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시가 가장 의경을 중시하는 것은 문학예술작품 (현대한어표준사전) 중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 감정이 어우러져 형성된 예술경지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정경관계로 구성된다. 이곳의' 정' 은 작가의 사상 감정, 욕망 추구 등을 가리킨다. "풍경" 은 자연 경관, 사건, 활동 등을 가리킨다. 작가를 제외하고요. 둘 사이의 관계를 잘 처리하는 것이 시의 경지 창조의 관건이 되었다. 정서와 정경이 자연스러울 수 있다면, 그 경지가 형성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랑은 장면과 양립 할 수 없으며 예술적 개념이 없습니다. 고전시에서 정서와 경관계를 처리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장면을 터치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감정은 비교적 평온하지만, 일단 특정 외부 상황에 의해 트리거되면, 원래 가슴에 숨겨져 있던 사상감정이 자극되어 석방되어 시로 응결될 수 있다. 촉경생정은 세 가지 조건이 있다. 하나는 감정활동을 불러일으키는 객관적인 세계 (장면) 가 있어야 한다. 둘째, 창작주체는 객관적인 세계로 인해 주관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심리적 민감도를 가져야 한다. 셋째, 창작주체는 풍부한 생활 경험과 그에 따른 풍부한 내면세계를 가져야 한다.
두보 "높이 오르다": "광천질풍, 유인원 울음소리, 벽호 백사귀화.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액운은 내 관자놀이에 쓴 서리를 맺었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의 두꺼운 먼지였다. " 첫 대련은 가을의 서늘한 특징을 부각시켜 풍경에 감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전련의 시야가 넓어 여주산성의 지리적 풍모를 써냈다. "터치 뷰 감정" 은 구체적이고 거시적인 요약입니다. 목련은 자신의 상황, 즉' 만리객',' 백년여병' 을 썼다. 끝 대련은 쓸쓸하고 가을빛, 광활한 산수, 자신의 처지에 의해 야기된 정서인' 고생, 고생, 증오' 와' 가난' 을 썼다. 경치로 볼 때, 늦가을에는 이 황량하고 외진 산간 도시에서 우울하고 황량한 냄새가 난다. 이런 상황은 두보 자체의' 늙은',' 병',' 어려운' 상황과 융합되어 끊임없이 확대되어 슬픈 정서를 더욱 강하게 한다. 시 전체의 의경은 촉경 생정이 낳은 의경이다.
시의 장면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단순한 재현이 아니라 작가가 고심하여 경영하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어느 정도의 감정적 취향을 띠고 있다. 두보가 쓴 가을 경치는 원래 쓸쓸하고 서늘했는데, 고대에는' 애추' 의 전통이 있어 인간성에 부합했다. 이런 풍경과 감정의 대응은 의경을 더욱 감동시킨다.
둘째, 풍경에 융합 (공감)
이른바 융정이 풍경에 들어가는 것은 작가가 이전에 가슴에 숨겼던 감정을 묘사한 경물에 투사하여 묘사한 경물이 어떤 주관적인 느낌에 스며들게 하여 예술적 경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터치경생정과 융합의 차이점은 터치경생정, 정서, 같은 장면이 비슷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감정이 먼저 장면에 들어가면 시인은 감정을 묘사한 장면에 주입하고, 감정마다 장면에 다른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구양수의' 연극답원직' 은 "봄바람이 하늘가에 미치지 않고, 산성은 2 월에 꽃이 없다" 고 말했다. 잔설에 귤도 있어, 얼어붙은 천둥이 놀라서 죽순에 싹이 났다. 밤에 기러기에 돌아가 아카시아를 낳고, 아프더라도 새해에는 풍족하다고 느낀다. 나는 예전에 나양화의 손님이었지만, 엽방은 밤에 어색할 필요가 없다. " 구양수는 젊었을 때 이창협 익주로 강등되어 관리가 되었다. 이주진 () 은 땅이 외지고 산수가 분리되어 있다. 이미 2 월이지만, 마을의 봄은 아직 오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당시 구양수는 아직 젊고 야심이 넘쳤기 때문에 깊은 산속에서 외롭고 고민이 많았지만' 향수병' 에 얽매여 있었지만, 그는 기회를 엿보는 것에 더 열중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도 봄도 없는 것을 보고 그는 슬픔과 절망을 느끼지 않았다. 시의 가지 끝에 있는 귤, 싹을 돋우고 싶은 죽순은 모두 싹트는 새로운 희망을 암시하고 있다. 그는 이 길이 앞으로 넓어질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야방은 야통할 필요가 없다" 고 했지만, 그녀는 잠시 의기양양했다. 이것은 한 마디 한 마디에 반영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양수 정치가의 이해력과 선견지명이 초봄의 산도시 풍경에 그의 사상 감정을 반영해 경치를 따뜻하고 환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셋째, 장면이 동생 (장면 융합)
중국의 시학은 정경 간의 상호 작용을 매우 중시하는데, 처음 두 정경 관계의 유기적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감정과 장면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침투한다. "장면은 두 개라고 불리지만 분리할 수 없다. 신은 시인이고 묘함은 무궁무진하다. (왕부의' 강재시화') 감정을 빼내고 고립적으로 장면을 쓰면 시는 영성과 감화력을 잃고 생명을 잃게 된다. 단순히 사랑을 쓰고, 경물의 부각이 없으면 시는 갑작스럽고 부자연스럽고, 이미지와 의미가 결여되어 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심물이 융합되어야 의경이 혼탁한 걸작을 쓸 수 있다.
두보 "외국에서의 밤": "미풍이 풀기슭에서 출렁이며, 밤을 지나, 나의 정지된 높은 돛대로 불어온다.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나의 예술이 나에게 명성을 가져다 주고, 나의 아픈 만년을 사무실에서 해방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날아다니는데, 내가 뭘 닮았어?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다! . "두보는 청두에서 엄무의 조수로 일했고, 겨우 반년 만에 사직했다. 엄무는 죽었다. .....
물리적 환경, 상황, 예술적 개념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당대의 왕창령은 "시는 세 경지가 있다" 며 심미깨달음은 얕은 것에서 깊은 물상 경지, 정경, 의경이라고 주장했다. 일부 선사들은 삼선이 공령의 경지에 도달하는 데 3 단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고 생각한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 아니다." 다시 "산이나 산을 보고, 물이나 물을 보세요. 클릭합니다 나는 세 편의 시로 이 세 단계를 설명할 것이다.
망천문산 (당) 이백
천문은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은 동쪽으로 흐른다.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
시명 중의' 왕' 이라는 단어는 천문산이 멀리 바라보는 장려한 경치를 표현했다. 과거의 많은 주석들은 명확한' 희망' 의 발판이 없기 때문에 시를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하고, 외로운 돛이 온다." 이 두 문장은 불가분의 전체이다. 시인은 기슭 어딘가에 서서 천문산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의' 희망' 의 발판은 일본 쪽에서 오는' 외로운 돛' 이다.
만약 당신이 해안가의 고정적인 발판에 서 있다면,' 천문산을 바라보라' 는 것은' 양안 청산상대' 의 정적인 느낌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면 배는 강 위를 항해하며 하류를 따라 내려와 천문과 먼 곳의 두 산이 눈에 띄는 모습을 보이면서 점점 더 뚜렷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이런' 양안 청산상대' 의 느낌이 두드러진다. 추' 라는 글자는 배를 타고 유람할 때' 천문산을 바라보다' 는 독특한 자태를 형상적으로 표현하고, 배 위의 상큼하고 유쾌한 느낌을 담고 있다. 지아 지앙 (Jiajiang) 이 바라 보는 천문산 (Tianmen Mountain) 은 강 방문객을 환영하기 위해 자신에게 오는 것 같습니다. 청산은 먼 곳의 손님들에게 이렇게 다정하기 때문에, 그들은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시는 나오지 않을 것이다. 이 시에서 작가는 우리가 여기서 심미 주체라고 부르는데, 천문산, 강수 등 심미 객체와는 분리되어 좋은 물과 산기가 있다. 이것은 표준 "산을 보는 것은 산이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다."
왕 웨이의시를 살펴 보겠습니다.
송산의 집으로 돌아가다.
저자: 왕위
맑은 강물이 관목 수풀을 가로질러 나의 병거처럼 천천히 흐른다.
여행 동반자가 되어 황혼의 새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버려진 성벽이 오래된 나루터 위에 있고 가을의 석양이 산봉우리를 침수시켰다.
먼 곳에서, 송산 옆에서, 나는 내 문을 닫고 평온을 얻을 것이다.
이 시는 사직 퇴직 도중에 본 풍경이다. 작가의 미묘하고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은퇴는 한가한 일이다. 흐르는 물귀새와 내가 은둔하는 심정은 똑같다. 돌아와, 문을 닫고, 한가하게 쉬고, 얼마나 편한가. 그러나 한 가닥의 무력감과 어쩔 수 없는 점도 드러났다. 공성, 고도, 석양, 추산은 모두 서늘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저자나 의인화, 또는 경물을 돋보이게 하여 시인의 감정과 결합하다. 예를 들어, "흐르는 물황혼새는 정이 있는 것 같다", "정서와 경, 경치가 어우러진다",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라 물을 보는 것은 물이 아니다" 와 같다.
"새 노래 흐름" 돈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이 시는 주로 봄의 조용한 밤을 썼다.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가 지저귀는 소리가 모두 움직이고 있다. 작가는 움직이는 방법으로 정적을 돋보이게 한다. "달이 밝을 때, 새는 놀라고, 그 새가 춘계에서 울릴 때." 산속이 너무 조용해서 밝은 달이 갑자기 떠오르고, 밝은 은휘가 밤의 장막이 뒤덮인 빈 골짜기에 떨어졌을 때, 산 속의 새들은 놀라서 곡계 옆에서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울음소리는 산속의 잠시 동안의 평온을 깨뜨린 것 같지만, 빈 산 속에서 더 많은 평온함과 평온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왕적은 일찍이 "매미 울음소리가 그윽하고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고 썼다. 왕위의 이 작은 시는 이 시와 비슷하다. 자세히 음미해 보면, 왕적의 시는 도리를 따지는 느낌을 주는 것을 피할 수 없고, 철리적인 의미가 풍부하지만, 생동감 있는 묘사가 부족하지만, 이 시는 생동적이고, 전하며, 자연스럽고, 정취가 무한하다. 시 속에는 달이 지고 새가 지저귀는 소리가 나지만, "이런 감동적인 경치는 시를 생기발랄하고 죽지 않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운동을 통해 춘계의 고요함을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당시감상사전")
이 시는 주체와 객체, 마음과 물질, 사람과 자연의 융합을 실현하였다. "일" 의 시끌벅적한 후에야 비로소' 밤' 의 그윽한 계곡을 이루게 되었는데, 바로 현란한 뒤에야 비로소 평온함과 평온함이 있었다. 이때 "산이냐 산이냐, 물이냐, 물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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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아름다운 상황이 있다.
친애 하는 집주인, 난 당신의 질문에 대답 기 뻐 요. 다음은 답입니다.
베고니아
반 두루마리 커튼은 문을 덮고, 얼음은 흙옥으로 갈아서 대야를 만든다.
배 한 개를 훔치고, 매화 한 개를 빌려 영혼을 하나 빌리다.
월동 안의 선녀는 긴 셔츠를 꿰매고, 내 마음속의 영원한 여성은 가을에 울려고 한다.
누가 수줍어하고 침묵합니까? 나는 서풍에 기대어 있는 밤이 지겹다.
화당 봄 (나란 용약)
한 세대의 두 사람이 평생 두 명의 사심을 위해 싸웠습니까?
그리움은 서로 만나지 않고, 봄빛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과육은 푸른 다리에 쉽게 갈 수 있고, 약은 푸른 바다로 달려가기 어렵다.
만약 당신이 일본의 옥스포드와 같다면, 당신은 상대적으로 가난을 잊게 될 것이다.
시 한 구 첸 링칭
돛 한 장, 강 한 척, 어선 한 척, 어부 한 명, 갈고리 한 척.
허리를 굽혀 웃으며 밝은 달과 가을.
7 음절/7 음절 4 행시
황우가 가을을 한 풀 내리니, 늦바람이 불면 늘 슬프다.
부생에 지치지는 않겠지만, 이것은 단지 꿈일 뿐이다. 나는 반평생을 살고 싶지만 걱정할 것이 없다.
웃어도 은혜의 원한은 없어지고, 일생은 취심했다.
한숨, 환생, 이 밝은 사랑의 불꽃조차도 재밖에 없을까? 。
누가 만리에 명망을 부여받았는가? 지난 가을,
오늘 밤 술에 취해서 어떻게 걱정하는지 슬퍼서 울어요. 누가 나에게 천 잔을 마시라고 권했습니까?
가까스로 쫓아온 뚱뚱한 말, 호가가 너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수양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추측하지 않고, 청운은 새를 부러워하며, 앞의 도취를 존중한다.
자두를 썰다. 배를 타고 우강을 건너다
봄 걱정 daizhou 와인, 강 보트 흔들림, 커튼 위층 이동.
두추모와 태니앙 다리,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있다.
너는 언제 집에 가서 너의 가운을 빨니? 은자는 성조이고, 심자는 향이다.
유광은 쉽게 사람을 차버리고 체리는 붉은색으로, 파초는 녹색으로 변한다.
옥갑. 원서 (신)
하룻밤 동풍 화장으로 천수꽃을 피우고 별비를 불다. BMW 조각차, 향불이 길을 가득 채웠다.
봉피리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웃음, 향기가 모두 가버렸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고,
문득 돌이켜보면 그 사람은 저기 있고 불빛이 어둡다.
그리움 (북주)
구수, 수라바, 과주 고나루터로 흐르는 오산은 좀 슬프다.
스롱, 증오 용, 증오 반환 시 휴식, 월씨 이층.
여덟 개 (당)
물건은 가깝고 멀고, 청계는 깊고 얕다.
높이는 내일과 같고, 깊이는 얕은 청계와 같다.
추염사 (원호)
세상에 묻자, 사랑이란 무엇인가, 생사를 가르치는가? 사방팔방으로 날아가고,
늙은 날개는 여러 번 뜨겁고 차갑다. 재미있게 놀고 고생을 떠나면 학교에 아이들이 많아진다. 너는 할 말이 있어야 한다.
구름은 만리에 있고, 황혼은 천산에 있는데, 오로지 누구에게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횡풍로, 그 며칠 동안 외롭고, 북이 치고, 연기가 아직 평평하다. 영혼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산귀신이 비바람이 몰아치다. 하늘도 질투해, 나는 믿지 않아. 새 제비는 모두 황토이다. 시대는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시인에게 맡기기 위해, 나는 폭음하며 가을빛을 유람했다.
강성자 (수시)
마오이의 첫 달 20 번째 밤에 나는 나의 꿈을 떠올렸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저녁에 나는 갑자기 집에 가는 꿈을 꾸었는데, 소헌의 창문이 분장을 하고 있었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매년 창자, 달밤, 짧은 송강이 예상된다.
해연 (북주)
원한은 믿음이 없고, 연인은 단절되고, 소식은 멀다.
교묘한 솜씨로 연줄을 풀 수 있는데, 바람과 비, 안개가 가볍고 구름이 옅다.
제비집은 텅 비었고, 어두운 먼지 자물쇠, 현삭상.
뿌리를 옮기고 잎을 바꾸려고 하는 것은 모두 구시대, 수작업으로 홍약을 심는 것이다.
두로는 정주에서 태어났고, 배는 해안을 따라 굽힐 것으로 예상되며, 사람은 하늘 구석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추억, 그날 책을 듣고, 잡담을 하면 항상 타 버린다.
수이 설날, 나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강남 매실.
스펠링 (P N) 이 생에 꽃을 위해 건배하고, 이를 위해 눈물을 흘린다.
창창가초
나는 나의 열정이 범천을 해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나는 산에 들어갔을 때 도시 전체를 떠나는 것을 두려워했다.
세상에서, 너는 여래를 저버리지 않을 수 있고, 너도 여래를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한 가지 매화 (당인)
비가 배꽃을 타고 문을 닫다. 청춘을 잊고 청춘을 그리워하다.
쾌감 * * * 누가 그랬어? 꽃은 매혹적이고 달은 매혹적이다.
눈썹을 모아 봉우리를 모으는 것을 걱정하다. 천 개의 울음 자국, 만 개의 울음 자국.
황혼에 하늘을 보고, 여명 구름을 보다. 걸을 때 보고 싶고, 앉아 있을 때 보고 싶어요.
추풍어의 셋, 다섯, 일곱 말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다.
낙엽이 흩어지자 서부 까마귀의 서식지는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소개팅은 언제 만날지 어색해.
그리움의 문에 들어서니 그리움의 고통을 알 수 있다.
긴 그리움은 추억과 같고, 짧은 그리움은 무한하다.
그리움이 이렇게 가슴에 묶여 있다는 걸 알았으면, 네가 몰랐던 것처럼 되지 않았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소무철 (서주)
향을 피우고 더위를 식히다. 새가 맑은 소리를 내며 엿보는 처마를 침범하다.
초양엽은 밤새 비가 내리고, 물은 맑고 둥글며, 바람은 한 송이씩 움직인다.
고향이 아주 멀어요. 언제 가요? 나는 오문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