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일락 매듭이 없는 바나나' 라는 시는 무엇입니까?

바나나는 정향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에 근심하고 있다' 는 이 시는 이상은의 시' 두 가지 선물' 에서 나왔다.

"바나나 잎은 라일락 매듭을 열지 않고, 함께 봄바람에 근심한다" 는 이 시의 직설적인 번역은 바초 잎이 여전히 말려있고, 라일락 꽃은 여전히 열려 있어 봄바람 황혼의 슬픔이다.

바나나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과 함께 근심한다' 는 시의 깊은 의미는' 이곳의 바나나는 아직 펼쳐지지 않은 바나나로 연인과 비교된다' 는 것이다. 이곳의 라일락은 꽃봉오리 모양이지만 꽃이 피지 않았다. 라일락향은 여자 자체를 비유하는 데 쓰인다. 연인과 여자 * * * 황혼 무렵의 추운 봄바람을 마주하고, 다른 곳에서 다시 만나니 가슴이 아프다.

출처

"두 가지 선물"-Li shangyin

원문

하나

황혼에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 쉬려고 하는데, 계단 십자연인은 오지 않고, 달은 갈고리 같다.

바나나 마음은 라일락의 낙담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에 슬픔을 느낀다.

둘째,

남동풍 해돋이는 고층 빌딩을 비추고, 생이별한 사람은' 석주' 를 부른다.

매이는 춘산을 좋아하고, 춘산은 매를 좋아하지만, 얼마나 슬픈지 모르겠다.

번역

하나

황혼 무렵, 혼자 고층 빌딩에 가고 싶어, 계단은 연인을 가로지르고, 달은 갈고리 같다.

파초 심장은 아직 펴지지 않았고 라일락은 풀리지 않았다. 동시에 그들은 봄바람에 슬픔을 느꼈다.

둘째,

해가 뜰 때 동남은 고층 빌딩을 비추고, 위층에서 근심하는 사람은' 석주' 를 부르고 있다.

눈썹이 봄산과 같고 봄산이 눈썹과 같더라도 얼마나 많은 슬픔을 견뎌야 할지 모르겠다.

키워드 주석

하나

기대 휴식: 나는 황혼을 보았지만 곧 어두워졌다.

옥 사다리 페리: 화려한 사다리 페리, 이유가 없습니다.

바나나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바나나 심장은 단단히 싸여 있고 나타나지 않습니다.

라일락 매듭: 라일락이 꽃을 피운 후, 그 아들은 두꺼운 껍데기에 봉인되었다.

둘째,

주시시:' 악부시집' 을 보세요. 여성을 생각하고 미래를 아끼는 작품입니다.

항상: 그래도.

: d 고대에는 여성들이 청록색과 검은색 물감으로 눈썹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창작 배경

대역은 선물을 주는 사람이 쓴 시를 가리킨다. 시인이 일부러 이런 제목을 지었을 수도 있지만, 진정한 대역은 없다. 이런 시는 그리움을 많이 쓰기 때문이다. 이 두 시 모두 연대가 없는데, 구체적인 창작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작품을 감상하다

하나

첫 번째 시는 한 여자가 애인을 만날 수 없는 슬픔을 쓴 것이다. 시에 쓴 시간은 봄의 황혼이다. 시인은 정경을 전하는 수법으로 시 속 주인공이 본 달, 바나나, 라일락 등의 정경을 통해 그녀의 내면의 느낌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글자는' 위층의 황혼' 이라는 시간과 장소를 밝혀냈다. 이어' 쉬고 싶다' 라는 단어는 이 여자의 행동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녀는 옥상으로 가서 먼 곳을 바라보려고 했지만 슬프게 멈추었다. 이곳에서는 독자들에게 여자의 자태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어쩔 수 없는 표정도 드러냈다. "쉬고 싶다" 라는 책은 "쉬고 싶다" 라고 불린다. 휴' 는' 중지',' 포기' 를 의미하고' 욕망' 은 그녀의 애인을 만나고 싶다는 뜻이다. 그래도 쉬고 싶어요. 남조 시인 강엄은' 여자 자기 연민을 조장한다' 에서 한궁의 미녀가 총애를 잃고 혼자 사는' 태적은정, 망생옥사다리' 라는 문구가 있다고 썼다. 옥사다리가 비어 있다' 는 것은 옥사다리가 텅 비어 아무도 오르지 않는 것이다. 시의' 옥사다리 페리' 는 옥사다리 페리다. 연인이 막혀서 만날 수 없다는 뜻이다. 이런 관계는 여성이 자신의 연인을 만나고 싶어 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밖을 내다보아야 한다. 그러나 나는 갑자기 그가 올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어쩔 수 없이 멈추었다. 욕망은 여전히 닫혀 있다. 여성의 복잡하고 모순된 심리활동과 외롭고 지루한 실망을 교묘하고 현실적으로 써낸다. "달이 갈고리 같다" 라는 이 책은 "달중의 갈고리" 라고 불린다. 그것은 환경의 외로움과 슬픔을 부각시킬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다. 달이 모자라면 두 연인이 만날 수 없는 것처럼 둥글지 않다.

서너 문장은 여전히 장면을 써서 여성의 내면을 드러낸다. 두 번째 문장, 갈고리처럼 달이 부족한 것은 여자가 바라볼 때의 하늘의 원경이다. 이 두 문장은 여자 머리 부근의 지상 풍경이다. 높고 낮음이 엇갈리다. 이곳의 바나나는 심장이 아직 발달하지 않은 바나나로 시인 사천의 시' 예견되지 않은 바나나' 의 시' 내 마음은 아직 봄추위를 두려워한다' 보다 조금 늦었는데, 이것은 내가 쓴 것이다. 이곳의 라일락은 꽃잎이 만발한 라일락이 아니라 막을 수 없는 꽃봉오리다. 그들은 황혼의 추운 봄바람을 마주하고 끝없는 슬픔을 안고 있다. 이것은 여자 앞의 실제 장면에 대한 진실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사물로 사람을 평가하는 묘사이기도 하고, 파초를 연인을 비유하고, 라일락향을 여자 본인을 비유하며, 두 사람이 모두 다른 곳에서 동심임을 암시하며, 모두 만나지 못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물건의 슬픔이 올라가고, 사람의 슬픔이 깊어지는 것은' 흥' 이다. 사물의 비애, 즉 사람의 비애도 "비교" 이다. 바나나 라일락은 시인이 정성껏 안배한 것이 아니라 네가 직접 본 것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따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다.

둘째,

두 번째 시도 여자의 필조로 쓴 애인과의 이별에 대한 슬픔이다. 구체적으로 쓴 시간은 이미 알 수 없다. 경경과 정, 사물과 사람의 결합,' 비' 와' 흥' 의 결합은 이 시가 매우 성공한 점이다. 특히' 바나나는 정향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과 함께 근심한다' 는 말은, 정취가 아름답고, 의미심장하며, 줄곧 사람들에게 칭찬해 왔으며, 시사가부 시리즈에서 특별한 표창을 받아 극찬을 받았다.

송양완리' 성재시': 오칠언은 절구가 가장 적고 가장 어렵다. 비록 작가는 완벽한 문장 네 구절을 거의 얻지 못하지만. 만당과 부적절 사람들은 대부분 여기서 일한다. 예를 들어 이의산은 ... "바나나는 라일락 축제를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은 같은 방향으로 근심한다."

명나라와 허의 시풍은 다르다. 상은절구 7 곡, 예를 들면' 데이선물' 이 말한다.' 정향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같은 방향으로 걱정하다' ... 문장 전체가 고대 법보다 더 낭만적이다.

청대' 심시집' 은 기윤의 말을 인용했다. 사랑은 자강불식이고, 염체는 아상하지 않다.

현대 여벽운' 시경지략': 앞의 두 구절' 위층'' 옥사다리' 의 의미는 이백이' 고층 빌딩에 색칠하고, 위층에는 근심이 있다'' 옥사다리가 공립하고, 단옥사다리가 날개를 날리는 것' 이라는 뜻과 비슷하며, 모두 먼 곳의 슬픔을 묘사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물로 근심을 쓰는 것이다. 라일락의 매듭은 불편하고, 바초잎의 마음은 흩어지지 않고, 봄바람은 좋고, 근심은 깨기 어렵다. 일이 다 이렇게 되었는데, 사람이 어찌 떳떳할 수 있겠는가! 좋은 원한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이상은은, 글자는 산에 의지하고, Xi 옥계인, 당대의 유명한 시인 범남생이다. 본적 하노이 친양 (이 하남 초작시), 정주 영양인.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그의 산문도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는 만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 중의 하나이다. 두목과 함께' 소' 라고 부르고, 문과 함께' 문례' 라고 부른다. 그 시문은 동시기의 단락, 문과 비슷하기 때문에, 세 사람은 가족 중에서 모두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36 체' 라고도 불린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시들은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풀 수가 없다.'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고,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그가 죽은 후 고향인 양양에 묻혔다. 그의 작품은 이의산의 시에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