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의 성인 두보
두보는 후세에 '시의 성자'로 불린다. '시의 역사'라고 불린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来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또 그를 두소령(来少陵), 두조당(杨蛇塘)이라고 불렀다.
2. 시의 불멸자 - 이백
이백의 시와 시는 송나라 사람들의 전기로 쓰여졌습니다(문영의 "향산야기" 제1권 등), 즉, '이백자'는 매우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는 셈이다.
3. 시의 악마 백거이
바이거이의 시는 주제와 형태가 다양하며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를 가지고 있다. " 그리고 "시의 왕".
4. 시의 신 - 소시(Su Shi)
철관 도교이자 동포 평신도라고도 알려진 지잔(Zizhan), 허중(Hezhong)이라고도 불리는 소시(Su Shi)는 서기에서 소동포(Su Dongpo)와 소현(Su Xian)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북송 시대의 작가이자 서예가이자 화가인 성(河)성 루안(桂縣)이다.
5. 시-허지장
허지장은 당나라의 시인이자 서예가이다. 예의 이름은 Jizhen이었습니다. 그는 말년에 자신을 "Si Ming Kuang Ke"와 "Wai Jian 비서"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개방적이고 다루기 힘들며 술을 잘 마시며 특히 "명확한 말을 하는 사람"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말년에.
6. 시 부처 - 왕웨이
왕웨이는 선을 공부하고 철학을 이해했으며 장신도를 공부하고 시, 서예, 그림, 음악 등에 능통했으며, 특히 5단어로 긴 시로 유명하며 주로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왕맹(王孟)"이라 불리며 "시부처(舌佛)"로 알려져 있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너무나 아름다워서 후세들은 그를 난종 산수화의 조상으로 여겼습니다.
7. 시인 귀신 - 이화
리화는 당나라 중기의 낭만주의 시인 이백, 이상인과 함께 삼리로 불렸다. 당나라 중기에서 당나라 후기로 넘어가는 과도기의 시인들이다. 그가 쓴 시의 대부분은 자신의 때 이른 출생과 내면의 우울을 한탄하고 이상과 야망을 추구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확장 정보:
리허의 시는 상상력이 매우 뛰어나며 과거와 현재를 뒷받침하기 위해 신화와 전설을 자주 사용하므로 후세에서는 종종 그를 '유령', '시'라고 부릅니다. 유령”, 그가 지은 시는 “귀신과 불멸자의 말”이다. '태백은 불멸, 창기는 귀신'이라는 말이 있다. 이화는 굴원, 이백에 이어 중국 문학사에서 유명한 낭만시인이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리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