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추: 삼국 서예가. 자주, 삼국 위응천 (오늘 하남 허창) 사람. 각 방면에 능하며, 특히 작은 해서체로 예서에서 해서체로 새로운 면모를 창조하였다. 진나라와 함께 온 왕희지는' 왕종' 이라고도 불린다.
왕희지: 동진 서예가. 세인의 존칭을 "서성" 이라고 받다.
왕헌지: 왕희지의 아들, 부자 세 사람은 서예에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어 모두 풀을 움직일 수 있다.
장욱: 당대 서예가. 초서는 가장 높은 성과로 색다른 변화무쌍한 들풀을 창조했다.
구양문의: 당대 서예가. 그의 서예는 예서를 가장 많이 쓴다.
당대의 서예가는 세남에 있다. 멋진' 이왕' 과 지용 필법, 필법이 둥글고 창쾌하며, 외유내강.
당대의 서예가 추 수량. 서예는 유럽, 유 2 왕 다음으로 독보적이다. 그의 해서체는 "짙은 먹채와 운수, 변화가 많다" 며 후세 사람들은 그와 구양문의, 여사남, 설기를 초당 4 대 서예가라고 부른다.
Yan Zhenqing: 당나라의 서예가. 해서체 창신호마이는' 안체' 라고 불리며, 유공권과' 유연' 이라고 불리며' 안유금고'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와이소: 당대 서예가. 회소의' 들풀' 은 천변만화로 장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점장 광초' 라고 불린다.
수시: 북송 서예가. 서예는 초창기에 매력적이고, 중년은 둥글고, 만년은 태연하다.
황정견: 북송 서예가. 서예는 많은 수장을 박채하고, 초서를 잘하며, 자신의 문풍을 가지고 있다.
쌀: 북송 서예가. 진적, 초서, 예서, 전서, 서예는 모두 괜찮다, 특히 초서이다. 그는' 붓 인물' 이라고 자칭하는데, 펜으로 빠르고 창쾌하며,' 펜' 과 자연의 운율, 호방, 힘을 추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채양: 북송 서예가. 세상 사람들은 채향행서 1 위, 작은 해서체 2 위, 초서 3 위를 평가한다.
Zhao mengyu: 원나라 서예가. 모든 몸은 숙련되어 있다, 특히 해서체와 조창.
문정명: 명대 서예가. 서예의 각 방면은 모두 매우 정교하며, 특히 행서와 해서체로 되어 있다.
주운명: 명대 서예가. 풀과 풀 모두 가능합니다.
동치창: 명대 서예가. 고법의 대성을 모아 초서가 가장 성과가 있다.
M: 명나라 서예가. 미피의 후손. 행초는 모두 우월하여 동치창과 함께 "동남북벼" 라고 불렀다.
서위: 명대 서예가. 그의 서예는 필묵이 꽉 차서, 보아하니 분방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질서를 함축하고 있다.
주용: 명대 서예가. 그의 서예는 회화 스타일과 비슷해서 매우 간결하다.
김농: 명대 서예가. 서예는 평필 풍격을 창조하는데, 필과 관필이 모두 있어서' 칠서' 라고 불린다.
덩: 청대 서예가. 전서는 최고이고, 전서의 성과는 소전서에 있다. 그의 대표작' 전서당시대련' 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청대 서예가 옹동 옆. 그는 초창기에 주로 구양문의와 추수양을 연구했고, 그 다음은 조맹과 동치창을 연구하였다. 나중에 진경을 열심히 배워서 인품을 얻어 옹동서 서예가 남북의 길이를 융화시켜 늙고, 두터우며, 하늘하늘한 풍격을 창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