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일반적인 표현

시의 일반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유. 한 사물이나 상황을 다른 사물이나 상황과 비교하다.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추상적인 사물을 시각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멀리서 동정의 풍경을 보면 은반에는 청소라 (유우석' 동정보기') 가 있다. 시는 교묘하게' 달팽이' 를 명월은휘 아래의 산에 비유하고, 그것을 은판 속의 녹색 달팽이에 비유한다. 색채가 단아하고 산천이 혼연하다.

2, 차용, 관련 사물을 빌려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대신한다. 환유는 일부분으로 전체를 대표할 수 있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특성으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다. 환유의 사용은 언어를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만든다.

예를 들어, 그거 아세요? 푸르고 붉고 날씬해야 한다. 시에서' 녹색' 과' 빨강' 은 각각 잎과 꽃 대신, 무성한 잎과 시든 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3, 과장,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묘사. 그것은 더욱 두드러지고, 더욱 생동감 있게 사물을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백발 삼천 피트처럼 근심이 길다 (이백의' 가을민들레의 노래'). 근심이 백발이 되고 시인이 과장된 백발이' 삼천 피트' 에 달한다는 것을 보면 근심의 깊이를 알 수 있다.

4. 이중성, 한 쌍의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문장이나 구로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뜻을 표현한다. 형식적으로 볼 때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대칭이다. 내용상 의미가 비교적 집중되고 함축적이다.

예를 들면: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계속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두보 "산에 오르다"). 문장 구조상 이 시는 4 절 8 구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문장은 대구, 둥글고 자연스러우며 도끼의 흔적이 없다. 끝없는 낙목' 과' 끝없이 펼쳐진 창장' 은 시의 의경을 넓고 심오하게 만들고,' 부스럭거리는' 나뭇잎 소리는 구르는 물세에 더욱 흥분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