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사랑하는 시 1. 아동에 관한 시
연못 (돈) 에서 백거이의 작은 아기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백련을 훔쳐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주]: 배: 배.
막막함: 몰라; 잘 모르겠어요. 함께: 줄곧.
장선: 배를 떠받치고 장대로 밀어 앞으로 나아가다. 아기: 아이 한 명.
부평초: 수생 식물로, 타원형의 잎이 물 위에 떠 있고, 밑에는 수염뿌리가 있고, 여름에는 흰 꽃이 핀다. 개방: 분리.
[저자 자료]: 당대 시인 백거이 (772-846), 명롯데, 상산 불교도, 본적 태원 증조할아버지 에, xiaguan (현재 산시 웨이 남 북쪽)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2 월 28 일)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청집' 71 권이 있습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위안 과 전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권세 있는 사람의 미움을 사서 강주 사마 () 로 강등되어 만년에 좋은 불상 () 이 되어 악거사 () 라고 자칭한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풍자시로 가장 유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언변이 좋은 노파' 라고 불린다.
서사시는' 비파행',' 장한가' 와 같이 모두 유명하다. 그는 초창기에 세상을 구제하는 데 열심이었으며, 시의 정치 기능을 강조하며 통속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60 편의 시, 신악부, 진중음, 정말' 노래만 하면 징그럽다',' 구구절절 필조',' 두보의' 삼관',' 삼별' 과 같은 이름을 지었다.
장편 서사시' 장한가' 와' 비파행' 은 그의 최고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중년층이 관직에서 좌절을 당하다. \ "그 이후로, 경력 장기화, 세계는 그 이후로 열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좋은 시를 많이 써서 국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항주 서호에는 그를 기념하는 백제도 있다.
만년에 그는 산수를 동정하며 작은 글자도 썼다. 유우석에게 "옛노래를 듣지 말고 새 단어' 버드나무 가지' 를 들어야 한다. 그가 일찍이 새로운 단어를 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중 한 편의' 꽃비화' 시는 은은한 아름다움이 있어, 이후 구양수, 장희안, 양신 등 시인들에게 크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천진하고 활발한 농촌 아이들이 작은 배를 끌고 백련으로 몰래 갔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그들은 어떻게 그들의 종적을 가릴지 몰랐다. 작은 배는 부평초를 수면에서 내던지고 배 뒤에 맑은 수로를 남겼다. 행적을 폭로하다 ~ ~ [간략분석] 작가는 스케치 방식으로 연꽃을 훔친 아이의 천진난만함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시에서 가장 생동감 있는 문장은' 나는 숨은 흔적을 모른다' 로, 아이의 장난스럽고 순진한 감정을 묘사한다.
바람과 연의 시 (위) 서위버들 버들가지와 솜을 비벼서 연 한 마리를 천 군데에 놓을 수 있을 정도로 비벼졌다.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분산시킬 수 있는지,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올 수 있다.
저자소개 서위 (기원1521-1593), 글자 길이, 명등나무 산. 은산 (이 절강 사오싱시) 사람.
명대의 유명한 예술가. 초창기에 향시험에 참가하여 여러 차례 시험을 치렀다. 중년 때 저장 () 총독 후종헌 () 의 좌상빈 () 을 해 군사 항일을 위한 계획을 세운 적이 있다.
그러나 서위가 원한을 품고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일생이 초라하고, 심지어 한때 미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만년에는 서화를 팔아 생계를 꾸릴 수밖에 없다. 그는 서예, 그림, 시, 연극 방면에서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의 그림은 독보적이어서, 특히 화조화에 능하다. 사서에 따르면 현대 화조화에서 유행하는 프리 핸드 먹물은 바로 그 사람부터 발전하기 시작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시와 산문은 결코 판에 박히지 않고, 희곡과 잡극의 작품에도 과거의 관점을 초월하고 관례를 깨는 곳이 많다.
배경 자료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연은 2000 여 년 전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자 이묵이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루산 (오늘 산둥 위현) 에서 독수리가 공중에서 선회하는 것을 보고 연을 만들 생각을 했지만 연을 만드는 과정은 순조롭지 못했다.
3 년간의 연구와 시험 제작 끝에 그는 마침내 나무로 나무새 한 마리를 만들었지만, 하루만 날면 고장이 났다. 나중에, 그의 연 제작 생애를 그의 학생 공개 수업 (루반이라고도 함) 에 전달했고, 그는 모묵의 이상과 디자인에 따라 대나무로 연을 만들었다.
루반은 대나무를 쪼개서 매끄러운 얇게 썰어 불에 구워 까치를 만드는 모습을' 나무까치' 라고 부르며 3 일 동안 하늘을 날았다. 연은 나중에 군사적으로 적의 위치를 탐지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나라 이후 그 용도는 오락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사람들은 점차 일종의 풍습을 형성하였다. 청명절의 이 날, 사람들은 연을 높고 멀리 놓고 연줄을 잘라서 연이 바람에 날아가게 하는 것은 지난 한 해 동안 누적된' 답답한 가스' 를 완전히 배출하고 1 년 안에 질병을 없애기를 기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위는 만년에 가난해서 주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바람 연" 은 그의 만년의 회화 제재 중의 하나이다. 그는 시가 있는 많은' 풍연 그림' 을 그렸다.
이런 시는 30 여 곡이 있는데, 여기서 선택한 것은 대표적인 곡이다. 그는 아이의 연날리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미래의 희망과 기탁을 아이에게 부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주 1. 바람 연: 또는 "종이 연". 연: ○ 광동 [위안], [진1]; ○ 한 [유 n]; 독수리.
종이 연 위에는 늘 독수리를 그리는데, 옛 이름이다. 엄밀히 말하면, 연과 종이 연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소위' 연' 이란 공중에서 연실 같은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연" 은 날지 않고 노래하지 않는 벙어리 새이다. 연은 종이 연 뒤쪽에 활줄을 매거나 종이 연 머리에 백파이프를 누르는 것이다. 종이가 들어올릴 때, 강풍이 피리를 통과하거나 활줄이 진동하면 꾸르륵 소리가 난다.
보통 종이 연은 소리를 내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더 이상 이 둘을 구분하지 않는다.
마찰: ○ 광동 [조치],; ○ 한 [Cu 비]. 손바닥을 반복해서 문지르거나 손바닥을 다른 물건에 놓고 앞뒤로 문지른다.
버들개지: 버들개지. 버드나무 씨앗, 하얀 솜털이 있어' 버들개지' 또는' 버들개지 면' 이라고도 불린다.
4. 검색: 고대 길이 단위, 8 피트를 1 개로 수색하여 천구가 매우 길다. 제거: 소비, 소비.
지도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2. 아동에 관한 시
녹색 싹, 녹색 싹, 청년에게 "자신을 발전시켜라!" 라고 말했다. 창백한 꽃, 젊은 사람들은 말했다: "너 자신에게 공헌해라! ""진홍색의 열매가 청년에게 말했다. ""너 자신을 희생해라! "" "어린 동생과 새끼 고양이" 코암 우리 집에는 어린 동생이 한 명 있다. 그는 총명하고 장난이 심하다. 그는 매일 높이 오르고 낮게 올라간다. ○그의 얼굴은 온통 진흙투성이다.
/어머니는 그에게 얼굴을 씻으라고 하셨다./그가 달리는 것을 듣지 못한 척했다. ○아버지는 거울을 들고 그를 바라보셨다./그는 눈을 감고 깔깔 웃었다. 누나는 새끼 고양이 한 마리를 가져왔고,/발톱을 두드리며 털을 핥았고,/눈이 가늘어지기 시작했다.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누가 나와 함께 놀고, 안아주세요?" 형이 검은 손을 내밀고,/고양이가 황급히 뒤로 뛰어오르고,/수염이 머리를 삐죽 흔들며,/"좋지 않아! 너무 더럽고 더러워, 나는 원하지 않아! 클릭합니다 누나는 하하 웃음을 들었다./엄마와 아빠는 눈살을 찌푸렸다./어린 동생은 듣고 부끄럽다:/"엄마! 엄마! 목욕 좀 해 주세요! " 달' 류약민 하늘의 달은 둥글고 둥글다. ○바다의 옥반처럼 보인다.
한 무리의 물고기가 헤엄쳐 왔다. 물고기는 무서워서 도망갔다.
/뒤돌아봐,/달은 여전히 둥글다. 매미 (저자: 임): 매미의 노래는 듣기 좋지만 여름까지 부르지 않습니다. 그들은 찬양/금빛 햇살을 좋아한다.
매미의 노래는 듣기 좋지만, 나무에서만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여름에는/나무가 노래를 할 수 있는 우산으로 변했다. 창가에 라일락 꽃 한 그루가 발끝을 돋우고 짙은 녹색 뜰로 들어갔다. 우리는 선생님의 창가에 라일락 한 그루를 심었다.
선생님, 선생님, 녹색의 가지와 잎을 당신의 창문 안으로 뻗게 하고, 밤마다 당신과 함께 하도록 하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들어봐, 들어봐, 푸른 잎이 바람에 부스럭거리다. 그래서 우리는 너에게 노래를 불러 주고 많은 피로를 풀어 준다.
봐라, 봐라, 나무가 가득한 작은 꽃이 우리의 웃는 얼굴이다. 항상 우리를 지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밤이 깊어지자 별이 졸렸다. 선생님, 빨리 교안을 내려놓고 꽃을 당신의 꿈에 띄워주세요. 그 꿈은 달콤하고 향기로울 것이다.
(원래' 신소년' 1985 호 18 호) 나를 저자에게 데려갔다 너는 모든 도랑을 가볍게 건너 뛰고, 봄은 너의 그림자를 남긴다. 너는 모든 작은 비탈길을 오르는 것은 마치 너의 집 옥상에서 뛰는 것과 같다.
나는 새들의 울음소리를 들었고, 푸른 잎사귀의 틈을 통해 그들의 색깔의 날개를 보았다. 너는 나에게 많은 새의 이름을 알려주고, 나를 위해 그들의 노래를 불러라. 나는 과일을 잡을 것이다, 그것은 단번에 너의 손에 쥐었다. 너는 과일이 내 손을 물어뜯을까 봐 잎으로 싸라.
나는 너에게 묻는다, 왜 산꼭대기의 그 나무가 노인처럼 보이느냐? 너는 그것이 일년 내내 돌 틈에서 자라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나는 너에게 묻는다-그것은 무슨 꽃이고, 눈에 눈물이 고여 있는가? 너는 그것이 푸른 꽃이라고 말했고, 봄날 햇살에 미소를 지었다. 바람은요? 산야의 품에서 자다. 비가 오면 어떡하지? 산야의 마음속에 떨어지다. 그해 방랑자는요? 누구나 따뜻한 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은요? 벌써 떠났어요.
산야의 현재든 과거든, 너는 산야의 모든 것을 잘 알고 있다. 이곳의 모든 것이 너의 것, 너의 새, 너의 푸른 하늘, 너의 땅인 것 같다. 나는 산과 들의 샘물을 바라보니, 마치 너의 무고한 눈을 바라보는 것 같다. 산꽃이 만발한 들판은 너의 찬란한 채색복과 같다.
우리는 산야에서 놀고 쫓는다. 아, 정말 너희 집 온돌 위에 있는 것 같고, 정말 너희 집 마당에 있는 것 같다 ... (소년 서정시 선택, 소년아동출판사 (1990 판) 봄의 첫 가랑비가 푸르른 숲에 사박사박 떨어졌다. 나 혼자 숲 사이를 걸으니 귓가에 미약한 신비하고 아름다운 소리가 가득하다. 녹색의 장나무 잎은 가볍게 숨을 쉬고 있고, 어린 죽순은 무수한 버섯처럼 지심에서 소리 없이 흙을 깨고 하얀 우산처럼 나왔다. 우리 어머니는 백조 세균이라고 하셨고, 종달새는 음표처럼 한 나뭇가지에서 다른 나뭇가지로 뛰어내렸다고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노랫소리는 달콤하고 매혹적이며, 이슬은 빛을 반짝이며 조용히 미끄러져 떨어지고, 가벼운 안개는 부드러운 백사처럼 부드럽다. 자연 전체가 음악 한 곡과 같다. 봄의 숲은 생명의 하프이다. 그들은 아름다운 음악과 시를 연주하며 내 14 세의 환상적인 마음에 가볍게 부딪쳤다. 초여름, 나는 잠을 잤다. 송양만리매실은 종기가 튀고, 바초는 망사창으로 가득 찼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임신 고향 해당화 송양완리 고향 오늘 해당화 꽃이 장시 금수더미로 꿈꾼다. 이 시점에서 봄 후이 있지만, 모든 것이 번성하지만, 사람들은 늙었다; 해마다 토지신을 제사한 후 제비가 날아온다.
봄은 녹색과 흰색과 같고, 두껍고 가벼운 날씨는 아니다. 그것은 초청한 광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이번 봄에는 버들개지가 날아와 떨어질 것이다. 그러나 이 아름다운 봄빛은 먹을 수 없으니 시가 그것을 조안요의 옥잔으로 끌어들이게 해라.
임신 고향 해당화 노래 양만리죽대정, 혼자 다니지 마라. 초봄은 따뜻하고, 유엽은 싹을 토하며, 바람 속에서 춤을 추며, 더욱 매혹적이다. 꽃이 햇빛 아래 피면 그림자가 흐느적거리며 몽롱하게 올라간다.
빗물이 침식된 화원을 거쳐 길은 더 깨끗하고 깊어졌다. 막 둥지에서 날아온 새들이 더욱 즐거워졌고, 까마귀의 울음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달콤하게 마음을 즐겁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지만, 아깝게도 풍만하고 아름다운 해당화는 거의 없다. 그 고향의 토박이 해당화는 한식 두 개를 살아서 없어졌다.
엄자릉의' 송대 양만리 객성전' 과' 한중흥을 어떻게 보태는가' 를 읽으니 찬바람이 얼음처럼 차갑다. 일찍 이모를 정한으로 보내라, 그곳에는 염릉이 있다! 양촌 송대 양만리석교 양쪽에는 인파가 북적거리고, 각 마을의 말은 강과 같다.
유양 윤종신 호텔, 포도틀 아래 작은 어선. 홍백화는 물 가까이에 있고, 하늘은 파랗고 노랗다.
정 2 의 핑안 은 아직 도 에 있다. 너는 왜 열심히 일하지 않고 경기장으로 돌아가지 않니? 저장동 강서에 사는 송양완리는 거울에 몇 가닥의 실을 더했다. 꽃은 6 회 희소한 메시지를 보내고, 달은 천리 밖에 있다.
두리는 고래 바다를 뒤져서는 안 되고 봉황이 용담에 모이는 것을 감상해야 한다. 타오는 팬 사천 의 경광 살인 이다, 그래서 천 가구 는 천 시 에 비유 할 수 있습니다.
봄송에 다친 양만리는 이번 봄에 재미있게 놀려고 했는데 결국 동풍을 낭비했다. 해마다 눈이 늙지 않고, 조급해하면 병이 나지 않는다.
야풍가 양만리 야풍은 맑은 바람을 분간할 수 없지만, 반드시 무거운 커튼을 땅에 걸어 놓아야 한다. 예 pingping 일몰 산 커버 없이, 서쪽 창 붉은 달.
저녁 바람 속에서 양완리는 저녁 무렵에는 약간 따뜻해지고, 저녁 바람은 교만하고 횡포하다. 추워졌는데 왜 화를 내요? 미래에는 서리가 내릴 것이다.
연극 펜 노래 양 만리 야생 국화 야생 이끼 각 주조 돈, 금비 두 미국 싸움; 신은 가난한 시인에게 돈을 주고, 근심만 사고 밭은 사지 않는다. 초여름에 살고, 낮잠을 자고, 송양만리매엽산 연치, 바초는 청초한 창사로 나뉜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양만리의 눈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맑고 부드럽다.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결국 6 월의 서호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양만리가의 버드나무 가지가 은풀 100 피트를 칠하니, 모재 담황이 아닐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버드나무 가지를 물에 담그지 않아도 되지만, 물 속의 버드나무 그림자가 그를 자라게 한다.
3. 어린이를 묘사한 고시
고대 아동고시
1,' 수신시 서공점' 송양만리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2. "청평악? 마을 "송신치희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의 목소리는 매력적이고, 너의 머리카락은 하얗다.
큰아들은 두서 동쪽에서 김을 매고 둘째는 닭장을 만들고 있다.
나는 어린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하고, 시냇가에 엎드려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3, "수영장" 돈 바이 주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4, "마을 집" 우뚝 솟은 삼각대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 \ "청원 메이 \" 참조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6, "어린이 낚시" 돈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7, "목동" 황송청건
소를 타고 천촌을 훨씬 넘어 피리 바람이 비스듬히 길게 들리다.
얼마나 많은 장안 명리객이 장기부전이 군보다 못하다.
8. "관상어" 돈 바이 주이
아이들이 낚시를 하는 것처럼 연못 주위를 산책하며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을 보았다.
물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너에게 갈고리를 하나 주겠다.
9, \ "티안 지아 \" 노래 팬 Chengda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천을 짜고, 마을의 아이들은 살림살이를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10, 꽃 그림자 송초밥
플랫폼에서 몇 통의 전화를 걸어도 돌릴 수 없다.
해가 진 저녁, 꽃그림자가 막 은퇴했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자 꽃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
4. 백거이는 아이들의 순진하고 발랄하고 귀여운 시를 묘사한다
백거이는 어린이의 천진하고 활발한 귀여운 시구를 묘사하는데, 작은 인형이 배를 저어 백련을 훔쳤다.
연못
작가: 백거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이 시는 한 아이가 백련을 훔친 것을 쓴 것이다. 시 속의 작은 주인공이 배를 저어 그림을 그리며 그가 떠날 때까지 부평초, 경치, 동작 묘사, 심리 묘사가 가지각색으로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재미가 넘친다. 이 작은 영웅은 순진하고 활발하고 장난꾸러기 귀여운 이미지인데, 더욱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다.
시인은 시에서 작은 인형 생활 중의 작은 일을 서술하여, 작은 인형의 순간의 심정을 정확하게 포착하여 한 폭의 채련도를 그려냈다. 연꽃이 만발한 여름, 천진하고 활발한 아이들이 작은 배를 저어 연못가로 몰래 가서 백련을 따며 놀았다. 나는 기뻐서 연꽃을 따고 있는데, 어른에게 말하지 않고 조용히 가는 것을 벌써 잊어버렸다. 나도 몰라, 내 흔적을 숨길 줄은 몰랐어. 나는 크게 배를 저어 돌아왔고, 배는 수면 위의 부평초를 가볍게 흔들면서 또렷한 수로 흔적을 남겼다. 시인은 그 독특한 통속적인 스타일로 시에서 작은 인형을 묘사하여 매우 귀엽고 친절하다. 시 전체가 백화처럼 정취가 넘친다.
5. 아동에 관한 고시
1, 마을집
청나라 ~ 고정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2. 수신시 서공점
송나라 ~ 양완리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3, "밤책이 본다"
송나라 ~ 엽소옹
우수수 잎은 차가운 소리를 보내고, 강면 가을바람은 손님을 움직인다.
나는 어린아이가 짜는 것을 알고 밤에 울타리에 등불을 떨어뜨렸다.
4, "보세요"
청나라 ~ 원기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5. 어린이 낚시
당나라 ~ 후링에너지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6. 수영장에서
당나라 ~ 백거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7. 논가원의 날
당나라 ~ 맹호연
어젯밤 북두칠성의 두자루가 동쪽으로 돌아서 오늘 아침에 다시 일어났다.
저는 마흔 살인데 관직은 없지만 농사를 짓는 것이 걱정입니다.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부는 호미를 메고 목동과 함께 일했다.
밭은 올해의 기후가 * * * 풍족하다고 말했다.
8. 웨이 헤강 옆의 농가
당나라 ~ 왕위
석양이 시장을 비추고, 소와 양이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온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꿩? 포만한 밀 이삭, 잠든 누에가 깎은 뽕잎.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9, "남령은 아이가 상경하지 마라"
당나라 ~ 이백
내가 산에서 돌아왔을 때 백주는 익고 노란 닭은 곡식의 가을에 매우 뚱뚱하게 자랐다.
남자에게 노란 닭을 끓여 달라고 외치자 아이들은 웃으며 내 면직물을 불렀다.
청량하고 상쾌한 노래는 술에 취해 위로하고, 술에 취해 춤을 추며 가을저녁 경쟁을 자랑스럽게 한다.
대국의 왕은 오랫동안 발버둥치며 땅으로 뛰어들어 쫓아갔다.
퀴디치의 우부는 불쌍한 주매신을 업신여겼는데, 지금은 고향을 떠나 장안 () 으로, 서쪽으로 진 () 으로 간다.
나는 환한 미소로 나갔다. 내가 어찌 초야에 오래 사는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10,' 창채 3 곡' 3 부
당나라 ~ 두보
닭떼가 울고 있고 손님들이 싸우고 있다.
닭을 나무에 몰아야 장작 패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네다섯 명의 어른이 나에게 먼 길을 가는 일을 물었다.
각 손은 각자 들고, 흙모래는 모두 떨어진다.
술맛이 싱겁다고 말하지 마라, 좁쌀밭은 경작이 없다.
전쟁은 아직 멈추지 않았는데, 아이들은 이미 동정했다.
너의 아버지를 위해 옛 노래 한 곡을 불러 주시고, 너의 고난에 안타까움을 느끼세요!
노래를 다 부른 후, 나는 한숨을 쉬고 울었다.
힌트:
아이들의 아름다운 감정, 아름다운 축원, 재미있는 느낌을 실감나게 전달함으로써 젊은 독자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