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의 꽃을 영원히 즐겁게 하다.

우리는 우리의 생명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이미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했다." 퀴리 부인

우리가 태어난 날부터 운명의 신은 우리 부모님께 책임을 맡겼다. 우리를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기 위해 부모는 가족을 부양할 책임을 지고 있다. 나는 우리가 연봉두와 함께 얼마나 많은 날을 보냈는지, 어떻게 용기로 그 해 가난과 공포와 함께 지냈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지금까지 우리는 부모의 말에서 그 슬픈 지난 일을 이해할 수 없었고, 그 어려운 세월 동안 부모가 어떻게 두 손으로 산곡과 야생 벼를 파내어 아이를 돌보는 책임을 다할 수 있었는지도 상상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부모의 말에 따르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연에서만 채취한 물건들은 종종 다른 속셈을 가진 사람을 만나 그의 손에 넘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는 물질적으로 풍부한 시대에 살 수 있는 특권을 누렸는데, 그 황당무계하고 진부한 기생 세월은 우리에게는 신화 전설일 뿐이다.

시대는 우리 70 대를 개혁개방 이후의 발전 흐름으로 몰아넣고, 무지한 어린 시절에 작별을 고하고, 나는 학습과 학습의 길에 착수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부모님은 내가 공부를 마칠 수 없다면 나중에 집에 가서 농사를 짓는다면 독서의 책임을 기억하라고 여러 번 암시하셨다. 당시 나는 왜 공부해야 하는지 알 수 없었지만, 나는 결코 공부에 소홀한 적이 없었다. 나는 상장을 받은 후 부모님의 얼굴에 미소를 바꿀 수 있었던 것만 기억한다. 나는 좋은 성적을 낸 후 부모님의 흐린 눈빛에 감춰진 칭찬의 눈빛을 볼 수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중학교에 들어간 후, 나는 한때 유치함과 고집에 눈이 멀었고, 하루 종일 빈둥빈둥 놀았고, 그 좋은 시절은 나와 스쳐 지나갔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중에 부모님은 내가 포기한 학습의 책임을 찾았다. 결국 부모님의 징계로 방향을 잃었지만, 고등학교 입시 이후 내 인생 여정은 돌이킬 수 없는 무거운 대가를 치렀다.

그때부터' 책임' 이라는 단어는 마치 나를 꿈에서 깨우는 것과 같아서, 나로 하여금 이성을 회복하게 했다. 나는 다시 한 번 부모님의 손에서 시든 책임의 꽃을 받아 품에 감추고 조심스럽게 가슴에 이식했다. 나는 수시로 그것을 자양하고, 물을 주고, 다듬는 것을 잊지 않고, 재난 후에 다시 생기를 불어넣고, 청춘을 빛나게 하고, 그 눈부신 광채를 영원히 내 마음 속에 피어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나의 우여곡절 인생 여정에서 남편으로서, 나는 가정을 뿌리고 책임을 명심하면 책임의 꽃이 영원히 시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로서, 나는 딸을 희망으로 여기고 책임을 품에 안아야만 책임의 꽃이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교사로서, 나는 사업에 집중하고 책임을 마음속에 새겨야 책임의 꽃이 결실을 맺을 수 있다. 앞으로의 삶에서, 나는 항상' 책임의 꽃을 영원히 행복하게 하라' 라는 모토를 마음속 깊이 숨기고, 줄곧 숙원을 간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책임명언)

상륙

침묵은 힘이고, 냉막 () 는 일종의 초탈이며, 필연적으로 일종의 경지이다. 종소리의 똑딱 소리, 목마의 회전 소리, 모래시계의 떨어지는 소리 ..., 청춘은 이미 지나갔지만, 나는 고집스럽게 다시는 그녀를 돌아보지 않았다. 너는 지나가고, 황급히 지나가라. 수십 년 동안 꽃이 피고 수십 년 동안 꽃이 피다. 너는 내가 어제 반항했던 아픔이지만, 오늘, 내가 스스로 결정을 내리게 해주세요.

당신은 인간의 4 월 하늘이고, 당신은 사랑이고, 당신은 따뜻하며, 당신은 양간의 속삭임입니다. 나는 너와 함께 나무 한 그루의 꽃을 보았다. 나는 너와 함께 비 한 방울을 그렸다. 나는 일찍이 너와 노래 한 곡을 불렀었다. 나는 이미 너와 한 글자 한 글자 한 구절씩 글을 썼다. 더 이상 놓치기를 기다리지 않는 사람. 다른 해안화는 천 년 동안 피었는데, 천 년 동안 떨어졌다. 꽃과 잎은 영원히 만나지 않을 것이다. 사랑은 인과가 아니다. 운명은 생사할 운명이다.

나는 단지 나그네일 뿐, 결국 그곳에서 집을 찾을 수 없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사랑은 함께 백년해로한다. 놓치면 그를 보호한다. " 나는 또한 말했다, "나는 당신의 과거에 참여할 시간이 없다, 나는 끝까지 당신을 동반 할 것입니다." " 하지만 진정한 고통은 구 (Gucheng) 이 말했듯이, "한 미소는 평생을 이기고 한 방울의 눈물은 한 사람에게 보답한다. 한 사람은 꽃이 피고 한 사람은 떨어진다. 이 몇 년 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아무도 묻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사랑이 깨지고 마음도 아프지만 사람은 항상 깨어있다.

나는 사랑했기 때문에 상처받은 적이 있다. 나는 도망갔고, 그래서 나는 넘어졌다. 나는 발전했기 때문에 차단되었다. 나는 반항했다, 그래서 나는 상처를 입었다; 나는 미쳤다, 그래서 나는 경솔한 적이 있다. 나는 매우 혼란스럽지만, 나는 한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

꽃 양안에 꽃이 피고, 부처님의 환상에 산다. 시간은 매우 짧고, 세계 종말은 멀고, 미래의 산수수는 하룻밤 사이에 조용히 완성될 것이다. 너의 마음은 작은 창이고, 너의 마음은 외로운 작은 도시이다. 나는 그 틈을 열었고, 나는 그 꿈을 내려놓았다. 사람이 오가는 것은 순식간에 변화한다. 만 번 스쳐도 한 마디도 바꿀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은 이미 떠났으니, 다시 오지 마세요. 사랑이 사라 졌으니 더 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청춘은 이미 지나갔고, 시간은 모든 것을 싱겁게 씻었다.

네가 잘 지내면 맑은 날이다. 좌초, 이것은 과거에 대한 나의 최고의 축원이다.

농촌으로 돌아가다

나는 영릉시에서 토박이로 자랐는데, 진짜 길거리 젖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내 뼈에는 항상 도시의 모든 것에 대해 약간의 절연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쩌면 마음속에 항상 풀 수 없는 어린 시절의 정이 있을지도 모른다. 해방 후 우리 아버지는 농촌에서 도시로 오셨다. 그는 영릉지불가 교진양하 부근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자랐는데, 그곳은 당연히 나의 천연 고향이 되었다. 대부분의 쇼난 작은 마을과 마찬가지로, 모두 보통의 흑와나무집이다. 나는 여기서 어린 시절을 많이 보냈다. 학교가 방학할 때마다 나는 흔들리는 버스를 타고 시골로 간다. 나는 멀미하는 습관이 있다. 하차할 때는 토해야 하는데, 적어도 이틀은 슬퍼야 회복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내가 이 마을로 돌아오는 것에 대한 동경을 막을 수는 없다. 이곳은 도시와 완전히 다른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까지 나는 아주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나는 매일 반바지 한 벌과 조끼 한 벌을 입고 내가 채소를 심은 마을 앞의 모래언덕을 즐겁게 달렸다. 마을에는 양강이라는 아름다운 강이 있는데, 먼 곳에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산이 있다. 마을 사람들은 늘 함께 그곳에 가서 나무를 베고 불을 지폈다. 그때 나는 너무 어려서 어른도 나를 먼 산으로 데려가지 않았다. 나는 여전히 그 신비한 산들에 대해 무한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은 종종 우리가 얻을 수 없는 것을 그리워하고 꿈꾼다. 그 당시 시골의 생활은 매우 간단했는데, 음식은 대부분 두부뇌, 콩콩, 피망, 두반장 등 집에서 흔히 먹는 피클이었다. 그동안 피클을 너무 많이 먹었는지 지금은 보통 피클을 만지지 않는 것이 바로 사물이 매우 역효과를 내는 이유다.

내 기억으로는 돼지고기와 같은 고기 요리를 거의 먹지 않는 것 같다. 유일한 고기 요리는 내가 매일 개울에서 건져낸 물고기와 새우이다. 그때의 생태 환경은 가장 자연스러웠다. 마을 앞 마을 뒤 논 근처 개울에서는 매일 작은 물고기 새우를 건져낼 수 있다. 전혀 문제가 없다. 제 생각에는, 그 당시 인양된 것은 음식뿐만 아니라 매일 인양하는 과정의 기쁨도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한여름의 시골에서, 나는 매일 낚시를 하며, 한 번도 피곤함을 느끼지 않았다. 몇 년 후, 나는 그 해 시냇물에서 작은 새우의 흔적을 찾으려고 다시 마을로 돌아갔지만, 세월이 흐르지 않고 얄미운 전기 어민들에게 자식이 없었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린 시절에 나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준 작은 물고기 새우에게 작별을 고하면, 나는 우리가 함께 놀던 화창한 여름을 영원히 그리워할 것이다. 몇 년 후, 나는 늘 영화를 보는 것처럼 농촌에서 보낸 그 날들을 떠올렸다. 나는 항상 그 사람들과 일을 생각한다. 나는 여름에 금빛 벼를 수확하고 싶다. 나는 밭에 가서 벼 이삭을 주웠는데, 마을 앞의 그 맑고 달콤한 우물이 생각났다. 나는 종종 자기도 모르게 시에 그들을 써서야 이 시골의 작은 점들이 내 영혼의 깊숙한 곳에 잠복해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물질적으로 빈약한 농촌에 살수록 시의 빛을 쉽게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비바람 속에서 흔들리는 오래된 집들, 갈라진 흙담들, 어느 정도 지난 일들은 이미 바람에 따라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십 년이 지났지만 많은 세부 사항이 여전히 눈에 선하다. 예를 들어, 나는 뱀을 두려워하는 사람이지만, 한 가지 세부 사항이 내 머릿속에 자주 나타난다. 한번은 냇가에 가서 목욕을 하다가 앞길에 뱀 한 마리가 있는 것을 보고 길가의 가시덤불 속으로 뛰어들었다. 왠지 이 줄거리는 항상 중독된 컴퓨터처럼 내 머릿속에서 튀어나온다. 오늘 내 어둠이 내가 어렸을 때 매일 한낮의 햇빛에 노출되는 것과 관련이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너무 일찍 일광욕을 너무 많이 즐겼다. 나는 매일 시골의 모래언덕에서 목적 없이 뛰어다닌다, 고삐 풀린 야생마처럼. 나는 운이 좋게도, 나의 어린 시절에는 이렇게 넓은 세계가 있어서 내가 사방을 여행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도시의 아이들을 생각하면 자연의 아들로서의 무한한 행복을 느낄 수 없다.

시골 친척들이 속속 도시로 이사를 왔고, 나도 영릉고성에서 냉수탄으로 이사를 가서 고향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고향의 오래된 집은 사람이 살지 않아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다. 제 조상의 역사에 대한 증언으로만 서 있을 수 있습니다. 나는 매년 청명절에 귀향하여 성묘를 하고, 옛 마을, 오랜 친구, 오래된 강을 볼 뿐이다. 시골의 산, 물, 공기가 모두 좋다. 영원히 오지 마라, 영원히 가지 마라. 점차 고향 양강변에서 다시 살 생각을 갖게 되었다. 나는 언니에게 이 생각을 말했고, 그들이 도착하면 약속했지만, 매년 해야 한다. 결국 모두가 도시에서 생계를 꾸려야 하고, 고향에서 사는 것도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꿈은 항상 마음속에 있다.

재작년 어느 날, 나는 현지 문련의 한 관원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현지 작가가 영주 작가 인터넷에서 영주 문화마을 건설에 관한 글을 올렸기 때문에, 나는 그들이 냉수탄에서 문화마을을 건설할 계획과 딱 맞는 견해를 발표했다. 150 무 () 의 땅을 샀는데, 현지작가 화가에게 직접 자금을 조달해 화실을 지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묘당 원가만 12 만 원이면 편리합니다. 그 땅은 영동도로 바로 옆에 있어 지세가 평평하고 황토토질이 좋다. 이곳은 야생 대나무로 가득 차 있고, 사방이 청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시내에서 약 5 킬로미터 떨어져 있어 매우 이상적이다. 영주의 문예 종사자들이 모여 함께 창작한다면 좋은 곳이다. 다음날, 나는 줄곧 달이 집을 수리하라는 통지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1 년이 넘었는데도 소식이 없어 좋은 꿈이 하루하루 깨졌다.

지난 가을, 우리 회사가 교외에 아스팔트 믹서를 징발하여 건설했기 때문에, 나는 다시 한 번 직원들이 농촌에 살도록 격려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계획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그들은 나보다 더 적극적이어서 지인을 찾아 교외에서 땅을 찾았다. 몇 달 동안의 분주함을 거쳐 그들은 마침내 황량한 산을 선택했다. 70 년의 임대 기간은 누구도 그렇게 오래 살 수 없고, 앞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나는 교외에서 많은 황량한 산을 보았는데, 나무를 심지도 않고 다른 용도도 없어서 넓은 면적이 황폐해졌다. 왜 시내에서 자금종 과일나무 발전을 도입하지 않습니까? 적어도 황무지를 녹화할 수 있는 것은 황무지보다 훨씬 낫다.

지난 겨울, 우리는 땅을 빌려 비와 눈을 무릅쓰고 길을 하나 지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좋아해서 우리가 착실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런 다음 불모의 산에 녹나무와 대나무를 심었습니다. 올해 봄이 시작되자 우리는 과일 모종 시장에 가서 다양한 과일 묘목을 사서 심었다. 그날 오후에 이슬비가 내렸던 것을 기억하고 우리 몇 사람은 30 여 그루의 묘목을 심었다. 나는 농부가 되는 느낌을 찾은 것 같아 행복했다. 2 ~ 3 년 후에 자신이 심은 과일나무 묘목을 생각하면, 나는 말할 수 없는 기쁨이 있다. 아마도 손수 일하는 사람, 양손으로 피를 흘리는 사람만이 농축된 고통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나는 촌장에게 현재 호적을 도시에서 농촌으로 옮기는 것이 어렵다고 물었는데, 그해 농촌에서 아프리카로 옮기는 것이 어려웠던 것 같다. 1990 년대 초 냉수탄 봉황원에서 농가 전비 호적을 파는 데는 7300 원이 걸렸고, 친척의 아이도 줄을 서서 사는 것을 도왔던 기억이 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더 이상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지금 도시 호적을 교외 농촌으로 옮기려면 정말 지인을 찾아 돈을 써야 할 것 같다. 이것은 이미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 되었다.

예전에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행복한 생활이 어떤 것인지 몰랐다. 나는 시골의 이 황량한 산에 서서 이미 심은 묘목을 보고 있다. 나는 내 꿈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내 두 손으로 이곳의 과수원과 청산을 매일 녹화할 것이다. 앞으로 이곳은 푸르러질 것이다. 인생은 길지만 짧기도 하다. 인간으로서 반드시 큰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생전에 한두 가지 꿈을 이룰 수 있다면 행복할 것이다. 내용은 행복의 원천이고, 생활은 기쁨이 필요하다. 인생의 행복한 생활은 마음이 경솔하지 않게 하고, 늘 자신의 마음이 평온하다고 느끼지만, 도시에서는 이런 평온을 찾을 수 없다. 농촌으로 돌아와야 이런 느낌을 찾을 수 있다. 나는 농촌으로 돌아가 자신의 이상 천국을 세우고 내 꿈을 이루고 싶다.

나뭇잎과 나무의 끝

너는 나무이고, 나는 너의 가지 끝에 있는 잎이고, 너는 나에게 자란 양분을 주고, 가늘고 긴 가지들은 이렇게 늙어간다. 하지만, 미안 해요, 난 당신이 기대 하는 바나나 잎으로 성장 하지 않 았 어, 내가 열심히 노력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니 시간 때문에, 나 때문에, 하지만 난 바나나 나무의 마음이 없기 때문에. 비가 올 때마다 나는 너와 낯설어질까 봐 두려웠다. 봄이 한겨울에 고문당했으니, 너는 통제할 시간이 없다.

빗물 한 방울이 싱그러운 것을 감싸고, 나는 깨끗이 씻겨 기분도 투명하게 변했다. 이때 나는 비에 싸여 크게 확대되었지만, 너는 여전히 나를 똑똑히 보지 못했다. 너는 지금까지 나를 똑똑히 본 적이 없다. 너는 빗물이 나를 감싸는 것이 나의 본성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의 본성은 아직 미성숙하다. 나는 매일 또 다른 봄을 만나고 싶지 않다. 네가 이해하지 못하고 포용하는 봄이다.

내가 커질수록 바람이 우리를 멀리 날려 버릴 것이다. 바람이 나를 불고, 나는 푸른 하늘로 날아간다. 너는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보며 나를 바라보기 시작했다. 너의 눈에는 나를 볼 수 없다. 어쩌면 나는 나무도 아니고 나무가되는 생각을 모른다. 그러나 너는 말하고 싶지 않다. 내가 어떻게 묻는지, 마음속에 깊이 숨어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모든 비밀, 우리는 여전히 데이트를 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서로 이것이 마지막 견지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금처럼 가을바람이 오고, 나는 항복하고, 나는 너를 떠나기 위해 발버둥친다. 내가 너에게 빚진 것은 단지 미안한 것만이 아니다. 가을바람이 목격하고, 떨어지는 밤은 너무 쓸쓸하고, 노란 나뭇잎은 슬프다. 나는 네가 믿을 것을 기대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궤변의 사실이 나를 망설이게 했기 때문이다.

나는 단지 시간의 발걸음을 따라가기 위해서, 너를 한 번 보려고 회전했다. 너의 상자는 너무 두껍다. 용서해 주세요. 평생 만진 적이 없어요. 너는 우리가 그렇게 가깝고 간격이 그렇게 깊다는 것을 봐라. 너는 어떻게 세상이 우리를 믿지 않는다고 비난할 수 있니? 가을바람에 감사드립니다. 저와 당신의 관계는 단지 제가 계속 당신에게 미련을 두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네가 나를 이렇게 오래 키웠는데, 네가 나에게 제공한 양분은 백만 년 동안 잘 말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이 억눌린 겨울에 너의 발 밑에 엎드려서 너를 따뜻하게 해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가 시간의 시험을 통과했든 안 통과했든, 의심의 여지없이, 당신은 이미 당신의 일생으로 나를 사랑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나는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나는 나뭇잎이고, 너는 나의 줄기를 낳고 있다.

보고 싶어, 바람 따라.

나는 꿈에서 깨어났다. 꿈속에서 너를 떠올렸던 기억이 난다 ...

사방이 텅텅 비었고, 여전히 달이 가득한 하늘, 여전히 별이 가득한 마당, 고요한 것이 조금 두려웠는데, 정말 또렷한 꿈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내 세상' 에 네가 없는 그 꿈은 여전히 아름다웠다. 여전히 밝고 윤기가 나고, 그렇게 웃음소리가 나고, 끝없는 화제와 시적인 작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름다운 마음은 꽃처럼 피어나고, 미약한 심장 박동이 네 마음 속에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내 영혼이 너를 떠올렸어. 잘못이 없다. 꿈은 영혼이다. 영혼만이 꿈속에서 질주하고 질서 정연하게 날 수 있다. 그것은 꿈의 모든 상상력을 회복하고, 모든 원시적인 진화를 현실로 만들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피부가 몸에 닿지 않는 장면이고, 게다가 이렇게 세심하다. 이런 느낌으로 꿈은 허황되고 진실하고 비현실적인 특수한 장면이다. 피부가 몸에 닿는 현실을 뛰어넘는 변화의 연속이다. 잠든 꿈에만 그런 것이 있다.

꿈에서 나와 다시 꿈속에 들어가 높은 산과 한파의 떨림, 만족의 행복, 부활의 느낌, 묵묵히 너를 그리워하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난 일은 가을잎처럼 두껍게 쌓여 있고, 영동한 빛과 그림자를 드리우고, 우연의 일치의 영동한 생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움은 낙엽처럼 기복이 있다 ...

너는 오지 않았다, 정말 오지 않았다, 아직 내가 모르는 곳에 있다, 꺼진 불꽃처럼, 새는 소식이 없다. 내 꿈속에서, 그것은 이렇게 분명하다. 과거와는 다른 색깔의 청사복을 입으니, 나는 푹신한 단발머리로 갈아입어야 한다. 나의 웃는 얼굴은 그렇게 걱정하지 않는다. 내 붉고 매끈한 느낌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빛을 발산하고, 나의 느린 발걸음은 그렇게 가볍다. 내 의혹이 이미 천 피트 떨어진 곳으로 날아간 것 같다. 그것은 눈 속에 떨어진 비둘기처럼 보인다. 맑고 하얗고, 그런 이채가 분분하다. .....

내가 깨어났을 때, 나의 꿈은 이렇게 공허했다. 나는 네가 얼마나 외롭고 쓸쓸한지, 어디가 이렇게 비범하고 탈속적인지, 어디가 유유하고 아름다운지, 어디가 시적인 그림인지, 어디가 한 잔의 향과도 같고, 어딘지, 어딘지, 어디가 한 곡의 아늑함인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 생각이 일으키는 불필요한 걱정인가, 아니면 내 머리가 오랫동안 머물렀던 착각인가,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가?

바람이 내 머리카락을 불며, 나는 끝없는 어둠 속에서 항해하는 작은 배처럼 끝없는 항로에서 방향을 찾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그런 막막한 느낌은 꿈속에서 너를 만난 것 같다. 나는 너의 눈을 똑똑히 볼 수 없고, 너의 눈 속의 세상도 잘 말할 수 없다. 너의 눈에는 내가 어디에 있니? 모든 것이 이 밤하늘처럼 광활해서 나는 구체적인 광경을 볼 수 없다.

네가 가면 꿈이 깨어난다. 내 세상이 흐느끼기 시작한다. 마치 작별 인사를 할 때의 기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분명히 기억할 수 있지만, 나는 결코 잊지 않았다.

산골짜기의 벼 향기

여기가 어디죠? 깊은 협곡은 금으로 덮여 있다! 이게 무슨 말투야? 온 산천에 가득한 벼 향기가 코를 찌른다! 이곳은 산골짜기로, 몇 사람이 흩어져 있다. 사방은 모두 산이다. 구불한 개울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음악과 함께 동쪽에서 온 노래를 부르며 먼 곳으로 달려갔다 ...

추수의 계절이다. 주위를 둘러보니, 모든 녹색이 여전히 계곡의 주도권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 산골짜기에는 여전히 노란 반점이 있다. 결국 이 계곡의 채색은 너무 단조롭지 않아야 한다. 옥수수의 나머지 옥수수 줄기를 수확하고, 가지런히 일렬로 늘어서 집으로 돌아가 재가 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일종의 생명이 피어나고, 자신을 태우고, 자신을 계속 이용하고, 작은 것을 만들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또 다른 노란색이 이 녹색 계곡을 점재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금빛이다. 논밭의 황금색은 들쭉날쭉하여 옥수수의 노란색과는 다르다. 이 논들은 노란색, 녹색, 반노란색이지만, 그 알갱이들은 여전히 꽉 차 있다. 그들의 웃는 얼굴은 이 가을의 풍작을 예고하고 있다! 조용히 그 사이에 서서 눈을 감고, 벼향호흡의 리듬에 따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그런 선경 같은 느낌은 매혹적이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

이른 아침, 가득 찬 이슬방울이 손아버지의 웃는 얼굴을 비춘다. 이슬의 세계에서 너는 무수한 아름다운 무지개를 볼 수 있다. 그 수세미덩굴들은 하룻밤 사이에 화원에 너무 붐벼서 울타리를 기어나와 작은 노란 꽃을 피웠다. 나는 그것이 왜 다른 색깔을 열지 않는지 알고 싶다. 아마도 김추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렇게 한 것 같다. 그 오래된 우물에 나뭇잎이 좀 더 많아졌으니, 틀림없이 어젯밤 천궁의 혼란으로 남겨진 발자국일 것이다. 우물가의 그 잡초들은 또 키가 컸고, 메뚜기와 귀뚜라미도 그곳에 정착했다! 집 앞 땅에서는 호박이 여전히 게으른 자세로 자고 있다. 이것은 그들이 어젯밤에 너무 열심히 일했기 때문일 것이다. 봐, 그들은 전체 경로를 올랐다! 길가의 자몽 나무를 세어봐, 응? 과일 두 개가 더 생겼는데, 그 과일들은 좀 더 자랐고, 둥글고 귀엽다!

정오에 갈대 골짜기의 모든 것이 잠든 것 같다. 태양은 그것의 젊은 활력으로 대지를 달구고 있다. 재잘거리는 꼬마 요정들은 모두 집 뒤의 대나무 숲에 가서 점심시간을 보내고, 귀여운 강아지는 밖에서 안으로 뛰어들어 쉴 곳을 찾아다녔다. 대나무 숲 속의 대나무 형제는 고개를 축 처진 채 잠들었는데, 너무 더운지 너무 조용한지 점점 잠이 들었다 ...

황혼에도 와서 떠들썩하다. 그것은 콩 전체를 서쪽 산에 깔았고, 석양은 천천히 옅어졌다. 그 노란색을 통해, 나는 마치 나의 장인이 그 산에서 허리를 굽혀 땔나무를 줍는 것을 본 것 같다. 얼마나 조화롭고 완벽한 화면인가! 늙어도 이런 환경에서 숨을 쉬고 쉴 수 있다면, 일종의 즐거움이다! 이 조용한 계곡은 좀 시끄러워져서 집집마다 공구를 메고 집안으로 음식을 거두고 있다. 일의 맛은 매우 행복하고, 이 단어의 목소리도 가장 순수하고 아름답다!

밤이 되자 점점 어두워졌다. 하늘에는 별 하나 둘, 하나 둘.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다.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작은 집에 들어갔지만, 연기가 적을 때는 모두 집에 모여 천륜의 즐거움을 즐겼다! 저녁 식사 후, 사람들은 뒤뜰에서 민들레를 흔들며 포도나무 아래 의자에 앉아 바람을 쐬고, 집과 이웃의 작은 일을 이야기하고, 귀찮지 않게 어제의 이야기를 되풀이하며, 그 귀신들이 말하는 것처럼 생동적이다. 비록 그들은 유물주의를 배운 적이 있지만, 진실한 사람과 실제 사건이 그들 앞에 놓여 있을 때,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시원함을 느꼈다! 그 아이들도 싸우지 않고 자신의 침대 두 장을 댐으로 옮겨 바람을 쐬었다. 그들은 침대에 누워 하늘의 별을 보고 있다. 가끔 이상한 울음소리가 머리 위를 스쳐 지나가면 아이들은 이불 속에 숨어서 아무 소리도 내지 않는다. 소리가 사라지면, 그들은 작은 머리를 내밀고 ... 세상에, 날씨가 추워졌다. 사람들은 민들레를 흔들며 약간의 기쁨과 두려움을 가지고 방으로 들어갔다. 아이들도 어른보다 방을 앞섰고, 시원한 침대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그들은 정말로 머물렀다.

근면한 지렁이는 계곡의 갈대 토양을 개량했다. 개 짖는 소리가 사라지고, 그들은 모두 댐을 순찰했다. 암소 크리스티니가 두 번 불렀고, 양이 울부짖으며 다시 잠들었다. 꿈속에서 우리는 계곡에서 고소한 벼향을 맡았다. ...

묵묵히 기다리다

세상에는 기다림이 있다. 외롭지만 허황될 수도 있다. 단 하나의 램프, 한 권의 책, 그것은 너의 일생을 동반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후회 없이 견지하고, 추구하고, 기다릴 것이다.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든, 세월이 얼마나 무정하든, 이런 기다림은 소리 없이 있을 뿐이다.

무심코 시간이 뒷모습이 되었지만 세상일이 변하면 얼마나 많은 인연이 스쳐지나 세월의 기억만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세속적인 풍화설월 중에 얼마나 많은 치정 남녀가 사랑에 상처를 입고 눈물을 흘렸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후회하지 않는 집착으로 자신에게 속한 것을 추구하고 기다릴 수 있는가 ... 이런 기다림은 외롭고 허황된 것이지만, 이런 기다림도 거의 느낄 수 없는 행복이다. 일종의 치정, 일생의 기다림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의 만년에는 단 한 권의 등잔 한 권의 책만 동반할 수 있다.

시간, 외로운 생활 속에서 책에서 감동을 배우고,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 감사하는 삶을 배우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고요한 기다림 속에서 나는 공기의 신선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나는 세상에 비극과 희극의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안다. 만약 네가 비극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그것은 희극이다. 희극에 침전한다면 그것은 비극이다. 만약 당신이 단지 기다린다면, 삶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그러므로 당신 자신의 슬픔과 기쁨의 운명은 당신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너무 부러워하지도 말고, 너무 허영하지도 말고 ... 자신의 즐거움을 유지하는 것은 간단하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행복을 통제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누구나 묵묵히 자신의 행복을 기다린다.

그리고 내 행복은 묵묵히 기다리고, 내 마음속의 행복, 외롭고 간단한 행복을 기다리는 것이다. 단 한 권의 등잔만 평생 함께해도 세월은 고요하다. 나도 핑안. 네가 안전하다면 나도 안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