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이경에는 곤괘가 있는데, 그 코끼리는 "지세 쿤,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고 말했다. 사용법: 술어와 속성으로; 후덕교육매체 참조: 경서 삼환 중앙 TV 타워 아래에는 유명한 군서예가, 중국 서예가 협회 교육위원회 위원 정가경 () 이 쓴' 후덕재물' 서예가' 경성 풍경' 으로 불린다.
부주의: 사람은 총명하고 어리석다. 지세가 고르지 않고 토양이 비옥하고 척박한 것과 같다. 농민들은 땅이 척박하기 때문에 경작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군자는 어리석음 때문에 교육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대지보다 더 친절한 유형물도 없고, 대지에 실려 있지 않은 것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쿤' 의 뜻을 모방하고 남을 잘 대해야 한다. 그들이 똑똑하고, 어리석고, 비열하든, 포용하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덕재물" 은 깊은 덕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지금은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이 말의 출처는 <역경> 속의 점괘에서 나온 것이다.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하늘 (즉, 자연) 은 강건하고, 그에 따라 군자는 강인하고 근면해야 한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중국 고대에 사람들은 천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천지에 대한 이해는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다는 것이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하늘은 금이고 땅은 흙이다. 성질이 강건하고 부드럽다. 천지가 합쳐져 만물이 생겨났다고 생각하는 것은 4 시가 다르다.
천지가 없으면 만물이 없다. 천지는 우주이고, 우주는 천지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소박한 유물주의 우주관이자 중국의 우주관이다. 그래서 가십 건조 구아 첫 번째, kungua 두 번째; 위에 일을 하고, 곤이 아래에 있다. 북방 건조, 남방곤.
고행건입니다. 그것은 두껍고 무겁다. 그런 다음 두 점괘 (즉, 천지) 의 해석 속성에서 인생철학을 한층 더 확장한다. 즉, 인생은 하늘처럼 크고 강직하고 자립해야 하며, 땅처럼 두껍고 넓은 현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과 물" 은 바로 "노자" 이다. "선은 물과 같고, 수리 만물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즉, 최고 경지의 선행은 물의 본성처럼 명리를 다투지 않고 만물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다.
선수' 와' 현이재물' 은 같은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두 단어를 함께 쓰는 경우가 많다.
2.' 시경'' 바람과 쥐' 와 같은 성실한 예의에 관한 고시가 있습니까?
이 햄스터도 가죽이 있는데, 사람이 어찌 얼굴이 없을 수 있단 말인가.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다람쥐와 이빨을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미덕을 무시합니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다람쥐와 사지를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사람은 좋다고 하기보다는 좋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빨리 죽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Geng fu GUI 는 이 편지를 다른 두 편의 시로 썼다.
두반
진실은 믿음이고, 말하는 것은 좋은 것이다.
만약 진실이 아닌 것이 있다면, 나는 나 자신을 잃을 것이다.
누가 숨겼든 간에, 나쁜 소식은 이미 전파되었다.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자공이 물었다: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행위의 수치로, 그 모든 방향으로 팔달하게 하고, 그 생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네가 수재라고 할 수 있다. "
왕위: "감히 두 번째를 물어봐." 왕위: "부계 가문은 효를 부르고, 향당은 동생을 부른다. 클릭합니다
왕위: "감히 두 번째를 물어봐."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당신의 행동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
그가 말하길, "오늘의 정치가는?" 아들은 말했다: "이봐! 싸우는 사람, 무엇이 충분합니까? 클릭합니다 -"논어 루즈"
3.' 이주',' 이일',' 이기기' 의 내용, 문명예의에 관한 고문은 왕건국뿐이다. 지위를 판별하고, 국가 경제장을 세우고, 관직을 세우고, 민극이라고 생각하고, 천관이 도살하게 하고, 그 잘생기고, 나라를 장악하여 왕통일국가, 치관을 보좌한다.
대재경 한 명, 소재중 의사 두 명, 재부 부하 의사 네 명, 참모 상사 여덟 명, 하사 여섯 명, 여단 하사 30 명, 지사 여섯 명, 상사 두 명, 제자 20 명, 궁참모 상사 두 명, 상사 네 명, 하사 여덟 명, 지사 두 명, 상사 네 명 정부 중 2 명, 사 4 명, 서 씨 2 명, 제자 20 명, 서 상사 4 명, 상병 8 명, 부 중 2 명, 사 4 명, 지아 8 명, 서 4 명, 제자 40 명, 이 상사 4 명, 상병 8 명, 부 중 2 명, 사 4 명; 두 사람, 30 여, 300 제자, 오크 사관 4 명, 우장 8 명, 푸 2 명, 돌 4 개, 쑤 4 명, 40 제자, 상사 2 명, 우장 4 명, 푸 2 명, 돌 4 개, 30 여 명, 300 제자, 거북우 4 명 여덟 의료 상사, 여덟 의료 상병, 네 짐승 상병, 네 술꾼, 여덟 상병, 두 관리, 여덟 돌, 여덟 쑤, 80 제자, 열 술꾼, 30 여성 술꾼, 300 명, 다섯 여성 펄프 노동자, 다섯 여성 펄프 노동자; ... 두 사람은 정부에 의해 선출되고, 네 명은 궁인에 의해 선출되고, 여덟 명은 하사에 의해 선출되고, 두 사람은 정부에 의해 선출되고, 네 명은 역사에 의해 선출되고, 여덟 명은 쑤에 의해 선출되고, 80 명은 제자에 의해 선출되고, 네 명은 하사 장사에 의해 선출되고, 두 명은 정부에 의해 선출되고, 네 명은 역사에 의해 선출된다. 박사 두 명, 참모 병사 네 명, 하사 여덟 명, 지사 네 명, 시중 여덟 명, 지아 여섯 명, 서 여덟 명, 제자 80 명, 어부 상사 두 명, 상사 네 명, 부사관 두 명, 공부 여덟 명, 지아 상사 여덟 명, 서 네 명, 제자 여덟 명 5 명, 50 제자, 2 참모사, 4 상사, 2 참모사, 4 참모사, 4 참모사, 4 참모사, 4 참모사, 4 참모사, 4 참모사, 20 참모사, 4 참모사, 8 참모사, 4 참모사, 8 참모사 4 상병, 2 부관, 4 시, 40 제자, 2 박사, 4 참모, 8 상사, 4 부관, 8 시, 8 서, 80 제자, 4 소관, 4 참모, 2 시, 8 제자, 각 궁문 4 명 등. 하사 4 명, 관우 2 명, 사 4 명, 업계 4 명, 자 4 명, 제자 20 명, 전사 2 명, 관우 2 명, 사 2 명, 자 4 명, 제자 10 명, 관우 2 명, 사 2 명, 제자 20 명, 관직 1 명, 궁녀 2 명 이공, 사행, 이상병, 일정, 일사, 팔공, 사행, 사상병 채하, 일사, 사행, 대재, 대재, 국육전, 왕치국, 치국, 정치, 설교전 캐논. 나라를 탄복하다. 수백 명의 관원을 징벌하다. 모두를 바로잡다. 여섯째, 의식. 부국강병. 수백 명의 관원을 임명하다. 모든 사람을 낳다. 팔정치하다. 첫째, 관정으로. 둘째, 국가를 구분함으로써 정부를 통치한다. 셋째, 관치정부. 넷째, 관치정부. 다섯째, 관치정부 .. 셋째, 폐해, 그 관원, 넷째, 그 관원, 다섯 번째, 공물, 그 용도, 여섯 번째, 그 민, 일곱 번째, 징벌, 보상, 여덟 번째, 그 대중; 키스를 하다. 둘째, 과거를 존중한다. 셋째, 성인을 선양하다. 넷째, 활성화. 다섯째, 보호용. 여섯째, 명예. 일곱째, 벼슬을 하다. 여덟째, 예빈이 되다. 첫째, 9 강 전체 인민을 섬기다. 첫째, 농업, 농촌, 농민을 낳는다. 둘째, 정원과 식물을 낳는다. 셋째, 학문을 한다. 넷째, 셰퍼드. 진기한 짐승을 기르다. 다섯째, 뭐든지 다 해요. 푸. 둘째, 교외 푸. 셋째, 가게 부를 열거한다. 넷째, 가벌의 푸. 다섯째, 선부를 나열하다. 여섯째, 본두부. 일곱째, 관씨 푸. 여덟째, 산택부. 아홉 번째, 폐단이 부여된다. 이 9 가지 스타일은 돈을 절약하는데 쓰인다. 첫째, 제사의 스타일. 둘째, 손님의 스타일. 셋째, 상풍. 넷째, 부끄러운 옷 스타일. 다섯째, 방어 공사의 양식입니다. 그릇이 공물을 바치다. 동전 네 개. 재료 다섯 개. 6 은 상품입니다. 일곱 차례 복무하다. 8 은 공물이다. 9 는 상품입니다. 하나는 방목하는 데 쓰인다. 육지표 두 장. 두 개는 길이를 나타냅니다. 세 명은 선생님께 드립니다. 셋째는 성현이다. 넷째, 유교. 다섯 종교. 다섯 명은 씨족에게 준다. 。 。
4. 고대 중국 문명예절에 관한 시사는 1 이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춘추전국시대 공자의 제자와 그의 재전제자' 논어 기십육장' 입니다
백화번역: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서 있는지 모르겠어요.
2, 비인무위, 비례는 보지 마라. --전국 시대 맹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었다"
백화번역: 불친절한 일을 하지 않고, 무례한 일을 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전국 시대 맹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었다"
백화번역: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를 지키는 사람.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종종 남을 존중한다.
4, 가고 오지 않고, 무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다이승서한 "예기 곡례 상"
백화문 번역: 존경을 받지 않고 사람을 존중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다른 사람은 자신을 존중하지만 자기가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5, 수양성 말은 선행이고, 실천언, 예의의 질입니다. --다이승서한 "예기 곡례 상"
백화번역: 당신의 행동을 실천하여 당신이 말하는 것을 선행이라고 합니다. 행동은 실천이 있고, 말은 일리가 있다. 이것이야말로 예의의 정수이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에티켓을 배우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