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양안파와 곡강안파는 일족인가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민남연당의 성을 보면 곡강은 장, 경양은 채이다.
왕-태원 엄파-개민 전방
리-롱서연파-오통연파
장-청하안파 곡강안파
유안파 육각
첸 yingchuan 연의 학교 fangchuan 수수료 프론트 데스크 학교 yuyanyan 학교
양 홍농안파-안파-홍농류방-사지관파
조-남양연파-천수연파-사람
황-자운 (강하) 안파-군성방천 (용계안파, 김방패안파)-연산안파 (푸젠 취안저우 지역, 매년 정월 대보름날 풍주에서 대형 제조 행사)
주, 블루여남언파와 여산언파
우-연경학파-장 드-연릉학파 (발원)
강방천
서-동해 향기
선샤인 엄학교
후안산향
주방천
고발해가 향기를 풍기다
임서하암파-구목방천-구룡암파-금암파
하-여강안파
곽풍양학파
정-심양학파-수영학파
사방천
동-연문파, 연파, 옥죽순파, 모래밭파
쇼-팔엽-란릉안학교
서-레빈안파-태악방천 펑산안파, 서화안파, 요림안파
부반 주연 학교
심상, 염파, 고향, 석택, 구시가풍, 미산염파, 한수, 청항발상, 청항석택, 청항염파, 약죽가성, 삼산종풍, 맹시가성.
쩡-용산파-삼성 전향
물이 공기 중에 흐른다.
수-미산파 무술은 푸양에게 전해지고, 여산파 이학은 천하에 전해진다.
육범양언 학교
채-중환방천-제양안파 경양안파 푸양안파 김정방천 (김정방천은 푸양안파의 한 지점임) 기양방천탑 강방천
딩 모기 빌딩 향
위거록안학교
잎-남양연파-심근
양 panpan rongyan 학교 심양연 학교
향기를 전파하도록 파견되었다
다이-류당연 학교-곽예쁜 방천
왕-전방-평양엄파
티안-바우 히 니아 향기로운
야오안 학교 역산
노동의 저명한 학자 조우.
곰-강종 연경
강회양학파
뒤-우에타니 가모리
소백령엄학교
음-천수 유방
이순신-타이 위안의 유산
리아-신관인학교
언희 학파
블루여남안학교
소백령엄학교
니켈 qiancheng 연의 학교
소안암학교에서
홍-돈황안파
간범 양언 학교
옹씨 평학파
탁서하학파
신롱서안파
등-남양연 학교
동인문인 학교
가을-허난 안파 (충방)
좡어-천수연파 (금수향강)-관편 향강
석안파
안루방
크레새가 향기를 퍼뜨리다
후안산향
링샤오란 방천
라오우-평양 사동생
뇌봉
원-태원시제
블루 피닉스 양 중산
연-천수홍기
링-얼음과 맑은 향기
응우옌 진류전방
공무릉안파
제양학파가 뭐예요?
채씨 가문의 족보에 따르면 채씨 성은 희창이고, 주문왕희창의 다섯 번째 아들 (오왕의 동생, 삼촌) 이다. 왕이 상인을 멸망시킨 후 공신 쿤동생은 채 (오늘 하남 상채) 에 채국을 설립하여 24 세기에 초멸을 당했고, 자손은 나라를 씨로 삼았다. 제양 채크통신' 제 52 호에도 "채자서는 처음부터 봉쇄되고, 초까지 소멸되고, 23 대는 모두 24 대까지 전해지며, 국계 ***662 년 (전110/ 진시 () 시대에 채씨 가문은 하남 () 과 하휘 () 일대에서 태어났고, 진승상 채택 () 은 땅에 묻혔고, 후손들은 그 가족에 대해 걱정했다. ("채씨 족보") 서진 () 서진 () 시 진류추 () 는 채씨 번식의 중심이었고, 진 () 은 제양현 () 에 위치해 있어 백가의 성이' 제양안파' 로 등재되었다.
채촉도는 제 37 임채훈을 엄으로, 한나라 추모제 (6- 1), 장안태 (현재 산시 무공현) 칙령, 평제 (기원 1-5 년) 를 교서 (기원1-5 년) 로 보냈다 왕망이 한을 찬탈할 때 임기를 거부하다. 채훈은 28 년 (19 년) 에 군의 장남 원용에게 전해졌다. 왕 차오 (Wang Chao) 와 왕 (Wang) 이 허난 구시 (Henan Gushi) 에서 복건으로 동생을 이끌었을 때, 그들의 집은 복건 취안저우 당초 동안인이었는데, 나중에 적호 초계로 올라와서 푸양의 시조가 되었다. (푸양은 전 흥화군 노예, 관할 흥화, 우전, 선유 3 현).
위안으로 금을 전하고, 황제로 금을 전하고, 공물로 황제를 전전하며, 항목으로 공물을 전하다. 채생은 선유현 정동택에서 태어나 우전 남부 채택으로 이주했다. 그는 농부의 아들을 개봉 제 1 수재로 명사에서 학사를 수여했다. 대로에 있을 때' 충성' 을 받았기 때문에 푸양 채씨 가문의 신호는' 충전 향불' 으로 채향충민의 덕을 찬양하고, 예언자는 복주를 취안저우 돌며 취안저우 등을 돌렸다.
계상 10 세의 증손자방은 전주를 따라 조카가 선화 사이의 진강으로 들어가 8 일 이내에 안덕우 개기동석채로 전해졌다. 3 세대에는 이미 10 개의 가지가 있다 (동시 서방 요리: 김포, 연택, 은로, 죽택, 서하, 어경, 앞포, 서호, 동성시, 송쿠성). ("용강 채씨 대종보" 에 따르면) 채씨 종보 () 는 다섯 번째 아들 손계이동 () 으로 산시 강동석진 () 에 거주한다. 손현의 증손자, 제 3 세대, 진강 (맥박이 예측할 수 없음) 에 들어갔다. 자팔신은 새집 진강 수묘인 갈대 (그 맥이 시험되지 않음), 일야거진강영경 (현재 석사자), 일고거진강 김룡 (현재 이름이 알려지지 않음) 을 계승했다. 옛날 소문에 따르면 동시 채씨는 전주동가 채골목 () 에서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동시 채씨는 채향의 직계 자손이 아니라 채 이후다. 의견이 분분하여 의견이 분분하다. 시정해 주세요-저자가 눌러주세요)
동시 채씨의 후손들은 나중에 다른 곳, 특히 대만성에서 살았다. 씨족 인물선 (1 1 호부터 시작): 이종원수, 특히 덕계, 특히 장충 족관 순위 (13 위부터): 손응영, 청나라의 아들,' 도부위무경' 중 유명한 글자입니다. 공림고자가는 봉황이고, 휘영청 란핀귀 부인은 타고난 것이다.
군자의 둘째 아들은 명료하고, 그는 명자를 사용한다. 그는 그의 형제와 함께, 위안과 왕초, 왕재복건회친을 이용하여 먼저 푸전에 거주한 후 진강 청양석고산으로 이주하여 청양을 개발하여 채씨 가문의 시조가 되었다. "제양 채씨 족보서": "김의경양채씨, 푸양유선, 일조일옹. 당나라 때 함통은 바로 여기에 살았다. 서기 6 세기에 장안궁은 제사장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8 세기, 쳉 zuogong 추천 마을 리터 1 위, Putian 웨이 부여 ... "
당나라 창립 이래 경양 채씨 가문의 많은 사람들이 다른 곳으로 이사했다. 족보에 따르면 청동치년 동안 경양 24 세 채채 사방 채청수가 대만 소두로 이주했다. 나중에 개기의 조상을 기념하기 위해 그의 후손들은 소머리를 청수거리, 즉 지금의 청수진으로 개명했다. 또 고림방의 후손이 대만성으로 이주한 것처럼, 이름은' 경양연파' 이다. 대만성의 동당 채씨도 청양채씨의 조상으로 진강의 금정당 동촌에 거주하며 대만성으로 전파된다. 현재 청양채씨 부계 가문은 대만과 100 여개 마을로 발전했다. 또 다른 예는 세 번째 조상 순복공이 해풍으로 이주하여 조상으로 삼는 것이다. 사조희궁, 휘주로 이주하여 조상으로 삼다. 다섯 번째 조상은 심천으로 이주하여 조상으로 삼았다. 칠조는 영동을 조상으로 옮겼다. 여덟 조상 매달려 Guan 의 명나라, 소흥 학자 웨이 신 아홉 조상 허우 웽, 조상 으로 대런 (이 돌 사자) 을 이동 한 후; 13 조부터 동궁은 취안저우 채장대륜황가에 입양되었다. 14 조브스 공보우, 4 년 수재. 그는 대륜에서 금정 양자구덩이로 이주하여 양갱에 묻혔다. 열다섯 조상 Geng 공산 세 아들, 대륜에 오래 살았고, 두 번째로 멜린 전 포로 이주하고, 동당에서 세 번 살았다. 16 번째 조상은 동탕의 동부로 이사했다. 17 조 남부 여주 남문으로 이주하다. 18 조 메시는 마포 () 에 들어가고, 매량공 () 은 모범 () 에 들어간다. 제 19 세 조사 상항공이 여주 남문으로 이사를 갔는데. 경양은 비록 수천 명밖에 없지만 채가는 대가족이다.
경양 채채 사당은 대련이 있다. "맥은 제양에서 시작하여 푸양에서 시작하여 경양에서 전해지고, 삼양은 태운이 좋다. 후손은 주나라, 조제 당나라, 송나라의 관인, 장성이 시들지 않는 집 소리를 냈다. "이 대련은 경양채가의 유래와 발전을 요약했다. 채씨 족보' 에 따르면 "은이후 부계 멤버들의 이주 순서는 상채-신채-채하-구시-제양-푸양-청양이다. 이에 따라 경양채씨 가문은' 경양안파' 를 군망으로,' 충혜' 를 상징했다.
청양은 천하연 (제 11 회): 용세공의 회신과 면병종립세의 배희의 나무-천하방계; 자안: 군어원, 손일찍이 훈여로 읽으면 길도 영제할 수 있을 줄 알았어요. ("탕산도대성") 동당학교 (타이중 채병곤 씨가 제공): 주로종방분교는 실제로 던조문의 영광과 영생을 따르고 있다. ("당산도대성") 동당: 자매화, 후한 경서, 수재단 덕사복, 조로, 천고의 번화함, 집 소리가 수백만 년 떨어져 있어야 한다.
연릉파' 는 무슨 뜻이에요
푸젠은 오성이 비교적 집중된 지역이자 역사상 오성이 일찍 도착한 성이다.
오씨가 복건에 들어가는 경로도 많다. 민북 연릉파와 발해파 (장쑤, 산둥, 허베이, 발해로 전파됨) 는 여러 시기에 복건에 입국했다.
민난 대부분 지역은' 염릉방천' 이다. 족보에 따르면 염릉족 남전은 오씨를 개민의 시조로 존귀하게 한다.
당개성 3 년 (838 년) 진사, 공박사가 호부 사제로 이주했다. "수치심, 또 난신의 명을 받음" 으로 하남 광주에서 민으로, 진강현 십리 백마묘 오동향 (현재 혜안현 동릉진 오촌) 에 현성 남교 판룡촌에 묻혔다. 루인의 후손은 취안저우, 진강, 남안으로 보내졌다. 그들은 1000 여 년 동안 번식하여 고향에서 명문족이 되어 40 여 세대를 전해졌다.
민남 오씨 가문은 융계, 안계, 매계, 로계라는' 사자 4 류' 로 불린다. 더하여,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민남 우 (Wu) 는 개척 정신으로 대만과 남양 (Nanyang) 을 멀리 방송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우의 해외 인구는 수백만 명에 달한다.
민남의' 연파' 와' 방천' 은 무슨 뜻인가요?
이 눈에 띄는 한자는 민남의 일부 고대 건축물의 문턱 현판 () 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태원안파, 청하안파, 롱서안파, 개민전향, 구목장 전향. 그것들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안파: 성의 기원
민난은 역사가 유구하여 천년까지 이어져 있다. 민난의 발전은 역사상 중원과 북방 주민들의 대량 남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산시',' 태원',' 제양' 과 같은 중원 지명은 민남의 주요 주민들이 중원 이민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민난의 흩어진 마을은 지역과 혈연에 근거하여 종종 일정한 가족성을 가지고 있어서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같은 성, 같은 마을이라도 다른 파생물이 있을 것이다. 민난 채가에는 제양파, 푸양파, 청양파가 있다.
방천: 기억된 역사
방천은 성씨의 전형적인 인물의 덕행과 매너, 또는 그 행동 규범과 위망을 가리켜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 성을 예로 들다. 양가의 많은 현판에는 모두' 사식전방'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전고는 동한 충신 양진이 널리 알려진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양진이 동래현 () 으로 가서 창읍 () 을 지나다녔다. 양진이 그해 추천한 창읍지사 왕미는 밤에 금을 가지고 양진이의 숙소에 와서 양진에게 선물하고 싶었다. 양진은 거절하고 말했다. "고인은 군자를 알고, 너는 고인을 모른다. 왜요? " 왕미는 "황혼에 무지하다" 고 말했다. 견은 말했다: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아들이 알고, 내가 알고 있는데, 무지한 자가 뭐지?" 왕미는 부끄러워서 돌아갔다.
성씨의 이동과 발전 과정에서 성씨의 분기뿐만 아니라 많은 인재와 영웅들이 나타나거나 기념할 만한 일을 겪거나 귀중한 물건을 남겼는데, 많은 아름다운 이야기들이 지금도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파보다 향의 전파가 더 지역적이다. 향의 전파는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같은 안파일지라도 향의 전파는 다르다. 영녕 멜린촌 이성처럼' 사제전 향',' 주사전향' 또는' 자기동래' 와는 다르다.
상인방의 문화와 귀속
오보구저택의 상인방은 일반적으로' 하남연파' 라고 쓰여 있고, 한강석호촌 곽택의 상인방은' 펀양연파' 라고 쓰여 있고, 진상현 사택상인방은' 보수산향' 이라고 쓰여 있다. 쩡 씨는' 용산 연파' 에서 유래했고, 가장 흔한 상인방은' 개민산향' 으로, 동동은' 용산향' 을 흥미롭게 했다. 그들은 상인방의 네 글자일 뿐만 아니라 민남인의 종족 문화에 대한 전승과 인정으로 혈연 애정을 포함한 소속감의 끊임없는 추구와 연속이다.
청하염행
안파는 성의 기원이나 기원, 가지, 유통을 가리킨다.
청하파-네 글자, 청강은 고대 하남의 지명이다. 이런 성씨는 민남에서 유래한 것이다. 다른 곳의 상인방에 새긴 것을 좋아하는 취안저우 없는 것 같다.
장-청하연파 청하연파는 장 성의 한 가지이다. 장 Zhāng 는 중화민족 5 천 년 동안 성을 헤아릴 수 없이 많았지만, 일부 성은 이미 사라졌지만, 장씨라는 방대한 분기는 줄곧 한하 대지에 안주해 생식하고 있다.
장 성은 중국에서 가장 큰 성씨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며 가족이 많다. 장 성은 한때 43 개의 귀족 가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모든 성씨 중에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었다.
장 성은 세 가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그의 성은 일찍, 역사는 유구하다. 둘째, 부계 가문이 방대하고, 전국에 널리 퍼져 있고, 곳곳에 장씨 종친이 있다. 셋째, 인재가 무수하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장의 걸출한 인물은 중화민족의 번영 창성에 기여했다. 장 () 성의 시조에 관하여 역대 사서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황제 오자 청명, 활과 화살. 그는 북극성을 바라보며 북극성을 숭배한다. 장 성 (원과 씨 참조), "그는 화살을 휘두르며 장봉에 봉인되어 활을 했다.
장, 태원 외곽을 보세요. "("성씨 고평 참조 ") 장, 황, 이, 조, 황제가 자신의 성을 제시했다. ""
(참조) "장, 진 () 에서 세관 () 으로, 세 부분으로 나뉘어 북한에서 세관 () 으로, 성 진 () 의 사람이다. 종보가는 황제의 아들, 경양가의 다섯 번째 아들, 활을 휘두르며 호성 () 을 보고 활을 만들고, 호성 () 을 숭배하고, 성을 장씨 () 에게 주었다.
이 부자연스러운 성의 의미도 있다. 진 왕조 에 따르면, 장, 단어 라는 솔루션 이있다. 이후 진나라에 장씨 가문이 생겨났기 때문에 의심할 여지 없이 두 글자 때문이다.
("통지" 참조. 부계 가문의 전략.
라는 단어로 성) "장성은 희성에서 나왔고, 주성 조상은 고려에서 왔다. 가장 유행하는 12 개는 양양, 낙양, 하동, 시흥, 풍이, 평원, 청하, 하간, 중산, 위 위의 기록으로 볼 때, 장 () 성은 경양 () 이고 황제의 다섯 번째 아들은 아들 한 명을 낳았다.
황제의 후봉화는 장의 시조이다. 그래서 장은 황제의 직계 자손이라 조금도 과언이 아니다.
이 유명한 염황 자손은 매우 총명하다. 그가 하늘의 호형 별을 보았을 때, 그는 그 모양을 모방하여 활과 화살을 만들었다. 원래 하늘에는' 천궁' 이라는 별이 있었는데, 줄여서' 호' 라고 불렀다.
그것은 시리우스 남동쪽의 9 대 행성 위에 있는 소정에 속한다. 팔성은 아치 같고, 외계인은 화살 같고, 개와 남천 두 별자리에 있다.
송사. 하늘이 물었다: "9 성은 늑대성의 남동쪽에 있고 활도 있다." 그는 활을 보고 활과 화살 모양에 영감을 받아 고대의 중요한 무기인 활을 발명했다.
그도 장 () 이라는 성을 부여받았다. 그러나, 원래의' 장' 은 부자연스러운 성의 뜻을 가지고 있다.
활과 화살이 발명된 후에는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힘으로 활을 당겨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네는 그래서' 장'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 후로 그네의 후손들은 두 파로 나뉘었고, 어떤 성은 공, 어떤 성은 장, 그리고 이런 이유였다. 후세 사람들이 장에 대해 자신의 성을 이야기할 때 흔히' 장궁 긴 수염' 으로 해석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네에서 유래한 이 장 () 은 아주 일찍 성을 얻었는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장 () 이다. 거의 2000 년 만에 약 3000 년 전 주조 () 에 화하대지에 두 개의 성이 더 나타났다.
다른 성씨와 달리 이 두 새로 추가된 장성도 황제를 성으로 하여 모두 자유로운 희씨 후예가 세운 고려와 진나라에서 왔다. 한국과 진 () 나라에서는 장 () 성을 씨로 하는 사람이 있다. 즉, "장 () 성은 희성 () 에서, 주성 () 은 한 () 에서 나온다
장의' 총원류' 에서 두 가지 원류가 더 늘었다. 이 두 장의 출신은 후랑보다 2 천여 년 늦었지만, 모두 헌원황제의 후예이지만, 원근에 불과하다.
장 () 성의 가장 이른 기원에 대하여 황제가 직접 전해 내려오는 파지는 처음에 오늘의 태원에서 기원하였다. 태원은 중국 장씨 가문의 발원지이자 중화민족 장씨 가문의 소재지이다.
주나라의 북한과 진나라에 도착한 후, 새로운 기원의 가입으로 장 성의 기원도 여러 곳으로 발전했다. 당시 남조선의' 12 가장 유망한 사람' 은 각원이 인용한 것으로, 지금은 더 이상 여기에 없다. 당시 진국은 장씨의' 청하, 남양, 안정, 돈황, 무위, 범양, 애칭,, 양, 종산,, 하노이, 고평' 의 혁혁한 가문이 되었다.
한 () 진 () 은 장 () 을 개명하여 그 후예 () 보다 늦었지만, 나중에는 위에 올라 널리 번식하였다. "중국 성씨의 집 장지집" 에 따르면 명나라 때 장씨는 43 의 명성을 가지고 전국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혁혁한 가문이 되어 다른 성을 능가했다.
주대 장성의 이 두 성은 장성에 대해 나중에 중국 대성이 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장 성의 기원에도 소수민족이 가입한 성분이 있다.
한나라 이후, 유한의 흥성으로 인해 일부 소수민족은 유 () 라는 성을 바꾸었고, 일부 소수민족은 장 () 이라는 이름을 바꾸었다. 그와 같은 성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장씨 종친을 우러러보지만, 원성을 버리고 장씨의 추종을 선택했다.
\ "역사 기록 장 리아 벤 이름 니, 장 변경 후. "사기 용유열전" 은 한나라 제갈량이 용유회를 장으로 했다고 기재했다. 이것들은 모두 예시이다.
장씨 부계 가문은 가지가 많고, 방송 이전 상황도 비교적 복잡하다. 장씨 가문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고 장씨 가문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어 장씨의 수천 년 전파이동에는 매우 복잡한 특징이 있다. 장씨는 각지에 자체 번식센터가 있지만 조상, 이주 시간, 노선은 모두 다른 성씨와 다르다.
그것은 다른 장소, 다른 시간에 다른 노선과 다른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장은 줄곧 인재였다.
전국시대 장의는 6 개국을 연이어 로비하며 진나라를 상대하기 시작했고, 이후 왕조와 세대에서 장씨 명사가 역사 무대에 올랐다. 장 씨 댁의' 가보' 는 매우 많아서,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다음은 몇 가지 예일 뿐이다: 한나라 때, 장의 명사는 손꼽혔다.
정치적, 성취적, 학술적, 예술적, 의학 등 모든 방면에서 전례가 없다.
산안파는 무슨 뜻인가요?
성은 역사가 유구한 성으로 기원전 22 세기에 형성되었다. 《신당서》에 의하면. 승상 족보',' 야오성, 우순은 유적지에서 태어났다. 성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성씨의 출처에 따르면: "두 개의 성이 있는데, 유적지 탄생으로 성이 있다. 여자 성 때문에, 야오 복잡한 반환 여자, 하지만 여자 는 야오 라는 성을 변경, 그래서 야오 두 여자 는 여전히 할 수 있습니다. 순이 태어나기 전날, 제요는 두 딸을 시집가서 미미에 살게 했다. 이것이 미미 이름의 유래이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계요의 두 성은 같은 종족으로 함께 쓰였다.
《 자건외집권 1 》 에 따르면, "요도 유적지, 성요 ... 역산에서 재배한 ..."
진강 내갱의 현판에는' 립산연표' 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자주 보인다. 역산파' 는 요족의 현명으로 요족 시조의 빛나는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 "화이난자 후도훈문 \" 에 따르면: "순경은 여산에 있고, 논공은 복사등뼈와 경쟁하여 흙을 봉하여 준다." 순이 역산에서 밭을 갈고 있을 때, 밭곡식 쟁탈이 있어, 늘 온유하고 관대하여, 다른 사람을 따지지 않는다. 오랫동안 산을 오르는 농민들은 그의 덕행의 영향을 받아 모두 밭을 양보하려고 다투었다. 따라서 야오성은' 역산연표' 를 현으로 하여 조상의 미덕을 기념하기를 희망한다. ""
민남의 성은 모두 중원에서 이주해 왔다. 여주 공식 기록에 따르면 당대, 입국할 때, 또 한 명의 부하가 요라고 불렀다가 후에 푸젠에 정착했다고 한다. 송대에 이르면 염성은 푸젠의 선유, 푸성, 푸안, 닝화 등지뿐만 아니라 광둥 () 의 매주 (), 해양 (), 조주 (), 대포 () 등 부락으로 나뉘어 합비 (), 상해 가정 (), 산둥 (), 허베이 () 루론 (), 내몽골 포두 (), 명말 청초에는 야오 타이,,,,,,,,,,,,,,,,,,,,,,,,,,, 。 그들은 정성공과 함께 대만성을 개발하고 해외로 이주했다.
염성은 민남에서' 이파' 를 군수로 하는 것 외에 도구사제택',' 여자',' 오흥가 시작',' 귤리' 등의 당명을 자주 볼 수 있다. 이 홀들은 모두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다.
신당서' 에 따르면 당성의 유래는' 후예 손위전 씨, 후거루국, 천풍에 이르면 왕망이 대무후로 봉쇄된다' 는 것이다. 복종 후, 우현에 남아 강을 건너 계계를 개성했다. 다섯 번째 손복은 성을 바꾸고, 무강에 거주하고 있다. " 민간 전설, 전혜가 혼란을 피할 때, 산둥 때부터 절강오흥에 왔다. 그의 아버지, 할아버지, 증조부, 증조할아버지 조상 10 대는 모두 외톨이로 인구가 희박하다. 전혜가 절강성 오흥으로 이사할 때까지 인구가 번창하기 시작했고, 그의 후손들은 계속 성장했다. 제 5 세 손천복에 이르러 밭은 성을 바꾸고 번식을 시작했는데, 나중에는 있었다. "도추석택" 은 당시 레이제갈산, 고기잡이, 강변에서 도기를 만든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진강 이갱 (금진강 내갱) 고산촌에서는 서리와 금귤, 지명 이갱이 많이 생산된다. 나중에 해음 때문에 이갱은 내구라고 불렀다. 당시 이갱으로 이사한 야오 선민, 혜안, 보물은 금귤의 풍작이 많은 고산 일대에서 가시를 베어 정착하여 번식했다. 후세 사람들은 개발 유적지를 기념하기 위해 그것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