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인문학 gt; 중국문학
분석:
Ci는 서정시의 일종으로, 음악과 함께 부를 수 있는 시입니다. 엄격한 리듬과 다양한 형식적 특성은 모두 음악의 요구 사항에 따라 결정됩니다. 단어와 시의 형태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각 단어에는 곡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Bodhisattva Man", "Shui Diao Ge Tou", "Qin Yuan Chun" 등을 Ci Diao라고 합니다. 가사의 어조는 제목이 아니라 시를 쓴 곡과 악보를 나타냅니다. 각 단어의 성조는 "가락에는 정한 문장이 있고, 문장에는 정한 단어가 있고, 단어에는 명확한 성조가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으며 모두 다릅니다.
(2) 단어는 대부분 여러 조각으로 나뉘며, 두 조각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한곡은 한 번 불렀다는 뜻이다. 각 단어는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는 여러 곡으로 구성되어 완전한 노래를 형성합니다.
(3) 각 운율 위치와 음색에는 고유한 특정 형식이 있습니다. 시는 기본적으로 짝수행으로 운율을 이루며, 가사의 운율은 선율, 즉 음악의 휴지(休止)에 따라 결정된다. 각 단어 성조의 음악적 리듬이 다르며 운율도 다릅니다.
(4) 문장 패턴의 길이는 다양합니다. 시에도 장문과 단문이 있는데, 5~7자가 기본 문장구조이고, 현대시는 장문과 단문을 허용하지 않는다. 가사는 음악의 리듬에 더 잘 맞도록 길고 짧은 문장을 많이 사용합니다.
(5) 단어와 소리가 밀접하게 조화됩니다. 단어의 발음 구조는 많이 바뀌며, 일부 단어의 성조도 4성조와 음양성을 구분해야 합니다. 가사를 작성할 때에는 단어의 발음적 용법을 면밀히 살펴보고, 단어의 톤을 악보의 톤에 맞춰 조화와 듣기를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가사는 악보에 따라 작성되기 때문에 가사를 작성할 때에는 먼저 가사의 톤을 선택해야 합니다. 『어원』 제2권에는 양수채(絵)의 『서정오요』가 붙어 있는데, 작사에 있어서 다섯 가지 필수요건이 있음을 밝히고 있다. "Sai Weng Yin"에서 Sa의 쇠퇴, "Di Tai" "Spring"은 불리하고 "Gepu Lian"은 사악하고 "Fighting Hundred Flowers"는 맛이 없습니다. 특정 감정을 표현합니다. 가사의 톤을 선택하는 것은 주로 표현하고 싶은 감정과 일치하는 톤을 선택하여 톤과 단어가 일관되고, 톤과 감정이 일관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단어만이 소리와 텍스트로 모방될 수 있습니다. ——가사와 음색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이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텍스트가 잘못 해석되면 형식과 내용이 일관성이 없거나 심지어 모순되어 농담을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랑님 축하합니다"는 감동적인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Yan'er의 신혼 부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신랑"이라는 단어를 결혼식을 축하하는 단어로 오용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Shou Lou Chun"입니다. "Shou"라는 단어가 있다고해서 생일을 축하하는 문구라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실제로는 그 반대입니다. 남송(南宋)의 시인 석대조(師大祖)는 한때 애도의 글을 쓸 때 이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단어의 어조, 어조, 감정을 식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이전 기록 분석에 기초: 모든 단어, 어조, 어조, 당송(唐宋) 서적의 정서(感感)는 대체적으로 신빙성이 있다. 예를 들어, 송마오카이(Song Maokai)의 "교음음(Qiaoyin Notes)"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소흥 초기에는 Liu가 Liu의 "Lanling Wang Man"을 부르는 것이 수도에서 인기가 있었고 서쪽 탑과 남쪽 타일에 있는 사람들이 그것을 불렀습니다. Weicheng 트리플 스택이라고 불리는 Zhou Ci Fan San은 마지막 부분의 사운드가 특히 흥미로워서 숙련된 플루트 마스터만이 노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컬 감정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Lanling Wangman"의 마지막 부분. 불행하게도 당송시대 사람들의 조상 기록에는 그러한 기록이 비교적 드물다.
(2) 당(唐)과 송자(宋宗) 작품에 따른 구별: 『과거시옥』(청나라 강희시대 심천원 등이 편찬한 자시집)을 기준으로 할 수 있다. 왕조), 당송의 자시를 그 문체에 따라 구분한다.(ed.) 여러 책에서는 한 곡에 담긴 많은 낱말 가운데 10개 낱말 중 7개, 8개 낱말로 그 내용과 감정을 요약 분석하고 있다. 같다면 그 곡은 일종의 음색과 감정이라고 대략적으로 결론 내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만장홍', '신랑 축하합니다' 등은 이런 식으로 대담하고 신나는 것으로 분류할 수 있다. 예외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유사합니다.
(3) 단어와 문장의 발음과 운율을 기준으로 : 어떤 단어는 분석이 어렵거나, 어떤 작품의 감정은 복잡할 수 있는데, 그 발음과 운율을 바탕으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단어와 문장: 일반적으로 운율의 위치는 균일합니다. 운율이 너무 희박하거나 밀도가 높으면 음성이 느리거나 빨라집니다. 5~7자를 더 자주 사용하면 목소리가 더 편안해지고, 6~6자의 문장을 자주 사용하면 목소리와 감정이 더 부드러워집니다.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면 감정은 평화로울 것이고, 문장이 자주 어색하다면 감정은 강해질 것입니다.
(4) 작가의 장르와 그가 사는 시대에 따라, 예를 들어 대담파의 시인은 더 우아하고 대담한 가사를 쓰는 반면, 우아파의 시인은 명확합니다. 그리고 우아함. -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파의 대표인 신치지(Xin Qiji)는 시가계에서 잘 알려진 작품으로 총 226개의 현존 작품 중 '수조거두'가 35편, '만장홍'이 32편, '만장홍'이 2편이다. 신랑님 축하드립니다." 『녤우교』의 12수와 19수.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대담하고 강력한 열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이 말이 그의 전체 가사의 52% 이상을 차지한다. 시대의 변화와 환경의 변화는 시인의 문체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우아한 스승"으로 알려진 이청조(Li Qingzhao)의 시는 남쪽으로의 여행 전후에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에 그는 주로 사랑과 상사병에 대한 그의 사랑을 반영하여 썼습니다. 자연과 사랑의 추구, 밝고 아름다운 후기에 그는 나라와 가족의 혼란스러운 삶과 슬픈 감정에 대해 더 많이 묘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