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청시의 산문미를 논하다.

이 글은' 대연강-나의 가정부' 를 예로 들어 아이청시의' 산문미' 이념을 분석했다.

아이청은 황급히 그가 사랑하는 조국을 떠났다. 그는 아직 쓸 시가 많고, 발표할 시론이 많다. 특히 시 미학의 주체인' 산문미' 사상이 충분히 설명되지 않아 안타깝다. 이는 시미학에서 아이청의 창조적 발견이기 때문에 아이청 연구의 돌파구로 볼 수 있다.

아이청 1939 가 계림으로 망명할 때' 시의 산문미' 라는 글을 발표하여 시가 발운의 속박에서 벗어나도록 요구했다. 그가 말하길, "우리는 시의 그런 추악한 산문을 싫어한다, 그것이 운을 맞추든 안 하든, 우리는 시의 아름다운 산문을 사랑하는데, 그것은 왕왕 운율의 속박을 먼저 버린다. " "어떤 좋은 시도 그 안에 포함된 이미지 때문에 부패하지 않지만, 결코 그 좋은 운으로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는 아이청이 시미학의 관점에서 시의 산문미와 좋은 시를 어떻게 계산하는가에 대한 설명과 정의이자 그의 시가 가독성과 지속성을 지닌 결정적인 이유다. 어떤 독자들은 깊이 생각하지 않고, 시를 쓰는 것이 운을 맞추지 않는 한 산문의 아름다움이라고 착각한다. 이것은' 산문미' 를' 산문문화' 와 동일시한다. 아청은 시의 산문미로 시의 산문문화를 비판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유명한 작품인' 기러기 강, 나의 보모' 는 운을 맞추지 않고 자연의 운율을 잘해서 일종의 산문미를 드러낸다. 시의 산문미나 산문 문화는 시가 운을 맞추는지 여부와 인과관계가 없음을 알 수 있다. 양자의 본질적 차이는 이 시가 독자들이 포기할 수 없는 예술적 이미지를 담고 있는지 여부다.

일찍이' 오사' 이후 시에서는 운을 맞추지 않아 생기는 산문화 현상이 대량으로 나타났다. 신월시파가 떠오른 것은 당시 신시의 산문화 경향을 극복하기 위해서였다. 예성타오 씨는' 소설 월보' 1928 년 8 월 19 권 8 호에서 다망슈의' 우골목' 을 발표해 신시의 음절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칭찬했다. 시 산문화 경향에 대한 강력한 충격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Dai Wangshu 는 Ye Shengtao 의 존경 때문에 "비 레인" 과 같은 운율이 우렁찬 새로운시를 계속 쓰지 않았습니다. 반면 그는 프랑스 상징주의 시의 영향을 받아 1929 년 음악원소에서 벗어난 시' 나의 기억' 을 썼다. 1930 이후 신시가 외래리듬을 배제해야 한다고 공식 발표해 초기를 완전히 벗어났다. 그가 1932 년 5 월 창간한' 현대문학월간지' 에 발표한 시에 관한 수필은 그가 시가 압운을 폐지한 선언으로 볼 수 있다. 1936, 10 의 달까지, 그는' 신시' 월간지를 창립하여 시 내부의 감정의 기복으로 시 외부의 음악 성분을 대체하는 사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아이청은 내 기억의 영향을 받는다고 자칭했고, 다망슈와 잘 어울렸고, 시를 쓰는 것도 음악의 성분을 피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갑자기 일종의 시풍이 형성되어 중국의 현대주의라고 불린다. 그러나 그는 항전 후 계림시의 산문미를 제창해 개인의 시가관을 표현했다. 그는 계림에서 다망슈와 함께' 정점시호' 를 편찬했지만 산문미에 대한 그의 견해는 이른바 모더니즘과 무관하지만 계림에서' 남방일보' 부간을 주재할 때 많은 신시가 운을 맞추지 않고 산문의 가지처럼 좋은 산문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약간의 시적이 있지만 완전히 흩어졌다. 원고의 압운시는 언어가 건조하고 리듬이 정체되어 있다. 어떤 이미지는 생동감 있지만, 발운에 묶여 있다. 그는 항전 초기 신시의 불량 성향, 즉' 무운은 흩어지고, 운은 있으면 죽는다' 에 대해' 시의 산문미' 를 제기하고 시의 산문문화를 비판했다. 그가 당시 출판한 전문 문장' 논시' 는' 시의 산문미' 라는 글을 중점 영화로 꼽았다. 그는 줄곧 이 주장을 견지해 왔다. 해방의 시작 부분에서, 비록 한 번 꺼냈지만, 나중에는 돈을 벌었다. 특이한 봄부터 그는 22 년 동안 노래를 멈췄지만, 일부 독자들은 그가 이미 그의 생각을 포기했다고 생각한다. 사실, 그가' 귀환' 한 후, 그는 계속해서' 시의 산문미' 를 강조했다. 그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시의 가식적이고 비현실적인 분위기에서 벗어나 현대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생생한 구어로 그가 사는 시대를 표현하는 것을 제창하는 것이다. 시에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하는 것이다." 이는 아이청이 만년에' 시의 산문미' 에 대해 한 마지막이자 최신 해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지난 5 월 그를 인터뷰한 중국 청년보 기자에게 198 1 "상운에서 무운에 이르는 시미학의 큰 발전이다. 무운시는 쓰기가 더 어렵다. 분명 진실이다. 어떤 시들은 운치가 없고 산문이라 좋지 않다. 좋은 시는 운을 맞추지 않아도 이미지 사고를 통해 표현된다. " 이것은 그의' 산문미' 이론을 더욱 심화시켰다. 이것은 단순한 언어 형식 문제가 아니라, 이미지 사고를 통해 시 내용을 어떻게 처리하느냐의 문제이다. 시를 쓰면 이미지 사고에서 벗어나면 압운과 압운을 맞추지 않아도 순수한 산문이 될 수 있다. 그는 시에서 산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창작 과정이 이미지 사고를 배척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만년의 작품' 돌아오는 노래' 는 천연적인 운치가 있지만, 이미지 사유가 두드러져 산문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이는 아이청의 시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공백에서 압운에 이르기까지 일관되게 산문미를 고수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아이청시가 예술 스타일에서 가장 두드러지고 안정적인 개성화 특징으로, 그를 다른 시인들과 구별한다.

시의 산문미는 아이청 창작의 예술적 특색이자 그의 시 이론의 심미 기준이다. 그의 창작과 시학은 모두 은유를 중시한다. 은유는 이미지 사고를 가장 잘 반영하고 예술적 이미지를 표현한다. 그가 당시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것들이 비유가 적절하고 이미지가 생생하기 때문이다. 그는 당인이 하층 인민의 비참한 생활을 묘사한 시를 칭찬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삼관'' 삼별' 은 감동적으로, 흥이 적어도 훨씬 섬세하다. 그는' 석수로관' 의 시작에 대해 여러 차례 이야기했다. "황혼 무렵, 너는 자신을 석수로 마을에 던지고, 관원들은 밤에 사람을 잡으러 왔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할머니는 나가서 보았다. 클릭합니다 무슨 일로 한 관원을 화나게 했는데, 여자는 왜 울어? "난세 인민의 고난을 묘사하며," 두보의 "석수로관" 은 압운 산문이지만, "산문" 은 아니다. 그는 몇몇 우수한 고시들이 비록 "비교 수단을 버리고 직설적인 서술 방법으로 사람들의 현실감을 불러일으키지만, 이미지 사고의 범주에 속한다" 고 생각한다. 그의 말은' 부도 쓸 수 있다. 두보의' 북벌' 처럼' 진치의 이치' 라고 할 수 있지만, 공통점도 있다. 아이청은 또한 천자앙의' 유주성 위층' 을 인용해 이 시가 "운을 맞추지 않고 비길 데 없이 천고에 낭송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당대의 자유시입니다. 시대에 당의 발음은 압운일 수 있다. 아이청은 표준어로 읽었지만 운을 맞추지 않는 산문미를 느낄 수 있었고, 작가의 비통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이칭은 백거이의' 꽃은 꽃이 아니다' 를 칭찬하며' 하늘 밖의 느낌을 썼다' 고 칭찬했다. 이것은 운율이 맞는 자유시로, 언어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주제는 남녀의 랑데부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지만 여전히 우아하다.

아이청은 압운이나 운을 맞추지 않는 옛 체시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다. 그가 사용한 말투로 볼 때, 그는 옛 시가 신시와 마찬가지로 산문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서고금에 많은 시 스타일이 있지만 요약하면 자유시와 율시라는 두 가지 종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운을 맞추는 것과 운을 맞추지 않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고, 산문미와 산문문화는 차이가 있다. 따라서 산문의 아름다움을 고수하고 산문 문화를 반대하며, 새로운시의 옛 시를 널리 쓰는 시인과 같은 임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이를 위해서는 시인이 * * * 지식을 세워야 한다. 우선 새로운시와 구시가 모두 중국의 시풍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마오쩌둥 동지의 신시와 구시에 대한' 주차론' 을 따라 장기적 대립을 해소해야 한다. 오늘 새 시와 옛 시를 모두 쓴 사람을 새와 짐승과 같은 박쥐, 또는 때때로 물에 들어가 상륙하는 개구리에 비유하지 말고 비논리적인 이른바 양서론을 선포하고 신구시의 대립을 연장하지 마라. 둘째, 새로운시와 구시 모두 자유시와 격율시가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지 자유시와 격율시에 반대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아이칭은 일부 사람들의 오해를 비판했다. 신시의 산문 결함은 자유시로 인한 것으로, 율시를 제창해야 산문의 유폐를 피할 수 있다. 그는 "그들은 산문 문화만 글과 소리의 불규칙성으로 본다" 고 지적했다. 질서 정연하고 운율만 맞추면 산문 문화가 아니다. 오늘날에는 많은 운율시와 문화를 분산시키는 경향이 있다. 다만 율율시에서는 이런 산문 문화의 성향이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고, 또 발운으로 엄호되어 쉽게 발견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가 말한 것은 정말 간단하고 심오했다. "그율시는 흩어진 문화의 경향을 감추기 쉽다." 그가 자유시와 율시가 대립하는 것을 주장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아이칭치는 새로운시와 구시 모두 산문미가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왜냐하면 시의 산문미가 형성되기 때문이다. 낡든 새것이든 자유든 율적이든, 주로 명확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활발한 언어로 독자들에게' 인간미' (인간미) 의 매력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아이청 자신의 새 시와 그가 좋아하는 새 시, 옛 시는 모두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자연스럽고 소탈한 산문미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산문의 아름다움은 시의 수많은 스타일 중 하나일 뿐, 파악하기가 쉽지 않아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아이청이 말했듯이, "어떤 사람들은 산문을 아름답게 썼지만 그것이 시인지 모른다. 어떤 사람은 못생긴 시를 썼지만, 최악의 산문인지 모르겠다. " 이런 곤혹스러움에 대해 그는 말했다.

회화는 아름답다. 그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존재한다. 인간미가 충만하여 우리는 더할 나위 없이 친절하다. 구어가 가장 산문이다. 산문의 자유는 문학적 이미지의 표현에 도움이된다. 그런 탈속적인 산문, 청고한 산문, 건강하고 부드러운 산문은 시인들이 사용하는 가장 완벽한 이미지 표현 도구이기 때문이다.

아이청의 말은 시의 산문미를 남김없이 해석했다. 그가' 시의 산문미' 라고 부르는 것은 시인이 시에 산문을 쓰도록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시를 산문처럼 쓰도록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시가 그가 가리키는 몇 편의 산문처럼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친절할 것을 요구하며, 시인이 이른바 산문을 이미지 도구로 사용하여 시를 빚도록 요구한다. 그의 시 산문의 아름다움은 현대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생생한 구어로 그가 사는 시대를 표현하며 시에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하기 위한 것을 강조한다. 그래서 아이칭은 "시의 산문미는 바로 구어의 아름다움이다" 고 강조했다. 이른바' 구두미' 란 구두어휘뿐 아니라 구두구조를 가진 시가의 형태뿐만 아니라, 형식에 적재된 시가의 이미지와 시가 보여주는 새로운 생명력도 가리킨다. 통속적으로 아이청이 주창한 산문미는 내용과 형식이 통일된 전체적인 개념이다. 즉 구어를 도구로 하는 생생한 형식에는 시대정신을 표현한 예술적 이미지가 담겨 있다. 이것은 사실 시공간을 초월한 시적 미학 이론의 문제이다. 과거의 옛 시와 오늘의 신시는 독자들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인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이런 산문미의 심미 원칙에 부합한다.

아이청은 두보의 시를 감상하고 두보는 이백의 시를 감상한다. 우리 문학사가들은 두리를 다른' 주의' 나 학파로 나누었지만, 그들은 모두 안사의 난란한 성당 말년에 살았으며 당시의 민정 세태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그들의 대표작은 난세의 낙인이 낙인찍혀 고난의 인민과 연결되어 있어 그들의 시는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두보는 "백엽의 시는 무적이다. 그는 헛되이 생각한다" 고 지적했다. 이른바' 떠다니다' 는 것은 시가 활발하다는 것이다. 마치 신시가 산문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나는 옛 시의 산문미를 우아한 아름다움이라고 부르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이백의' 남경의 한 호텔에서 이별' 을 읽어 보세요. 시 속의 인물이 많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장면이 훈훈하다. 특히 시의 끝에서,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 항상 이백의 또 다른 시를 생각나게 한다. "도화담이 천 피트 이상 깊어서 왕륜보다 못하다." 비교 길이, 비교 깊이. 은유가 빚은 이미지는 이백이 동남에서 떠돌아다니며 현지인들과 깊은 우정을 맺고 아이청이 말하는' 인간미' 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두이과는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고, 통속적이고, 속인속어로 두보의 일생의' 제 1 속시' 로 선정되었다. 특히 문장의 끝에서, "이 산에서 돌아와서,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올라오고, 다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심리적 속도가 천조처럼 빨라서 감탄을 자아내고 이백의 풍아를 뛰어넘는다. 역사가들은 항상 두리의' 주의는 다르다' 고 생각한다. 하나는 낭만주의이고, 하나는 현실주의이다. "스타일이 다르다": 하나는 우아하고 다른 하나는 침울하다. 그러나 아이청의 심미 기준을 채택한다면 전통적인 관점이 반드시 완전히 현실적인 것은 아니다. 두 위대한 시인 두리는 고전시를 사용하지 않았다. 고전시는 당대의 구어에 가깝다. 내용상 안사의 혼란이 인민 (시인 본인 포함) 에게 가져온 고난이 대부분이다. 심미적 취미에서 고금 독자들을 기쁘게 하다. 그들 시의' 야미' 는 사실' 산문미' 에 해당한다.

신시가 비판을 받고 전통시가 혁신하기 어려운 오늘날, 아이청의' 시의 산문미' 미학 이론은 신구시를 창작한 시인에게 다양한 정도로 영감을 줄 수 있다. 현대 구어를 더 많이 채택하고, 현대의' 인미' 를 더 많이 보여주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현대건설자의 영웅적 이미지를 더 많이 만들어 인민 대중을 흥미진진하게 읽게 한다. 요컨대,' 시의 산문미' 는 배타성이 아니다. 모든 예술 풍격과 시대의 시인들에게 적용되며, 신시와 구시의 글쓰기에도 도움이 되며, 신시와 구시의 감상과 평가에도 도움이 된다.