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의 대결 중 하나. 그것은 노동쌍과 상대적인 개념이다. 넓은 대립은 일종의 불결한 대립이다. 일반적으로 문장이 같고 단어의 품사성이 같으면 대구를 형성할 수 있다. 이런 대립은 일반적으로' 포용' 이라고 불린다. 공차 인접 공차 쌍을 약간 넓게 비교합니다. 예를 들어 명사는 일반적으로 명사를 사용하고 형용사는 형용사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황루직의' 용문선생견' 시의 제 2 연인' 명월청풍',' 가벼운 가을비마는 세이초' 는 넓은 한 쌍이다.
현대시의 일종의 대립. 비슷한 의미를 가진 한 쌍의 단어를 "이웃 쌍" 이라고 합니다. 의미범주란 천문학과 계절, 지리와 궁전, 기물과 의상, 식물과 동물, 방위와 수량 등이다. 이런 뜻이 비슷한 단어들을 한 쌍으로 사용하면 바로 인접한 쌍이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간순' 에는' 수초청청, 꽃머리가 하얗다' 라는 두 마디가 있다. 풀은 머리와 다르고, 물과 꽃은 다르며, 땅은 사람과 다르다. 이것은 인접한 한 쌍으로 볼 수 있다.
자기 대구: 대구라고도 하는 일종의 문장으로, 한 문장 중 어떤 단어는 자기 대구이며, 자기 대구라고 한다. 홍마이' 용재수필' 에서 인용한 시구:' 밀평양 연란, 바한궁에 있다. 지광이 비교적 어지러울 수도 있고, 처음에는 태양의 공기가 비교적 건조하다. 그러나 꿀벌이 나비춤을 추는 것을 느꼈는데, 고봉이 루안 () 에서 떨어져 있는지, 삼성방 삼산 () 은 멀리 떨어져 있고, 자부 () 는 멀리 하늘이 넓다. " 시에는 많은 반의어가 있다. 예를 들면 두 번째 문장, 진루는 한궁을 마주하고, 와당은 접시를 마주하고 있다. 다섯 번째 문장, 꿀벌은 나비를 거슬러 헤엄친다. 여섯 번째 문장, 고봉대 고봉 등.
대구 차용: 현대시의 일종의 대립 방식 또는 가짜 대결. 그것은 의리나 차음의 방식으로 정공 대결의 목적을 달성한다.
답: 차용은 한 단어의 다의성을 이용하여 한 단어의 어떤 의미를 통해 해당 단어와 대립하지만, 시에서 사용되는 것은 이 의미가 아니라 또 다른 의미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곡강' 시는 "돈을 빌리는 것은 예사이다. 인생은 칠십고희다. " "보통" 이라는 단어는 많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보통" 이고, 하나는 "8 피트 찾기, 배수구는 보통" 전자가 일반 부사이고, 후자는 양사이다. 여기서 숫자 "70" 은 원래의 수량적 의미를 사용하며, 시는 그것의 부사적 의미를 사용한다. 이것이 바로' 의리' 입니다.
B: 차용음은 단어와 단어 사이의 동음 이의관계를 이용하여 한 단어 (단어) 로 두 번째 단어 (단어) 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문장에서 A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면, 문장은 원래 A 라는 단어와 비슷한 의미의 B 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하는데, 전체적으로 B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그다지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발음이 같고, 의미와 관련된 C 라는 단어를 선택하여 대립을 형성한다. 양우' 이노당사어' 는 "홍각범' 초천반' 의 구법이 정밀하다. 그중에서도' 잔춘홍약, 하루 종일, 홍쌍' 과 같은 단어는' 거산 10 년, 이동 내일' 과' 이동 10' 이다 "이 문장 안에서 말하는 것은' 차음 쌍' 이다.
부채면: 시, 단어, 노래 대립의 한 형태, 즉 다른 문장에 의해 대립된다. 한 편의 시에서 전련과 후련은 대립, 즉 얼굴을 맞대고 있다. 각 대련의 문장과 대구 자체는 이중성을 형성하지 않는다. 시의 경우, 예를 들어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정야사소양이 신곡감로를 부친다고 한다" 는 시를 썼다. "공령무산 아가씨는 1978 년에 돌아왔다. 음수조로 13 현을 남기다. 씁쓸한 말투는 여전히 나왔지만 다정함은 전달되지 않았다. 천운만수생각, 야월명. " 첫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옳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옳다. 부채국수는 유영' 옥나비' 1 부와 같은 단어에도 사용된다.' 물과 바람이 가볍고 사과꽃이 늙었다. 달이 추워지고 나뭇잎이 노랗다. "다음" 쌍제비를 읽는 것은 먼 편지에 따르기가 어렵다. 하늘을 가리키고 공중으로 돌아오다. "노래 속의 부채얼굴, 마치 정추의' 봄정' 과 같다." 작은 정자에서는 제비가 올 때 커튼을 말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신정 소원, 공월 두쥐안 울음소리. " 제비' 와' 두쥐안' 문장은 단지 얼굴을 맞대고 있을 뿐이다. 즉,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이 옳다.
얽히고설킨 대결: 고대 운문의 한 가지 대결 방식으로, 단어의 위치와 무관하며, 대립하는 단어는 복잡하게 얽힌 지경에 처해 있다. 예를 들어 중당 시인 이군옥은 "6 개의 강수가 치마에 끌려가고, 무산은 상투를 틀어 구름 한 조각을 끌어당긴다" 는 시를 썼다. 강강 6 단과 무산은 대립이지만 위치만 다르다. 이것은 한 쌍의 복잡한 쌍이다.
현대시의 일종의 대립. 흐름 쌍은 일정한 순서가 있는 언어 구조이며, 의미와 문법 구조에서는 대립이 아니라 연속적인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하남 하북" 시에는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다시 북쪽으로-내 마을로!" 라는 두 문장이 있다. , 그들은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반드시 쓰촨 댐 밑에서 무협에 도착해서 양양에서 낙양에 도착해야 한다. 어순은 뒤바꿀 수 없지만, 문장과 문장 사이의 관계는 다음 문장이 이전 문장 뒤를 따라 복문을 구성하는 것이고, 이 두 문장에 사용된 단어는 대구를 이룬다. 이런 대구는 흐르는 물처럼 상류에서 하류로 흘러가기 때문에' 유수 쌍' 이라고 불린다.
양손 교차: 율시 대결의 결함이다. 한 편의 시에서 문장은 문장에 사용된 단어와 기본적으로 동의어이거나 완전히 동의어이며, 상하문의 뜻은 마치 두 손바닥이 합쳐진 것처럼 반복되어' 싸움' 이라고 불린다. 양손 교차는 싸울 때 피해야 할 일이다. 문심 조각용' 에서 유영은 이런 대결을' 긍정적 대결'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졸렬한 대결이다. 그는 문장 중에 "그래서 네 쌍의 미언이 있다. 말은 쉽고, 일은 어렵다. 반대는 우월하고, 옳고 그름은 좋지 않다. 클릭합니다 송 () 이 황매 () 에 처음 도착한 시운 () 과 같다. "한식은 끝이다. 도중에 이미 늦봄이다." 기윤의' 영규법수' 는 "도중에 바로 봄말, 한식, 횡수가 쉽지 않다" 고 논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