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국정에 대해 말하지 말라는 것은 실제로 국정에 대한 가장 큰 언급입니다. 청나라의 수많은 문예 감옥은 문제에 빠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그 의미는 루쉰 씨의 글에서도 드러나는데, 이는 당시 중국인들의 무감각함과 각성 부족을 보여주며 작가의 무한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이 나라의 운명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는 루쉰 씨의 기대도 드러납니다. ?

대본에는 50명에 가까운 등장인물이 등장하는데, 찻집주인 외에도 황실음식을 먹는 기수, 산업을 운영하는 자본가, 청궁의 내시, 외국 종교를 믿는 성직자, 가난한 농부들뿐만 아니라 간첩, 깡패, 경찰, 조폭, 점쟁이 등 등장인물은 많지만 개성은 뚜렷하다.

감상

'유타이' 찻집 가구의 변화를 통해 원시적인 것, 새로운 것, 단순한 것 등을 통해 각 특정 역사적 시기의 찻집의 시대적 특징과 찻집 문화가 드러난다. 처음에는 차손님들이 새들과 놀고, 차를 먹고, 벌레들과 놀고 있었지만 조금은 옛날의 소리와 느낌을 갖고 있었지만 '탐정'의 등장과 '국정 얘기를 하지 말라'는 메모로 인해 ", 모든 움직임과 침묵은 우울감을 조성했습니다. 분위기.

2막에서는 '유타이'의 생존, 찻집 시설의 개편, 축소된 장면 등이 갈등이 커지는 사회 속에서 찻집의 고군분투를 암시한다. 찻집의 '외국풍'과 '국정 얘기하지 말라'는 쪽지가 점점 커지는 것은 더 큰 위기를 의미한다.

3막에서는 '국정 얘기하지 마세요'라는 메모가 더 크고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그 옆에는 '차값을 먼저 지불하세요'라는 메모도 적혀 있었다. 이는 찻집이 먹고살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차값부터 내라..국정 얘기하지 말라”는 것은 분명히 인과관계를 반영하고 있다. 라오 그녀는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면서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기 위해 찻집을 매개체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