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운율을 중시한다. 왜 지금 많은 시가 운을 맞추지 않는가?

사실 지금의 시는 여전히 운율을 중시하지만, 고대만큼 엄격하지는 않다. 고대에는 모두 약속된 풍속이었다. 네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이미 누군가가 너에게 기준을 주었다. 만약 네가 감히 관례를 깨면, 미안하지만, 우리는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전해지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는 운을 맞추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전해지지 않았다.

그리고 현대시는 프리 핸드 위주의 자유를 숭상하지만, 적어도 다소 조화롭고 동양의 호미라고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근체시와 고시를 비교해야 한다면, 사실 이것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문제이다. 현대시는 오사시기에 발원하여 오사시기에 민주와 과학을 강조하였다. 고문의 풍격만 추구한다면 현대시의 취지에 맞지 않는다. 그래서 너의 비교는 전혀 필요하지 않다. 초사, 당시, 송사, 원곡은 모두 고정된 언어 형식과 운율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주로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이 시들은 사람들에게 널리 퍼지고 찬양된다.

물론 일부 시인들이 정말 눈길을 끌기 위해 시를 쓰는 것도 배제할 수 없다. 이런 사람은 정말 쥐똥처럼 지금 시단 전체를 망가뜨렸다. 나는 그것이 몇 년 전, 아이들이 인터넷에서 현대시를 썼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그들이 왜 이렇게 바보인지 정말 모르겠다. 그들은 현대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못 알아듣는 것이 좋은 현대시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아마도 지금의 몇 가지 문제일 것이다.

사실, 때로는 시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네가 쓴 것은 무엇을 이해하기 어렵다. 마치 고성의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준 것처럼, 나는 그것을 이용해서 빛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 좀 봐, 이건 간단명료한 말이고, 얼마나 많은 이치를 설명했는지. 그리고 나는 읽는 것이 리듬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사실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정말 똥방망이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