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 타오" 의 어려운 핵심 문장에 대한 감사

촉도난' 은 중국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의 작품이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촉도난' 의 핵심 문장에 대한 감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백의' 난촉도 1' 핵심 문장에 대한 감사

첫 번째 부분은? 이 지역의 두 통치자까지? 도착? 그리고 사다리와 돌더미가 걸려요? , 주로 길을 여는 어려움을 씁니다. 시인은 어립국과의 오래된 전설에서 촉과 진 () 이 서로 단절되고 서로 왕래하지 않는 긴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깊은 산속에서 오장사의 생명을 대가로 하여 험한 잔도를 개척했다고 지적했다. 어렵게 온 촉도를 강조하다.

두 번째 부분은? 높은 깃발에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습니까? 도착? 왜 멀리서 온 사람이 여기에 올까요? , 주로 등산의 난이도를 쓴다. 이 부분은 두 개의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8 문장은 1 층으로, 산고도가 울퉁불퉁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선례는 비상등반에 능한 날짐승들이 촉도 속수무책으로 맞서는 상황을 인용해 촉도 등반의 어려움을 부각시켰다. 또한 진나라가 비교적 두드러진 고산청석령을 일부러 선택해 과장된 묘사를 하여 촉도가 우뚝 솟아 넘을 수 없다는 것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우리는 이 서유로가 영원히 끝이 없는지 의심스럽다. 아래는 2 층이다. 슬픈 새, 고목,, 공산, 마송송, 절벽, 비류, 폭포 등 일련의 장면을 묘사하며, 성형을 겸비하여 산속의 공허하고 무서운 환경과 처량한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친구들이 왜 이런 위험을 무릅쓰고 촉에 들어가야 하는지 한탄했다.

세 번째 부분은? 첨탑 관문은 확고하고 엄중하지만? 도착? 왜 일찍 집에 안 가요? 검각의 험악한 지리 형세부터 당시 험악한 사회 형세에 이르기까지 친구들에게 촉중에서 오래 머물지 말고 가능한 한 빨리 장안으로 돌아가라고 권했다. 이 부분도 두 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 다섯 문장은 서진이 출판한' 간결한 노래' 로 번역되는 층입니까? 한 사람은 지창으로, 만 명은 폐업한다. 어디서 이겼습니까, 친척과 함께 살지 않습니까? 문장, 검각관의 위험을 강조하고, 마지막 여섯 문장은 한 층이다. 지방군벌이 위험한 수단으로 반란을 일으키면 인민을 해칠 수 있고, 친구들에게 가능한 한 빨리 위험한 곳을 떠나라고 권한다는 뜻이다.

시 전체는 주로 위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에 세 번 나오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두 편의 시는 모든 부분을 연결하는 단서이다. 시 전체가 시종일관 호응하게 하여, 분리할 수 없다.

Li Bai 의 "shudao read ii" 핵심 문장에 대한 감사

촉도난은 한악부의 오래된 화제인데, 속합니까? 하모니 노래? 네? 노래 한 곡? 。 곽무겸의' 악부시' (권 40) 는 악부를 끌어들여 문제를 풀게 했다. 촉도남' 은 구리와 옥루 (모두 쓰촨 산명) 의 저항에 대한 주장을 준비했다. 。 초당의 문제부터 장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를 제목으로 시를 쓴다. 이백의 이 시는 악부라는 옛 화제에 따라 촉도의 어려움을 묘사하지만 내용이 더 풍부하고 사상적 의의가 더욱 적극적이다.

촉도를 묘사한 이군 돌기와 험상환생은 이 시의 주요 내용으로 시 전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백은 자신의 고향인 쓰촨 () 와 조국의 산천 () 을 매우 사랑하며, 그의 많은 시가 모두 이런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촉도난" 도 마찬가지다. 친구를 설득하기 위해 그는 촉도의 험난함과 공포를 극력 과장하고 묘사했지만, 조국 산하에 대한 적성의 사랑은 그로 하여금 작품에서 자기도 모르게 촉도에 모든 열정을 쏟게 했다. 그는 촉도의 험난한 공포를 묘사하면서 갑작스럽고, 웅장하며, 강하고, 넘을 수 없는 웅장한 기세를 썼다. 조국의 산하의 장엄함을 보여 주었다.

둘째, 이 시는 작가와 왕언의 깊은 우정을 구현한다. 이백은 우정을 매우 중시한다. 시인 두보, 도사 오윤, 농민 왕륜과의 우정은 줄곧 문학사의 미담이었다. 그와 왕연이는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다. 왕연이 촉에 들어갔을 때,' 검각송',' 친구를 촉에 부치다' 등 일련의 시를 썼다. 왕 연의 사망, 깊은 애도 를 표명, \ "물 도로 울음 왕 연의 \" 세 시를 썼다. 이 시 에서, 그는 촉도를 묘사할 때, 도울 수 없지만 보낼 수 없습니까? 우리는 이 서쪽의 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먼 곳의 사람들, 그들이 얼마나 어리석은지 의심한다! -응? 몸을 옆으로 하고 오랫동안 서쪽을 바라보았나요? 하나는 감탄하고, 왕연의 이 행행에 대해 깊은 우려를 느끼며, 왕연이에게 조속한 시일 내에 귀국을 권하며, 친구에게 진정한 관심과 애정을 나타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는 천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당나라 사회는 겉으로는 안정되고 번영했지만, 뼈에는 많은 모순과 위험이 있었다. 한편으로는, 그렇죠? 법이 엄격하지 않습니까? 토지 합병이 심각하다. 한편, 법원은 정사 군인의 자존심을 통제하기 어렵다. 그래서 이백 제 3 부의 일부 시는 여전히 촉도 지형을 묘사하는 것을 위주로 하지만, 의도적으로 국가 대사위기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내며 국가의 앞날의 운명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어느 예술적 각도에서 보아도' 촉도난' 은 이백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시의 예술적 특색과 작가의 창작 개성을 구현했다.

첫 번째는 강렬한 감정이다. 개편 초기에 작가가 가져갔어요? 오, 오, 오! 위험성이 높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그는 촉도의 험준함에 놀라움과 흥분을 표했다. 그리고 시의 중간과 끝에서, 그는 이 감탄을 두 번 더 반복하며, 자신의 강렬한 감정을 시 전체에 감싸고, 삼탄복의 느낌을 주며, 흥미진진하게 읽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는 극도의 과장이다. 과장은 시인이 자주 쓰는 예술 수법이다. 그러나 이백의 과장은 드물다. 그는 종종 작품 속의 물건을 극치로 과장하여 자유자재로 운용하는가? 천?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만? 거대한 숫자로 수정을 묘사하다. 예를 들면? 삼천 피트 백발? ,? 3,000 피트 상공에서 내려와요? ,?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통과했다? 이렇게 널리 알려진 시가 바로 전형적인 예이다. 슈도남으로 말하자면, 그의 과장은 이미 최고조에 달했다. 사람들은 승천이 가장 어렵다고 말한다. 그가 말하길?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응? 성어에는 호두사미라는 말이 있는데, 그가 말했다? 촉도의 난이도? ,? 심지어 그것이 뺨을 창백하게 만드는 것을 들었다! -응? 민요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쿵푸 태백, 하늘 300? , 그에게 건네준 펜이 되었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 미만입니까? 。 진촉 교통 체증의 시간을 강조하기 위해, 그는 그렇다고 말했다. 4 만 8 천 원? 청진흙 영산길의 구불한 구불구불한 구불구불한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그는 약속했습니까? 10% 할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촉도의 우뚝 솟은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태양을 위해 운전하는 용 여섯 마리도 동쪽으로 돌아간다고 과장하기도 했다. 이러한 극단적인 과장은 사물의 실제에 맞지 않지만 촉도의 험난함과 신기함을 강하게 부각시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세를 두드러지게 한다.

셋째,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다. 이백의 이 시의 상상력은 놀라울 정도로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아무런 제약이 없다. 잠총 창시, 무정 개산의 오래된 전설에서? 낮에는 무서운 배고픈 호랑이가 있고 밤에는 독이 있는 파충류가 있나요? 무서운 현실, 육룡귀양의 구천운에서 거센 파도, 구불구불한 심연에 이르기까지; 둘 다? 10% 할인? ,?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 미만입니까? ,? 메마른 소나무가 낭떠러지 위에 처져 있습니까? 각종 사진이 전시되어 있는데, 또 있나요? 슬픈 새? ,? 하위 규칙? ,? 회전하는 석두 소리가 우뢰 같은 소리를 내며 만 개의 계곡을 통과하게 하는가? 각종 목소리가 격동하다. 있어도?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양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나요? 몸소 경험하고 현장에서 느끼다. 작가는 신기한 상상력으로 이 촉중대로의 면모를 묘사하며 음산하고 그윽한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렌더링하여 사람을 몰입시키고 목격하게 했다. Ouyang xiu 는 한 번 말했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고, 붓이 너무 하얗다. 태백극 여성 () 은 사람들이' 촉도난' 을 읽은 후의 예술적 느낌을 생동감 있게 이야기했다.

저자는 또한 기이한 상상력과 무분별한 과장으로 신화 전설을 결합시켜 세 가지를 서로 보완하고 하나로 융합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백시의 로맨틱한 풍격의 두드러진 특징이자 이 시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이다. 이 시에서 작가는 누에개문, 오계개산, 울고한 소아의 오래된 전설과 육룡귀일의 아름다운 신화, 촉도의 고난에 대한 기이한 상상력과 과장된 묘사로 짜여져 있다. 작품 속 산석 위에 고박, 서늘함, 신비로운 색채를 덧발라 작품 전체가 진한 로맨스를 풍기게 했다. 이 신화 전설들은 저자가 상상했던 내용이자 그가 제멋대로 과장한 표현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것들은 상호 외부적이며 분리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촉도난' 중식의 유연성과 언어의 분방함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백은 천성이 호방하고, 자유로운 문장식과 엽운이 산만한 창조로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여 가슴속의 침상을 토로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시는 칠언일행으로, 칠언을 위주로 한 문장, 사언, 오언, 육언, 팔언 등이다. 짧은 단어는 세 단어밖에 없다. 늙은이는 11 자, 길이가 다르고, 흩어져 또 사귀고, 때론 조잡하고, 때론 깔끔하고, 마음대로 편하다. 언어의 관점에서 볼 때, 둘 다? 한 사람이 그것을 지키면 만 명도 강요할 수 없습니까? 배치 순서도 대칭입니까? 왜 멀리서 온 사람이 여기에 올까요? 느슨한 스트레칭 둘 다? 메마른 소나무가 낭떠러지 위에 처져 있습니까? 탈속적이고 단정한가?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갈까? 매끄럽고 가벼운데 위험한가요? 동의어 반복은 일종의 위장이다. 기세를 높이기 위해 다시 쓰기:? 오, 오, 오? 삼자 중 허사의 선택은 무의식적이지만 독특하다. 사천어에서 시사에 쓰인다. 분방하고, 따를 기준이 없고, 입을 다물고 나오지만, 무엇을 해도 적합하지 않아 내용과 감정 표현에 탁월한 보조 역할을 했다.

이백 《촉도난》원문

이 봐, 이 봐, 이건 위험해!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제로 통과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있어 아미산을 통과할 수 있다. 그것은 지진에 의해 깨진 적이 있다. 용감한 사람이 잃어버렸지만, 천국으로 가는 사다리의 돌계단을 완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으로 가는 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모르겠다. 앞길이 점점 어두워지고 어두워진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다. 수컷은 숲 주위를 암컷을 가로질러 날아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고, 듣는 색이 변한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천 개의 폭포가 연이어 앞으로 돌진하여 만 개의 계곡에서 회전 석두 우레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이것이 위험입니다. 왜 안전거리에 사는 사람들이 여기에 올까요? 。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고, 밤에는 독성이 강한 파충류가 있는데,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은 마처럼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고, 곁눈으로 하늘을 바라보기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