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관의 보물에 대해 말하자면, 세계 각지의 박물관을 봅시다. Quot 위치 및 amp; Quot;;

박물관은 물화의 역사이다. 세계 박물관의 날을 맞아 각지의 문화재 박물관의 진품을 살펴보고, 그 뒤에 있는 멋진 이야기를 들으며,' 하늘의 별' 과 같은 찬란한 중화문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당대의' 천단'-당대의 삼색 낙타가 음악용 인형을 싣고 있다

수천 년 전' 유행천단' 은 어떻게 시공간을 가로질러 왔습니까? 그들은 무엇을 부르고 있습니까? 산시 역사박물관에서 출국을 금지하는 문화재 중 하나로 당대 3 색 낙타 인형은 많은 관광객의 눈길을 끌었다.

1959 년, Xi 서교 보충마을의 한 당묘에서 이 당대의 삼색 낙타가 출토되었다. 그 모양은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낙타처럼 생겼고, 일곱 명의 악사가 등 위에 한 바퀴 앉았고, 가운데에는 풍만하고 우아한 여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일곱 남자가 흥겹게 피리, 하프, 비파, 산, 소, 관 등의 악기를 연주하고 있고, 여자 입술은 가벼운 소매쇼를 하고 있다 ...

"장건 서역 실크로드 개통 이후 중국과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유럽의 교류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수천 년 전의' 순회악단' 은 당개원 천보년 동안 유행했던' 호부 신성' 을 연출한 것 같다. " 산시역사박물관 전시부 부주임 강타오가 말했다.

"이 도자기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낙타와 춤을 추는 도자기는 독립적으로 형성되어 조립된다. 그것은 복잡하고 엄밀하여 중국 고대 도기 예술의 걸작이다. 당대의 문화예술과 생산기술의 번영에 대한 중요한 물증일 뿐만 아니라 실크로드에서 예술의 교류와 융합도 목격했다. "

부춘산거도, 중국 산수화의 절정

해협 양안에 사는 유명한 국보화 한 폭이 있다. 첫 번째는 항주에 숨겨져 있고, 두 번째는 타이페이에 숨어 있다. 이것은 중국 산수화 부춘산거도의 절정작이다.

부춘산거도' 는 원대 화가가 서기 1350 년 (혹은 그 이상) 에 한 것이다. 명말, 이흥 수집가 오지거에 인수된 후 그 아들 오홍우가 물려받았다. 1650 년 오홍우가 죽기 전에 사람들에게 그림을 불태우고 묻으라고 명령했다. 강탈당했지만, 그것의 첫 번째 단락은 이미 타버렸다.

재장한' 부춘산거도' 는' 여산도' 와' 무용사권' 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자는 오랫동안 민간에서 전해져 왔고, 후자는 청건륭년 사이에 궁정에 들어갔다.

"1938 년 유명 화가, 감정가 오호범 씨는 집에서 소장한 청동기로 남은 산도를 바꿨다. 1956 년 유명한 서예가 사맹해 씨 등의 노력으로 오호돛은 저장성 박물관에 팔았다. 부철 서화부 주임 노가가 말했다. 남아 있는 산도는 일산과 물, 일구의 이름을 따서, 임해가 수려하고, 초목이 울창하며, 은둔자 유림천, 구릉담담한 시시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0 1 1 년, 남아 있는 산도는 대만성으로 가서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서 전시되어 양안 문화교류에서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진수수" 가 싹이 트고 있다.

청두 박물관의 진관의 보물은 20 13 청두 도심 천부 광장에서 출토된 돌코뿔소인' 물짐승' 이다.

돌코뿔소는 길이가 3.3 미터, 너비 1.2 미터, 높이 1.7 미터, 무게는 약 8.5 톤이다. 그것은 붉은 사암 한 덩어리로 조각되어 풍만하고 튼튼하며 귀엽다. 현재 중국에서 출토된 가장 큰 원형 석각 중 하나이다.

청두 평원은' 천부의 나라' 라고 불리는데, 진한은 이전에 물난리가 심한 곳이었다. 전국 말기에 진국통수 이빙 () 이 뚜지앙옌 건설을 주재하여' 오석 코뿔소를 물맛나게 한다' 고 했다. 청두는 "가뭄은 사람을 따르고, 배고픔은 모른다" 로 변했다. 고고학자들은 이 코뿔소가 이빙이 만든 것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명실상부한 천년' 정수수' 라고 판단했다.

돌코뿔소는 발견된 이후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시민들이' 귀염둥이',' 아기' 라는 별명을 지어' 활기차고 긍정적인 에너지' 라고 칭찬했다.

청두박물관 연구원인 황효봉에 따르면, 코뿔소가 처음 출토되었을 때 표면은 철근 콘크리트로 덮여 있었고 풍화, 분화, 플랩으로 덮여 있어 걱정스러웠다. 과학적 치료와 보호를 통해 대중은 건강하고 도도한' 신수' 를 볼 수 있다.

"서성" 원작에 가장 가까운 서예 작품

랴오닝 () 성 박물관 소장인' 전동철 만세' 는 왕희의 진적은 아니지만' 서성' 진적에 가장 가까운 서예 작품으로 불린다. 줄곧 황가의 보물로 부의에 의해 왕궁에서 끌려나와 현재 랴오닝 성 박물관에 숨어 있다.

동보후에 따르면 당시 무측천은 왕희지의 서예작품을 얻기를 바랐고, 왕희지의 후손, 재상 왕방청을 찾았다. 왕방청은 왕희지의 전세 작품을 모두 무측천에 바쳤다. 2 년을 산 무측천은 내부의 홍문관에 이 작품들을 복사하라고 명령했다.

동보후는 무측천이 내정을 모사하게 한 것은 분명 최고의 서예가, 최고의 모사를 찾은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모사 기술은 가장 높고 원작에 가장 가깝다.

애석하게도 원작은 줄곧 전해지지 않고 당시 모사한 작품만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무측천이 범죄를 없애는 김문

하남박물원 읍관의 보무측천김제인은 현존하는 유일한 무측천인 유물로, 그 발견도 극적이다.

1982 년 5 월, 하남 등봉시 농민 곡희가 산계준봉의 틈에서 황금색 직사각형 물체를 발견했다. 한 문화재장수가 654 만 38+만원에 달하는 가격을 제시했지만, 그는' 보배' 를 국가에 넘겨주기로 했다. 상금은 654.38+ 0.500 원이다.

전문가의 감정으로 무측천이 죄악을 없애는 김제인으로 금 순도가 96% 이상에 달한다. 정면에는 63 자가 새겨져 있다. "대주국 주무조, 도진신선. 나는 ...... \ "즉, 우 Zetian 죄 xiaodian, 신들에 메모를 던져 사제 를 보내 ...... \" 우 Zetian 을 제외하고, 세 공식 아홉 정부 를 찾고, 금 막대를 던져, 노래 zhongyue 문 을 여행 하고자합니다.

"제인애를 묻고 황제의 마음을 쓰는 것은 고대 제사와 명상 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이것은 황제와 천황의' 사적인 말' 이자 국가의' 극비' 이다. " 하남성 박물관 사회교육처 임샤오핑 주임은 무측천의 김간이 당나라 역사와 무측천의 생활을 이해하기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20 18 년, 무측천김간이 발견한 지 36 년 후, 중병에 걸린 곡희회가 다시 한 번 보고 싶어 마침내 소원을 이루었다. 일반 농민과 국가 1 급 문화재의 이야기가 원만하게 끝났다.

장신궁등을 켜서 고대인의 환경 보호 관념을 보다.

현재 장하북박물관의 장신궁등은 중국 고대 인민의 환경보호의식을 목격하며' 중국의 일등' 으로 불린다.

장신궁등은 위에' 장신궁'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이름을 얻었다. 1968 허베이 () 성 보정시 만성구 중산경왕 유승의 아내 떠우묘에서 출토됐다. 그것은 청동으로 만들어졌고, 밖에는 금이 싸여 있다.

허베이 박물관 연구원 판드웨이는 등불의 모양은 궁녀가 바닥에 무릎을 꿇고 등불을 들고 있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궁녀는 용용이 화려하고, 왼손에는 등잔을 들고 있고, 등판 중앙에는 등심이 하나 있다. 원반에는 앞뒤로 회전할 수 있는 짧은 손잡이가 붙어 있고, 등잔판에 있는 두 개의 호형 판도 여닫이를 밀어 바람을 막고 빛의 밝기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원반, 원반, 원반, 원반, 원반, 원반)

장신궁등의 아름다움은 환경 보호 이념에 있다. "반덕웨이는 한대의 조명은 대부분 동물지방을 연료로 사용하며 연소로 인한 탄소알과 재가 오염을 일으키기 쉽다고 말했다. 장신궁등은 궁녀의 소매를 그들의 몸과 교묘하게 연결시켜 담뱃대를 만들었다. 등불과 촛불에 불을 붙이고 담뱃재가 궁녀의 소매를 따라 천천히 몸속으로 들어왔는데, 궁녀는 속이 텅 비었다. 이렇게 정교한 디자인은 실내 오염을 줄일 수 있다.

3000 년 전 "청동의 책"-다크틴

3000 년 전' 청동서' 에는 어떤 비밀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상해박물관에서는 기세가 웅장한 닥틴이 고대 청동박물관 전시장의' C 위' 에 진열되어 눈길을 끈다.

"대코정은 기원전 10 말 서주에 주조되어 지금으로부터 3000 년 전이다." 마진홍 상하이 박물관 청동기 연구부 부주임이 말했다.

청대 광서년 동안 산시 부풍현 법문사 인촌에서 대코정이 출토되었다. 최대 93. 1 cm, 몸무게 20 1.5 kg 는 변함없는' 국민중량급' 입니다.

닥딩의' 발굽과 발'' 수면' 은 선이 거칠고 예술 풍격이 거칠고 소박하다. 정내벽에는 종정문 제사 290 자가 있어 청동' 천서' 라고 할 수 있다.

"단정하고 아름답다, 우리 할아버지는 뛰어난 문채를 가지고 계신다! 충만하고 겸손한 마음, 담박하고 조용한 사고, 순결하고 총명한 미덕 ... "다크틴의 제작자는" 그램 "이라고 불리며 음식을 관리하는 관원이다. 이 비문은 코의 할아버지를 추모할 뿐만 아니라, 기록한 선비와 코에 대한 상을 추모한다.

정, 예로부터 나라는 부강과 산하가 존속하는 상징이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국보 수호자인 판석이가문은 이를 국가에 기부하고 티베트에 가서 보를 방문했다. 재난 후 여생의 다크딘은 마침내 평화와 번영을 맞이했다.

"수수께끼" 로 형성된 웨이와 진 "남성 요정 그룹"

남경박물관에서 길이가 4.8 미터, 높이가 0.88 미터인 벽돌조각화는 위진 명사인' 대림 칠현' 과 춘추시대의 은둔자 8 명을 묘사했다. 그들은 자리에 앉거나 옷을 벗고 연주하거나, 작곡을 하고 피아노를 연주하거나, 마음껏 술을 마시며, 마치' 남자단' 처럼 쉽게 자만한다.

1960 기간 남경박물관 등 기관의 고고학자들이 남경 서선교 공산 북쪽 기슭에서 남조 왕실 묘지를 발굴했다. 그중 묘실 남북벽에 있는 대형 모판 벽돌화' 대림 칠현과 휘황찬란한 시기' 는 매우 가치가 있다. 벽돌조각은 두 그룹으로 나뉘는데, 각 그룹은 거의 300 개의 벽돌로 구성되어 있다. 남벽은 강 (), 응우 (), 단도 (), 왕종 (), 북벽 () 은 자수 (), 류링 (), 응우 (), 사람마다 이름이 표시되어 있고, 인물 사이에는 소나무, 은행, 수양버들이 분리되어 있다.

남경박물관 사회서비스부 주임 정정에 따르면 벽돌조각의 제작 과정은 마치' 퍼즐' 과 같다고 한다. 남조인은 먼저 비단서에 인물을 그린 다음 조각하여 금형을 만들어 벽돌에 각인한 다음 벽돌의 측면에 숫자를 새겼다고 추측했다. 발사 후, 그들은 벽돌을 번호순으로 엮어 묘벽에 박아 이 완전하고 거대한 벽화를 형성했다.

남경박물관 관장인 공량은 이 벽돌 조각화 속 인물의 선이 매끄럽고 우아하며 대나무 숲의 칠현의 정서와 빛나는 세월의 숭고한 담박함을 표현하며 우리나라 회화사에서 얻을 수 없는 보물이라고 말했다.

잠자는 허우 무덤의 "별스윙 기록".

20 13 년 강서남 () 의 한 한대 묘지 차마장구 () 에서 3000 여 점의 정교한 차마 () 가 출토되었는데, 그중 한 가지는 강서성 박물관에서' 일성당루' 로 불린다. 나중에야 이 묘지가 재위 27 일밖에 안 된 한무제 1 세대 피티 유하의 가족묘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별당록" 이 출토되었을 때, 밑받침이 바삭하고 무늬가 녹슬어 분간하기 어려웠다. 국립박물관의 연구원 양샤오린과 그녀의 문화보호보수팀은 20 여 일 만에 다시 빛을 발했다.

복원된 당도 문양 구도에는 풍부한 문화적 내포가 담겨 있다. "용, 백호, 주새, 현무 4 대 원소, 사슴, 깃털, 지팡이가 있다. 우리는 문양을 통해 사신의 진화와 한대의 우주 천문관과 토템 숭배에 대해 알게 되었다. " 강서성 박물관 당위 서기 서장경은 장생불로를 갈망하는 것은 한대에 성행하는 생사관이며, 장식내용은 고대인들이 죽음에서 재생까지 장생불로의 생사관에 이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의 새는' 조각' 을 존중한 뒤 다시 태어났다

2000 년에는 3000 년의 역사를 가진' 신새' 새 조각상이 서주와 진국 최초의 군주의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고고학자들이 발견했을 때, 청동기가 폭파되고 발굴되어 파손된' 조각' 한 무더기에 불과했다.

200 1 년 베이징대 고고학 문박학원 사제들이 새상을 고치기 시작했다. 반복 접합, 수리, 녹 제거 후 놀라운 악기가 세상 앞에 다시 나타났다. 봉황머리가 달린 새처럼 보입니다. 뒤에 서 있고, 눈은 둥글고, 눈썹은 체크되어 있습니다. 그것의 날개는 돌돌 말아 있고 꼬리는 코가 안쪽으로 돌돌 말아 있는 코끼리 머리이다. 그것의 몸은 깃털과 구름으로 장식되고, 그것의 날개와 발은 권운으로 장식되어 있다. 그것의 뒷면에는 뚜껑이 하나 있는데, 뚜껑 안과 설비 내부에는 모두 비문이 있다. 불행히도, 그 꼬리는 불완전합니다.

2002 년에 새존이 상해전시회에 갔을 때 상해박물관 직원들이 꼬리를 고쳤다. 최근 베이징대 고고학 문박연구소 연구원들은 부서진 구리 조각에서 잃어버린 새존 꼬리 단편을 발견해 20 18 에서 산서박물원에 반납하고 20 19 는 산서박물원 문화재보호센터에서 복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