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둔자의 상징
도겸씨의 호의를 받은 이후로 국화는' 꽃 속의 은둔자' 가 되었다. 도연명 "그리고 국기": "방국개림림, 송경엄관거. 이런 아름다운 자태로 서리를 위해 뛰어나다. "
조용하고 편안한 생활을 부러워하는 그의 열망을 반영했다. 그는 동쪽 울타리 밑에서 한가롭게 국화를 따며 전원시인과 은둔자의 자세로 국화의 독특하고 비범한 은둔자형을 부여했고, 국화는 이때부터 은둔자의 영성을 갖게 되었다.
둘째, 전사의 상징
물론 만당 농민 봉기 지도자 황소가 국화 은둔자의 이미지를 바꾸었다. \ "飑 서풍 전체 마당 심기, 추운 나비는 오기 어렵다. 만약 또 1 년 후에 내가 적청이라면, 나는 복숭아꽃을 보러 갈 것이다. " 9 월 8 일 가을이 올 때까지, 나는 모든 꽃을 죽일 것이고, 그들은 개방할 것이다. 천향이 장안 () 을 관통하고, 온 성이 황금빛으로 가득하다. "명백한 암시와 경향성을 지닌 그의 시에서 국화는 우여곡절, 백성을 위해 목숨을 구하고, 하늘을 위해 정의를 주재하는 용감하고 강인한 투사가 되었다.
동시에, 당나라 censhen 의 "3 월 9 일 장안 고향" 에서: 상승 하려면, 아무도 와인을 보내, 멀리 동정 고향 국화, 전장 옆에 열어야 합니다. 국화도 군인의 대표가 되었다.
셋째, 슬픔의 상징
송려청 사진' 취화음': 안개가 짙고 구름이 짙어 영영, 신이 맑고 상쾌한 금수가 사라진다. 축제 는 또한 중양, 옥 베개 사 주방 밤 반 차가운.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청추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은 깃발 주렴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이청조 () 는 송대 () 의 한 여성사인으로, 국화는 그녀의 작품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 되었다. \ "동쪽 울타리 와인 황혼 후, 소매에 어두운 향기가 있습니다. 잉크 타오는 죽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 "날씬하다" 라는 글자로 오랜만에 남편에 대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다.
넷째, 고상한 품격의 상징
국화는 일반적으로 시들면 꽃잎이 시들지 않고 복숭아꽃처럼 한 송이 떨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시인은 말했다: "나는 땅에 떨어질 수 없다, 차라리 여기서 죽는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시인은 일반적으로 그의 냉혈한 성격을 감상했다. 예를 들면 당거이의' 영국화' 와 같다.
하룻밤 새 서리가 기와를 가볍게 때리고 바나나가 무너졌다. 추위에 견디는 것은 동고슴도치 국화뿐이고, 금빛 좁쌀은 더욱 날이 막 밝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