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구, 일명 경수, 팔선인. 송사는 그를 자희태후 () 의 맏형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국외라고 불렀다.
팔선이야기 진화의 일반적인 법칙에 따르면' 내단도' 는 팔선도를 수록할 때 보통 상응하는 이야기가 나타나고, 팔선이미지의 정형도 어떤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는 송김 시대의 문헌에서 어떠한 관련 이야기도 보지 못했다. 원명 시대까지 네이단도가 창조한 조국구 이야기가 역사상 수면 위로 떠올랐다. 내단도' 가 가장 먼저 기재한 조국구 이야기는 원대 묘산석의' 순양제 신화묘통기' 에 등장했다. 묘산석은' 춘양신서' 에서 "어떻게 경영을 해야 할지 모르지만, 전적과 당송사전에서 실제 흔적을 찾아 겉치레를 잘라내고, 성과가 120 이 되어 120 이 되었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조국 90 도' 가 송대에 나타난 것을 볼 수 있다. 줄거리: 조국외삼촌은 전기, 재상 조빈의 아들, 황후조의 동생이다. 아름다움, 민첩함, 평화, 재능, 부귀, 담담함, 공허함 갈망. 열두세 살 때부터 삼교 경전에 정통하다. 나는 어려서부터 고궁을 드나들며 그것을 매우 존중한다. 세상의 모든 글자는 조용하고 자연스러워서 어떠한 통치도 하지 않는다. 나는 회의에서 매우 기뻤다. 나는 석복, 황포, 붉은 줄무늬를 맛보았지만, 나는 단지 너에게 감사할 뿐이다. 어느 날 강연이 끝나자 그는 물었다. "어디로 가요?" "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도가는 열 가지 큰 신앙을 가지고 있으며, 천하를 두루 다니기를 원합니다. 클릭합니다 위아래로 몇 번 막아서 안마인에게 신복을 하나 주어도 받아들이지 않는다. 나에게 금메달 한 장을 주었는데, 위에는 "삼촌은 어디에나 있다. 나처럼." 라고 새겨져 있다. 그래서 나는 3 ~ 5 일 동안 내가 어디로 가는지 몰라서 나무 울타리에 산다. 갑자기 황하를 건널 때 노동자들이 돈을 요구하며 말했다. "나는 사람들이 돈이 없다는 것을 안다." 성공한 노동자들은 파괴되고, 욕을 먹고, 배에서 던져졌다. 그래서 그는 옷에서 금메달을 꺼내고 성공한 노동자들과 돈을 십자가에 그었다. 배 위의 사람들이 이 말을 보고 모두 만세를 외치자 노동자들은 모두 겁을 먹었다. 배에 광주리의 도사가 있는데, "네가 스님이니까 어떻게 형세에 의지하여 다른 사람을 놀라게 할 수 있겠니?" 라고 소리쳤다. 카오 (Cao) 는 고개를 숙이고 말했다: "제자 앤 (an) 은 감히 잠재력에 기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물에 버려도 될까요?" 조이삭이 금메달을 깊은 계곡에 던지자 모두들 놀랐다. 제사장은 카오 (Cao) 를 해변으로 불러 "나와 함께 가자. 클릭합니다 조노는 도사와 함께 상륙하여 몇 리를 걸으며 큰 나무 밑에서 휴식을 취했다. 제사장은 카오 (Cao) 에게 물었다: "동빈 (dong bin) 을 아십니까? 조월: "제자 탁부, 신선에 대해 얼마나 아세요? 클릭합니다 도사는 한숨을 쉬었다. "나도 그래. 나는 너를 보러 왔다. " 카오 는 또 다른 예배 를 예배 하고, 따라갔다, 그에게 묘안을 주고 선과를 수리했다. 석운으로 전해진 불후의 선집도 있다. 묘산의 시는 한 송이의 구름이다. 재료는 천부적인 순박함과 자연기상의 기묘한 정신을 보여준다. 눈은 텅 비어 창해에는 욕망이 없고, 마음은 삼재로 가득하다. 황제가 김부에게 살짝 웃자 옥스님은 장춘을 미혹시켰다. 소스 측 부친은 당덕을 징발하는 것을 좋아하고, 진품 후 두 신선을 징발하는 것을 좋아한다. 묘산석의 이야기는 영락궁의 벽화와 관련 학자들의 고증에서 계승되고 반영되었지만 신화 이야기에서는 결석했다. 원대 영락궁 벽화에는' 신화조국구' 의 한 폭의 그림이 있는데, 화면 옆의 명문은 완전히' 묘기' 에서 나온 것이다. 명청시대의 학술 노트, 예를 들면 왕사현의' 팔선황후',' 진휘',' 뇌서' 등의 책들은 모두 묘산석의' 묘홍집' 을 블루본으로 삼았다. 마찬가지로 원대에서 또 다른 동화대프로듀서 조씨가 그해' 진선경' 을 썼을 때 조국구의 전기는 수록되지 않았고, 이후 모든 동화도 모산석과 조국구의 시스템 전기를 받지 못했다. 두 번째로 기재된 조국구득도의 이야기는 명대의 관련 문헌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명대의' 신선전',' 신선기적' 등 동화는 조국구도학의 또 다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선불의 기치' 구름: 송태후의 동생 조국구. 그의 형은 모든 불법 살인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바위에 숨어서 현리를 명상하고 있다. 들옷, 칡수건, 열흘 후에 먹지 않아요. 어느 날 나는 이중과 양춘을 만났다. Q: "아야코 재배, 당신은 무엇을 키우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네: "수도요." \ "타오 어디? 클릭합니다 외삼촌이 하늘을 가리켰다. 고 말했다: "하늘은 어디 있습니까? "외삼촌은 내 마음을 가리킨다. Erxian 웃음은 말했다: "마음은 하늘이고 하늘은 길이다. 아들은 진면목을 보았다. " 그래서 그는 진실로 돌아가는 비술을 받고 신선계층을 도입했다. 청광서 30 년 상하이 자모당 황조판판은' 경선' 을 더욱 상세하게 인용했다.' 조국구는 조황후의 동생이다. \ "조후는 남동생이 있는데, 한가한 것으로 유명하며, 세상사에 익숙하지 않다. 두 번째는 경이라 불리며 정세에 의지하여 경거망동한다. 황제는 포기할 때마다 단념하지 않는다. 불법 살인, 보류, 바오 청 사건, 유죄를 인정하다. 경수는 부끄러워서 산과 바위 속에 숨어서 야성적인 옷을 입고 진실을 고치기로 결심했다. 어느 날, 육이분병이 와서 물었다. "원자자가 재배한 것을 듣고 무슨 고견이 있습니까?" " 예: "수도원. 고 말했다: "여기 아니오? 클릭합니다 -응? "하늘이 말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천안이 있습니까? "손가락질하지 마세요. 두 사단은 웃으며 말했다: "마음은 하늘이고 하늘은 길이다. 아들이 직접 진상을 보았다! "그는 진실을 돌려주는 비밀 소식을 받았고, 이로 인해 그것을 정련하게 되었고, 별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왕기속시험" 볼륨 243 조국구, "역대 선사" 조국구, 여조지? 사적? 보좌중의' 조시안득도' 는' 팔선원동행기' 의' 외삼촌이 선학을 배우다' 는 절로,' 팔선득도' 의 97 회' 동전만 보고 흔들리고 자모님을 사랑강도에서 구하라' 는 글과 함께 위와 같은 조시안득도의 전통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처음 네 권의 책은 모두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아무런 변화도 없고, 다음 한 권의 책은 전통에 근거하여 어느 정도 허구를 만들었다. 이 밖에 조국구의 호칭에도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팔선동 여행기' 의 조식 형제는 조우, 조 2, 팔선중의 조식 형제는 조다, 조 2 라고 한다. 세 번째로 기재된 조국외삼촌의 이야기는' 팔선',' 철변리',' 여순양',' 조국외삼촌' 중 조국외삼촌의 이야기이다. 이 보권은 청대의 낡은 필사, 한 권, 현재 상해 도서관을 소장하고 있다. 이 책은 한중립 등 일곱 명의 선인이 복숭아회에서 토론하는 것을 서술한다. "미중 부족한 것은 우리 일곱 명이 일을 잘 해내기 어렵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식당 결혼식에서 칠선 테이블만 말할 수 있어서 좀 못생겼어요. 만약 여덟 명이 있다면, 술을 마시든 권투를 하든, 우리는 모두 팔선 생일이라고 부를 수 있다. 원탁 옆에 앉아 있으면 팔선상이라고 할 수 있다. 태후가 생일을 보낼 때 우리는 여덟 명에게 생일을 보낼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범간에 가서 조국구,' 공손한' 의' 대선인' 을 방문하여 여러 차례 그를 시험했고, 결국 그는 팔선 대열에 합류했다. 이 세 가지 이야기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첫째, 세 가지 이야기는 모두 네이단도의 사상을 반영한다. 첫 번째 이야기는 조국구절욕을 다룬 것으로, 권세 있는 사람을 똥같이 여기고 출가하여 스님으로 삼는 것은 내단의 인생관을 구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두 번째 이야기는' 마음은 하늘, 하늘은 길' 이라는 종교관념을 반영한 것으로, 내단 수심양성, 정단은 천도의 철학관을 반영한다. 세 번째 이야기는 민간의 종교 관념, 즉 돈렌장, 마법, 연네단의 종교 추구를 반영하며 내단 도교관념의 진급이다. 둘째, 이 세 가지 이야기는 모두 네이단도 팔선계의 사제 관계를 반영했지만, 이 이야기가 나타난 시대는 다르다. 첫 번째 이야기는 송조의 이야기로, 원대에는 조황후가 동생이 하나밖에 없다는 기록이 있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 최초의 이야기에 속한다. 두 번째 이야기는 명나라에 있는데, 조황후는 남동생이 두 명 있는데, 하나는 좋고 하나는 나쁘다고 한다. " 하나는 좋은 일이 이루어지고, 하나는 악이고, 그렇게 멀다! "악을 행하여 목숨을 잃은 자는 선을 행하는 자가 집을 버리고 신선을 고치는 동력이다. 세 번째 이야기는 청대에서 볼 수 있는데, 청대 민간 종교의 홍보물로, 늦어도 나타난다. 셋째, 이 세 가지 이야기는 다른 역할과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이야기는 송김원 시대에 생겨났고, 내단 풍조가 가장 짙었다. 이 이야기에 반영된 조국외삼촌의 이미지는 조국외삼촌의 팔선에서의 이미지 특징을 다졌다. 그러나 이 이야기는 명청 시대에 사라졌다. 두 번째 이야기는 포공이 우리 삼촌을 참수하는 이야기로 전해져 명청시대 조국삼촌 이야기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세 번째 이야기는 순전히 민간 종교인들의 허구로, 단 한 권밖에 남지 않고, 영향이 크지 않아 널리 퍼지지 않는다.
팔선순위 마지막 조국구가 등장한 최신에는 동화이야기도 비교적 적다. 그의 신세와 이야기는 모두 대동소이하여, 모두 글 속의 조황후와 관련이 있다. 송나라 역사에는 전설, 조수, 자공 보, 조빈의 손자, 조황후의 동생이 있다. 그는 부드럽고 유순하며, 성품에 익숙하며, 시 쓰기를 좋아한다. 그는 제양군왕으로 대관되어 평생 순풍에 순조롭게 72 세를 일기로 했다. 조국구
선경이 말한 바와 같이 조국구는 천성이 청순하고 선량하며 부귀를 좋아하지 않지만 신선의 길을 동경하지만, 그의 동생은 교만하고 불법이며 정세에 의지하여 제멋대로 행동한다. 조국구는 자신의 악행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고, 그래서 산에 들어가 수행을 하고, 종리권과 여동빈을 만나 제자로 삼았고, 조국구는 곧 선도가 되었다. 서유기' 에 묘사된 조국외삼촌은 위와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