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연설을 이해하다, 5 편 600 자.

"너 자신을 알아라" 는 소크라테스의 명언이다.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차이 때문에 우울증과 오만함을 낳을 필요가 없다. 5 편 600 자의 강연을 살펴 보겠습니다. 검사를 환영합니다!

당신의 연설 이해 1

아무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아름다움을 따르고 숭배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그러나 그 전에, 우리는 객관적이고 전면적으로 자신을 인식해야 한다, 좋든 나쁘든.

다른 사람의 장점이 반드시 우리의 공부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먼저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고 결론을 내려야 한다. 송국에는 사람이 있는데, 초나라 사람들이 걸음걸이가 예쁘고 멋있다고 해서 부러워요. 그래서 나는 단지 걷는 법을 배우기 위해 천리를 걸었다. 마지막으로, 한단의 걷는 자세는 배우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걷는 자세도 잊고, 다시 기어가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이 걷는 자세는 멋있지만 송인은 어려서부터 자기 방식대로 걷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 몇 년 동안 그들은 이미 습관을 형성했는데, 지금 그들은 갑자기 그것을 바꾸었다.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상황에 따라 이런 다년간의 습관을 바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멸할 뿐 자신을 알아야 자신을 더 잘 바꿀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 우리가 마음대로 모방하는 것은 반드시 아름답지는 않다. 왜냐하면 우리는 같은 자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환녀이지만 누가 누구를 흉내낼 수 있는지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돌에 심장병이 있을 때, 그는 항상 통증을 느끼고, 자신도 모르게 가슴을 가렸다. 동시가 아름답다고 느끼자 가슴을 가리고 마을을 왔다갔다했지만 짜증이 났다. 돌은 동서고금의 유명한 미녀이다.

남의 물건이 아무리 예뻐도 남의 것이다. 제비의 마부는 제비자 밑에서 일하며, 사람됨이 오만하여 자신의 말에 대해 결코 양보하지 않는다. 한번은 운전기사 아내가 우연히 연자태와 운전기사를 보았다. 제비는 부드럽고 온유하며 착하지만 운전자는 오만하고 위압적이어서 차 안에 있는 것 같다. 아내는 운전사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그를 떠났다. 운전사는 아내의 말에 충격을 받은 후 더 이상 날뛰지 않았다. 제비는 운전자의 변화에 놀라고, 그가 영리하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그를 의사로 추천했다. 운전자가 자신이 잘못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혼자 가면 의사가 될 가능성이 없다. 그가 자신의 잘못을 깨달았을 때, 그의 운명은 바뀌었다.

이른바 지기란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너 자신도 모르는데, 또 무슨 얘기를 할 수 있겠니?

자신의 연설 이해 2

많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은 인류의 가장 높은 지혜는 자신을 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치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처럼, 그 사람은 그의 진정한 필요와 같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알고, 자신을 알아야 자신의 생명의 의미, 자신의 가치와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이러한 요구를 실현할 수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번화한 거리를 걸으며 사람들이 오가는 것을 보고, 인생이 길고 복잡하다는 것을 감개하지 않을 수 없다. 사람은 원래 같은 출발점에 있었고, 다른 목표를 위해 갈라졌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리를 쫓고 있는데, 명리가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자신의 목표가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자신의 가치로 삼는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세요. 명리가 정말 우리가 정말 원하는 것인가요? 우리의 진정한 목표는 무엇입니까? 가장 기본적인 것조차 모르고 명리에 탐닉한다면, 마치 작은 배 한 척이 바다에서 끊임없이 수색하는 것과 같다. 배에 돈이 가득 찼을 때, 어둠이 내리고, 다른 배들은 이미 멀어졌고, 우리의 건너편은 아직 멀고, 우리의 왕성한 정력은 이미 소진되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쓸데없는 보배 한 무더기를 지키며 건너편의 풍경을 꿈꾸는 것이다.

학생으로서 우리는 자신을 알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경솔한 사상에서 벗어나 자신의 독특한 우세를 발휘하다. 어떤 젊은이들은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라다닌다. 유행했던 것이 더 이상 유행하지 않을 때, 갑자기 자신의 청춘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여전히 두 손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추구할 만한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그것을 추구하기로 결심했습니까?

사람들은 자신을 찾아 원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인생은 연극과 같다. 우리 인생의 무대에서 우리는 프로듀서, 감독, 주인공이다. 우리는 연극의 중심이다. 주변 사람들은 기껏해야 조연일 뿐이다.

진정한 나를 알면 항상 이 진정한 나를 유지하고 자신의' 마음' 을 안정시켜야 인생의 바다에서 아름다운 건너편으로 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신의 연설 이해 3

칠흑 같은 창문이 눈물 없는 눈처럼 고요한 이 땅을 가만히 응시하고 있다. 와르르-"나는 몸을 돌리자마자 나의 수면 문제를 철저히 선포했다. 오늘 밤, 달빛이 쏟아지지는 않았지만, 내 마음은 침묵 속에서 보이지 않게 하소연되었다. 고 3 에 들어선 긴장과 스트레스는 여전히 내 마음속에 쌓여 있다. 다가올 월시험은 사람을 어찌할 바를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달력 한 페이지가 찢어져서 미래의 교집합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어떤 사람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를 때, 긴장한 새 집을 무엇으로 장식해야 합니까? 나는 관심에 잠기는 것 같아 주위의 안개가 점점 무거워지고 있다.

다시 한번, 나는 내 눈을 감고 진정하라고 명령하고 싶었다. 주위는 이렇게 조용해서, 마치 내 당황한 심장 박동 외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내 귀는 모든 소리를 포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창밖의 바람이 나뭇잎을 부스럭거리고, 영락없이 맑고 맑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곧 똑딱거리는 소리가 울리기 시작했고,' 탁탁' 소리가 났다. 나는 생각했다: 나는 내일 아침에 또 낙엽이 가득 찼을까 봐 걱정된다! 괜찮아, 다시 자랄 거야. 꽃? 하늘에서 내리는 빗방울이 꽃송이의 연약한 몸에 부딪히는 것을 머릿속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모든 타격은 어둠 속에서 소리 없이 우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멀리서 불어오는 바람은 색깔이 다른 꽃잎들을 무자비하게 날려 땅에 영양분이 된다. 얼마나 무력하고 유감스러운 장면인가! 갑자기 자신이 낙홍과 비슷하다고 느꼈는데, 모두 비바람의 세례를 겪고 있었다.

누군가가 속삭이는 것 같은데, 이것이 바로 진짜 피어날 때이다! 평일의 광채와 아름다움은 사람들의 부러움과 투기를 얻을 수 있지만, 화려한 외모는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비바람이 결국 올 것이고, 밝은 색깔도 퇴색할 것이다. 하지만 내가 묵묵히 감당하는 그 순간에만, 내가 기꺼이 붉은 꽃 한 송이가 되는 순간, 나는 진정으로 내 마음속의 꽃을 피울 수 있다!

창밖의 바람이 점점 약해지고, 모든 것이 다시 평온으로 돌아간다. 나는 긴 꿈을 꾼 것 같다. 지금 나는 잠에서 깼다. 밤에 잠잠할 뿐만 아니라, 내 생각과 내 마음도 가라앉았다. 꽃이 만발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의 연설을 알아라 4

사람은 일종의 이상한 동물이다. 왜 그는 때때로 알 수 없는 기쁨을 가지고 있고, 때로는 알 수 없는 슬픔을 느끼는가? 상식적으로 말하자면, 매일 자신과 함께 있으면 자신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여전히 혼란 스럽습니다. 우리는 누구입니까? 왜 내가 나 자신이라고 느낄 수 있을까? 왜 나는 이것이 나 자신이 아니라고 느끼지만, 절대 다른 사람이 아닌가? 아마도 이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문제를 이해해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자신을 아는 것은 알 수 없는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문제는 자신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이다. 느낌과 경험은 당연히 역할을 할 수 있다. 때로는 즐겁기도 하지만 갑자기 짜증이 나고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음악은 극도로 슬프다" 는 것은 아마도 이 현상을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오, 지난번에 기분이 안 좋았을 때 연못에 가서 석두 던지며 산봉우리를 향해 힘껏 소리치고 힘껏 달리면 기분이 좋아진 기억이 납니다. 이번에 나는 이전 방법을 모방하여 같은 효과를 얻었다. 관건은 네가 자신의 행동을 총결했는지 여부이다. 자신에 대해 자주 생각하고 자신을 깊이 이해한다면, 때때로 머릿속에 주기적인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보통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일기를 쓰고, 이야기를 끝내지 않고, 때로는 10 페이지를 쓴다. 나는 스스로 날짜를 체크했다. 너무 많은 날은 일요일이다. 나중에 일요일 오후에 교실에서 지루하고 질식할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교실을 나가기만 하면 이런 느낌은 없어진다. 그리고 제 정신도 순환상태에 있습니다. 잠시 정력이 특히 왕성하고, 잠시 동안 특별히 우울하고, 특히 졸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첫 수업에서 자고 싶어한다. 네가 나에게 말하게 하면 나는 졸릴 것이다. 내가 반수면 턴테이블에 있을 때, 나의 기분은 짜증이 나기 시작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한동안 공부한 후에 자신의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시에, 당신은 또한 이상 현상을 분석하고, 어떻게 이 현상을 완화하고, 자신을 정상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지를 분석해야 한다.

자신을 아는 것도 공부에 도움이 된다. "자신을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상대방을 이해할 때, 네가 해야 할 일은 자신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다. 시험을 예로 들다. 너는 아마 내용을 알고 있을 것이다. 다음은 자신을 분석하는 것이다. 당신은 무엇을 이해하지 못합니까? 네가 모르는 것은 지식이냐 기술이냐. 내가 어떻게 이런 문제를 생각했는지, 내가 어디서 생각하는지, 내가 어디에 붙어 있는지, 카드가 어디에 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일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대답합니까? 다음에 내가 이렇게 생각해야 할까 ... 자신을 충분히 이해한 후에, 너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게 되어 성공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자신을 아는 데는 두 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다. 하나는 자신을 정확히 아는 것이고, 하나는 자신을 잘못 아는 것이다. 자신을 정확하게 알면 더 빠르고 더 좋은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반대로, 자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은 너를 반대 길로 인도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변증적으로 자신을 보고, 자신을 인식하고, 자신의 우세와 열세를 찾아내고, 자신의 우세를 발양하고, 자신의 열세를 극복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자신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성공의 대문이 나와 너무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자신의 연설 이해 5

고대 그리스 신전에는 자신을 아는 속담이 새겨져 있다.

내가 누구지? 어디서 왔지? 어디로 가십니까? 이것은 인류의 영원한 화제이다.

Tian Wen 에서 Qu Yuan 은 인류의 기원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고대 초에 누가 설 교 했습니까?"

수천 년 후, 다윈은 진화론으로 과학적이고 강력한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자신을 아는 것은 과학적 문제일 뿐만 아니라 철학적 문제이기도 하다. 사람마다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막막할 수도 있고, 막막할 수도 있고, 질투할 수도 있고, 자신의 사명을 잊고, 초심을 잃을 수도 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10 의 5, 30 을 배우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을 알고, 60 은 듣고, 70 은 행하고, 모멘트를 초과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공자의 말은 후세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서로 다른 인생 단계는 서로 다른 인생 경험에 해당하며, 서로 다른 삶의 경지를 얻는다. 이것은 자아에 대한 고도의 통찰이며 인생 목표에 대한 고도의 자각이다. 비록 우리가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이런 경지를 동경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30 세, 40 세, 50 세 때 더 나은 자아가 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자신의 삶을 이런 좌표계에 넣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당신은 젊었을 때 꿈을 실현한 적이 있습니까? 후반생에 어떻게 분투하는가?

자신을 알고 겸손한 영혼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으로서 소크라테스는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안다" 고 말했다. 현대 자연과학의 창시자인 뉴턴은 생전에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해변에서 노는 아이인 것 같다. 평소보다 더 매끄러운 석두 혹은 더 아름다운 조개껍데기를 찾는 것을 기뻐하며, 내 앞에 펼쳐진 것은 전혀 탐구되지 않은 진리의 바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명은 유한하지만 지혜는 무궁하다. 겸손한 영혼을 가지고 자연을 두려워하고 영원히 생명에 감사하는 것이 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사람이 해야 할 일이다.

만약 전 진 감독이 겸손하고 신중하고, 말채찍을 꺾는 자화자찬이 적고, 송수전 전에 쌍방의 진실한 실력과 북방 각족의 암류를 분명히 보았다면, 그는 아마 일전에 패배하지 않았을 것이고, 남북조의 역사도 그에 따라 다시 쓰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대청제국이 더 이상 교만하지 않고, 자신이 더 이상 세계의 중심이 아니며, 더 이상 문을 닫지 않고, 가능한 한 빨리 민지를 열 수 있다면, 또 다시 굴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역사는 그렇게 일찍 알지 못한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맑은 머리를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

제단경에는 한 가지 작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때로는 바람이 불고, 한 스님은 바람이 불고, 다른 스님은 바람이 불고, 토론이 그치지 않는다고 한다. 혜능은 "바람도, 움직이지도 않고, 인자한 마음이다" 고 말했다. 깃발이 움직이든, 바람이 움직이든, 내면의 대외물인지에서 비롯된다. 깨어 있는 자아인식을 유지하려면 항상 자신의 심장 박동에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마음속에서 가장 진실한 목소리를 물어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자신을 아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 일종의 인생 수양, 일종의 인생 경지이다. 더 많은 냉정, 덜 맹목적인; 더 많은 구속, 덜 충동; 신중함, 오만함, 자신을 아는 문을 천천히 열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자신의 연설, 5 편 600 자를 알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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