왕 모여 예술 이미지에 함축될 수 있다. 시는 다른 문학 작품보다 생활에 대한 반응이 더 강하고 전형적이다.
예술적 개념을 통해 이데올로기 적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시인이 창조한 대상과 경물은 삶의 면모와 완전히 동등하지 않고 시인의 주관적인 색채를 결합한 경물과 대상이다. 그것은 시인의 독특한 감정, 사상, 감정의 응결이자 시인 기질과 인격의 표현이다. 그리고 풍경을 쓰는 것은 서정을 위한 것일 뿐, 풍경과 감정은 분리될 수 없고, 왕왕 정 속에 풍경이 있고, 장면에는 정이 있다. 무한한 조화는 시인이 추구하는 경지이다.
고전시는 정제되고 함축적인 것이 특징이다. 시의 언어는 실제로 추상적이고 체계적인 이성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감정미도 담고 있는 특별하고 신비로운 기호 시스템이다. 중국의 고시는 가장 적은 언어로 가장 풍부한 내용과 사상을 표현하는 데 가장 능숙하다. 이것은 매우 정련된 고시의 특징이다.
정교함과 함축은 항상 관련이 있다. 하지만 정교함은 함축적인 것이 아니며,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것도 함축적인 것이 아니다.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는 시성 언어는 종종 비유, 공감, 말장난, 전고, 상징 등을 통해 뜻을 표현하여 함축적 몽롱함을 느끼게 한다.
고시에는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다. 일부 고시들은 처음에는 음악과 함께 불렀다.
고시의 음악미는 언어에 더 많이 나타난다. 만약 언어가 운율미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시의 미감을 증가시킬 것이다. 그 중에서도 절문과 율시의 격법은 대체로 같다. 즉, 글자수와 문장 수가 일정하고, 편평함은 고정형식으로 일반 압운이 있다. 시는 이런 언어 요소를 이용하여 각 방면에서 시작한다. 이를테면 문장의 규율이나 변화, 리듬과 대립, 평평한 성조와 압운을 중시하여 일종의 리듬과 운율미를 형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현대시:
그것은 민가와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기초 위에서 서양시의 표현 수법을 흡수하여 점차 발전하여 형성된 것이다. 형식적인 자유, 리듬이 유연하고 자연스럽고 상큼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신시는 자신의 독특한 언어 표현 ('시인의 언어') 을 채택하여 고도로 간결하고 점프성이 크며 암시성이 있다. 현대시를 읽고 감상할 때, 반드시 그 언어의 특징을 파악하고, 시 언어의 해독부터 시작하여 시의 의미와 사상 내포를 발굴해야 한다.
현대시는 구체시의 속박을 돌파하고, 언어는 구어화, 비공식적, 언어와 산문 사이의 거리가 짧아지는 경향이 있지만, 여전히 자신의 특색이 있다.
첫째, 어순이 뒤바뀌었다. 어떤 감정을 강화하기 위해서, 혹은 엽운, 리듬, 단선의 필요성 때문에 시인은 종종 그들의 어순을 조정해야 한다.
둘째, 작문은 생략한다. 일상적인 표현에서는 한 문장의 성분을 마음대로 생략해서는 안 되며, 필요한 성분은 반드시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시에서, 표현을 더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기 위해서, 시를 더 단단하고 견고하게 하기 위해서, 종종 일부 성분을 생략하여 독자들이 감상하고 시의 공백을 메운다.
셋째, 품사성의 변화. 시중의 표현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품사성을 바꾸는 것은 흔한 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